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의 일생을 평가하다

도연명 (352, 365, 372, 376-427), 별명 5, 6 선생, 만년 개명 돈. 그가 죽은 후, 친지들은 사적으로 정승을 축하했다. 동진양양 (오늘 강서구강시) 장작 사람.

도연명은 무너진 벼슬집에서 태어났다. 증조부 도칸, 동진 개국훈, 군공이 탁월하다. 그는 8 국 군무통수인 푸의 관원이고, 징 () 강 () 양주 () 는 창사도사 () 이다. 할아버지 도모와 아버지 도예들은 모두 총독이다.

어릴 때 집이 몰락했고, 아버지는 여덟 살에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열두 살 때 병으로 돌아가셨고, 나는 어머니와 누나와 단둘이 살았다. 고아와 과부는 대부분 그들의 할아버지 맹가의 집에서 산다. 맹가는 당대 유명 인사이다. "하늘을 함께 쓰지 않고, 여러 해 동안 자화자찬하지 않고,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좋은 술, 많고도 어지럽지 않다. 교만을 잊는 것에 관해서는 아무도 없다. "("진대 징서 장군 맹보군전 ") 원말명" 의도적으로 세상에 살고, 사람은 그 조상을 많이 흉내낸다. "앞으로 그의 개성과 수양은 대부분 그의 할아버지의 유산이다. 할아버지 댁에는 장서가 많아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했다. 진나라에 이르러 문인은 장로로 육경을 모사했고, 그는 일반 문인처럼 노자 장자를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유교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 등' 이서' 도 공부했다. 시대사조와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유도의 두 가지 다른 사상을 받아들여' 지존고원' 과' 본성애산' 의 두 가지 다른 흥미를 키웠다.

