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시경' 명구 감상' 관관구비둘기, 강주. 숙녀님, 군자는 호호 () 입니다. " 곽봉. 주남. 관화) 이것은 시경 제 1 편의 시의 제 1 장이다. 처음 두 문장은 네가 본 풍경을 주선으로 하고 시인이 하고 싶은 말을 이끌어 낸다. 주씨가 말했듯이, "흥미가 있으면 먼저 말해라, 네가 외우게 하는 단어."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이 말하고 싶은 구체적인 것이다. 이 네 문장의 수법은 모두'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단어가 부르게 한다' 는 것이지만, 여기서' 다른 일' 과' 부를 단어' 의 결합이 이렇게 완벽하고 적절하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양방향 비상하는 비둘기에서 남녀 사이의 사랑; 꿩 비둘기의 노래를 듣고 부추를 따는 처녀의 그림자에 이르기까지 의경부터 현실까지, 예를 들어 행운수, 과도한 자연의 유창함, 기묘한 상념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더 언급할 만한 것은' 숙녀님, 군자 호호' 라는 두 시가 중국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는 점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 기원을 알지 못하지만, 사람들이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욕망을 갖게 되면, 그것은 입버릇처럼 늘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게 들려온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이렇게' 시경' 에서 이미 현대언어에 없어서는 안 될 시구가 많이 남아 있으니, 뒤의 문장 속에서 여러분과 논의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에 관하여:' 시경' 명구 감상은' 시경' 명구 감상요약이다.
1, 복숭아가 날아가 광채를 태웠다. 말이 시경 밖으로 나오나요? 주남? 야오 타오. < P > 는 < P > 복숭아나무가 울창하고 복숭아꽃이 찬란하다고 설명했다. < P > 찬사: < P > 신부의 아름답고 성숙한 멋과 산뜻하고 무성한 복숭아꽃을 비교했다. 언어는 간단하지만 우아함이 부족하지 않다.
2, 미소 기대. 말이 시경 밖으로 나오나요? 펭 웨이? 사람을 장악하다. < P > 설명: < P > 미소, 보조개 예쁘네요. 흑백이 뚜렷하고 눈이 좋아요. < P > 찬사: < P > 이 두 시는 역동적인 각도에서 위장공의 아내 장강을 묘사했다. 그녀가 웃을 때 보조개는 사랑으로 가득 차 있고, 눈시울이 흐를 때 밝은 눈은 흑백이 분명하다.
3.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이게 누구야? 말이 시경 밖으로 나오나요? 왕봉? 좁쌀이 갔다. < P > 설명: < P >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내 마음이 매우 괴롭다고 말한다. 만약 당신이 모른다면, 내가 하나님을 위해서 무엇을 원하는지, 누가 나에게 이렇게 하겠는가? < P > 찬사: < P > 동주 초년에 왕조 의사가 호정으로 돌아와 사당이 파괴되고 기장곡이 분리되는 처량한 광경을 보았다. 시인은 그를 아는 사람은 그가 우울하다는 것을 알고, 그를 모르는 사람은 그가 무엇을 찾고 있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님을 위해서, 누가이 상황을 만들어? 후자의 말은 특히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하는데, 그중에는 주유왕의 냉혹하고 무정한 비난과 개 침입에 대한 불만이 있다.
4. 과거에 나는 없어졌다. 버드나무는 이일이다. 오늘 나는 생각하고 있었다, 비와 눈이 부슬부슬 내린다. 《시경》의 언어는 소야 채웨이이다. < P > 설명: < P > 당초 원정을 돌아보니 버드나무가 가볍게 펄럭였다. 지금 집에 가는 길에 눈 꽃가루가 떨어졌다. < P > 찬사: < P > 이 시들은 병사들이 귀향길에 처량함을 반영한다. 시의' 류' 와' 비와 눈' 은 이미 완전히 의인화되었다. 그들은 저자와 함께 생활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인생의 흥망 성쇠의 직접적인 참여자가 되었다. 그중 신선하고 순한 언어는 위진 이후의 시 스타일을 쉽게 연상시킬 수 있다.
5, 비바람이 휘날리며 노래와 춤이 평평해졌다. 신사를 보니 후운이가 싫어하나요? 말이' 시경' 정풍 풍파를 벗어나다.
설명:
비가 어두컴컴하고 가을밤이 길어서 닭이 끊임없이 울린다. 여기서 너를 보는 게 뭐가 불행해?
찬사:
비바람이 몰아치고, 날이 어두워지고, 닭이 울고 있다. 이때 여주인공은 정신적인 위로가 더 필요하다. 그래서 옳은 사람이 왔을 때, 그녀는 미친 듯이 기뻐했다. 이 시의 풍격은 단도직입적이고, 조금도 부끄러워하지 않고, 매우 환영을 받는다.
