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소평조조위 ...
속담에 "아들은 천하를 다스릴 수 있고, 난세 매국노도 다스린다" 는 말이 있다. 하지만 사실 소설은 역사가 아닙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삼국연의" 는 단지 역사 소설일 뿐, "삼국지" 와 같은 책은 신빙성이 매우 높다. 조운처럼' 삼국연의' 에서 무적이지만 정사에서 그는 유비 주변의 금의위령일 뿐 ... (주제에서 벗어나 하 ...) \x0d 참고 참조:' 삼국연의' 에서 허샤오는 조조를 평가하며 "라고 말했다. 조조는 이 평가에 대해 매우 기뻐했다. 그는 "듣고 기뻐했다" 고 말했다. 독자들도 이 평가에 동의하는 것 같아' 매국노' 는 그때부터 조조조의 눈에 띄는 상징이 되었다. 청대 사학자인 장학성은' 삼국연의' 의 창작을' 칠실삼실' 이라고 평가했고, 현대 일부 학자들은 말을' 연의' 에 넣었다. 기본적으로 이 주장을 증명하였다. 앞서 언급한 서소의 조조에 대한 평가는 바로 이런 역사에 근거한' 진짜' 사건이다. 삼국지' 와' 무제사' 가 인용한' 동유' 구름: 모 ... 허자장에게' 나는 어떤 사람인가?' 아들이 대답하지 않다. 아들에게 "아들은 치국의 재능이고 난세의 간신이다." 라고 물어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마오는 웃으며 말했다: 언정이 기본적으로 이동점에서 이 기록을 완전히 복사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일부 학자들의 견해로는 이 기록이 반드시 허소의 진실한 의도를 표현한 것은 아니다. 즉,' 신하가 천하를 다스리고 난세 한강간' 은 허소의 원어가 아니다. 왜요 원래' 이동잡언록' 은 서소평가 조조의 유일한 버전이 아니다. 후한서 서소전' 에는 이잡언과 반대되는' 청평의 간신, 난세에 영웅이 나왔다' 는 기록도 있다. 이 문제에 대해 방세명 선생의' 삼국인물론' 과 장주요선생의' 조조조조평론' 은 모두' 후한서' 에서 서소전의 설인' 만청한강간, 난세 영웅' 을 채택했다. 즉, 두 학자 모두' 연의' 에서 원시 재료에 대한' 유사점' 의 기록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들은 왜' 후한서' 의 견해를 채택합니까? 조조의 일생을 살펴보면,' 후한서' 의 기록은 사실에 더 가깝다. 조조를 난세의 영웅으로 여기는 것보다 조조를 난세의 영웅으로 보는 것이 낫다. 게다가, 이런 평론만이 조조를 기쁘게 할 것이다. "크게 기뻐하고 떠나가라." 세계가 곧 대란이 될 것이기 때문에' 평화' 와' 통치' 가 없기 때문에 매국노나 매국노가 되어라. 난세에 영웅이 나오다' 는 바로 천하의 뜻이 있는 선비의 소망, 특히 조조조류이다. ("평론조조" 37 페이지에서 발췌) 장 선생님의 관점이 일리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그러나 필자는' 난세 영웅' 이 역사의 유력한 확인을 받았지만 전반부' 안사위한 한강간' 이 너무 창백해 보인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결국 우리는 아직 진짜 다사다난한 땅에 도달하지 못했다. 조현은 "지금은 혼란이 있을 것이다. 보민의 안전은 너에게 달려 있다" ("후한서 조현전"), 하용은 "세상에 사는 자는 반드시 이 사람이 있을 것" ("후한서 하청전") 이라고 말했다. 왕시는 "천하를 구제하는 자" 가 사실상 조조의 제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조조 일몽이 태감 제인석의 삼촌을 때려죽였든, 제남의' 정교대국, 일현의 청청' 을 시켰든, 그가 한 모든 일은 어떤' 매국노' 의 흔적도 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곳곳에서 적극적이고 유능한' 능신' 이미지를 보여 주었다. 필자는 생각한다. 매국노'' 영웅' 에 대해 이렇게 극단적인 평가를 하는 것은 정말 충격적이다. 정말' 이성으로 유명하다' 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 의심스럽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허소평론에 대한 판단이' 천하를 다스릴 수 있고 난세 한강간' 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각도에서 해석해야 합니다. Yi Zhongtian 교수는 한 번 말했다.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조조가 천하를 다스리면 능력 있는 대신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네가 난세에 처해 있다면, 너는 간통자이다. 즉, 조조가 유능한 신하인지 간통자인지에 따라 객관적인 조건과 당신이 처한 시대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이다. 두 번째 설명은 조조가 천하를 다스리면 네가 바로 능신이라는 것이다. 만약 네가 세상을 어지럽히면, 너는 간통자이다. 능력 있는 대신이나 간통한 사람이 되는 것은 조조의 주관적인 소망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그의 이 말은 두 가지 가능성이 있고, 두 가지 해석이 있고, 심지어 서소도 두 가지 의미가 있을 수 있다. 