뻐꾸기: 부드러운 풀.
응고지방: 냉동지방, 피부가 하얗고 윤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P > 이것은 풍위석인이 장강의 아름다움을 묘사할 때 쓴 것이다. "연약하고, 피부가 응결되고, 귀뚜라미처럼, 이빨은 코뿔소처럼, 머리는 늘어지고, 눈은 바라본다." 그 민요가 도처에서 전해지는 시대를 그려내는데,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마음을 사로잡는 완곡한 아름다움이다. 위부인 장강은 그녀의 아름다운 선자태로' 시경' 에 들어가 천년의 역사 속에서 정옥하게 서 있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부드러운 손가락 녹색도 미녀에 대한 필수 요구 사항인 것 같다.
11, 사람은 의리가 없고, 불후의 것은 무엇인가. ("시경"? 허리케인? 원숭이) < P > 와: 접속사를 가정해 봅시다. 만약 문서: 예절 < P > 이 없는 장생불로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만약 한 사람이 예의를 모른다면, 장생불로장생하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11, 화자는 무죄, 화자는 경고를 받았다. ("시경"? 대서열) < P > 의견을 제시한 사람은 그것이 선의라면 옳지 않더라도 무고하다. 의견을 듣는 사람은 상대방이 말하는 단점이나 실수가 없어도 경고할 만하다.
12, 산이 일어나고 풍경이 끝난다. ("시경"? 소야? 자동차 관할 구역) < P > 정지: 네, 멈추고 떠나는 것은 억지입니다. 반면' 풍경' 은' 그림자' 로, 그 뒤에는 그림자가 따른다. Stop 의 원래 의미는 "중지" 입니다. < P > 영화공업 (미덕) 선 (걷기, 모방) 이 멈췄다. 부문 치, 승리 할 수없는, 심장 마비, 다음 감탄, 존경, 존경 성자 를 참조하십시오.
13, 다른 사람은 마음이 있으니 생각해 보세요. ("시경"? 소야) < P > 나는 다른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짐작할 수 있다.
14,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시경"? Xiaoya)
계곡으로 높은 해안: ① 한적한 곳을 가리킨다. ② 깊은 것을 묘사한다. 영묘: 대토산. < P > 는 높은 해안이 깊은 계곡이 되고, 깊은 계곡이 큰 토산이 되는 것이다. 처음엔 자연현상에 대한 묘사였는데, 나중에 이미 변한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지금, 그것은 단지 비유일 뿐만 아니라, 일정한 조건 하에서 모든 것이 반대가 되었다.
16, 퇴폐는 시작도 없고 싱그러우며 끝이 있다. ("시경"? Daya? 때) < P > 는 좋은 시작을 거절하는 사람은 없지만 좋은 결말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다는 뜻이다. 이 말을 자세히 감상하니, 그 속에 확실히 깊은 철리와 경고가 담겨 있는 것 같다.
18. 만약 당신이 천국에서 죄를 지었다면, 당신은 여전히 그것을 위반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죄를 지으면 살 수 없다. (상서) < P > 하늘에서 내려온 재앙은 피할 수 있다. 스스로 죄를 지으면 살 수 없다. < P > 널리 보급되면 사람의 운명은 바꿀 수 있지만 진보하지 않으면 안 된다.
19, 전체 창고 손실, 적당한 이익. (대법관? 우모) < P > 는 자만하는 사람이 해를 끼칠 수 있고 겸손한 사람이 이득을 볼 수 있다는 뜻이다. < P > 자만은 해롭고 겸손은 유익하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준다.
21. 국민을 지키는 것이 쓰촨 보위보다 낫다. 표준어? 주유) < P > 사람들이 비판하는 것을 막는 피해는 강을 막는 홍수보다 더 심각하다. 사람이 말을 할 수 없다면 큰 해를 끼칠 수 있다는 뜻이다.
21, 좋은 것부터 나쁜 것까지. (표준어) < P > 는 산을 오르는 것처럼 선을 쫓고, 악을 쫓는 것은 산사태와 같다. 어려움을 잘 배우고, 나쁜 것을 배우기 쉽다.
23, 보조차 의존, 입술 죽은 치아 감기. (좌전) < P > 보조 차량 상호 의존성: 보조: 광대뼈; 차: 잇몸. 광대뼈와 잇몸은 서로 의존한다. 비유를 하나 들자면, 양자는 밀접한 관련이 있고, 상호 의존적이다. < P > 입술은 죽고 치아는 춥다. 입술이 없으면 이가 춥다. 이익이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비유하다.
24, 가죽이 없으면 털이 어떻게 붙을까. (좌전)
색상: 어디. 액세서리: 액세서리
피부가 없어졌는데 그 머리는 어디에 붙여야 하나요?
은유는 기초이자 사물이 존재하는 기초이다. 만약 본말이 전도된다면, 득보다 실이 많을 것이다.
