시인 소개

이백 (70 1-762), 글자는 태백이고, 만년 이름은 청련거사이다. 본적은 서계승 (오늘 간쑤 진안) 으로, 수나라 말에 서역을 이주한다. 그는 당시 대도호부가 있던 종엽성 (지금의 길스탄) 에서 태어났다. 재능이 넘치는 천재는 타락한 불후의 것으로 불린다. 그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구상이 독특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풍격이 호방하며, 성당 낭만주의 시의 대표적 인물이다.

두보 (7 12-770), 자미, 양양 (오늘 호북) 에서 현현 (오늘 하남) 으로 옮겨가는 것은 초당 시인 두의 손자이다. 두소릉과 두공부는 그들의 시로 유명하다. 그들은 종종' 젊은 능령할아버지' 라고 자처하며 감사부에서 외교부장을 맡았기 때문이다. 그들의 시는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사회 소재를 선택하는 데 능숙하며, 당시의 정치적 부패를 반영하고 국민의 소망을 어느 정도 표현했다. 그의 많은 우수한 작품들은 당나라가 개원성세에서 해체로 쇠퇴하는 역사적 과정을 보여' 시사' 라고 불린다. 시풍이 침울하고, 언어가 정련되어 생동감이 있어 후세 시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왕위 (70 1-76 1), 자모, 원적 제나라 개원 진사 그는 대락성, 유람인의 등 직위를 역임했다. 루산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어쩔 수 없이 위직을 맡게 되었다. 그는 시와 회화 방면에서 성과가 매우 높다. 소동파는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특히 산수시의 업적을 칭찬했다. 맹호연과 함께' 왕몽' 이라고 불린다. 만년에는 벼슬길을 무심히 하고, 일심으로 부처로 삼았고, 후세에는 그를' 시불' 이라고 불렀다.

류종원 (773-8 19), 단어 유합동, 산시 () 성 현 해주진 사람. 정원 9 년, 수정 중진사, 학식도 강의했다. 원외랑 () 관지예부 () 는 왕그룹 개혁에 참여해 영주 사마 () 로 강등됐고, 이후 유주 도사 () 로 옮겨져 류유주 () 로 불리게 되었다. 시와 산문은 당시 매우 유명했다. 그는 한유와 함께 당대의 고문 운동을 이끌고 당송 8 인 중 한 명으로 불린다.

한유 (768-824), 하남 합양 (현재 허난성 맹현) 사람. 자칭 군왕 창리, 세칭 한창리. 젊은, 외롭고 가난한,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덕종정원 () 은 8 년 동안 수재를 했다. 전 감독 검열, 면제 관관 때문에 양산 치안 판사 를 강등했다. 이후 총리 배도가 화이시를 평정하여 형부 시랑으로 전근했다. 상술한 간사가 조주 도사로 강등되었기 때문이다. 나는 인사부에서 시중을 들고 문관으로 죽었기 때문에 고려인사, 고려문관으로 불린다. 그는 당대의 고문 운동의 지도자로서 류종이와 함께 유한이라고 불린다. 시는 참신함, 호방함, 기세를 추구한다.

백거이 (772-846), 본명 롯데, 만년에는 향산이라는 학자였다. 그의 전임자는 태원인이었는데, 나중에 하우 (현재 산시 ()) 로 이주하여 하남 신정 () 에서 태어났다. 정원 15 년 진사. 원과 한림학사, 좌찬선 의사. 지위가 높아서 만년에 강주 사마 () 와 선불 () 로 강등되어 스스로 악사가 되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시를 썼는데, 그중에서도 풍자시로 가장 유명하고, 언어가 통속적이며,' 언변이 좋은 노파' 라고 불린다. 서사시는' 비파행',' 장한가' 도 유명하다.