이교수의' 품삼국' 이 호불호가 다르긴 하지만, 애호가들의 사랑뿐만 아니라 삼국을 연구해 깊은 조예가 있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비판을 받았지만, 적어도 허소에서는 이교수가 신중하고 통찰력이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람들은 통상 습관적으로' 천하 통치' 라는 단어를 명사로 생각하는데, 이는 평화로운 세계나 평화의 시대를 의미한다. 하지만 한 가지 질문은, 허소의 논평에서 이 해석이 믿을 만한가 하는 것이다. 필자는' 삼국지' 원문과 배주를 검색한 후 허샤오의 주석 외에' 천하 통치' 라는 여섯 글자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관련 항목을 나란히 열거했다. 남편이 천하를 다스리고, 공을 다스리고, 보필의 설립 ('무제기' 에서 인용됨) 은 천하를 다스리는 공물 ('무제기') 이라고도 불린다. 작은 은혜로 천하를 다스리는 일 ('열제전' 은 화양국지를 인용한다) 을 말하지 말고 왕이라는 뜻 ('펑양전') 을 말해야 한다. 이 6 조 중 모든' 천하 통치' 는 태평의 뜻이 아니라 천하를 다스리는 뜻이다. 그렇다면 허소의' 천하 통치' 는 예외가 될 수 있을까? 작가의 관점은 그다지 가능하지 않다. 또 관련 기록에 따르면 조조가 서사우에 대한 봉호는' 이성으로 유명하다' 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서사우의 평가는 비교적 긍정적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조조의 명성을 높이지 않을 것이다. 필자는' 천하 통치' 를 명사로, 평화시기로 이해한다면 허소의 논평은' 평화시기에 부장이 될 수 있고, 동란기에 부장이 될 수 있다' 고 해석했다. 이중천 교수가 말했듯이, 조조가 유능한 신하인지 간통자인지 객관적인 조건에 달려 있다. 제 생각에는 조조의 개인적 책임을 완전히 무시하는 이런 평가는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여남월단평' 에서 나올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흥미롭게도, 아마도' 삼국연의' 속 조조조라는 인물의 영향을 받았을 것이며, 현대 독자들은 실제로 어떤 의미에서' 간부' 를 중성어로 여기고, 심지어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 당시 "간웅" 은 결코 자랑할 만한 이름이 아니었다. 예를 들어 육합운란으로 간웅이 궐기하고 ('명제기' 는' 디함전' 으로 인용), 하늘이 대란을 일으키고, 간웅이 사고를 일으키고 (육개천), 모두 뚜렷한 경멸을 띠고 있다. 그리고 당시의 동한 역시 혼란스러웠다. 서소국이 정말로 조조가' 간신' 이 될 것이라고 예언한다면 조조를 포함한 세인의 인정을 받기가 어려울 것이다. 조조' 하하하 웃음',' 환희로 가다' 의 반응과는 전혀 맞지 않을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삼국 역사에서 거의 모든' 천하 통치' 는 예외 없이' 천하 통치' 라는 뜻이다. 그렇다면 그에 상응하는' 난세' 라는 단어는 지구의 난세에 근거해야 하며, 불행하지 않은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이곳의" 난세 "는 분명히 세계를 교란하는 것을 의미한다. 진수는 유장이' 재능이 있고 남자가 아니다' 고 말했지만, 그는' 땅',' 난세' 를 견지해 결국 실패했다. 이것은 또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는 사람들이 재능을 필요로한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사람을 알면 얼굴을 알면 마음을 알 수 없다. 허소가 이렇게 유명한 것은' 세상 사람들이 사자에 대한 추앙이 극진하고 짜고 짱, 곽' 이 바로 그가 비범한 통찰력을 가지고 사람의 본성을 통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허소조가' 천하를 다스릴 수 있다, 난세 한강간' 에 대한 평가는 옳다고 할 수 있다. 조조가 천하를 정복하고 우승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바깥충신의 야망에 의지하고, 내부에는 한강간을 감추고 있다는 뜻이다. 교사가 장난꾸러기 학생들에게 열심히 공부하라고 일깨워 준 것처럼 앞으로 총리가 될 수도 있다. 만약 그들이 잘못 배운다면, 빈 라덴과 비슷할 것이다. 조씨는 어떻게 이런 발언을 비웃지 않을 수 있습니까? 저자는 조조의 일생을 보면 동한 조정의 이름으로 대부분의 강산을 평정하는 것이 그의 목표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의' 지구와 적' 의 간사한 본성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다. 그래서 적벽의 패배 이후 조조는 사실상 중국 통일의 대업을 포기했다. 유비와 손권은 각각 한쪽이 있다. 만약 그의 죽음 때문이 아니라면, 나는 조조가 결국 황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1) 또한' 세설 사신우감' 은 서소전과 크게 다르지 않은 기록도 있지만 순서가 뒤바뀌었을 뿐, 서소전의 평가라고 말하지 않고, 이 말을 조현두에 올려' 난세 영웅, 천하간간' 으로 기록한다. 필자는 이곳의 참고의의가 크지 않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