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바 시가상이란 통상 시가의 경물과 다른 사람에 대한 묘사로 이해된다. 이런 현실적인 것들은 작가가 묘사, 묘사, 수사 등 예술적 수법을 통해 처리하여 이미지라고 부른다. 어떤 이미지에는 흔히 달이 향수를 나타내고 뻐꾸기는 슬픔을 나타낸다. (평소의 축적을 통해 파악해야 한다.) 이미지는 조직, 승화, 통일을 통해 이런 감정을 표현하는데, 우리는 이런 감정을 의경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런 제목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며 독자가 어느 정도의 상상력을 필요로 한다. (그리고 이런 상상력은 반드시 시험의 답안과 일치해야 한다. 징그럽다.)
전고는 할 말이 없으니 꼭 많이 읽고 많이 이해해야 한다. 보통 제목에 주석으로 비교적 어려운 전고를 제시하여 답안을 쉽게 대답할 수 있다. 하지만 두쥐안 (뻐꾸기 울음소리), 신녀 (무산신녀), 복숭아꽃 (도화원) 과 같은 간단한 전고는 문학 상식으로 여겨져야 한다.
인생 경험, 할 말이 없다. 이백, 두보, 특히 성세의 쇠퇴, 심지어 왕조를 경험한 사람들은 종종 시를 써서 국운이 쇠퇴했다고 탄식한다. 한두 가지를 대충 알다.
표현 기술:
대비: 슬픔과 기쁨의 대비, 과거와 현재의 대비, 심지어 묘사 속 색과 모양의 대비까지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정경 속의 감정: 정경의 묘사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이미지와 의경의 문제로 돌아가 이해하면 된다.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기교 (당신이 알고 있는 시를 떠올린다면, 얼마나 많은 경물 묘사가 없는 것일까? ) 나는 이것에 대해 더 이상 말하지 않을 것이다.
호 일: 대비처럼 느껴지지만 대비의 정도는 그렇게 강하지 않아요. 대비법이 답에 나타나는 주파수가 대비법보다 높기 때문에 확실하지 않을 때는 대비법을 쓰는 것이 좋다. 화검은 전화검과 측화검으로 나뉘어 펼쳐지지 않는다.
상징: 하나의 물체로 일종의 정신적 자질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방초를 사용하여 고귀한 품질을 표현한다 (이런 수법은' 이소' 에서 사용 빈도가 높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시험에 나타나는 빈도는 매우 낮다. 차라리 대답을 적게 하는 게 낫겠다.
탁물표: 풍경의 느낌과 함께 이해합시다. 물체 묘사를 통해 포부와 감정을 표현하다. 때때로 그것은 의인화에 사용된다.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다: 이것은 보통 시인이 고적을 유람하고, 과거의 거대한 차이를 생각하며 쓴 시이다. 자주 전고를 사용하는데, 어떤 전고는 이해해야 한다.
허실 결합: 허실 결합이라고도 한다. 솔직히 말하면, 같은 시에는 현실적이고 눈앞의 풍경에 대한 묘사와 머릿속에서 상상하는 것에 대한 묘사가 있다.
비유, 비유, 선 그리기 등 다른 기법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하려면 먼저 시 전체의 뜻을 이해하고, 그 다음에 이미지와 시를 음미하고, 마지막으로 상상을 통해 이미지를 이해해야 한다. 물론, 이것은 단지 대략적인 과정일 뿐이니, 구체적으로 반드시 실제 제목에 연락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시의 의미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있다면, 자신의 말로 반복해서 묘사한다면, 때로는 악보를 "훔칠" 수 있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오늘 시간이 있어서 이렇게 많이 말했다. 공로가 없는 것도 고된 일이다. (나는 복사 스티커를 써본 적이 없다. 타이핑도 나에게는 쉽지 않다.) 도움이 된다면 좀 더 넣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