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키워드는 무엇입니까? 행복하세요? 。 한 수업의 성공 여부는 학생에게 달려 있다. 행복하세요? 。 옛날, 오랜 시간 동안, 우리가 수업을 들을 때, 선생님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마치 연극을 보고 있는 것처럼, 선생님은 주인공이고, 학생은 단지 조연일 뿐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몇몇 이름 모를 동창들이 수업시간에 없어서는 안 될 점재와 안감이 되었다. 나중에 나는 우리가 과거에 모두 틀렸다는 것을 깨달았다. 수업을 들을 때는 학생들이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발언하는지 잘 살펴야 한다. 학생들이 교실에서 흥미와 재미로 가득 차 있다면, 우리는 이 수업이 성공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물론, 이런 기쁨은 겉으로 보이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것이어야 하는가? 깊은 행복? 지혜의 힘을 체험하는 쾌감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평소에 우리는 모두 곤혹스러움이 있어서, 종종 교실 분위기의 답답함을 학생들의 반응이 느린 탓으로 돌린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깊이 생각하는 것도 옳지 않다. 한 학부모가 아이를 데리고 한 교육 전문가 앞에 왔을 때, 그 전문가는 무자비하게 말했다. 너의 아들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 네가 자신을 바꿔야 너의 아들이 변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응? 학생 지능의 차이와 반응의 예민한 둔감은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우리 선생님이 현실을 직시하고, 학생에게 적합한 교학생활을 창조하려고 노력하며, 교실 수업의 면모를 천천히 바꾸고, 학생들이 학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우리도 기쁨과 행복을 느낄 수 있다. 교실은 어린이 행복의 원천이어야 한다.
두 번째 키워드는 무엇입니까? 언어? 。 단지 학생이 무엇을 경험했는지 말했을 뿐이다. 행복하세요? 표면에서 흘러서는 안 되고, 마땅히 해야 하는가? 깊이? 네. 수업 개편 초기에 일부 반은 시끌벅적한 교실 분위기와 학생들의 활발한 학습 상태를 맹목적으로 추구했다. 음악 미술 게임은 엄지손가락 교육에 들어가 사회자의 역할을 찬탈했다. 학생들은 매우 행복하지만, 그들은? 중국인? 맛이 희석되어 떠내려갔어요. 이렇게요? 행복하세요? 그냥 하나야? 피상적인 행복? 。 따라서 주체의 위치는 매우 중요하다. 나는 줄곧 국어 교육의 주요 임무가 학생의 언어 자질과 언어 능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고집을 부렸다. 감정, 태도, 가치관 등 다른 교육도 언어훈련 과정에 녹아들었다. 어떻게 학생의 언어를 훈련시킬 수 있습니까? 이 수업은 최소한 1 을 제시한다. 본문은 학생들이 본문에서 언어를 배우도록 지도하는 최고의 모범문이다. 학생들은 본문의 언어 자료를 잘 아는 기초 위에서 언어를 이해하고 응용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이 수업 선생님의 권리는 무엇입니까? 니트? ,? 그것은 둥글습니까? ,? 행복하세요? ,? 밧줄 하나? 문장을 만드는 지도가 매우 적절하여 학생들이 시 언어에 대한 이해가 매우 적절하다. 2. 학생생활에 연락해서 학생들의 언어표현능력을 배양한다. 어린이 생활 사진은 학생들에게 농촌 생활을 떠올리게 하고, 학생들의 사고와 상상력 활동을 위한 공간을 마련한다. 3. 학생들의 언어능력을 키우려면 차근차근 꾸준히 키워야 한다. 언어 표현은 일종의 창조적 노동이다. 학생의 언어 능력을 키우려면, 아동의 언어 발전을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도움에서 방까지, 쓰기에 이르는 법칙을 따라야 한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언어의 집에서 살게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고 연구할 만한 많은 문제들이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탄탄한 행동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오늘 반의 많은 아이들이 좋은 언어 표현 수준을 나타냈는데, 언어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이것은 1 학년 때부터 시작된 것인가? 하루 한 마디? 훈련은 분리할 수 없다. 4. 언어능력의 형성은 반드시 대량의 독서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독서는 언어를 축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음을 키우고 지혜를 키울 수도 있다. 독서 지지가 없는 언어는 분명 건조하고 생명력이 부족할 것이다.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 학생은 영원히 총명한 언어를 가질 수 없다.
