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난의 시 전문
유시난의 매미 맑은 이슬을 마시고 흐르는 소리 드물다. 매미는 나무에 높이 있어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으니 매미가 멀리 있네.1. 먼저 이 시를 쓰게 된 배경과 시인의 삶을 이해해야 합니다. 위신안은 웨저우의 위야오 출신입니다. 그는 남조 진종수(陳宗秀)의 신하였던 삼촌 유(劉)를 양자로 삼아 시를 지었다. 그는 천성이 조용하고 금욕적이었습니다. 그는 동생 시제를 따라 오나라 왕 구례의 문하에서 10년 넘게 공부했습니다. 하루 종일 공부에 머리를 파묻고 게으르지 않았으며, 심지어 열흘 동안 세수나 머리 빗질 없이 지내기도 했습니다. 그의 글은 완곡하고 다채로웠습니다. 그는 쉬링의 글을 존경했고 쉬링도 유시난의 글이 자신의 글과 매우 비슷하다고 말했을 정도로 유시난은 그의 글쓰기로 유명했습니다. 가의 통치 기간에 그의 아버지는 죽었습니다. 유시남은 지나친 슬픔으로 건강이 나빠져 더 이상 버틸 수 없었습니다. 진의 문왕은 유비의 고결한 성품을 존경했고, 그의 두 아들이 학식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사람을 집으로 보내 유비를 돌보게 하고, 그를 제나라의 법률 고문으로 임명했던 유시남을 불러 군대에 합류하게 했습니다. 그 때 유비는 천보영에게 납치되었습니다. 유신은 아버지에 대한 애도는 끝났지만 여전히 거칠었고, 유비가 돌아온 후 거친 옷으로 갈아입고 고기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제나라 초기에 그는 왕소양(王昭陽)의 우부사(右副使)로 승진했습니다. 진나라가 멸망하자 그는 동생 시제와 함께 수나라에서 복무했습니다. 시기의 글은 시남의 글보다 더 웅변적이지만 시남만큼 지식이 풍부하지는 않았습니다. 두 사람 모두 당시 높은 명성을 누렸고 사람들은 그의 형제를 진나라의 루지와 루윤과 비교했습니다. 양견이 진의 왕이 되었을 때 진의 양준왕이 그를 임명했습니다. 대예 시대에 황실 사관인 양제는 그의 재능을 좋아했지만 강직한 성격이 골칫거리였기 때문에 그를 많이 쓰지 않았다. 10년이 지나도 관직에 오른 지 10년이 지나도 7급으로 승진하지 못했습니다. 유비는 생각이 빠르고 수사학에 능했습니다. 양제는 그를 매우 좋아했기 때문에 그는 날이 갈수록 점점 더 뛰어난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의 아내와 후궁들은 왕자와 귀족처럼 옷을 입었고 유시난의 집안은 가난했지만 그는 겸손함을 전혀 바꾸지 않았습니다. 유시난은 양디를 죽이고 시지에서 다시 죽임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난은 양디 황제를 껴안고 자신을 대신해 죽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유시난은 이를 허락하지 않았고 양디 황제는 죽임을 당했습니다. 유시난은 너무 슬퍼서 뼈가 하나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는 유우지와 함께 요성에 이르러 도건덕에게 붙잡혔고, 도건덕은 그를 황문공으로 임명했습니다. 진의 지민왕은 도건덕을 멸하고 왕미의 군대에 합류시켰으며, 그를 책사로 삼아 제후들 가운데서 장군으로 승진시켰습니다. 진의 이시민이 황제가 되어 그를 외승부 장관과 홍원대부(洪原大夫)로 삼았습니다. 당시 유신안은 늙고 허약해 거듭 퇴위를 청했으나 황제는 이를 거절하고 황태자의 우후로 승진시켰습니다. 유신안은 취임하지 않겠다고 고집하여 비서 감찰로 바뀌고 용성현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유신안은 우아하고 온순해 보였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옷도 제대로 걸치지 못하는 것 같았지만 의지가 강하고 정치적 문제를 논의할 때 올바른 의견을 고집했습니다. 태종 이세민 황제는 "유신안과 고대와 현대사를 논의했는데 그가 부적절한 발언을 해서 한없이 후회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의 태도는 너무나 진지했습니다!" 정관 8년, 유신안은 용성현의 공작이 되었습니다. 당시 룽위 지역에는 산사태와 지진이 자주 일어나고 큰 뱀이 계속 나타나 산동, 장화, 회화 지역에 홍수가 발생했습니다. 