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연설이란 무엇일까요? 연설은 대중 앞에서 어떤 문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는 구두 언어 활동이다.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사람들 사이에서; 두 번째는 일정한 시효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셋째, 어떤 문제를 설명하거나 어떤 문제를 정리하기 위해 진행된다. 넷째, 어느 정도의 선동성과 설득력이 있다. 강연대회, 예식 연설, 대회 연설, 학술강의, 과학연구 보고서, 경선 연설, 취임 연설, 법정 진술 등. , 모두 연설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설원고는 연설의 원고이자 연설의 기초이다. 그것은 연설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고, 문자에 반영된 연설 소재이다. 연설에는 다양한 내용과 목적이 있으며, 연설에는 보고서, 설명, 논점, 감사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일반적으로 그 특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내용의 현실성
연설은 어떤 관점과 태도를 천명하기 위해서이다. 이런 관점과 태도는 분명히 현실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것은 실생활에 존재하고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문제를 토론해야 한다. 그것의 관점은 주변 생활이나 공부에서 비롯되어야 하고, 소재도 그래야 한다. 반드시 진실하고 믿음직해야 하며, 주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기된 것이다.
2. 감정설득
연설의 목적과 역할은 청중에게 연설자의 관점이나 태도를 인정하거나 동정하게 하는 데 깊은 인상을 남기는 것이다. 특정한 목적을 가진 연설로서, 연설은 반드시 설득력과 감화력을 가져야 한다. 많은 유명한 정치가들은 모두 우수한 연설가이다. 그들은 종종 자신의 뛰어난 연설에 의지하여 자신의 정치 투쟁을 위해 길을 닦는다.
3. 구체적인 상황
연설은 강연을 위해 봉사한다. 연설에 따라 목적, 감정, 장소, 청중이 다르며, 이것들은 연설의 장면을 구성한다. 연설원고의 작문은 이러한 구체적인 상황에 적응해야 한다.
4. 구어체
연설의 최종 목적은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어이자 문어이다. 그래서 연설문은 낭랑하고, 낭랑하게 말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구두 언어를 서면 언어로 바꾸는 것입니다. 즉, 소리를 텍스트로 바꾸고, 텍스트를 규범화하고, 연설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한편, 연설 원고는 비교적 공식적이고 엄숙한 문어를 듣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구어로 변환해야만 연설을 잘 할 수 있다. 동시에, 연설의 언어는 강연자의 연설 습관에 적응해야 하며, 강연자의 자연 연설의 리듬과 일치해야 한다.
연설원고는 강연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반영됩니다: (1) 대변인의 생각을 정리하고, 발언 내용을 제시하고, 발언 속도를 제한한다. (2) 청중이 연설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3) 언어 학습을 통해 언어의 표현력을 높이고 언어의 감화력을 높인다.
연설원고는 상술한 특징과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글쓰기 방법에서도 어느 정도 따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연설의 구조. 연설원고의 구조는 보통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프닝, 본문, 끝.
개회사는 연설의 중요한 부분이다. 좋은 개회사는 청중의 주의를 꽉 잡고 전체 연설의 성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자주 쓰는 개회사는 주제를 조금 명확히 하고 배경을 설명하고 질문을 제기하는 등이다. 어떤 개회사든, 목적은 청중이 연설의 주제를 즉시 이해하고, 본문을 소개하고, 사고를 일으키도록 하는 것이다.
연설원고의 본문도 전체 강연의 주체이다. 주제에는 중요하고, 계층이 분명하며, 중심의 진술이 있어야 한다. 발언자의 계층 구조는 제때에 또는 공간 순서에 따라 배열할 수도 있고, 평행으로 배열할 수도 있고, 찬반대비로 점진적으로 심도 있게 배열할 수도 있다. 연설 자료는 구두로 표현되기 때문에 청중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각 단락은 위아래로 일관되어야 하며 단락 사이에 적절한 전환과 보살핌이 있어야 한다.