세 번째 키워드는 무엇입니까? 선생님? 。 교학 생활이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 학생의 국어 소양이 잘 발전할 수 있는지 여부는 교사가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다. 교사는 학생들의 필요에 맞는 매력적인 학습 상황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감정과 지혜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참여에 대한 열정을 키우고, 학생들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본성과 개성을 보호하고 홍보해야 하며, 학생들이 학습과 성장의 즐거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선생님은 꾸준히 배우고 꾸준히 써야 한다. 예를 들어 황려연 선생님은 블로그 쓰기를 고집했다. 많은 문장 들이 그의 딸의 성장의 발자취를 기록 하지만, 이러한 기록 과정에서, 언어 표현 능력 향상, 교육 개념 또한 무의식적으로 업데이 트 하 고 설립, 더 중요 한 것은, 아이 들에 대 한 인내심과 사랑을 육성, 생각의 습관을 개발 했습니다. 오늘 그녀의 수업을 들으니 1 년 전보다 많이 달라진 것 같다. 그녀의 교학 언어는 더욱 규범적이고 생동적이어서 아이의 심리적 특징에 매우 가깝다. 3 학년 학생들에게 적합하지 않은 어휘와 문장들이 그녀의 수업에서 사라졌다. 그녀의 교수 태도는 온화하고 친절해져서, 아이와의 거리감이 사라지고, 어떤 아이들은 심지어 교실에서 표현할까? 광야? 하지만 우리가 본 것은 그녀가 항상 흐뭇하게 웃고, 화난 표정이 하나도 없다는 것이다. 이런 표정은 아이의 천성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반영한다. 그녀는 수업 시간에 매우 진지하다. 점프? 과거에는 두 손으로 하나 잡았나요? 나비? 그녀의 흥분된 표정이 우리 모두를 천진한 것처럼 느끼게 하는가? 아이? 。 선생님이 진귀한 동심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70 대 특급교사 이길림은 자신이 특급교사라고 하지 않았나요? 성장하는 아이? 정말? 황려연이의 이 수업을 나는 이미 세 번이나 들었다. (교안 한 부를 정성껏 준비하면 세 반의 아이들이 모두 이득을 볼 수 있고, 노동의 가치는 더 커질 것이다. 그리고는요. 하나 이상의 수업? 교수 및 연구 활동의 절호의 형태이기도 하다. 매번 다른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 반 학생들은 모두 즐겁고 열정적이지만 많은 학생들이 즉흥적으로 발휘합니까? 시 한 수? 모두들 신선하고 감동을 느꼈지만, 구체적인 교육 과정의 안배에 있어서 많은 개선이 있었다. 그녀는 기꺼이 이해하고 구체적인 행동에서 방관자가 제기한 의견을 관철할 수 있다. 그녀는 또 많은 곳에서 합리적인 조정을 하였는데, 이는 그녀가 귀중한 독립사고정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이런 끊임없는 실천과 반성을 통해 교실 수업의 면모가 끊임없이 개선되고, 학생들의 감정과 지혜가 고무되고 발굴되고, 학습의 기쁨과 행복을 깊이 체험하고 느낄 수 있으며, 될 것인가? 학습 천사? 。
"시골 아이" 2 심사는 산뜻하고 활발한 시골 정취를 담고 있는 아름다운 아동시입니다. 읽으면 햇빛처럼 느껴지고, 풀들꽃 향기를 맡는 것처럼, 아이의 웃음소리를 듣고 눈을 즐겁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나서, 나는 내가 들은 후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첫째, 언어의 정취가 넘친다.
오 선생님의 국어 수업은 중국미로 가득 차 있다. 교실에서, 그녀는 학생의 언어 표현 능력을 배양하고, 모든 학생에게 관심을 갖는다. 학생 답안 방면에서 오 선생님은 아이의 완전한 표현에 더 신경을 쓴다. 이런 훈련은 저학년부터 그들의 사유와 질서를 훈련시켜 그들의 언어 표현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 물론, 학생의 언어 능력 배양은 반드시 점진적이고 꾸준히 해야 한다. 언어 표현은 일종의 창조적 노동이다. 학생의 언어 능력을 키우려면, 아동 언어 발전을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도움에서 방까지, 쓰기에 이르는 법칙을 따라야 한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인내심과 세심한 지도, 착실한 행동이다. 오 선생님은 또한 아이의 언어 표현의 정확성을 중시하는데, 예를 들면 양사의 사용, 학생이 표현할 때 수식어를 사용하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이 더욱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한다.
둘째, 본문 훈련이 착실하다.
