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이미지: 저자가 시에서 표현한 경물과 사물은 객관적인' 이미지' 와 작가가 경물을 통해 표현한' 정',' 지' 의 완벽한 결합이다.
고시의 이미지는 왕왕 정해져 있고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다. 예를 들면' 매화' 는 인품이 고상한 상징이다. "달" 은 향수를 대표한다. 기러기' 는 책을 보내는 것과 같은 메신저이다. 시인은 때때로 마치원의' 추사' 와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 1 1 개의 이미지를 만들어' 단장인' 이라는 중심 이미지로 미래를 그리워하는 추사를 표현한다.
3. 의경: 의경은 문학예술작품 중 자연과 생명이 조화롭고 광활한 장면으로 작가의 함축적이고 풍부한 감정이 스며들어 독자의 상상력과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예술경지를 형성하고 있다. 우수한 고시는 경지를 창조하여 광활한 예술 공간을 가지고 있다. 시적 경지 (정경) 의 관계는 종종 정경 속에서 느끼고, 정경 속에서 감동하고, 정경 속에서 융합하는 경우가 많다. 아낌없이 비장하고, 창력이 강하고, 여유롭고, 웅장하고, 비장하고, 외롭고, 차갑고, 등등. 이러한 핵심 사항을 파악하면 언어 장벽을 뛰어넘어 시인의 정신세계를 빠르게 만지고 시의 예술적 경지로 들어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시 감상 방법: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기법
1. 직접 서정: 즉 양물을 빌리지 않고, 숨기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다.
2. 간접 서정: 장면 쓰기, 서술, 캐릭터 동작 묘사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속마음을 드러내는 것이다.
3. 경서정: 고대시에서 일부 장면은 시인에게 이별을 상징하는 버드나무, 고귀한 매화, 재회를 상징하는 달, 소식을 상징하는 기러기 등 인문적 상징의미를 부여했다. 시인은 이 장면들을 묘사할 때 종종 감정을 표현한다.
4. 우우 유 징: 즉, 시인은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이미 마음 속에 감정 활동을 세웠고, 쓴 풍경에 감정을 함축하여 독자가 느끼고 체험할 수 있게 했다.
5. 감정 창조의 풍경: 시의 환상과 꿈은 감정 창조의 전형적인 장면이다. 시인이 묘사한 풍경이 어느 시점에서 어느 곳에 있지 않고 시를 쓸 때가 아니라 시인이 그것들을 한 편의 시로 모아 묘사한다면' 사정 조경' 이라고 부를 수 있다
허실의 결합은 영물의 중요한 방법이다.
7. 과장: 과장이란 시의 주관적인 감정색을 강화하기 위해 사물의 원래 형식, 규모, 정도를 과장하거나 축소하는 것을 말한다. "이백은 늘 과장한다"
8. 상징: 상징은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비슷한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9. 전전: 전고로 감정을 표현하고 마음을 표시하다.
10. 대비: 대비는 검은색과 흰색의 대비, 삶과 죽음의 대비, 옳고 그름의 대비, 움직임과 정적의 대비와 같은 대비의 양면적 특징을 더욱 선명하게 만들어 뚜렷한 대비를 통해 어떤 현상을 강조하고 드러내며 어떤 이치를 설명한다.
1 1. 비교: "매미 숲이 고요하고 통궁산이 더 그윽하다." 숲은 매미가 울고, 산은 그윽한 새가 울린다. 대조를 보면 대비는 반대편으로 반대편을 쓰고, 뒷면으로 희생의 뒷면을 강조하며, 예를 들어 운동으로 정적을 쓰고, 기쁨으로 슬픔을 쓰고, 검은색으로 흰색을 쓰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대비에는 이런 특징이 없다. 누가 누구를 위해 봉사하느냐는 문제가 아니라 쌍방이 모두 어떤 목표에 봉사하는 것이다.
12. 정대비 (대비): 푸른 잎이 모란을 받치고 구름이 밝은 달을 받치고 있다. 예를 들어' 산원 쇼메이' 의 목련에서' 서리새가 먼저 엿보려고 하면 나비가 알고 사라진다' 는 가운데' 서리새',' 나비' 의 매화에 대한 사랑이 매화에 대한 그의 사랑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앞 라이닝과 뒤 라이닝의 특성은 동일하지만 앞 라이닝의 호일과 라이닝은 같은 "위치" 이고, 뒤 라이닝의 호일과 라이닝은 반대 "위치" 입니다.
13. 용도: 시의 시구는 이전 사람들의 시구에서 바뀌었다. 예를 들어 왕실보' 모란정 장정 송별' 의 문장은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는가? 그리고 이 구강관도 있습니다. 백거이' 비파' 의' 내 파란 소매가 젖었다'.
14. metonymy: 일반적인 기술입니다. 예를 들면, "침몰선변에 천돛이 지나고, 병나무 앞 만목춘" (유우석' 양주 제일잔치 롯데') "주문주육이 악취가 나고, 길뼈가 얼어죽는다" (두보' 경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읊는다') "구강이 그렇게 멀어서 일 년 내내 음악을 듣지 못했다. (바이 주이 "비파 라인") "보트" 대신 "돛"; "주문" 은 주홍대문으로, 돈과 세력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실크 대나무", "실크" 는 원래 칠현악기, 하프 등 현악기를 가리키며, "대나무" 는 이번 가운데 피리, 피리 등 관악기를 가리킨다. 여기에서 "실크 대나무" 는 음악을 의미 한다.
15. 공감: 특별한 은유입니다. 공감은 청각, 시각, 후각, 미각, 촉각의 교류이다. 예를 들어, "얼음 샘 차가운 문자열 응고, 마치 지나갈 수 없는 것 같다; 그리고' 음표, 사라진다' (백거이' 비파행') 는' 빙천한, 현응고' 의 촉감으로 진의 비통함을 표현한다. 또' 그림자가 얕고 달빛이 옅은 향' (임호' 산원소매') 은 시각적인' 어둠' 으로 냄새의' 향' 을 쓰며 매실의 가벼움과 맑은 향기를 돋보이게 한다.
16. 인터텍스트: 시를 더욱 간결하게 만드는 특별한 성어 방법. 예를 들어, "진명월한휴" (왕창령 "세외") 는 사실 "진한명월한휴", 즉 고대 명월고휴; "진" 자 뒤에는 "진" 자를 생략하고, "한" 자 앞에는 "진" 자를 생략하고, 언어가 간결하더라도 독자에게 시공감을 준다. 머나먼 견우성, 응석받이 하한녀' (고시 19 수, 머나먼 견우성) 는 사실' 머나먼 견우성, 애교하한녀' 라는 뜻이다. "수컷 토끼는 발이 복잡하고 어미토끼는 눈이 흐려진다" ("목란사"), 사실 "수컷 토끼는 발이 복잡하고, 어미토끼는 눈이 복잡하며, 애매모호하다" 는 뜻으로, 두 마리의 토끼가 땅을 뛰어다녀서 어느 것이 수컷인지, 어느 것이 암컷인지 분간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