도연명은' 지대탈출 사해' ('잡시') 의 야망이 거의 없다. 그는 태원 18 년 (393) 을 효도했다. 평생 큰 도움' 이라는 소망을 품고 강주에서 주제를 맡다. 그때의 밸브 제도는 비교적 엄격했다. 그는 평민 출신으로 사람들에게 무시당했다. 그는 벼슬이 참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며칠 만에 자수했다. ("진서 도겸전") 그가 사직하고 집에 돌아온 후, 국가는 또 그를 주부라고 불렀고, 그도 완곡하게 거절하러 갔다. 안디 융안 4 년 (400 년), 경주에 가서 환현을 제후로 가입하다. 이 시점에서 환현은 장강 중상류를 통제하고 있으며, 동진 정권을 찬탈할 기회를 노리고 있다. 그는 당연히 환현과 함께 가려고 하지 않고, 이 야심가의 심복을 하기를 거부했다. 그는 시에서 이렇게 썼다. "어떻게 이것을 버리고 서경까지 갈 수 있을까." ("신추가 7 월에 강릉으로 돌아가 야유하다") 환현에 대해 자책하고 있다. "당신은 어떻게 오랜 사랑에 잠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경자는 5 월 중순 시 두 수, 수도에서 치림까지") 굽은 세대의 관직생활에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융안은 5 년 겨울에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원흥 원년 (402 년) 정월, 환현이 출병하여 조정에 대항하여 건강을 침략하여 동진 군정 대권을 빼앗았다. Yuanxing 2 년, huanxuan jiankang 노골적으로 왕위를 찬탈하고, 국가 번호를 추 로 바꾸고, 안제를 Xunyang 에 감금했다. 고향에서, 그는 자기 자금 조달에 힘쓰고 문을 닫고 노래를 불렀다. "묘문 아래 세상과 단절되어 있다." " 주위를 둘러보니, 비적 경찰이 보통 낮에 폐쇄된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huanxuan 황제, 경멸 을 나타냅니다. 원흥 3 년, 대장군, 하우 무제, 하파 등 경구 (오늘 장쑤 진강) 에서 군대를 일으켜 환환을 토벌했다. 환현은 서방을 물리치고, 옥양에 갇힌 앤디를 강릉으로 데려갔다. 그는 유우의 비호 아래 집을 떠나 군대에 합류했다. (도연명은 유우가 건강을 함락시킨 후 막부에 갇혔다고 한다.) 유우 십자군 huanxuan 때, 티안 도메인 충성 동한 의 이야기를 따라, 개인 여행자로 변장, jiankang 에 위험을 무릅쓰고, huanxuan 인질을 안디 강릉 에 인질로 납치한 모든 패스, 유우에게 보답, 왕위를 찬탈한 자를 위해 싸우려는 자신의 소망을 이루었다. 그는 기뻐서 시 한 수를 썼다. "마흔이고 무지하니, 나는 두렵지 않다. 나는 내 차로 유명하고 나도 유명해지고 싶다. \ "수천 마일 떨어져 있지만, 감히! 클릭합니다 ("모용" 제 4 장) 유우가 입건한 후, 작풍이 상당히 비범하다. 동진 정치는 일찌감치' 백계 폐지' 에 의해 망가졌다. 유유는' 솔선수범' 후 먼저 무력으로 봉쇄한다. "내외 관원들은 모두 숙연하고 경건하며 풍속을 바꾸었다." 그의 성격, 재능, 업적은 도담과 상당히 유사하여 한때 그에게 호감이 있었다. 그러나 곧 커튼 카이, 나는 리우 유, 다른 사람 을 차단 하기 위해, 디아 퀘 가족과 무고한 왕 유 아버지와 아들 을 죽일 보았다. 그리고 모호한 관계를 가지고, 모두가 huanxuan 심복 왕 슈 를 죽일 것으로 생각하는 대서록, 양주 도지사 등 중요한 관직으로 임명했다. 이런 어두운 현상들이 그를 실망시켰다. "아곡보, 제 1 진군 입대의 노래" 라는 시에서 나는 "눈은 산천에 지치고 마음은 산천으로 가득하다" 고 썼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결국 계급으로 돌아가 루에 들어가야 한다." 그리고 사직하고 은거하다. 예사이 원년 (405), 건위 장군, 강주 도지사 유군 이전. 3 월, 그는 건강에 가서 유청사를 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유 씨가 자리를 떠난 후, 그도 따라 떠났다. 같은 해 가을, 그 숙부 도괴는 그것을 펑택현령으로 소개했다. 취임 8 1 일 순양현에서 보낸 게시물을 만나 "끈으로 그를 환영한다" 고 공식 말했다. 그는 한숨을 쉬었다. "쌀 50 두도 나는 마을로 돌아갈 수 없다. 클릭합니다 그는 이직 허가를 받았다. 도연명 13 년의 벼슬 생애는 펑택현령을 사퇴하고 끝났다. 이 13 년은 그가' 빈궁을 구제하는'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며 실망하고 마지막 절망한 13 년이었다. 마지막으로,' 귀환 Xi 사' 라는 시는 상층통치계급과의 결렬, 불속한 결심을 보여준다.

