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류영
류영은 중국 역사상 작은 인물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모르거나 만나자마자 잊어버렸다. 하지만 요 몇 년 동안, 이 버드나무 가지가 나에게 꼭 묶여 있는 것은 그의 명언인' 버드나무 기슭에 작은 바람이 있다' 는 말이 아니라' 허리띠가 넓어져도 후회하지 않지만, 이초췌함' 이라는 말을 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단지 그에게 있어서, 그는 자기도 모르게 경험과 그의 업적, 그리고 그로부터 밝혀진 진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류영은 민북 숭안인이다. 그는 우리에게 너무 많은 생활 기록을 남기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도 그의 정확한 생졸 연월을 알지 못한다. 그해 민북에 갔을 때, 그의 가문에 대해 알아보고, 애도의 뜻을 표하는 것을 찾고 싶었지만, 한바탕 청풍산강이 소리 없이 아무 소리도 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는 지금 그가 서른 살쯤 되었을 때 고향을 떠나 북경에 가서 이름을 구하는 것만 알고 있다. 봉건 시대의 대다수 지식인들처럼 류영은 시종 정치를 인생의 첫 목표로 삼았다. 사실 이 안에는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제한된 생명이 인생에서 가장 큰 빛과 열을 발휘하게 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일이 있어야 전쟁을 상환하고, 세상을 개조하고, 명성을 떨칠 권리가 있다. 그때는 아직 이렇게 다원화되지 않았다. 기업가, 작가, 가수, 스타,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유명해지는 방법은 단 한 가지뿐이다. 그래서 여러 가지 왜곡된 사람들이 정치적 길을 헤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정치명언) 이백 (), 도연명 () 처럼, 산천 () 대신 정치를 구하다. , 돌, 바이 주이, 정치적 마음이 원활하지 않고 문학적 마음을 찾는다. 멩 Haoran 처럼, Zhongnanshan 에 숨어 수도를 들여다 보았다; 제갈량 () 처럼, 비록 문달 () 을 구하지는 않지만, 옷감에 공을 들이지만, 현명한 주인을 만나자마자 은밀히 내력을 축적하고, 공을 세워 사업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류영은 또 다른 성격이다. 그는 처음에 큰 열정으로 정치에 뛰어들었다. 못을 건드린 후 그는 대부분의 문인들처럼 산천을 돌아보지 않고 거리 깊숙한 곳으로 돌아서 시민으로 뛰어들어 중국 문학사에서의 명성과 지위를 이룩했다. 그는 중국 봉건 지식인의 독특한 유형과 특수 대표이다.
기원 10 17 년경 송신천새 원년, 류영이 베이징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갔다. 그의 천부적인 재능으로, 그는 완전히 자신이 일등이 될 자신이 있고, 그는 위대한 업적을 이루기를 꿈꾼다. 그가 첫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그는 개의치 않는다. 그는 가볍게 웃으며 이렇게 썼다. "부귀는 사람이 아니라 지혜에 있다." 3 년을 기다렸는데 두 번째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이번에 그는 불평을 참지 못하고 유명한' 학이 하늘을 받친다' 고 적었다.
금리스트에서 나는 희망을 잃었다. 명나라의 임시 유산, 어떻게. 실패하면 분투해야 한다. 상례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 재능 있는 학자와 시인은 당연히 흰색 옷을 입는다.
연화농당은 단청장벽에 따라 낯선 길이다. 다행히도, 장소에 대 한 사람들이 있다, 나는 그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붉은 비취에 기대어 바람을 피웠고, 생활이 순조로웠다. 청춘은 군인이다. 부명을 참고 얕은 노래를 바꾸다.
그는 내가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다고 하는데 무슨 관계가 있는가? 내가 재능이 있는 한 나도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나는 관복이 없는 관원이다. 그 가명들은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차라리 그들을 술로 바꿔 노래를 부르는 게 낫겠다. 이것은 네가 뒤에서 하는 약간의 불평이지만, 그는 네가 어떻게 감히 너의 가장 좋은 가사로 불평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그는 아직 자신의 가사의 무게를 알지 못할 수도 있다. 그 아름다운 문장과 아름다운 멜로디가 모든 팬들을 정복하고, 모든 공식과 민간의 가무 파티를 망라했다. "우물이 있는 곳이 있으면 유사를 불러라." 이것은 나로 하여금' 문혁' 의 대서예가 심선생을 생각나게 하는데, 그는' 조폭' 의 모자를 씌워 어쩔 수 없이 검사를 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가 쓴 검사 포스터는 항상 하지 않고 도둑맞았는데, 이 검사는 영원히 해석할 수 없다. 류영의 고소곡은 뿔뿔이 흩어지고 궁전으로 전해졌고, 크게 화를 내며 이 일을 마음속에 새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류영은 베이징에서 또 3 년을 머물며 다음 시험에 참가했다. 이번에 그가 마침내 통과했지만, 황제가 직접 표방했을 때 인종이 말했다. "얕게 노래하러 가면 왜 이름을 올리지 않겠어요?" " 그는 매우 화가 났다. 타격이 너무 커서 류영은 대중에게 더 깊이 들어가 그의 가사를 쓰며 "나는 명령대로 작사했다" 고 말했다. 그는 하루 종일 사창가를 드나들며 많은 예기 친구들을 사귀었는데, 그중 많은 사람들이 그의 말 때문에 인기를 얻었다. 그들은 진심으로 그에게 관심을 갖고, 먹을 것을 주고, 살 것을 주고, 원고료를 주었다. 너는 그가 북경에 사는 가난한 선비의 생활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니? 글자만 팔아 생계를 유지하다. 이런 생활의 압력, 생활의 숨결, 왕실의 냉막, 그를 민간 창작에 투신하게 했다. 그는 처음으로 시인을 찾아갔다. 이런 뿌리를 내린 창작생활은 17 년 동안 계속되다가 마침내 47 세에 시험에 합격하여 작은 관원을 얻었다.