끝은 연설의 끝이다. 주제를 심화시키는 역할을 했다. 결말의 방법은 귀납법, 인용법, 반문법이다. 귀납은 한 편의 연설의 중심 사상을 총결하고 요점을 강조하는 것이다. 인용법칙은 명언경구를 인용하고, 주제를 승화하고, 사상을 남기는 것이다. 수사 방법은 질문을 통해 청중의 연사 관점에 대한 사고와 동의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그에 더해 연설의 결말은 감사, 전망, 격려 등으로 끝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강연이 자연스럽게 감싸져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대부분의 강연은 한 편의 의논문처럼 주요 관점과 논거를 가지고 있다. 연설은 하나의 주제만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이것은 연설의 구체적인 상황과 시효성에 의해 결정된다. 제한된 시간 동안, 언어와 제스처를 이용하여 청중에게 질문이나 이치를 설명하면서, 동시에 청중을 설득하여 연설 원고를 쓸 때 주제를 강조하도록 설득하고, 관점이 뚜렷하다.
주제가 선택되었으니, 상응하는 소재를 수집하여 논증해야 한다. 재료의 선택은 대중화되어야 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이해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지, 너무 생소하고 아는 사람이 거의 없다. 연설은 즉시 진행되기 때문에 청중은 이 자료들의 내용이나 출처를 확인하거나 찾을 시간이 없다. 따라서 연설을 준비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청중이 누구인지, 그들의 사상 상황, 문화 수준, 직업 지위, 그들이 어떤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이해해야 합니다. 청중의 특성과 심리를 파악한 결과, 자료를 적절히 선택하고 조직하는 것이 연설 성공의 필수 조건이다.
연설문을 쓸 때 특별히 주의해야 할 또 다른 것은 연설의 리듬과 시간을 파악하는 것이다. 각 연설에는 1 분에서 1, 2 시간, 심지어 하루까지 시간 제한이 있다. 강연자는 반드시 자신의 연설의 속도와 내용을 잘 파악해야 한다. 다 말할 수 없다. 강연이 끝나기 얼마 전에 강연자도 할 말이 없다. 연설원고는 연설의 속도와 리듬을 파악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글을 쓸 때, 이따금 멈추고, 자신의 정상적인 말투로 큰 소리로 낭독하고, 낭독의 결과에 따라 자신의 발언 내용을 조절한다. 한편, 연설의 길이에 따라 연설의 내용을 조절하여 전체 연설의 기조를 기복이 있고, 리듬은 경중완급이 있고, 감정은 기복이 있고, 기복이 적당하다.
마지막으로, 연설은 감정적 감화력이 있어야 하고, 언어는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어야 한다. 시간 제한 없이 가능한 한 짧고 용맹하게 하고, 관객의 정력이 분산되기 전에 뚝 그치고 오래도록 되새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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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년 동안, 사람들은 항상 선생님을 붉은 촛불에 비하고, 묵묵히 빛나고, 후회 없이 헌신하는 정신을 찬양하며, 선생님들도 늘 촛불의 정신으로 자신을 채찍질한다.
비록' 교사' 는 단지 직함일 뿐이지만, 현실에서 교사의 직업 행위는 그들의 생활의 전부인 것 같다. 그들은 학생들이 무럭무럭 성장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그들은 학생을 좋아하고, 포럼을 좋아한다. 강단은 사람을 늙게 하고 분필로 머리를 염색했지만 선생님들은 원망도 후회도 없이 의지를 잃고 노력했다. 이런 사심없는 헌신은 마치 붉은 촛불과 같다. 자신을 불태워 다른 사람을 비추고, 한 무리의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헌신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오늘날 사회에서 붉은 촛불은 사실 교사에 대한 슬프고 비장한 은유이다.