도연명은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 경작자는 밭을 가지고 있고, 스스로 손익을 책임지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의 아내 이씨는 그와 의기투합했다. 그녀는 즐겁고 겸손하다. "그녀의 남편은 앞에서 밭을 갈고, 그녀의 아내는 뒤에서 김을 매었다. 클릭합니다 * * * 일과 생활 유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노동인민과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귀전 초창기에는 생활이 그럭저럭 괜찮다. "방택 10 여 무, 초가집 89 칸, 버드나무 그늘 뒷처마, 복숭아리 앞." 원명은 국화를 좋아해서 집 곳곳에 국화를 심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잡시") 는 줄곧 뜸의 인구였다. 그는 술을 목숨처럼 좋아해서 마시면 취한다. 친구가 방문하면 높낮이에 상관없이 집에 술만 있으면 함께 마신다. 그는 먼저 술에 취했다. 그는 손님에게 "나 취했어, 가도 돼." 라고 말했다. 예 사이 4 년, 지하 베이징 (오늘 다행히 자현 서옥경산 기슭) 에 살고, 이주해 (오늘 다행히 자온천 도려마을) 생활이 더욱 어려워졌다. 풍작이 있다면,' 춘주를 즐기고, 우리 원채를 채취할 수 있다' 는 재해' 여름 배고픔 밤잠' 을 막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예태에 다다랐을 때, 한 노농이 아침 일찍 문을 두드리며 술을 가지고 그와 함께 마시며 벼슬을 하라고 권했다. "처마를 깨고 높이 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평생 동안 여전히 동일합니다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습니다). 당신이 흐트러지기를 바랍니다 (동류를 가리킴). " 그가 대답했다. "나는 아버지의 말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나는 매우 화가 났다." 섬유 (enter) 는 성실하게 배울 수 있지만 현기가 아닌가? 그리고 * * * 이 잔을 즐겨라. 나는 차를 몰고 돌아갈 수 없다. "("음주 ") 는" 화목하고 다르다 "는 말투로 노농의 충고를 완곡하게 거절했다. 만년에 그의 생활은 점점 가난해졌고, 몇몇 친구들은 자발적으로 그에게 돈을 주어 그를 도왔다. 때때로 그는 대출을 요구할 수 없다. 그의 오랜 친구는 정평 원년 (423 년) 에 석안 현령으로 임명되었다. Xunyang 후, 매일 그의 집에 가서 술을 마신다. 떠날 때 2 만 원을 남기고 모두 호텔로 배달해서 하나씩 마셨어요. 그러나 그는 대출이나 원칙적으로 자선을 받을 것을 요구했다. 송문제 원가 원년 (424), 강주 도사 단도제가 직접 찾아왔다. 이때 그는 이미 병이 나서 며칠 동안 배가 고파서 침대에서 내릴 수 없었다. 담도제는 그에게 "성현이 살아 있고, 세상에 길이 없으면 은근하다" 고 권했다. 길이 있으면 길이 있다. 이 아이 (너) 는 문명세계에서 태어났는데, 왜 그 고생을 해야 하는가? " 그는 말했다: "나는 현자를 감히 바라볼 수 없지만, 나는 그렇게 큰 야망을 가지고 있지 않다." 담도제는 고기를 들보에 주었지만 그에게 손을 흔들어 갔다. 그는 고국으로 돌아가 22 년 동안 청빈한 전원생활을 해 왔지만, 나이가 들면서 가난을 지키는 것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원가 4 년 (427 년) 9 월 중순, 그는 정신이 맑을 때 자신을 위해 만가 세 곡을 썼다. 세 번째시의 마지막 두 문장에서 그는 "죽으면 어떡하지?" 라고 말했다. 이것은 그가 죽음을 보는 것이 이렇게 자연스럽다는 것을 보여준다.

도연명은 한위 남북조 800 년 동안 가장 걸출한 시인이다. 도시 125 곡, 대부분 오언시. 내용상 음주시, 영물시, 전원시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로 음주시를 대량으로 쓴 시인이다. 그가' 마시는' 노래 20 곡은 모두' 취인' 이거나 시비가 뒤바뀌며 같은 상류 사회를 불신한다고 비난했다. 또는 세상의 부패한 어둠을 폭로하십시오. 또는 직업 불길한 반영; 또는 시인이 관직에서 탈퇴한 후의 기쁨을 표현한다. 시인의 어려움에 대한 억울함을 표현할 수도 있다. 시의 재미와 스타일로 볼 때 동시대의 작품이 아닐 수도 있다. 동진원희 2 년 (420), 유폐제 공근은 영릉왕, 이듬해 죽이고 유송왕조를 세웠다. 술용 은유를 서술하는 방식으로, 권력 찬탈의 과정을 미묘한 우여곡절로 기록하였다. 그는 진공제와 진나라의 멸망에 무한한 슬픔을 표했다. 이때 도연명은 이미 여러 해 동안 은거해 왔기 때문에 난세와 찬탈권에 익숙해졌다. 그러나 이 시는 여전히 그가 잊을 수 없는 인간정신을 드러냈다.

2. 영회시는 12 잡시, 13 산해경 읽기로 대표된다. 12 잡시는 대부분 은퇴 후 정치적 고민을 드러내며 표류하지 않는 고귀한 인격을 표현했다. 시인의 마음은 무한히 깊고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산해경 읽기' 의 13 시는' 산해경' 의 기물을 읊음으로써 같은 내용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10 이 시는 정위와 흥전의' 흉지가 늘 있다' 는 찬양을 통해, 그 구제의 뜻이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표현하고 보여준다.

