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다야·유 원문

시경 원문은? 음음

음음의 위엄은 덕의 모퉁이이다. 지혜로운 사람은 어리석지 않고, 서민이 어리석은 것도 그의 병 때문이라는 속담이 있다. 철학자의 어리석음은 서양의 잔인함이기도 하다.

웨이족 사이에 경쟁이 없으면 다른 사람들에게 훈련을 받게 됩니다. 만약 깨달음이 있고 덕이 있으면 네 나라가 그를 따르게 된다. 허모가 운명을 결정하고, 아침 예고만큼 멀어진다. 사람의 존엄을 존중하고 사람을 지키는 것이 원칙이다.

그 이유는 정치에 혼란과 혼돈을 불러일으키는 현재에 있다. 각의 덕을 훼파하고 술보다 나은 자가 되라 소녀는 행복하고 순종적이지만 Jue Shao를 결코 그리워하지 않습니다. 조상들에게 도움을 구하지 말고, 그 형벌을 명확하게 이겨내십시오.

사천왕은 샘물이 흐르는 것과 같아서 망할 일이 없다. 열심히 일하고 밤늦게까지 자고,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마당을 쓸고 있습니다. 전차와 말을 수리하고, 활과 화살을 사용하여 군인을 무장시키고, Jie Rong을 사용하여 전쟁을 일으키고, 오만한 전술을 사용하십시오.

사람들에게 약속하고, 후작을 존중하고, 두려움 없이 경고를 활용하세요. 말을 조심스럽게 하면 공손하고 위엄이 있으며 모든 것이 온화하고 우아하다. Bai Gui의 변색은 여전히 ​​​​닦을 수 있습니다. 그런 말의 변색은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말하기 쉬운 방법이 없습니다. 말할 방법이 없습니다. 내 혀를 만지지 마십시오. 그 말은 지나갈 수 없습니다. 말이 없으면 증오도 없고, 덕이 없으면 보응도 없습니다. 친구, 서민의 이익을 위해 소년. 후손의 밧줄은 모든 사람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신사답게 대하고, 외모에 예의를 갖추고, 실수를 피하세요. 당신의 방에 있는 것은 집의 누출에 합당합니다. 드러나지 않는 날이 없으니 구름 속에서 보지 말라. 하나님의 생각은 측량할 수 없지만 반영될 수 있습니다!

교각은 덕이 있고 후원자는 후원자입니다. Shushen 그만하고 매너에 실수하지 마십시오. 신성모독하지 말며 도둑질하지 말며, 거의 아무것도 하지 말라. 나에게 복숭아를 주고, 그 보답으로 자두를 주십시오. 그에게는 뿔이 달린 소년이 있는데 정말 무지개 소년입니다.

부드러운 나무는 부드럽게 염색되었고, 실크는 실크로 만들어졌습니다. 온화하고 예의바른 사람은 덕의 근본이다. 그는 당신에게 할 말을 알려주고 덕스럽게 행동하는 현명한 사람입니다. 그는 나를 바보라고 부르며 신성모독죄로 비난합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소년의 경우는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도적들은 그것을 가지고 다니면서 이야기를 전합니다. 깡패는 얼굴로 그에게 명령하고 귀에 대고 말했습니다. 미지의 이름을 빌리는 것은 아이를 안는다는 뜻이기도 하다. 인민의 사치가 압도적이다. 누가 오래전에 그것을 알았으나 이루지 못하였느냐?

호전공조야, 나는 사치와 기쁨을 가지고 태어났다. 당신의 꿈을 보면 마음이 비참해집니다. 열심히 가르쳐서 내 말을 들어라. 남용은 가르치기 위한 것이고, 남용은 학대용입니다. "알 수 없음"이라는 이름을 빌리는 것은 그가 아직 늙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얘야, 이제 작별 인사를 할 시간이다. 내 계획을 들어주세요. 그러면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늘이 어렵고, 나라가 망했다고 합니다. 예는 멀지 않고 호천(Haotian)도 그리 멀지 않습니다. 그의 덕으로 돌아가서 백성들에게 큰 가시를 주소서.

『시경』의 주석과 번역? 다야? 음

코멘트

(1) Yinyi: 조심하세요.

(2) Yu: Jiao는 곧은 성격을 뜻합니다.

(3) 직위: 영주.

(4) 폭력: 비뚤어진.

(5) 없음: 단어를 발음합니다. 경쟁: 강하다. 위인(魏人): (덕이 있는) 사람 때문에.

