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고대시
고시는 주로 우리나라의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적 내포가 풍부한 고대시와 산문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시경 사기 등이다. 중국 문화의 경우 당대에는 절구 (예: 이백 "조발 백제성"), 율시 (예: 두보 "등림") 와 같은 시가 유행했다. 송대 유행어에는 비명이 많다. 원대의 유명한 단어는 굴이다 (예: 관한경의 원), 그것은 많은 비명과 곡명을 가지고 있다.
둘째, 시
시는 중국 한족의 전통시를 가리키며 고시, 근체시, 격율사로 대표된다. 한자 문화권의 특징 중 하나이기도 하다. 전반적으로 시는' 언지' 에 더 적합하고, 단어는' 서정' 에 더 적합하다. 시는 영혼을 서술하는 문학예술이고, 시인과 시인은 성숙한 예술 기교를 익히고 엄격한 운율 요구 사항을 따라야 한다.
간결한 언어, 밀집된 규칙, 풍부한 감정, 풍부한 이미지, 사회생활과 인간 정신세계를 고도로 농축시켰다. 중국의 시는 선진 () 에서 기원하여 당대 () 에서 흥성하였다. 중국의 단어는 수당 () 에서 기원하여 송대 () 에서 유행한다. 중국시는 인민에서 유래했지만, 실제로는 일종의 초근문학이다. 2 1 세기 중국에서는 시가 여전히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셋째, 고시
고전시는 고대 시체에 따라 쓴 것이다. 당인의 눈에는' 시경' 부터 남북조 시대의 신까지 모든 것이 오래된 것이다. 그래서 이른바 고체시풍이라고 하는 것은 일정한 기준이 없다. 하지만 시인이 쓴 고시 중 하나는 현대시의 리듬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당초부터 형성된 격율시로, 글자 수, 운율, 전쟁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는데, 바로 우리가 말하는 근체시입니다.
근체시는 고시를 기준으로 한 것이다. 당대와 이후의 시인들은 여전히 고전시를 쓴다. 우리는 말할 수 있다. 근체격법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은 모두 고시이다. 고전시는 4 언시, 5 언시, 7 언시로 나뉜다. 현대시는 절구와 율시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