당태종은 걱정이 되어 유신안에게 어떻게 해야 할지 물었습니다. 유신안은 "춘추시대에 량산에 큰 산사태가 났을 때 진의 상앙공이 보종을 불러 어떻게 해야 할지 물었습니다. 보종은 '산과 강은 국가의 상징이므로 산사태가 나거나 강이 마르는 등의 재난이 발생하면 임금은 모든 과시를 포기하고 평상복으로 갈아입고 평상복을 입은 채 가마를 타고 북과 음악을 내려놓고 궁궐 밖으로 나가 다른 방에서 생활하며 산과 강에 제사를 지내야 한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진나라의 상징인 양산은 보종이 말한 대로 했기 때문에 재앙이 없었습니다. 문왕 재위 원년에 제나라와 초나라의 29개 산이 같은 날에 무너지고 지하에서 홍수가 났습니다. 문왕이 각 군현에 천하에 공을 세우지 말라고 명하여 사방이 안정되고 재앙이 없었습니다. 한(漢) 영제(靈帝) 때는 황제의 어좌 옆에 녹색 뱀이 나타났고, 제(齊)나라 혜진(惠秦)때는 300보 길이의 뱀이 나타나 시장을 지나 조상의 전당에 들어갔습니다. 황량한 풀숲에 있어야 할 뱀이 시장으로 들어오는 것이 이상했습니다. 이제 이 뱀은 산속 늪에 나타났고, 그곳에 뱀이 살았습니다. .......... .2. 시를 이해하고 즐기세요. 당나라 초기의 유명한 관리였던 유신안의 아리아 시로 상징성이 가득합니다. 매미의 형태, 습성 및 소리를 묘사하고 각 행은 시인의 고귀한 성격과 애정을 암시하며 아리아의 깊은 의미는 사람들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핵심은 매미의 몇 가지 특정 특징을 파악하고 예술적 대응을 찾는 것입니다. 처짐은 고대 관용 모자의 매듭이 달린 처진 띠를 말하며 매미의 턱에 있는 좁은 입이 모자 띠와 비슷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매미는 좁은 입으로 이슬을 빨아들입니다. 관영의 고위 관리들은 탐욕을 삼가고 청렴을 추구해야 한다는 의미의 말장난입니다. 매미는 썩은 풀과 진흙 속에서 굴러다니는 곤충들과는 달리 곧게 뻗은 플라타너스 나무에 살기 때문에 그 소리가 아름답고 우렁차게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시의 마지막에는 이것이 전적으로 가을바람과 같은 외부의 힘에 의존하지 않고 "멀리서도 큰 소리로 말할 수 있는" 매미의 능력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이 시의 교훈은 관리나 사람이 큰 소리로 말하고 넓은 명성을 누리기 위해서는 고귀한 덕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고상한 야망은 전적으로 인격의 아름다움에서 나오는데, 이는 바람이나 어떤 힘, 관절, 지원으로는 결코 이룰 수 없습니다. 실제로 '날개 달린 매미'에는 유시난의 자기 가르침이 담겨 있습니다. 당 정관 시대 영연각에 매달린 24명의 대신 중 한 명인 그는 학식과 고상한 직설로 명성을 떨쳤습니다. 그는 당태종 황제와 함께 왕의 성공과 실패에 대해 이야기했고, 솔직한 조언을 아끼지 않아 정관 통치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당태종은 유신안에게 '다섯 가지 훌륭한 자질'(덕, 충성, 학식, 문체, 문체)이 있다고 말하며 "대신들은 모두 유신안과 같으니 천하가 왜 신경 쓸 필요가 있겠는가?"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의 성숙함과 신중함, 자각은 그가 곤봉을 든 독수리와 호랑이가 아니라 조용한 매미라는 사실에서 알 수 있습니다. 맑은 이슬을 마셨더니 우통 숲에서 달콤한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그 소리는 가을바람의 도움이 아니라 내가 우뚝 섰기 때문에 멀리까지 퍼져 나갔다. 작가 약력: 당나라의 시인 유시난은 영남관 24대 명인 중 한 명으로, 위요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이유, 형 유시치, 삼촌 유지는 모두 같은 명성을 누렸어요. 위지에게는 자식이 없었기 때문에 시난이 그를 양자로 삼았기 때문에 '부씨'라는 호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양디는 당나라의 관리로 홍문관의 비서감사와 학사를 역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