25, 죄를 지으려면 왜 말하지 않는가. (좌전)
어떤 죄명을 부과하려고 해도 이유를 찾을 수 없습니까?
26. 단어 없는 말, 멀지 않은 남자. (좌전)
단어: 문장. 본문: 내용. 너의 문필은 공허해서 널리 퍼지지 않을 것이다.
27. 네 아버지를 축하하지 않으면 루난은 끝나지 않는다. (좌전)
가: 그것에서 벗어나라. 경부: 이름, 노장공의 동생. 우리가 경부를 제거하지 않는 한, 노국은 영원히 평온한 날이 없을 것이라는 뜻이다.
31, 곡전, 폐직. (노자) < P > 억울함은 만회할 수 있고, 구부리기는 곧게 펴질 수 있다.
33, 충분히 알고 모욕하지 않고, 그것이 위태롭지 않다는 것을 안다. (노자) < P > 적당한 것을 알면 위험에 처하지 않을 것이다.
35. 들고 싶으면 먼저 주세요. (노자)
뭘 원하는거야?
먼저 무엇을 지불해야 합니까? < P > 당신이 < P > 가 사고 싶은 것을 사겠다고 해도.
37, 사람이 두려워하는 것은 죽음이 아니라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다. (노자)
두려움: 두려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은 어떻게 죽음을 진지하게 대하는가?
39. 만약 당신이 직설적이라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논쟁하고 있다면. (노자)
네가 너무 곧으면 너는 구부릴 것이다. 너무 총명하면 서투르다. 만약 네가 너무 말주변이 좋다면, 너는 둔해질 것이다. < P > 는 한 사물이 한계에 도달한 후 반대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묘사한다.
44. 참을 수 있다면 누가 참을 수 없겠는가. (논어? 바슈)
누구: 누가 진지한가? 아무것도 참을 수 없다: 아무도 참을 수 없다.
45, 화를 내지 않으면 위세를 부리고,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낸다. (논어? 와)
분노: 생각. 계시: 계시. 나는 말하고 싶지만 말을 할 수 없다.
열심히 생각하지 않으면 영감이 없다. 말하고 싶지 않으면 더 말하고 싶지 않다.
46,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업장)
민: 근면하다. 부끄러움: 모모모씨를 부끄럽게 합니다.
자신보다 형편없는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48, 해가 높을수록 드릴성이 강해진다. (논어? 자한)
양: 고개를 들어; 더; 많을수록. 강함: 강함 < P > 고개를 들어야 키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드릴해야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묘사는 생각보다 힘이 있다.
49.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와)
지루함: 지루함. 교육: 교육. 피곤: 피곤
공부는 잠시 피곤하지 말고, 가르치는 동안 피곤하지 마라. < P > 는 3 일간의 열정이 아니라 당신이 시작한 일을 끝내야 한다는 뜻입니다.
53. 너는 과거에 항의할 수는 없지만, 너는 여전히 따라잡을 수 있다. (논어? 미크론)
제안: 정류; 도로 사다. 추격: 잡아라.
과거는 되돌릴 수 없고 미래는 파악할 수 있다.
64, 긴장을 풀자 문무의 길. ("예기"? 기타 주석)
장: 풀을 기준으로 합니다. 장, 활현도.
65, 큰길 여행, 천하공. ("예기"? 이운)
길을 걷다 보면 세상은 공용이다. 천자의 위치, 대대로 성현을 전한 후, 나중에 아름다운 사회의 정치적 이상이 되었다.
67. 배우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예기"? 학습) < P > 공부 후, 나는 나의 부족한 점을 알게 되었다. 가르친 후에야 나는 나의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다.
71. 늙고, 튼튼하고, 쓸모가 있고, 어려서 소장이 있고, 외로움이 많고 병이 많다. ("예기"? 이운) < P > 과부: 보통 노동력이 없고 친척이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 P > 그래야 노인이 적당한 집을 가질 수 있고, 젊은이가 적당한 직업을 가질 수 있고, 젊은이가 좋은 특기를 가질 수 있다. 노동력도 있고 친족 부양도 없는 사람은 부양된다.
71, 동시에 응답하여 동기를 구하다. 변화의 책? 건조)
같은 종류의 사물은 서로 감지된다. 의기투합하고 관점이 일치하는 사람이 서로 호응하여 자연스럽게 결합되는 것을 가리킨다.
75. 나는 긴 숨을 들이마시면서 나의 눈물을 감추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했다. 굴원? 이소소)
타이: 큰 것을 의미합니다. < P > 길게 한숨을 내쉬며 울고 싶은 충동을 감추고 인민생활의 고달픔에 고통을 느꼈다.