이상은 (8 13-858), 글자와 산, 옥계인. 화이 저우 하노이 (이 허난 qinyang) 사람들. 차를 몰고 진사에 들어갔다. 소, 이 사이의 끊임없는 싸움으로 나는 평생 실의에 빠졌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아름답고, 특히 일부 사랑시가 애절하여 기억에 남는다. 하지만 너무 난해해서 풀 수가 없다.' 시인 애쿤시, 아무도 제인을 쓰지 않는 것을 미워한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왕보 (649-676), 자인, 강주 용문 (오늘 산서하진) 사람. 열네 살 때, 그는 소유코키의 일원이었다. 그는 주국에서 군대에 입대한 후 그의 아버지를 뵈러 갔다. 불행하게도 물에 빠져 죽고, 나이는 겨우 27 세였다. 그의 시는 제량의 시풍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며 산문도 유명하다. 유명한' 왕텐정서' 가 바로 그가 쓴 것이다. 그들은 양형, 육지, 로와 함께 초당 사걸이라고 불린다.

유우석 (772-842), 낙양 (오늘 하남) 사람, 본적 중산 (오늘 하북정현) 이라고 합니다. 정원 9 년 중 진사, 감언을 수여하다. 왕 변법 에 참여 하기 때문에, 내시 와 정사 분리주의 세력 에 반대, 실패 후 랭 상태 시마 로 강등 되고, Lianzhou 도지사 로 이주했다. 이후 총리 배도의 추천으로 태자객으로 임명돼 교정사 () 를 추가해 유객 () 이라고 불렀다. 유종원과 잘 지내며' 류류' 라고 불리며, 늘 백거이와 합창하며 일명' 백류류' 로 불린다. 그의 시 스타일은 신선하고 함축적이어서 민요의 정수를 흡수하여 사회 생활을 잘 반영한다.

두목 (803-852), 글자, 경조만년 (현재 산시 Xi) 사람, 재상 두우씨의 손손. 태화 2 년, 진사, 강서 관찰사, 선국 관찰사 심전사, 본보 통신원 우삼유 막료. 검열 감독, 그리고 황, 늦은, 무도사. 나중에 사훈의 외교관이 되어 결국 책 한 권을 썼다. 시가 호방하고 우아하며, 스스로 풍격을 이루며, 사람들은' 소두' 라고 부른다. 이 역시 이상은처럼' 리틀 두리' 라고 불린다.

신 기아, 1 104 ~ 1207, 남송사. 자우안, 호작헌, 제남역성 사람. 강정은 산둥 내에서 병력을 모아 충절을 억제하고 대신이 대권을 장악하게 하였다. 사오싱은 32 년 동안 봉표 () 에게 남방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고, 고종 () 은 그를 불러 도시 무랑 () 의 직위를 수여했다. 닝종조는 저장동에서 관직을 하는 것에 싫증이 나서 용정 등의 제도를 추가했다. 그는 의회에 들어가 발톱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강서상라오 잠산 등지에서 10 여 년을 살았다. 그의 글은 열정이 충만하고 관대하고 비장하다. 획이 힘차고, 예술 풍격이 다양하며,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그리고' 자와 의 단문' 도 있다.

구양수 (1007- 1072) 북송 문학가, 역사학자. 자영숙 () 은 창주 () 길수 () 에서 태어났다. 천성진사 진사는 특허, 한림학사, 추밀대신, 참정 의정을 알고 있다. 그는 북송고문운동의 지도자이다. 산문은 그 추리가 유창하고 완곡한 표현으로' 당송팔인' 중의 하나이다. 그 시풍은 산문과 비슷하고, 언어는 유창하고 자연스러우며, 글은 심오하고 아름답다. 구양문충집이 있고, 단어집은' 류기억자',' 근체악부',' 취옹금곡 외전' 이다.