6, 검갑재, 백로는 서리, 이른바 이인, 물 쪽에 있다. 언어 "시경 진풍 검갑".
는
갈대는 녹색이고 이슬은 서리라고 설명했다. 이 외로운 가을날, 나의 사랑하는 사람은 물 반대편에 있다.
찬사:
시인은 가을 풍경으로 시작하면서 인생의 고민을 다 했다고 할 수 있다. 가을은 생명이 곧 사라질 계절이고, 인간과 자연의 관계는 슬픔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는 중국 고대 문인들의 보편적인 슬픔감이며, 이 시들은 기원이라고 할 수 있다. < P >' 시경' 은 중국 고대 시의 시작이며, 가장 이른 시총집으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 (11 세기부터 6 세기) 까지의 시를 수집했다. < P >' 시경' 은 노동과 사랑, 전쟁과 부역, 억압과 반항, 풍속과 결혼, 조상과 잔치, 심지어 천상, 지형, 동식물을 반영하는 내용이 풍부하다. 그것은 저우 왕조의 사회 생활의 거울이다. < P >' 시경' 은 전체적으로 저우 () 가 511 년 흥망 당시 중국 사회생활의 이미지로서 선조 창업송송 () 과 제사귀신운동을 포함한다. 귀족들 사이의 연회 교류, 일과 휴식에 대한 원한도 있다. 노동, 사냥, 그리고 많은 사랑, 결혼, 사회 풍습을 반영하는 감동적인 장도 있다. < P > 써우거우 백과사전-시경 (중국 최초의 시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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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답고 현혜적인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다 곽봉. 주남. 관화) 이것은 시경 제 1 편의 시의 제 1 장이다. 처음 두 문장은 네가 본 것에서 영감을 얻어 시인이 하고 싶은 말을 이끌어 낸다. 주가 말했듯이, "만약 네가 흥분하면, 먼저 네가 부른 단어를 말해야 한다. "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이 말하고 싶은 구체적인 것이다. 이 네 문장의 수법은 모두'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단어가 부르게 한다' 는 것이지만, 여기서' 다른 일' 과' 부를 단어' 의 결합이 이렇게 완벽하고 적절하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양방향 비상하는 비둘기부터 남녀 간의 사랑; 꿩 비둘기의 노래를 듣고 부추를 따는 처녀의 그림자에 이르기까지 의경부터 현실까지, 예를 들어 행운수, 과도한 자연의 유창함, 기묘한 상념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더 언급할 만한 것은' 숙녀님, 군자 호호' 라는 두 시가 중국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는 점이다. < P > 어떤 사람들은 그 기원을 알지 못하지만, 사람들이 아름다운 것에 대한 욕망을 갖게 되면, 그것은 마치 입버릇처럼 자주 사람들에게 진담을 퍼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렇게' 시경' 에서 이미 현대언어에 없어서는 안 될 시구가 많이 남아 있으니, 뒤의 문장 속에서 여러분과 논의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5. 시경 속의 좋은 문장을 구하다. 《시경》의 명구는 비둘기 가까이에 있다. 강주에서, 숙녀는 군자가 호호호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P >' 시경 국풍 주남관' 번역문: 어독수리와 명나라, 강 중앙의 모래톱에서. 예쁘고 착한 소녀는 신사의 좋은 대상이다.
백로는 서리입니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 P > 《시경》번역, 국풍, 진풍, 칼갑: 강가의 갈대청청, 영롱한 이슬 서리. 내가 사랑하는 애인은 강 반대편에 있다.
복숭아꽃이 날아가서 꽃을 태웠다. 시경, 국풍, 주남, 복숭아꽃이 가지들로 가득하고, 복숭아꽃 한 송이가 맑고 아름답다. 웃으며 눈빛에 기대를 하고 있다. 시경 번역문, 민족스타일, 풍위석인: 웃으면 보조개가 있어 물처럼 맑다. < P >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천도장, 이게 누구야? "시경 국풍 왕봉 이수" 번역: 나를 아는 사람들은 모두 내 마음이 슬프다고 말한다. 나를 모르는 사람이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한다. 맙소사, 누가 이 나라에 이런 짓을 한 거야?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나의 깃은 녹색이다, 나는 매일 마음속으로 그것을 그리워한다! 너는 나에게 파파야를 주었다. 나는 조안을 위해 돈을 지불할 것이다. < P > "시경 펑웨이 파파야": 그는 나에게 파파야를 보냈고, 나는 그에게 미옥을 보냈다. 과거에는, 나는 사라졌다, 버드나무는 이일이다. 오늘 나는 비가 오고 있다고 생각했다. 시경 소야 채웨이 번역: 내가 집을 떠나 전선으로 갔을 때 버드나무가 봄바람에 펄럭였다. < P > 이제 나는 고향으로 돌아왔고, 눈송이가 하늘을 날고 있다. 비바람이 먹구름처럼 불고, 닭이 끊임없이 울다. 신사를 보면 싫은가요? 시경 국풍 정풍 비바람: 비바람이 가을밤이 길어지려고 하는데 닭이 그치지 않는다.
