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모 농민 라지우의 혼풍년' 장류' 라는 시는 무엇입니까?

모소 농가주, 풍년족닭 돌고래' 는 육유고시' 산시촌 유람' 의 처음 한두 문장에서 나온 것으로 전문은 다음과 같다.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지금부터, 만약 네가 달에서 한가롭게 타고 간다면, 너는 밤새 문을 잠글 것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1) 라주: 섣달에 양조한 술입니다.

⑵ tún: 풍성한 요리를 준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발: 충분해요. 돈이 있어요. 돌고래, 돼지, 시 가운데 손가락 돼지고기.

(3) 산이 중수복이다: 산천이 겹친다.

(4) 류암화명: 버드나무 짙은 녹색, 붉은 색.

5] 퉁소 드럼: 퉁소 드럼. 춘사: 고대에는 입춘 후 5 일째가 춘사의 날로 여겨져 사신 (땅의 신) 과 곡신을 숭배하고 풍작을 기도했습니다.

[6] 고풍: 고풍스러운 고대 풍속을 보존하였다.

(7) 서로: 그렇다면. 달에서 한가롭게 타다: 시간이 있으면 달빛에 내려와라.

(8) 언제든지: 일정한 시간이 없으면 언제든지. 노크: 노크.

번역

섣달 그믐날에 농민들이 빚은 혼주를 비웃지 마라. 풍년에 풍부한 음식이 손님을 대접한다. 산과 물이 있는데, 갈 길이 없을지도 모른다는 의심이 들었을 때, 갑자기 먹녹색의 버드나무와 밝은 색을 보고 눈앞에 또 다른 마을이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피리를 불고, 나는 북을 치고, 단체로 축하한다. 설이 다가오니 천으로 만든 옷, 가장 평범한 모자, 고풍스러운 고풍이 남아 있다. 오늘부터 내가 달빛 아래서 배회할 수 있다면, 백발이 성성한 나의 노인도 밤을 틈타 목발로 장작문이라는 농민 친구를 두드려야 한다.

분별하고 감상하다

희우의 이 서정시는 육유의 걸작 중 하나이다. 상해 고서출판사 전 부편집장 던은 이 시를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첫 대련은 풍년의 해 농촌의 조용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보여 주었다. 라주: 작년 섣달 양조한 막걸리를 말합니다. 돌고래: 돼지입니다. 전족닭과 돌고래: 전족닭과 돌고래를 뜻합니다. 농가주는 식감은 얇지만 손님을 대하는 길은 깊다고 한다. 농민의 모든 후대를 표현하는' 발' 자. 웃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시인의 농촌 순박한 민풍에 대한 감상을 표현했다.

두 번째 대련은 산하 연안의 경치를 쓴 것으로, 철리가 함축되어 있으며, 수천 년 동안 널리 인용되었다. \ "산 강 의심의 여지가 없다, 또 다른 마을 이있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부드럽고 아름답고 쾌활한 시구는 마치 시인이 푸르른 산림을 거닐고 있는 것을 본 것 같고, 맑은 샘물이 졸졸 구불한 개울을 가로질러 흐르고, 식물이 무성할수록 구불구불한 산길을 분간하기가 더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어찌할 바를 몰랐을 때, 갑자기 눈앞의 꽃이 갑자기 밝아지는 것을 보았고, 몇 농가의 오두막이 꽃나무 사이에 어렴풋이 비치자 시인은 갑자기 환하게 느껴졌다. 그 환희의 흥분의 정도는 상상할 수 있다. 물론, 이런 경지에도 선인들이 묘사한 적이 있지만, 이 두 문장은 특히 완곡하고 독특하다. 사람들이 지식을 토론하고 문제를 연구할 때, 흔히 이런 상황이 발생한다. 산이 빙빙 돌고, 혼란스럽고, 출로를 찾기가 어렵다. 그래서 나는 갑자기 공허감을 느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인내한다면, 계속 전진하면, 갑자기 한 가닥의 서광이 당신 앞에 나타납니다. 계속 앞으로 나아가면, 너는 갑자기 환하게 밝아져서, 네가 본 적이 없는 신세계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이런 연계가 사람들에게 주는 계발이자 송시의 독특한 취미이다. 책을 다 읽은 후, 사람들은 생활 속의 어떤 상황에서 시가 쓴 것과 놀라울 정도로 잘 어울려 더욱 친근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기에 묘사된 것은 시인이 그늘진 길을 걸으며 자신있게 걸으며 길이 없는지 의심하다가 갑자기 명랑해지기 시작하면서 시인의 미래에 대한 희망과 세상일이 가라앉는 철리를 보여 주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그래서 이 두 시는 자연 경물에 대한 묘사를 뛰어넘어 강한 예술적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이 커플은 봄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하련은 남송 초기의 자연에서 인사에 이르는 농촌 풍속을 묘사했다. 독자들은 시인의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애정을 체득하기 어렵지 않다. "사회" 는 토지신이다. 설 동아리, 입춘 후 5 일째. 농제사는 새해를 기원하며 풍년의 기대로 가득 찼다. 명절과 이주의 기원. 수시의' 디화련 조미 상원' 도 "북을 치고 피리를 부는 것은 농산사에 들어간다" 고 말했다. 송나라는 여전히 매우 인기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육유는 이 오래된 지방 풍습에 대해 짱 입을 다물고 있으며, 그' 단순복고풍' 으로 우리나라와 인민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처음 세 편은 바깥 세상을 써서 자신의 감정에 녹아들었다. 그러나 시인의 의도가 충분하지 않은 것 같아 그는 펜을 돌려 말했다. "이제부터 네가 유유히 달을 타면 지팡이를 짚고 밤새도록 문을 두드려야 한다." 언제든지, 언제든지. 이 시인은 이미 하루 종일 수영을 했다. 이때 밝은 달이 높이 걸려 온 대지가 은은한 청휘에 뒤덮여 있고, 설날 이후 마을에도 조용한 색채를 물들여 색다른 정취를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이 두 문장은 자연스럽게 내 가슴에서 흘러나왔다. 때때로 지팡이를 짚고 달을 타고, 땔나무를 가볍게 치고, 노농과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 이런 상황은 큰 즐거움이다. 고향을 사랑하고 농민과 가까운 시인의 이미지가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이 시인은 투항파에 탄핵되어 집으로 돌아갔다. 물론, 그는 매우 화가 났다. 허우 () 와 사기 () 하는 관직보다 고향의 소박한 생활은 자연히 무한한 위안을 가져다 줄 것이다. 게다가 시인은 한가해 보이지만 국사를 잊지 못했다. 나라를 잡는 사람은 시야가 좁아서 장기적인 계획이 없다. 그러나 시인은 자신감을 잃지 않았고, 언젠가는 그가 극도로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이런 심경은 네가 가려는 곳과 일치하기 때문에 쌍방이 협의하여 천고를 낭송하는' 산중' 과' 류암화명' 의 연결을 형성했다.

육유의 칠률이 가장 좋다. 이 칠율 구조는 엄격하고 주선은 두드러진다. 시 8 구 중에는' 있다' 라는 글자가 없지만, 곳곳에서' 있다' 라는 글자를 깎고, 묘한 운치가 넘치고 끝이 없다. 그리고 등급이 삼엄하다. 특히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깔끔하고 어려운 장면 (예: 구슬 낙옥반, 유창함, 높은 예술 수준) 을 잘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