이청조 1084 ~ 남송여시인. 저우치 장구 (이 산둥) 에서 태어난 이안거사. 아버지 이씨는 당시 유명한 학자였고 남편 조명성은 고증학자였다. 초창기 생활이 넉넉하여 조명성과 함께 서화석 수집과 정리에 힘쓰고 있다. 김병대군이 중원에 들어가 남방에 거주하다. 명성병으로 죽고, 처지가 쓸쓸하다. 그의 시는 전기에 한가한 생활을 많이 반영하고, 후기에는 인생 경험과 감상적인 심경을 많이 탄식한다. 형식상, 그는 선묘를 잘 운용하고,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언어를 운용한다. 단어의 기조는 조화를 강조하고, 우아한 기질을 숭상하며,' 가족이 아니다' 라는 이론을 제시하고, 시를 쓰는 방법을 반대한다. 오늘 이청사진 문집의 교정이 있다.

왕탁운: 당신이 여자라면 첫 글자를 선택하세요. 긴 문장을 만드는 것은 우여곡절이 될 수 있고, 경쾌할 수 있으며, 손짓으로 가득 찰 수 있다. 정자골목의 잡담은 모두 마음대로 쓴 것이다. 예로부터 신사의 집은 여성을 교육할 수 있었는데, 나는 이렇게 무심한 것을 본 적이 없다. (피지)

왕안석 102 1 ~ 1086, 뛰어난 정치가, 문학가. 문자 축제, Linchuan (이 장시 푸저우) 사람들. 송신종은 수상이다. 변법유신, 혁명, 천하가 왕이다. 문학상의 주요 업적은 시가에는 글이 많지 않지만, 그들의 글은 "5 대 구습을 씻어내고" 경지를 깨울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 저는' 임천 선생문집' 과' 왕문문헌집' 을 여러분께 전해 드리겠습니다.

수시는 북송 1037 년부터 1 1 년 사이의 문학가, 화가이다. 단어 zizhan, 번호 동포 거사, 메이저 메이 산 (현재 쓰촨) 사람들. 가우 진사, 공식 의부 상서. 정치적으로는 구당에 속하며 강직되는 것에 지쳤다. 왕양은' 당송 팔자' 중의 하나이다. 그의 시는 싱그러우며, 단어로 호방하고, 의경이 넓다. 그의 서화도 독특하다.

류영? ~ 약 1053, 북송 시인. 자경 () 은 본명 삼면 경장 () 으로 이름을 바꾼 뒤 영영 () 을 개명하여 7 위를 차지했고, 따라서 유계 (), 종안 (오늘 복건)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베이징 투어 학자, 공식 미타 yuanwai 랭. 방탕한 사람으로서, 그는 일생 동안 궁핍했다. 그의 단어는 도시 풍경과 가창자의 생활을 많이 묘사하는데, 특히 여행과 서비스의 감정을 잘 표현한다. 단어는 매우 유행한다. "우물이 있으면 마실 수 있고, 류사를 부를 수 있다." 액션 세트가 있습니다.

육유1125 ~1210 남송 시인, 월주 은산 (현 저장사오싱) 사람. 남송의 유명한 애국시인, 남송의 4 대 시인 중 한 명. 단어의 양은 시의 양이 크지 않지만, 시처럼 잔인한 애국정신을 관통하고 있다. 옹의 노래' 한 권,' 위남사' 두 권이 있다.

이유 (937-978), 본명 가규, 본명 석광, 본명 종윤, 남당 제 6 자. 서주 사람. 송 검룡 이듬해 (96 1) 는 금릉에서 즉위하여 재위 15 년이다. 그는 이후주라고 불린다. 그가 계승할 때 남당은 이미 송정삭을 섬기고 강남 일각에 정착했다. 송개보 7 년 (974), 송태조는 여러 차례 북방에 편지를 보냈지만, 그는 떠나기를 거절했다. 같은 해 10 월, 송병이 남하하여 금릉을 공격했다. 내년 11 월, 도시가 깨지면 황후의 고기가 벌거벗고 나와야 한다. 구경으로 끌려가야 한다. 거기서 봉인되어 그녀의 명령을 거역해서는 안 된다. 당태종이 즉위하여 롱서군 공작이 되었다. 태평흥국 3 년 (978), 칠석은 그의 42 번째 생일이다. 송태종은 그가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다" 며 술자리에서 그를 독살하도록 명령했다. 오왕후를 봉하여 낙양산 () 에 묻다.