3. 전원시 도연명의 전원시가 가장 많고 성과가 가장 높다. 이런 시가는 시인이 명리를 경멸하는 숭고한 재미와 유지를 지키는 고상한 기절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어두운 관료에 대한 극도의 증오와 철저한 결별을 충분히 표현했다. 검소한 전원생활에 대한 시인의 사랑, 노동에 대한 이해, 노동인민에 대한 우호적인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이상 세계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충분히 표현했다. 사의사로서 이런 사상 감정과 내용은 문학사에서 유례없는 것으로, 특히 문벌제도와 관념이 모두 엄격한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다. 도연명의 일부 전원시도 그의 만년의 곤경을 반영하여 당시 농민 계급의 비참한 생활을 간접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도연명의' 도화원기' 는 송초에 쓰여졌다. 유토피아적인 이상적인 사회를 묘사합니다. 현존하는 사회제도에 대한 시인의 철저한 부정과 이상 세계에 대한 무한한 경모를 표현했다. 도연명의 사상이 완전히 새로운 높이에 도달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도연명은 산수전원시의 창시자이다. 그것은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언어와 숭고한 의경으로 중국시단에 신천지를 개척하고 당대의 산수전원시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도연명의 기존 문장 3 편, 운 5 편, 문 4 편, 합계 12 가 포함되어 있다. 사부의 한가한 정부는 장형부의 정정부와 채용의 정정을 모방하여 쓴 것이다. 내용은 사랑에 대한 꿈을 쓰는 것이다. 무의미하다. "감사유부" 는 동중서 "감사유부" 와 사마천 "비사유부" 에 대한 모방으로 문벌제도 하의 분노를 토로하는 내용이다. 귀서사' 는 도연명이 사관귀은할 때 상층사회와 결별한 정치선언이다. 문장 (WHO) 는 그가 관직을 떠나는 무한한 기쁨을 다량의 지면으로 기록하며 농촌으로 물러난 후의 무한한 기쁨을 상상하며 자연과 은둔에 대한 작가의 동경과 사랑을 표현했다. 문장 교묘하게 서사, 의론, 서정을 하나로 융합하여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흥미진진한 예술 경지를 창조했다. 언어가 자연스럽고 소박하여 짙은 향토 분위기를 씻어냈다. 운문에는' 부채에 짱 그리기',' 역사읽기',' 구장',' 언니로 제사',' 형 제사',' 자신을 제사' 가 있다. 산문에는' 서정 진 장군 맹보군전' 이 있는데, 일명' 맹가전' 은 외족의 시조 맹가를 위해 쓴 전기이다. 이 밖에' 오육선생전',' 도화원기',' 연자와 함께 사라지다' 등이 있다. 전반적으로 도문의 수와 성적은 석도보다 못하다. 도연명의 작품은 진지하고 소박하며 때로는 도피 현실을 드러낸다. 롯데지명의 사상은 노자와 장자를' 전원시인' 으로 칭송했다.

기원 427 년에 도연명은 76 년의 인생 여정을 마치고 세상을 떠났다. 그는 남산 기슭의 도가공 묘에 안장되어 오늘 강서성 구강현과 운자현이 접해 있는 면양산 기슭에 안장되었다. 오늘날 도연명 묘는 잘 보존되어 있다. 묘비는 세 개의 비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나는 크고 두 개는 작다 * * *. 해서체 중간' 진공 정승선생의 무덤', 좌각묘지, 우각으로' 단어' 를 새겨 청건륭원년 도후인을 위해 만들었다.

도연명이 사망한 후, 그의 절친한 친구 안연이는 그를 위해' 정타오이도' 를 썼고, 사후 호는' 조용한 날' 이라고 불렀다. 안연지는 부고에서 도연명의 품격과 기절을 칭찬했지만, 그의 문학적 업적을 충분히 긍정하지 못했다. 도연명의 중국 문학사에서의 지위는 그가 죽은 지 수십 년 동안 충분한 긍정과 인정을 받지 못했다.