(6) 훈련: 순종.

(7) Jue: Tong?梢?, 커요.

(8) 訏(xū) Mo: 훌륭한 계획입니다. 명령: 정부 명령.

(9) 당신: 猷?, 전략과 동일합니다. 첸: 시간 맞춰요.

(10) 황잔(dān): 중독됨. Zhan, Dan과 동일합니다.

(11)여자: Ru. 하지만 : 오직. 보낸 사람: 통? 종?, 면죄부.

(12) 샤오: 상속.

(13)罔: 아니요. 신청: 넓다. 구함: 선왕의 길을 구함을 가리킨다.

(14) 그램: Can. ***: 아치, 실행, 구현을 통해. 형법.

(15) Si: 그렇죠. 샹: 요스케.

(16) Lengxu: 위상 속도, 싱킹.

제(17)장: 모델, 기준.

(18) 군인: 무기.

(19) 사용: ~. 작업: 시작합니다.

(20)逷(t?): 통제하고 정복합니다. 야만인(Barbarians): 외딴 지역에 사는 민족 부족.

(21) 품질: 안정적입니다.

(22) Hou: 보조 단어.

(23) 예상치 못한: 예상치 못한.

(24) 이: 쉽게, 경솔하게. 왜냐하면.

(25) 멍: 길게 누르세요. 나: 나, 진시석의 황제로서의 전속칭호입니다.

(26) 패스 어웨이: 추격.

(27)曠: 보상, 반성.

(28) 성성: 조심스러운 표정이다.

(29) 쳉: 받아들입니다.

(30) 친구: 환대를 말합니다.

(31)판: 그리고.

(32) 야: 그 사람.怆(qiān): 잘못.

(33)단계: 관찰.

(34) 지붕 누수 : 지붕이 새면 하늘의 빛이 보이고, 어둠 속의 모든 것이 드러나는데, 이는 신의 감독을 비유한 것이다.

(35) 구름: 보조 단어. 구(gu?u): 만나다, 본다는 뜻이다.

(36) 셀: To. 사고: 보조 단어.

(37) 정도(du?): 추측, 추정.

(38)秧(shěn): 게다가. Shoot (y?): Tong?斁?, 혐오감.

(39) Pi: Xiu Ming, 훈련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어요.

(40) 슈: 아름다워요. 중지: 행동.

(41) 지은: 본분을 넘어서는 거죠. 도둑 : 절단.

(42) 신선(xiòn): 적다. 원칙: 규칙.

(43) 통: 젊다, 젊다. 이것은 뿔 없는 어린 양을 가리킨다.

(44) 홍: 갈등과 혼돈이다.

(45) 鏴 염료: 끈기.

(46) Yan: 언어 입자. Wei(m?n): 악기를 끈으로 묶는 것.

(47) 단어: Chen Huan의 "마오 전기": "말"은 "Xie"라는 단어에서 실수여야 합니다. "(고전) 해석"은 "Shuowen"을 "실행"으로 인용하여 "실행이라고 말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이것이 루(루더밍)가 본 『석문』인데, 시의 『해석』을 토대로 개정할 수 있다. ?주석, 오래된 속담.

(48) In(wū): 감탄사.

(49) Zang Fou(pī):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50) 산적(fēi): 비.

(51)은 지침을 의미합니다.

(52) 대면 교육: 직접 깨달음.

(53) 빌리기: 말하자면.

(54) 잉: 완료되었습니다.

(55) Mo(m?): 황혼과 동일합니다.

(56) 꿈(m?ng) 꿈 : "瞢瞞"와 동일하며 희미하고 불분명하다.

(57) 먀오먀오족: 경멸적인 표정.

(58) 학대: "농담"을 가장하는 것, 농담.

(59) 유: 보조어. 늙음: 늙음.

(60) 슈: 슈지.

(61) 말했다: 보조 단어.

(62) 직관(t?): 편차.

(63) 희희(y?) : 악.

(64) Thorn: 통, 급해요.

번역

그는 예의가 바르고 예의가 바른 사람이다. 고대인의 속담에 '현명한 사람도 때로는 어리석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똑똑하지 않다면 뭔가 문제가 있는 것이다. 현명한 사람이 똑똑하지 않다면 그는 비정상적이고 깜짝 놀라게 될 것입니다.