그의 재위 초기에 시의 풍격은 청아하고 부드러워서' 꽃' 의 습성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망국 이후' 매일 눈물로 얼굴을 씻는다' 는 가택 연금 생활에서 망국의 군은 천고사단의' 남왕' (청신웅' 고금의 꽃가시' 의 말로) 이 된 것은 바로' 국가의 불행한 시인은 행운이다. 말이 변천에 이르면 작용하기 시작한다' 는 것이다. 이 후기 사작들은 서늘하고 비장하며, 의경이 심원하여 소신이 이른바' 호방파' 파의 기초를 다지고, 단어 역사에서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왕국위가' 인간사화' 에서 말했듯이, "이 후주에 이르러 넓은 시야와 깊은 감정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 문장의 아름다움과 조화는 더욱 전례가 없다. 고 () 경은 이미 잃어버린 소장품을 가지고 있다. 현존하는 46 자 중 38 자만 이전 몇 편의 작품이나 다른 사람들이 증명할 수 있다.

황정견 (1045- 1 105), 본명 노직, 일명 부자입니다. 홍주 펜닝 사람. 일찍이 치평 4 년 동안 진사를 한 적이 있는데, 소성초는 교서랑이 쓴' 신들록' 이 잘못되어 비하되었다. 나중에 신당이 무대에 오르자, 누차 비하되어 익주로 죽었다.

황정견은' 수문 사자' 중의 하나이다. 그의 시는 수시의 시처럼 유명하다. 그는' 소황' 이라고 불린다. 그의 시풍은 특이하고 얇고 무뚝뚝하여 저속한 습성을 폄하하는 것을 강력하게 거부했다. 세대 풍조를 제창하고 강서시파의 원조가 되다. 서예가 정교하여 수, 쌀, 채와 함께 ""라고 불렀다. 단어는 진관과 함께 유명하지만, 예술적 성취는 진관보다 못하다. 만년과 수시의 관계는 밀접하고, 어풍이 소소하고, 감정이 깊고, 호방하고, 때로는 휘황찬란하다. "계곡어" 가 있습니다.

주 (1 130~ 1200) 는 휘주 우원, 남송 시인, 철학자에서 태어났다. 송대 이학 대사는 북송 정호, 정이의 이학을 계승하여 객관적 유심주의 체계를 완성하였다. 이치를 세계의 본질로 여기며, "이치가 앞서고, 화가 나있다" 며 "천리를 보존하고, 인욕을 없애라" 고 제안했다. 학식이 해박하여 유교 고전, 역사, 문학, 음악, 심지어 자연과학까지 배운 적이 있다. 그의 가사는 언어가 아름답고, 풍격이 아름답고, 짙은 먹색이나 전전의 병이 없다. 많은 작품의 언어가 모두 심사숙고를 거쳐 비교적 신경을 쓰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그 단어의 의경은 감성보다 이성이 조금 더 많은데, 이는 그가 이학의 철학 사상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대표작으로는' 보살만' (1),' 물조가곡' (1),' 남향자',' 진이 E' (2) 등이 있다. 그중' 보살만' ① 이 가장 특색이 있다. 글자용 회문, 두 문장마다 반문, 여덟 문장 * * * 네 쌍, 매우 자연스럽고 조화롭고, 억지스럽지 않고, 의경이 있고, 구상이 매우 정교하여 혜안이 언어를 다루는 능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단어 외에도 그는 시를 잘 쓴다. 그중' 봄날',' 독서사' 는 그가 가장 인기 있는 시이다. 그의 가사는' 혜안사'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