양조 소명 태자 소통은 도연명의 시를 매우 중시하여 손을 놓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 샤오 통 (Xiao tong) 은 개인적으로 Tao Yuanming 을 편집, 순서 지정 및 물려 받았습니다. 도연명집' 은 중국 문학사상 첫 문인문집으로 의미가 크다. 소통은' 도연명집서' 에서' 그 글은 붐비지 않고, 말은 휘황찬란하고, 기복이 뚜렷하며, 남보다 우월하며, 억양이 꺾이고, 베이징처럼 상쾌하다' 고 칭찬했다.

남조 시대에는 도연명의 문학적 지위가 제대로 인정받지 못했지만, 그의 시문 작품은 점점 더 널리 알려지면서 영향이 커지고 있다.

당나라 시대에는 도연명의 시를 좋아하는 시인이 많아졌고 그에 대한 칭찬도 많아졌다.

왕적은 초당 시대의 전원 시인이다. 그는 도연명처럼 여러 차례 시골에 은거하여 거문고로 즐겁게 놀았다. 뚱뚱해요? 붕괴? Nbsp

응우옌적은 점점 덜 깨어나고, 도겸은 점점 더 많이 취했다.

100 년 후, 얼마나 가득 찼습니까? 재미있고 긴 노래.

당대의 전원 시인 맹호연은 도연명을 매우 숭배한다. 그는' 한여름 한남으로 돌아가 옛 베이징을 배웅하다' 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고토전" 을 감상하고, 타오가 최고이고, 그의 눈은 전원시와 같아서, 그는 Xi 황제라고 자칭한다.

이백은 도연명의 인품과 시를 우러러본다. Zheng Liyang 의 대본에 다음과 같이 썼다.

능도는 매일 술에 취해서, 나는 5 명의 유춘을 모른다.

수진 () 은 현이 없어 수건으로 술을 따랐다.

미풍이 불어오는 북쪽 창문 아래에서 나는 스스로를 Xi 황제라고 부른다.

밤이 되자 나는 평생을 만났다.

이백은 "눈썹을 구부리고 권세 있는 사람을 섬길 수 있다" 는 사상과 도연명의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정신은 일맥상통이다.

안사의 난리 이후 두보는 유랑 생활을 하며 도연명을 지기로 삼았다. 그는 \ "인도 웨이 허난 남편 \" 에 썼다:

긴장을 푸는 것은 술이어야 하고, 시를 탓해서는 안 된다.

이 뜻은 함축적이다. 나는 너 후에 태어날 것이다.

중당 시인 백거이는 도연명이라는 사람을 매우 추앙한다. 8 15 년, 백거이는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는데, 이곳은 도연명의 고향 양양과 매우 가깝다. 도연명의 옛집을 참관하고' 도공의 옛집 방문' 이라는 시를 썼다. 시에서 "먼지는 더러워지지 않고, 바람은 비린내를 쪼지 않는다" 는 말은 먼저 도연명의 고상한 인격을 찬양하는 데 쓰이고, 결국 그는 이렇게 썼다.

장작상고촌, 밤노산강.

울타리 밑에는 국화가 없고, 한가한 시에는 연기가 나지 않는다.

후예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부계 가문은 이주하지 않았다.

도성이 있을 때마다 내 마음은 여전히 머물러 있다.

백거이는 16 개의 작은 도겸의 몸 속에 있다. 위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생님, 저는 오래 걸었는데 종이와 잉크가 있는 유산이 있습니다.

나에게 한 잔 또 한 잔 마시라고 권했지만 할 말이 없었다.

나는 사장에서 왔고, 그의 사람됨을 매우 존경한다.

다른 사람이 도달할 수 없으니, 효과는 취한 것이다.

중국 고대 문인들이 술을 좋아하는 것은 도연명의 영향과 분리될 수 없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시는 분명히 말했다: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효과는 술에 취해있다."

