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작가는 익명이어서 대부분 고증할 수 없다. 윤길보가 수집, 공자 편집자. 진나라 시대에는 시경을' 시경' 이라고 불렀거나 정수로' 시경 300' 이라고 불렀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었는데, 본명은' 시경 ()' 으로 알려졌으며, 줄곧 지금까지도 사용되어 왔다.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시경' 의 모든 작품은 주무왕의 상업이 파괴된 후에 생겨났다. 주송' 의 가장 빠른 시간은 서주 초년의 시 한 수이다. 귀족 문인의 작품으로, 주로 사당과 신령에 관한 노래와 농업 생산을 묘사하는 시로 구성되어 있다. 송로' 와' 상송' 은 모두 석주동이 동쪽으로 옮겨진 후에 생겨났다.
"다야" 도 서주의 시이다. 제사식과 연회의 노래, 그리고 석주 조상의 사적과 무술에 관한 몇 가지 이야기가 있다. 이것은 중국 고대의 유일한 서사시이다. "다야" 의 저자도 귀족 문인이지만 현실 정치에 불만을 품고 있다. 연회, 제사, 서사시 외에도 사람들의 소망을 반영하는 풍자시를 썼다.
소아는 서주 말기, 동쪽으로 이동했다. 그 내용 부분은 다야와 같고, 일부는 국풍과 같고, 그중에는 좋은 시가 적지 않다.
국풍' 은 국민의 구두창조이자' 시경' 의 정수이다. 많은 챕터는 귀족 통치그룹의 인민에 대한 억압과 착취를 폭로하고 사람들의 노동 생산과 사랑 생활을 반영한다. 자주 반복해서 읊는 방식을 채택하는데, 한 편의 시의 각 장은 왕왕 몇 글자의 차이만을 가지고 있어 민요의 특징을 알 수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