여기서 너를 보는 게 뭐가 불행해? 산적은 군자를 가지고 있는데, 마치 깎듯이 깎는 것 같다. ("시경 국풍 풍위치 자랑") 번역문: 이 유아한 군자는 뼈를 깎는 뿔처럼 완벽히 옥을 조각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시경 주남 관화" 서수) 번역문: 의견을 발표하는 사람은 무고하다. 선의라면 그것이 옳지 않더라도.
의견을 듣는 사람은 상대방이 말하는 단점이나 실수가 없어도 경고할 만하다.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 P > (시경 소야 호명) 번역: 그의 산의 돌도 옥을 조각할 수 있다. 너는 나에게 복숭아 하나를 보내려고 하는데, 나는 조안요를 돌려주고 싶다. < P > 토비에게 보답하는 것은 항상 좋다. ("시경 국풍 펑웨이 파파야") 번역: 네가 나에게 복숭아를 주면 나는 단이슬로 보답하겠다. < P > 는 보상이 아니라 좋은 인연을 맺기 위한 것이다. (참고: "파파야" 는 원래 남녀 간의 사랑의 표현이었습니다. )
퇴폐는 시작되지 않았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야 스윙" 번역: 처음에는 여전히 법도가 있지만, 아쉽게도 좋은 결말이 거의 없다.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 P >' 시경' 번역역 소야 사슴명: 들사슴이 야외에서 동료를 부르고 쑥을 먹는다. 나는 좋은 손님이 많아서, 허풍을 떨며 그를 초대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시경 국풍 고풍 드럼》은 매달 나온다. < P >' 시경 국풍 진풍' 번역: 달이 나왔어요. 그렇게 하얗고, 그렇게 아름답고 감동적이에요. 만약 네가 쥐라면, 너는 쥐 한 마리가 될 것이다.
내가 세 살 때, 나는 너를 돌보고 싶다. 내가 죽을 때, 나는 내 딸을 찾아 행복한 곳에서 살 것이다. 쥐, 쥐, 내 좁쌀을 먹지 마라. < P > 나는 너를 위해 여러 해 동안 봉사했지만, 결코 보살핌을 받은 적이 없다. 너를 떠나겠다고 맹세하고 편안하게 거기에 가겠다. < P > (여기서 착취계급은 쥐 한 마리에 비유됨) 랭크는 건조하고 남산은 은은하게' 소야' 가 있다. 홍암 < P > 시냇물이 구불 흐르고 남산의 경치가 푸르고 깊다. 마음속의 고민은 강도가 빨래하는 것과 같다.
조용히 생각했지만 날 수 없었다. 시경',' 국풍',' 이풍',' 백주' 의 괴로움은 지워지지 않는다. 더러운 옷을 씻지 않은 것 같다. < P >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세요. 날개 없는 비상이 싫어요.
6. 시사문장 감상' 시경' 에는 사랑을 찬양하는 시사가 많다. 몇 개를 골라서 블로거들과 함께 감상하세요. < P >' 국풍 주남 관화': 관산비둘기, 강중의 배, 요숙녀, 군자 호호. < P > 현대어로 번역: 물새는 조화롭게 노래하고 모래사장에서 쌍쌍이 되어야 한다. 숙녀와 아름답고 현혜로운 것은 내가 추구하는 좋은 반려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P >' 국풍 진풍검갑' 창백한 천년서리.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 P > 백화는 신입생 갈대 청록색, 백로가 응결되어 서리가 되는 것이다. 내가 사랑하는 애인은 물 건너편에 있다. < P > 그리움은 무한하다. 상상이 이렇다. 낭만적인 슬픔은 무한한 상념의 공간을 준다. 왕왕 네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물 저쪽에 있다. 지척에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또 만질 수가 없다. 나는 그녀를 멀리서 바라볼 수밖에 없다. 나는 그녀의 언뜻보기와 미소를 볼 수 있지만, 나와 그녀는 두 세계에 있다. < P > 대만성과 중국 대륙은 모두 영화와 드라마' 물 쪽' 을 제작했다. 그 중 주제곡은 등려군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부르는 노래다. < P >' 국풍 풍위석인' 은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고 아름다운 눈동자가 흐른다. < P > 번역은 웃어봐 보조개가 예쁘다. 흑백이 뚜렷하고 눈빛이 묘하다. 너무 자극적이야!