송관의 청루는 무엇입니까? 쾌감을 제공하고, 우울증을 일으키고, 귀찮게 하고, 돈을 헤프게 쓰고, 경박하게 하고, 방탕을 가르치는 곳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사해의 마음과 비상의 의지가 있는 한, 너도 너의 뼈를 팔아서 여기서 진흙덩어리로 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류영은 녹지 않았다. 그의 재능은 여기서 쓸모가 있다. 하나의 언어가 되다: 눈에 띄다. 송곳이 너의 주머니에 있을 때, 그것은 항상 팁을 드러낸다. 송인종은 유영의 송곳이 좋지 않다고 의심했고, 펑 하고 궁청에서 거리 밑바닥으로 던져졌다. 그의 반짝이는 송곳이 헝겊으로 싸여 있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이것은 정말 류영 자신의 말에 응했다. "재능 있는 사람, 시인이 있는 사람, 자연은 흰옷이 흩날리는 것", 그의 낡은 옷은 반짝이는 재능을 감싸고 있다. 재능이 있는 사람은 기개가 있어야 하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홍분더미에 들어가야 재능이 덩크할 수 있다. 아마도 우리는 유영이 기개가 없다고 탓할 수 있을 것이다. 그의 동도 시인도 신 포기지처럼 보이지 않는다. "사람은 단념이 철처럼 되어 하늘을 보태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육유와는 달리: "나는 만리봉후를 약속했다. 누가 알겠는가, 귀밑머리는 잔인하지만 마음은 죽지 않았다. " 시대가 달라졌다. 류영은 북송 건립, 국가통일, 천하태평, 경제문화가 번영을 회복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수도 구경은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였다. 새로운 시민계층이 급속히 형성되어 도시 통속 문예가 그에 따라 발전했다. 거스는 유럽 르네상스에 대해 "거인을 필요로 하고 생산하는 시대" 라고 말했다. 시민문화는 자신의 문화 거인을 불렀다. 이때 류영이 나타났다. 그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직업 시민 문학 작가이다. 거리의 비옥한 땅이 그를 수용하여 그를 지탱하고 있다. 그는 밭곡식처럼 빨리 자라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있다.
류영이 Ci 에 기여한 것은 뉴턴 아인슈타인이 물리학에 기여한 것과 마찬가지로 이정표적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형식적으로, 그는 과거 수십 글자밖에 없었던 짧은 순서를 100 여 자의 장조로 발전시켰다. 내용상 관사에서 단어를 해방시키고, 대담하게 시민생활, 시민감정, 시민언어를 도입하여, 자신의, 시민들이 부르는 단어를 창작한다. 예술에서 그는 서사의 수법을 발전시켰는데, 기본적으로 비교하지 않고 단순히 서사의 수법으로 전대미문의 경지를 창조했다. 초음파 검사처럼, 전자현미경 스캔처럼, 당신은 그의 펜이 어떻게 이렇게 미묘한 정도에 도달할 수 있는지에 감탄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는 종종 아주 적은 수의 언어만 사용하는데, 설령 우리가 모든 촬영기구를 동원한다 해도 이 장면에 도달하기는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예를 들어, 이 900 년 명작' 바생 간주' 는 :
소소한 비오는 날을 위해 청추를 씻어내다. 쓸쓸한 서리바람이 한바탕 세게 불고, 산하의 강물이 쓸쓸하고, 석양의 빛이 고층 빌딩에 비치고 있다. 곳곳에 붉은 꽃들이 시들고 모든 아름다운 풍경이 점차 사라진다. 창장강수만이 어이가 없어 동쪽으로 흐른다.