북송 시대가 되자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에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확인하였다. 구양수는' 단어 제거' 를 칭찬하며 "김무문장, 도연명은' 단어 제거' 가 있다" 고 말했다. Ouyang xiu 는 또한 말했다: "나는 Tao Yuanming 을 사랑하고, 와인을 사랑하고, 여가를 좋아합니다. 북송 왕안석은 도연명의 시를 "집을 짓는 것은 인정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고 말했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면, 마음은 자기 편향이 아니다. " "시인 이래 이런 문장은 없다. 그러나 원말명 초창기에는 군외, 어작이 휘황찬란하고, 송송 사이,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경향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소동파는' 소철과 같은 책' 에서 "나는 시인과 그다지 좋지 않다. 오직 좋고 깊은 시는 많지 않지만, 그들의 시는 질적이고 사실적으로 카오, 유, 바오, 감사, 리, 두에 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소동파는 도시를 이백두보 위에 놓아서 불공평했다. 그러나 그가' 질, 풍부함, 실용성' 이라는 네 글자로 도시의 예술 풍격을 요약하는 것은 여전히 정확하다. 소동파는 일생 동안 도연명을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로 여겼다. 그는 그의 시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그의 사람됨에도 탄복했다. 노년에는 「소철서」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학식이 해박한 것을 깊이 부끄러워하며, 저녁 축제를 경계로 삼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구양수, 왕안석, 소동파가 북송 문단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도연명에 대한 그들의 추앙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 문학사에서 그의 지위를 더욱 확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남송애국 시인 신기병은 보국무문, 의욕이 어려운 고민 속에서 도연명을 지기로 삼았다. "수룡은" 라는 단어에서 "이 옹이 죽지 않았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이제 그는 화가 났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신유기가 남긴 단어는 626 곡이다. 그중 60 곡은 회고, 언급, 명인용, 은인용 온도도였다. 거의 10 곡 중 한 곡은 도연명과 관련이 있다. 신 기아는' 염노교' 에서 "국화를 따면 반드시 믿고, 만년의 고정은 도펑택밖에 없다" 고 말했다. 도연명 한 사람에게 예나 지금이나 가장 높은 평가를 주었다.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는 근대까지 송대의 도연명에 대한 숭고한 평가를 답습했다.

도연명의 불후의 시편과 위대한 인격은 이백, 두보, 백거이, 소동파, 신기병 등 여러 세대의 문인들의 사상과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 문학의 발전과 번영에 헤아릴 수 없는 공헌을 했다.

도연명의 시는 감정과 포부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의 언어는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은 매우 훌륭하다. 밋밋하고 부드러운 시가에는 열렬한 감정이 있고, 짙은 생활의 정취가 있다. 도연명의' 귀원 5 곡' 은 전원시의 걸작이거나 일품이다. 그중' 오적속운' 은 중학생 국어 교과서에 편입되었다. 시의 서정적 인 성격은 상쾌합니다. 시의 풍경은 사람들의 눈을 크게 뜨게 한다. 다 보고 잊을 수 없다. 읽을 때마다 아름다운 즐거움이다.

5 개 이하의 운율, 섹스 추산.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남방은 황무지를 개간하여 농촌으로 돌아왔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따뜻하고 먼 마을, 이일 시장의 연기.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위대한 도연명, 그의 시문은 일월과 함께 빛나며 중국 문학의 발전 길을 밝힐 것이다.

참고 자료:

/view/7622.htm

응답자: 담배는 파랗고 잎은 향기롭고 바람은 따뜻하다. 진사는 8 학년 3- 1 1 14:04 에서 태어났다.

서론.

도연명 (약 365-427) 은 동진 시대의 위대한 시인이다. 인물이 뚜렷하거나, 이름이 은밀하고, 글자가 깊다. Xunyang chaisang (jinjiang Jiangxi Jiujiang) 사람들. 29 세 이전에 집에서 공부했고, 나중에 강주에서 제주를 했다. 관직이 더럽기 때문에 사직하고 집에 있다. 4 1 살 때 그는 펭이 되었다. 재임 80 여 일 후, 그는 사직했다. 이때부터 농촌에 은거하여 빈병이 교차하였다. 친구가 사적으로' 언니를 공경하다' 는 것은 세계에서도 경언니 선생이라고 불린다. 도연명은 문학 창작, 시, 산문, 사부 방면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는데, 그중에서도 시가 가장 중요하다. 도시 중에서 산수전원시가 가장 매력적이다. 예를 들면 음주와 같다.

가장 유명한 산문은' 도화원기' 이고, 가장 유명한 단어는' 귀환 Xi 사' 이다. 시집 한 권이 있는데, 도연명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