군인이 있어야 나라가 강성하고, 사방의 제후들이 항복하게 된다. 군자의 도덕행실은 올바르고 바르며, 군주는 복종하고 번영한다. 건국의 위대한 계획은 정책을 결정하고, 국가의 장기전략은 장관들에게 조언을 해준다. 행동을 조심하세요. 그러면 사람들이 이를 기준으로 삼을 것입니다.

요즘 세계는 혼란스럽고 국정은 혼란스럽다. 그대의 도덕적 품성은 타락하였고, 술과 성행위에 탐닉하였습니다. 먹고 마시고 즐기는 것에만 관심이 있을 뿐, 황제의 유산을 계승하는 것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선왕들이 법치를 널리 추구하지 않았다면 어찌 법을 깨닫고 백성을 이롭게 할 수 있겠습니까?

봄이 텅 빈 채 흐르고 군주와 신하들이 함께 쉬는 것처럼 황제와 하늘은 당신에게 축복을 거부합니다. 일찍 일어나고 늦게 자고 안팎의 흙을 쓸어내며 사람들에게 앞장서야 합니다. 전차와 말을 관리하고, 활과 화살을 수리하고, 전쟁이 발발하면 외국 야만인 추장을 정복할 준비를 하세요.

국민을 안정시키고, 법을 준수하고, 고의적으로 행동하지 마십시오. 갑작스러운 재난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말을 조심하고, 행동을 정중하게 하고, 모든 일을 온화하고 공손하게 하십시오. 백옥에는 얼룩이 있지만 닦으면 지울 수 있고, 말을 할 때 실수를 하면 아무리 노력해도 지워지지 않습니다.

무심코 말을 뱉지 마세요, 모다오? 엉성하게 말을 하면 아무도 내 혀를 가리지 못해요. 아무 말도 하거나 반응하지 않고 친절을 베푸는 것은 언제나 축복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친구와 목사는 사랑받고 보살핌을 받아야 하며, 일반 백성의 자녀들은 위로를 받아야 합니다. 자식과 손자는 조심해야 한다. 그러면 백성이 불순종하지 않을 것이다.

귀족들을 즐겁게 해주고, 행복하게 웃는 모습을 보세요. 실수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방에 혼자 있는 것을 보니 하나님께 합당한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슈는 "방 안의 조명이 어두워서 아무도 나를 잘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신이 오고 가는 것을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언제 갑자기 나타날지 알 수 없습니다.

도덕적 품성과 정서를 함양하여 고귀하고 훌륭하게 만든다. 조심하고, 행동을 바르게 하고, 단정하고 정중하게 행동하십시오. 실수하지 않고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사람은 본받지 못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누군가 나에게 복숭아 한 바구니를 줬고 나는 자두로 보답했다. 양에게 뿔이 있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가 주나라에 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단단하고 질긴 나무는 하프와 현을 만드는데 쓰인다. 뿌리가 깊고 도덕적 품성이 높은 온화하고 신중하며 선량한 사람. 당신이 현명한 사람이라면 고대의 명언들이 당신에게 조언을 해주기 위해 여기에 있으며, 즉시 그것을 보물처럼 실천해야 합니다. 바보라면 내가 틀렸다고 말하는 것이 아첨이 아닙니다. 사람의 마음은 다르기 때문에 나를 인도하기가 어렵습니다.

젊은 스승님이 너무 어려서 무엇이 좋고 무엇이 중요한지 모르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그분은 여러분이 서로 대화하도록 도와주셨을 뿐만 아니라, 일을 하는 방법도 가르쳐 주셨습니다. 나는 너희에게 대면하여 가르칠 뿐만 아니라 너희의 귀를 잡아 듣게 하기도 한다. 무식해도 이미 아기를 낳았습니다. 사람에게는 비록 부족함이 있지만, 누가 일찍 지혜롭고 늦게 성숙하겠느냐?

내가 이생에서 행복하지 않다는 것을 하나님은 가장 잘 아신다. 당신의 혼란스러운 모습을 보면 마음이 우울해지고 슬퍼집니다. 내가 너희를 인내심을 가지고 거듭 가르쳤으나 너희는 듣지도 않고 관심도 두지 아니하였다. 나는 너를 어떻게 가르쳐야 너를 유익하게 할지 모르지만 농담으로 여긴다. 무식하다고 말하면 왜 나를 상사라고 부르겠습니까?