마음이 없으면 먼 곳을 오르고, 먼 집을 멀리 바라보며, 집에 돌아가려는 욕망은 모이기 어렵다. 이 세월의 행방을 탄식하는데, 왜 낯선 땅에 오래 머물러야 하는가? 나는 나의 배를 알기 위해 하늘을 몇 번 놓쳤다. 급히 나를 알고 싶으면, 마른 곳에 기대어라.
나는 이 문장들을 보자마자 처음으로 주자이거우에 간 느낌이 생각난다. 그때는 사진을 찍을 때 풍경을 선택할 필요가 없었고, 손을 들어 올리는 것이 절묘한 풍경도였다. 지금 네가 이 단어를 마주하고 있으니, 어떤 말이라도 다 말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다. 고금의 어휘계의 이런 쿵푸는 몇 명이 있을 수 있습니까?
예술봉의 출현은 자연의 명산미봉처럼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 류영 자신도 그가 중국 문학사에서 이렇게 중요한 지위를 차지할 줄은 몰랐다. 우리가 지금 모델로 모방하고 있는 비석처럼, 대부분 평범한 석두, 그 위에는 묘주의 생애가 새겨져 있고, 대부분 작가의 이름조차 없다. 모든 예술적 성과는 모두 오타와 부딪히고, 각종 조건이 만나 특수한 기후를 형성하는데, 한 예술의 씨앗이 자연적으로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운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류영은 결코 유명한 문학가가 되고 싶지 않았지만, 마지못해 와시구란에 갔지만, 그의 문채와 예술적 재능은 바로 이곳의 떠들썩한 생활,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풍토만종의 여자들과 합창했다. 그는 여기서 쓰러지지 않았다. 그는 소비 함정에 뛰어들었지만 창의적인 거인이 되었다. 이것은 성공의 변증 법적 진리를 다시 한번 증명합니다. 사람은 사회적 주판의 구슬일 뿐 운명에 의해 조작된다. 그러나 그 자신의 주판에서는, 그는 구슬이 있는 손이다. 재능, 시간, 에너지, 의지, 지식, 환경은 모두 네가 지배하는 구슬이 되었다. 한 사람이 환경을 선택하기는 어렵지만, 그는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아마 모든 사람은 그의 기본 조건과 기본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가 성공할 수 있을지는 전적으로 그가 외부와의 관계를 어떻게 처리하느냐에 달려 있다. 황산의 영객송처럼 절벽에 서서 서리, 눈, 이슬을 목욕하고, 점점 쇠처럼 마르고, 잎은 구름처럼 되고, 관광객들은 그것을 부러워한다. 그러나, 만약 이 잣이 영령이 있다면, 스스로 살 곳을 선택하게 하면, 산 아래 햇빛이 비춰지는 평원을 선택하고, 그것을 여기로 데려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산풍일 뿐, 혹은 새가 그것을 여기로 데려와 높은 산 위에 안치하고 벼랑 사이로 보내게 할 것이다. 매일 울지만 효과가 없습니다. 한바탕 울고 난 후 (아마도 류영처럼 불평하는 것도 있을 것이다), 그것은 바위를 한 번 찍고, 결심을 하고, 이렇게 살아야 한다. 그것은 필사적으로 천지의 정수를 빨아들이고, 가지와 잎을 뻗어 태양을 쫓고, 뿌리를 뻗어 수원을 찾고, 눈보라와 싸워 결국 자신을 이루었다. 이때 그것은 내가 여기에 남아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 만약 내가 산기슭에서 태어났다면 나는 영원히 평범할 것이다. 인생은 무엇입니까? 인생은 창조입니다. 모체가 남긴 약간의 정보로 외부와 재결합하여 새로운 생명을 창조하는 것이다. 역경이 위대한 인재가 될 수 있는 것은 역경 속에서 당신이 생각하는 것은 하나의 세상이지만, 신은 당신에게 다른 세상을 주겠다고 고집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세계 충돌의 결과, 당신은 이 두 세계 밖에서 더 완벽한 세계를 새롭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좋아, 모든 것이 찾아온다. 너는 갈등도 기대도 이상도 없는 신세계도, 물론 쟁취하지도 않고 창조하지도 않고, 일생을 허송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류영은 송신종과 인종 때 네 차례의 대학시험을 거쳐 진사에 당첨되었다. 이 네 번 * * * 9 16 명을 뽑았고, 다른 9 15 명은 모두 순조롭게 관직을 맡았고, 그 중 일부는 두드러졌을지 모르지만, 역사에 잊혀진 지 오래다. 유영만이 이 영예를 누리고 있다.
아아, 인생은 살아 있고, 천지는 공평하다. 사람마다 각자의 포부가 있고, 사람마다 각자의 재능이 있다. 대소를 막론하고 직위의 높낮이에 상관없이. 그의 마음이 불후의 것이라면, 그는 이용될 수 있고, 그는 후세에 기억될 수 있다. 이것은 삶의 낭비가 아닙니다. 이것이 역사가 진황 한무와 유영을 기억하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