우리는 종종 이런 곤혹스러움을 가지고 있다. 왜 학생들이 교실에서 적극적으로 말하고, 공부가 적극적이고, 교실 효과가 좋다고 생각하지만, 숙제나 시험이 되면, 오자, 문장이 불분명하고, 답이 완전하지 않고, 아예 하지 않는 학생들도 있다. 이것은 어쩔 수 없이 나로 하여금 교실 수업의 본문 훈련을 다시 인식하게 했다. 수업이 그것을 떠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합니까? 훈련? 그리고는요. 훈련? 반드시 제자리에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연습해도 효과가 좋지 않다. 지금 오 선생님의 교실에서 그녀는 단어 훈련에 더 신경을 쓴다. 처음부터 단어를 복습하다
링크, 그녀는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몇 가지 문구를 계층적으로 보여줄 것인가? 그냥, 조각, 바구니, 문자열? 무엇을 사용합니까? 잡아, 억제, 파고, 잡아? 어구에서' 평등' 과 같은 단어의 적절한 사용은 언어와 문자의 정확성을 느낀다. 오 선생님은 학생들의 상상력과 구두 표현력도 키웠다. 너는 그녀의 입에 풀 하나를 물고 어떤 노래를 연주할 것인지 짐작할 수 있니? 농촌 아이들은 또 무엇으로 자신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까? 농촌 아이들은 나물을 파서 돼지에게 먹이고, 작은 물고기를 잡아 고양이에게 먹이고, 또 무엇을 합니까? 이 글은 말하기 훈련을 강조하여 학생들의 상상력과 말하기 능력을 배양한다. 셋째, 학습 방법이 다양하다
오효경 선생님은 잘 이용하십니까? 교사는 학습 활동의 주최자이자 멘토입니까? 이런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 따라서 교실에서 학생들은 주체이며, 학생들이 감히 생각하고, 감히 발언하고, 아이들이 상상의 날개를 충분히 펼칠 수 있도록 하고, 상상이 학생의 지각체험을 이끌어 낼 수 있게 한다. 이 수업의 삽화는 본문의 내용을 잘 묘사한다. 제 2 절 교육에서, 나는 본문의 삽화로 나의 상상을 인도한다: 농촌의 아이들은 어떻게 나비를 잡았는가? 당신은 어떤 이야기를 지어낼 것입니까? 어떤 음악을 연주할 수 있습니까? 오 선생님은 노래를 틀어 아이들이 감상에서 농촌 아이들의 심정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나비를 잡는 법을 알려 주기 위해 나비를 준비하여 아이들의 열정을 자극하고, 당신들이 나비를 어떻게 잡았는지 설명해 주셨습니다. 학생들이 상상 속에서 농촌 어린이 생활의 다채롭고 즐거운 심정을 체험하게 하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감동적으로 낭독하게 한다.
오 선생님의 수업은 나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다. 그녀의 교실 평가 언어는 풍부하고 지혜로워서 아이들이 즐겁고 착실하게 배울 수 있게 한다!
시골 아이' 3 심사는 곽 선생님이 가르친' 시골 아이' 에 대한 내 자신의 견해를 말해준다. 이 단원의 하이라이트는 주로 다음 세 가지 영역에서 비롯됩니다.
첫째, 낭독의 지도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수업이 시작되자마자 곽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다른 형식으로 단어를 낭독하게 하고, 조용히 낭독하는 선생님에게 세심한 지도를 해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둘째, 독서에서 상상력을 발산하는 것에 주의해라.
수업 기준에 따르면 학생들은 충분히 읽고, 독서에서 전반적으로 느끼고, 독서에서 깨달아야 하며, 독서에서 감정의 영향을 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번 수업에서 곽 선생님은 독서에 중점을 두고 여러 가지 형식으로 큰 소리로 낭독하고, 텍스트 전체의 감정을 체득하고, 키워드를 잡고 읽으며, 텍스트 속의 진실감을 느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예를 들면: 교수님? 엄마 품에서 흥겨운 황달이었나? 한마디로, 그녀는 잡았습니까? 쩡? 어릴 때 엄마 곁에서 어떤 모습이었는지, 애교 부리기도 하고, 싸우기도 하고, 달콤한 잠을 자기도 한다. 학생들에게 아이가 엄마 품에서 얼마나 행복한지 말해라! 이를 통해 시를 도입하여 학생들이 시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 다음 낭독지도를 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셋째, 학생들의 상상력과 구두 표현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다.
교수 과정에서 교사의 중점은 무엇입니까? 풀잎 포함, 나물 캐기, 작은 물고기 잡기, 나비 잡기? 이 말들은 학생들에게 체험을 자세히 읽도록 유도하여, 학생들이 그녀의 입에 풀 한 송이를 머금고 어떤 노래를 불는지 짐작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농촌 아이들은 또 무엇으로 자신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까? 농촌 아이들은 나물을 파서 돼지에게 먹이고, 작은 물고기를 잡아 고양이에게 먹이고, 또 무엇을 합니까? 선생님은 구어 훈련에 치중하여 학생들의 상상력과 구어 능력을 배양했다.
넷째, 학생들의 상상력을 넓히고 풍요롭게 한다
2, 3 절을 가르친 후 곽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작은 시인이 되어 책의 문장형을 적용하라고 하셨다. 아이들은 매우 흥미가 있어서, 그들은 모두 작은 손을 들어 자신의 시를 말했다. 어떤 학우가 말했다: 뼈 하나를 주워 귀여운 강아지를 웃겼다. -응? 어떤 학생이 말했다:? 메뚜기 한 마리를 잡고 자랑스러운 수탉을 먹이다. 그들의 대답은 각양각색으로 어린애 같은 흥미를 나타냈다. 이것은 확실히 아이들의 창작 욕구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상상력을 풍요롭게 하며, 일종의 축적과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