한숨, 젊은 스승님, 젊은 왕님, 제 말을 잘 들으시면 큰 실수를 하시거나 우스꽝스러운 일을 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재앙을 내리시니 나라가 멸망할까 두렵습니다. 가까운 비유를 들어 보겠습니다. 하나님의 상과 형벌은 부당하지 않습니다. 사악한 본성이 바뀌지 않으면 이족이 고통을 당할 것입니다.

시경 감상?우아함?억압

'마오의 시서'에는 '탄압'이라고 적혀 있는데, 위나라 무공은 리왕을 찔러 자책했다. ?그러나 고대인들은 이것에 대해 많은 논쟁을 벌였습니다. 국우초우(國玉趙)가 말했다. "과거 위(魏) 무공(吳공)의 나이가 95세였다. 그는 여전히 나라에 경고했다. 대신들로부터 교사들과 장교들에 이르기까지, 아직 법정에 있는 사람들은 나의 일에 관심을 두지 않을 것이다. 늙어서 나를 버려도 그들은 법정을 공경하고 순종하며 밤낮으로 경고합니다. 한두 마디 말을 들은 후에는 내 뜻을 외우고 받아들여서 나에게 도를 가르쳐야 합니다. 공공장소에 가는 데에는 규례가 있고, 관직에 있는 교원에게는 규례가 있고, 탁자에 기대어 수련을 낭독하는 훈계가 있고, 머물고 잘 때 황제에게 훈계가 있고, 일을 처리하는 데는 눈을 가리는 방법이 있다 , 연회에 머물 때 교사와 근로자를위한 낭송이 있습니다. 역사는 사라지지 않으며 승려들은 그것을 암송하여 훈련하고 통제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신에게 경고하기 위해 "Yi Jie"를 썼습니다. ?삼국지 오위조의 주석: ?조는 시 "의"가 "다야? 이"의 한 장이라고 말했고, 이순신은 그것을 "이"로 읽었습니다. ?이 시는 위무공을 부끄럽게 하는 시라기보다는 경고하는 시이다. 송나라 주희(朱熙)도 『시집』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위나라 무공이 이 시를 지었으니 사람들이 매일 외워 스스로를 경계하게 하려 함이니라. ?청나라 요계형의 『시서총론』은 『모택동시서문』을 반박하며 “왕을 찌르면 왕을 찌르고, 자기를 다스리면 자기를 다스리는 것이다”라고 반박했다. 작가에게 혼합될 수 있는 두 가지 요소는 없습니다." ?현대인들도 이 시를 자기연민의 시라기보다 아이러니의 시로 생각하는 경향이 더 강하다. 사실 『마오쩌둥의 시 서문』에는 틀린 말이 없지만, 예를 들어 “위나라 무공이 자기 경찰을 동원하여 왕을 암살했다”고 한다면 그 표현은 다소 부적절하다. 그것은 완전히 합리적일 것입니다. 자기경고와 왕암살은 아무 상관이 없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사실 그것은 시인의 간교한 수법이며, 이는 노예사회 시인들의 문학적 훈계기법에 적절하게 포함되어 있다(진자잔, " 『시서의 직접적인 해석』).

<모택시 서문>에 언급된 바와 같이 암살된 주왕이 주이왕인지에 대해서는 송나라 이후 학자들이 자세히 연구해 왔다. 송나라의 『서보』에는 “오공의 자경은 모택동(毛孝年)에 시작되어 이왕이 죽은 지 90년이 지난 후다. 이 시는 이왕을 암살하기 위한 시라고 했는데, 이는 전혀 알려지지 않았다. 청나라 안약초는 『천추계기』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왕이 유배되기 30년 전인 현왕 16년에 위무공이 왕위에 올랐는데, 아마도 이왕을 공격하는 시가 있다. 특히 그렇지 않습니다. 잔인한 왕을보고 그는 죽었으니 Du Kou 여야한다는 말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서문"에는 그가 Li 왕을 찔렀다고 적혀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그들은 모두 "우"가 실리왕이 될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청나라의 위원(魏源)의 『시고위』는 더 자세히 분석했다. 『의』는 위나라 무공이 평왕의 신하였을 때 유왕이 있은 지 30년이 채 안 됐고, 유왕이 있은 지 80여 년이 지난 뒤에 지었다고 분석했다. 리(왕). "Er", "Nv", "Boy"는 모두 우공이 자신에게 경고하기 위해 사용한 단어이며, 그중에는 왕족 암살이 포함됩니다. "병거와 말을 수리하고 병사들을 활과 화살로 무장시킨다"고 호경의 옛 시절을 회복하고자 했으나 평왕은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위는 이 시의 대상이 되는 주왕이 이왕이나 유왕이 아니라 핑왕이라고 믿는다.