' 곽봉 왕봉 채고' 는 작은 Xi 의 집합이며, 하루도 보이지 않는다. 삼추 Xi 와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쑥을 따는 아가씨는 하루 못 봤는데, 마치 4 분의 3 을 갈라놓은 것 같다. 애인에 대한 한 남자의 동경을 표현했다.
' 시경 국풍 정풍 희자' 청청청승나, 유유히 내 마음. < P > 이 말의 표면적인 의미는 "너의 옷깃의 색깔은 파란색이다. 나는 항상 너를 그리워한다" 는 것이다. 한 사람의 옷깃 색깔을 생각해 보세요. 이렇게 자세히 생각하다. Xin Xiaoyu 의 노래에는 "맛" 이라는 노래가 있습니다. 노래는 "당신의 미소를 그리워하고, 당신의 좋은 것을 그리워합니다." 라고 노래합니다. 너의 흰 양말이 그립고, 너의 은은한 담배 냄새가 그립다. 。 。 。 。 。 "< P >" 시경 "생사관이 풍부하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 P > 는 "내가 너의 손을 잡고 너와 함께 늙어가게 해줘" 입니다.
이 문장을 잘 해석하는 두 곡이 있습니다. 하나는 줄리의' 손손' 이다. "내가 너의 사랑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내가 너의 꿈을 꾸었기 때문이다. 당신의 슬픔으로 슬프고, 당신의 즐거움 때문에 행복합니다 ... 흔들리지 않고 갈 필요가 없습니다 ... 그래서 당신의 손을 잡고, 내세와 함께 걸어요 ... "< P > 다른 하나는 조영화의' 가장 낭만적인 일'," 내가 생각하는 가장 낭만적인 일은 당신과 함께 늙어가는 것입니다 ... " < P >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가장 아름답고 감동적인 의경을 드러내다. 두 사람의 상호 관심을 표현하며 사랑의 평등을 보여주며 사랑에 대한 충성과 확고함을 보여준다. 앞길이 아무리 우여곡절해도. 너의 손을 잡으면 환난과 함께 할 수 있는 힘과 용기가 생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7. 좋은 문장 등 돌을 감상하면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우아하다. 그는 명나라 \ "2. 월별은 희귀하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조조' 쇼트트랙' 3. 봄조류가 가져온 비는 늦게 왔고, 급해서 야외에 아무도 배를 건너지 않았다. 웨이의' 망서계 상여주' 4. 비바람은 잿빛 같고, 닭은 지저귀는 것 같다. 시경. 정봉. 폭풍우. 5.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은의 무제 6. 연꽃은 비를 가리지 않고, 국화에는 서리가 내리는 가지가 있다. 스시 "리 우 Jingwen 선물" 7. 선동으로 태어나 무한한 풍경이 험봉에 있다.
마오 쩌둥 "루산 선인동도" 8.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에 맞지 않고 어지럽다. 이어의' 어두운 밤의 놀라움' 9. 미소 지으며 기대하다. < P > 시경, 풍위삭인, 11, 천지로 생명을 축하하고, 일월경광으로 칠하다. 굴원 《섭하》11.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지 아니? < P > 이백' 입주' 12, 생은 영웅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이청조의' 우강' (13), 한가한 정, 소년의 머리는 하얗고, 마음은 슬프다.
악비' 만강홍' 14, 깎으면 맷돌처럼. 시경, 풍웨이와 치오, 15, 길이 멀고 멀리 수리되어 있지만, 멀리 수리되어 있어서, 나는 상하로 수색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굴원' 이소' 16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빙빙 돌며 청매를 던진다. 이백의' 장정' 17, 바람이 불기 시작했고, 봄에는 봄물이 한 풀 구겨졌다. < P > 엄풍은' 금문' 18 을 발표했고, 천지는 의와 차이로 가득 찼다. 문천상 의 \ "송정 치 \" 19, 공로가 실패했다.
"상서. \ "21, 예의 의 사용, 용인 zhigui. 《논어》. "21, 새가 다 하고, 좋은 활이 숨어 있다. 교활한 토끼는 죽고, 앞개는 요리한다. < P > 사마천' 사기 월왕 군웅가' 22. 춘말 3 월, 강남초가 꾀꼬리가 날고, 땅콩나무가 뒤섞이고, 꾀꼬리가 제비를 휘감고 있다. 천박지와의 책' 23 면.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이 일을 할 수 없을 것이다.
한유 《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