76.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굴원? 이소소)
그리고: 다시, 그리고. 선: 미. 후회: < P > 를 후회하고 내 마음 속에 생각하는 것은 모두 아름답기 때문에 앞으로의 아름다움을 위해 여러 번 죽어야 하는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78. 나는 내 생각과 풍습을 바꿀 수 없다. 그래서 나는 가난에 빠질 것이다. 굴원? 그 이유는 여기에 없지만' 착실하다' 는 뜻은 있다. < P > 나는 내 생각을 바꿀 수 없고, 다른 사람의 습관을 따를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반드시 슬프고 고통스러운 생활을 할 것이다. 차이: 기진맥진하다.
79. 나는 동도를 걱정 없이 가르치며 평생 어안이 벙벙하다. 굴원? 구장)
동: 맞아요. 나는 의연히 올바른 길을 견지할 것이다, 나는 그럴 것이다.
81, 만약 마음의 끝이 직설적이라면, 멀긴 하지만, 무슨 해로움이 있습니까? 굴원? Shejiang)
높음: 만약. 상해: 손실
82. 황충이 멸망하고 와브가 노발대발했다. 초사? 포주) < P > 노란 방울이 산산조각 나서 한쪽에 던져졌고, 흙솥이 크게 두드렸다. 재능이 있는 사람은 버림받고, 재능이 없는 평범한 사람은 높은 지위에 있다는 것은 비유이다.
83, 레고, 그리고 과부. 송옥? ) 초왕에게
마이크: 많아질수록. 하모니: 조화롭게 함께 노래하다. 음조가 높을수록 배합할 수 있는 사람이 적다.
84.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맹자? 전심전력으로) < P > 는 책을 완전히 신뢰하는 것보다 책에 의지하지 않는 것이 낫다.
87. 인민은 중하고, 국가는 다음으로, 군은 빛이다. 맹자? 전용) < P > 백성들이 가장 중요하다. 사실 국가와 국가, 마지막은 군주다.
88. 사람은 하지 않아도 할 수 있고, 하면 할 수 있다. 맹자? 이루) < P > 한 남자가 자신의 행동을 통제해야 한다. 어떤 일은 할 수 없고, 어떤 일은 생각할 수 있다.
94. 보유는 이유가 있고 일리가 있다. (견자? 비 12 아들)
보유: 보유 이론, 주장; 이유 있음: 근거가 있다. 가지고 있는 관점과 의견을 가리키는 데는 일정한 근거가 있다.
대명사는 말하는 내용을 가리킨다. 안에 물건이 있다.
111, 그 영을 피하고 피로를 누르십시오. 손자병법? 군사 투쟁)
그: 그의; 정신: 용감한 기세; 게으름: 산만하고 용병에 능한 사람은 항상 적이 처음 왔을 때 기세를 피하고, 적이 피곤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주먹을 휘둘렀다.
117, 임원선우, 물러나서 그물을 닫는 게 낫다. 화이난자? 예컨대 순림) < P > 연못을 보고 안에 물고기가 많다는 것을 찬탄하니 집에 가서 어망을 짜는 게 낫겠다.
118, 화이남에서 태어난 귤, 화이베이의 귤에서 태어났다. (연 닫아 봄과 가을? 다음 장)
귤: 일종의 과일. < P > 회남종의 귤은 귤이라고 하고, 회북종은 쓴 귤이라고 한다.
119, 흐르는 물이 썩지 않아 가족이 어색하지 않다. 육춘추? 모두) < P > 흐르는 물은 악취가 나지 않고 자주 회전하는 중심축이 썩지 않는다. 자주 단련하는 것이 쉽게 침식되지 않는 것은 비유이다.
111, 아들의 창으로 공격하는 방패. 한비자야? 어려운 것)
당신의 창으로 당신의 방패에 대항하세요.
113, 길은 받지 않고 밤에는 문을 닫지 않는다. (전국 정책? 진책)
유산: 잃어버린
길에서 다른 사람이 잃어버린 것을 보지 말고 밤에 잠을 자면 문을 닫지 마라.
116, 무적, 무적. (전국 정책? Qice)
패배할 수 없는 것도 없고 포로가 될 수 없는 것도 없다. 그것이 강하다고 묘사하면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다.
121, 비명을 지르지 않는 것은 사람을 놀라게 하는 것이다. 역사 기록? 코믹전기)
노래: 새가 노래하다. 놀라서 비명을 지르다. 비유는 보통 눈에 띄는 표현이 없어 단번에 놀라운 성적을 낸다.
122, 뭇별이 달을 받치고, 시신이 남지 않았다. 역사 기록? 장의전)
후 씨: 녹습니다. 여론의 힘을 형용하면 금속도 녹을 수 있다. 비유는 옳고 그름을 혼동할 수 있다.
제품: 집계 파괴: 명예 훼손; 핀: 용융. 끊임없는 비방이 사람을 망칠 수 있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