주평왕(周平王)은 주유왕(周周王)의 아들 의구(伯九)로, 평범하고 잔인했지만, 바오시(寶施)를 애틋하게 여겼고, 결국 리산(周山)에서 서용군(熱隆師)에게 죽임을 당했다. 유왕이 죽고 나서 의구가 왕으로 즉위했습니다. 기원전 770년(평왕 2년), 진 문후, 정 무공, 위 무공, 진 항공 등이 무력으로 평왕을 낙의로 호위하여 동주 왕조가 시작되었다. 당시 주(周)나라가 쇠퇴하고 제후들이 권력을 잡고 있던 때였습니다. 평왕의 통치가 올바르지 못하다. '왕봉군사', '왕봉수양'은 평왕이 군자를 무기한으로 보내어 백성을 돌보지 않고 멀리 주둔했다는 뜻이다. 그의 어머니 집(쉔 주)의 작품에서. 이 시의 저자 위무공은 주나라의 노장으로 여왕, 선왕, 유왕, 평왕의 4대 왕조를 경험한 인물이다. 그는 이왕의 유배, 선왕의 부활, 유왕의 몰락을 목격한 사람이었고, 평왕이 집권했을 때 그는 이미 80~90세에 평왕의 부패한 행위와 정치적 어둠을 목격했습니다. 자신이 지지하는 인물에 대해 걱정과 분노를 금할 수 없어 이 시를 썼다.

시의 처음 4장은 첫 번째 부분이다. 첫 번째 장은 Zhe와 Yu의 관계로 시작됩니다. 일반적으로 『시경』에는 세 가지 주요 예술적 기법이 있습니다. 푸바이싱(Fu Bixing) 여기서 사용된 푸 방식은 직접적 진술이지만 이러한 직접적 진술은 더 일반적인 서술이 아니라 추론입니다. "현명한 사람은 바보가 아니다"라는 옛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현명한 사람은 잘못 생각하더라도 실수를 하게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현명한 사람도 조심해야 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의 어리석음은 그들의 타고난 결점인 반면, 똑똑한 사람들의 어리석음은 관습과 수수께끼에 어긋나는 것처럼 보입니다. 위무공의 눈에 주평왕은 바보가 아니었지만 이제는 너무 어리석어져서 주나라를 영원한 파멸의 나락으로 몰아넣을 뻔했습니다. 위(魏) 무공은 평왕이 위엄을 억누르고 덕을 유지하기를 간절히 바랐으나 현실은 실망스러웠다. 그래서 저자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에서 훈계와 풍자를 쓰기 시작했다.

두 번째 장에서 위오공은 인재를 구하고 덕을 세우는 것의 중요성을 지적했다. 선한 사람을 구하는 것은 나라의 안정과 통치로 이어질 것이다. "모모가 운명을 결정한다, 먼 아침 공표만큼"이라는 두 문장은 선한 사람을 구하는 것이 사람들의 내외적 수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 "위엄을 존중하고 백성을 유지하는 것"은 덕의 결과입니다. 세 번째 장은 “정치에 혼란을 조장한다”, “덕을 전복시킨다”, “술의 황폐함과 지배”, “(오직) 선하고 따르는 것이 행복하지만(수직)”, “생각하지 말라”는 통렬한 비판으로 이어진다. 약소', '왕부추현왕'은 평왕의 6가지 죄목을 한꺼번에 나열한 것으로 충격적이며 교향곡의 현악 선율이 갑자기 강한 금관 음악에 들어간 듯 고통의 깊이도 마찬가지다. 사랑의 깊이로 볼 수 있습니다. 4장: 처음 세 문장은 황제를 복위시킨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도 왕이 분명히 쓴 것입니다(진자잔의 《시경직역》). 그런 다음 긍정적인 경고로 돌아가 통치자들에게 묻습니다. (수양의 관점에서 보면 위오공, 암살의 관점에서) 왕교교는 자신이 주평왕이라고 말했다.) 일찍 일어나 늦게 자고 정사를 열심히 하고 국정을 바로잡는다. 방어하고 언제든지 외국 침략자에 저항할 준비를 하십시오. "행동에는 걸융을 사용하고, 야만성을 사용하라." 두 문장에서 유왕의 몰락의 아픔은 아직도 기억에 생생하며, 그 이야기는 핑왕의 관심을 끄는 주요 이슈로 전개된다.

5~8장은 시의 두 번째 부분으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는 실제로 2장에서 덕을 추구하고 덕을 세우는 두 가지 중요한 과제를 더욱 구체화한 것입니다. 나중에 공자의 이른바 '인(仁)과 용서의 마음'과 '사물에 민감하되 말은 조심하라'는 전통적인 모토가 여기에 충분히 구체화됐다. 그리고 철학자. 구체적인 수사법에 있어서 저자는 순수한 추리문장에 비유적인 문장을 수시로 삽입하는 것에 주목하여 문체가 너무 경직되지 않고 매우 독창적이다. 예를 들어 5장의 "백귀의 얼룩은 아직 지워질 수 있다"는 대비 이미지이고, 6장의 "내 혀에 손대지 마세요, 말은 꺼지지 않습니다"는 동작 중인 이미지이고, "Phase"는 대비된 이미지입니다. 7장의 "는 행동하는 이미지이다. 너희 집에서는 집이 새는 것이 합당하다. 8장에서 "복숭아 하나 주고 자두로 갚으라"는 말씀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그리고 "소년은 뿔이 있다"고 사실 홍소년은 뿔이 없다고 자랑하는 기발한 비유를 청나라 평왕의 무지함을 찌르는 '동'이라는 문장에 비유한다. 청나라 마서이진의 『샤오아빈의 첫 잔치』에 나오는 시. 이 시는 뿔이 없는데 뿔을 갖고 싶어 하는 사람에 관한 시이고, 『빈의 첫 잔치』는 뿔이 없는 사람에 관한 시이다. 그러나 그는 뿔이 없기를 원한다. 이 둘은 서로 연관되어 있어 시인 우화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9장부터 마지막 ​​장까지가 시의 세 번째 부분이다.

위무공은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거듭 말한 뒤 평왕에게 자신의 법을 잘 지키지 않으면 나라가 멸망할 것이라고 간곡히 경고했다. ?부드러운 나무를 염색하고 비단을 이야기하는 것은 시에서 싱파를 사용하는 유일한 두 문장입니다. 그것은 좋은 진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진나무입니다. 유연함과도 어울려야 한다. 비단끈은 성실하고 사려 깊다고 할 수 있는 '부드럽고 예의바른 사람이 덕의 근본'이라는 원리를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에 비해 "Qiwei Fool"과 "Qiwei Philosopher"라는 문장의 암묵적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폐하, 제 말을 들으면 현명한 스승이시고, 제 말을 듣지 않으시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세요. !그의 말은 에너지가 넘치고 내면을 향해 있으며, 부드러우면서도 강합니다. 아래 10장: "산적은 그를 손으로 안고 그에게 무언가를 말합니다. 산적은 그를 바라보고 명령하고 그의 귀에 대고 말합니다.", 두 개의 진행형 복합 문장으로 설명되며, 이는 후세대 팬 얼굴의 원형입니다. , 그리고 이는 뛰어난 공덕을 지닌 노 대신이 쇠가 강철이 될 수 없음을 싫어한다는 것을 아주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11장에서 네 세트의 중복되는 단어를 사용하면 이러한 걱정과 분노의 강도가 더욱 강화됩니다. 그래서 마지막 장에서 작가는 다시 한번 '유후소년'의 어조를 최후의 경고로 삼아 시 전체를 클라이맥스로 몰아간다. "예는 멀지 않고 호천도 멀지 않습니다" "Daya Dang"의 결말처럼 "Yin Jian은 멀지 않습니다. Xia 여왕의 삶에서"는 가슴 아픈 애도입니다. 이런 걱정과 분노의 말을 접한 오늘날의 독자들은 아직도 충격을 받고 있습니다. 주평왕이 이 시를 읽었을 때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궁금합니다. 그러나 그 효과가 어떠하든, 영원한 비문의 조상인 이 시(오개성(吳kaisheng)의 "시와 의미")의 지위는 흔들릴 수 없습니다. 더욱이 『이』는 문학적인 관점에서의 미학적 가치 외에도, “열심히 일하고 밤에 자다”, “백귀의 얼룩”, “혀” 등 언어학적 관점에서도 관용어의 광산이다. untouchable', '보답하다', '얼굴을 일찍 언급하다', '진심으로 경고하다' 등과 같은 관용어가 모두 이 장에서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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