우리나라는 사회주의의 초급 단계에 있으며, "경제건설을 중심으로 네 가지 기본 원칙을 고수하고 개혁개방을 견지하는 것" 은 새로운 시대의 기본 노선이다. 사회주의 경제의 물결이 전국을 격동하고 있으며, 교육원지에도 충격을 주고 있다. 다채로운 경제세계와 개방도시, 경제특구의 번영에 직면하여 많은 뜻이 있는 사람들이 시험삼아 해보고 싶어 한다. 어떤 사람들은 과감하게' 바다에 내려가' 고, 개혁의 조류에서 힘써 노력하여 눈부신 성적을 거두었다. 그들 중 일부는 이미' 모래에 찌든 채' 를 접었지만, 이미 눈을 크게 뜨고' 청춘으로 반격' 했다. 선생님, 마음속에' 채색 잉크' 가 있어서 이 거대한 그림에 무관심할 수는 없습니다. 확실히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본 선생님은 드물지만, 대다수의 선생님들은 모두 3 피트 강단에 서서 노력할 수 있다. 교사, 특히 가난한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은 초라한 학교 건물에 살면서 낮은 임금을 받고 숭고한 도덕으로 수많은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마음을 형성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들은 수십 년 동안 하루처럼 열심히, 열심히, 열심히, 자신의 교직에서 묵묵히 분투하며, 기꺼이' 사다리' 역할을 하며, 아이들이 자신의 어깨에 서서 새로운 문화과학 지식의 최고봉에 오르게 했다.
우리 학교 오 선생님은 본과 교사로 컴퓨터 수준이 비교적 높다. 그는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시험하고 신청을 하려고 시도했다. 상황을 이해합니까? 솔직히 인생 최저치는 매년 28,000 이고, 고액은 매년 35,000 이며, 먹고 사는 것은 모두 밖에 있지만, 우리의 현재 임금은 매년 10000 미만이며, 포장은 먹고 산다. 이 때문에 그의 아내, 친구, 동료들은 돈의 유혹에 힘써 그가 세상을 떠나도록 격려했다. 그러나 그는 친지들의 호의를 저버리고 고용주의 초청장을 완곡하게 사절했다. 이를 위해 그의 아내와 그는 크게 소란을 피웠고, 그의 친구와 동료들은 모두 그를' 바보' 라고 욕했다. 그러나 그는 평소와 같이 일한다. 올해 그의 반 학생들은 놀라운 성적을 거두었다. 학교와 고향에 영광을 가져오고 수많은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복음을 가져왔다.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정 선생님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학생이 600 여 점의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 소관소에서 지낸 적이 있고, 부모가 절망한 아이가 정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아 전면적으로 발전하여 더 높은 수준의 학교에 합격했다.
그러나 신이 일부러 사람을 놀리고 있는 것 같다. 정원이 적기 때문에, 올해 평론은 먼저 진급했다가 또 떨어졌다. 아내의 번잡함과 동료의 비웃음에 그는 웃었다. 나는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정말로 후회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시어머니와 딸의 행복을 약속하지 말아야 한다는 약속만 후회합니다. 시어머니가 딸을 데려갈까 봐 걱정이에요. " 갑자기 그의 안색이 숙연하게 변해 마루를 치며 차분하게 말했다. "나는 내 삶의 가치를 실현했다. 복숭아리가 천하에 가득 찼고, 나는 만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지금 내가 가르치는 학생은 각 업종에 분포되어 있어 많은 학생들이 일의 핵심이 되었다. 그들은 항상 나를 생각하고, 늘 나에게 편지를 써서 그들의 각종 상황을 보고한다. 그들이 나에게 그들의 사업이 성공적이라고 말할 때마다, 나는 그들과 같은 즐거움을 진심으로 느꼈다. 이것은 어떤 물질적 즐거움도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우리가 신나게 이야기할 때, 메신저 선생님께서 두터운 편지 몇 통을 가져오셨다. 그는 기뻐서 미친 듯이 편지를 열고 말했다. "학생이 또 썼어요." 그의 동의를 얻어 나는 그의 편지를 읽었다. 대양 건너편에서 온 편지: 나는 항상 너의 교육 은혜와 우수한 자질을 기억할 것이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나는 반드시 당신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귀국을 쟁취할 것입니다. 또 한 향의 어느 마을에서 온 편지가 있다: 나는 너를 너무 늦게 만나는 것을 싫어하지만, 나는 마음속에 기억하고 있다. 너의 가르침이 없었다면, 오늘 내 머리 위의 왕관은' 수박왕' 이 아니라' 도둑왕' 이라는 불명예스러운 칭호는 내가 너에게 보답할 수 없다. 나는 단지 너에게 수박 하나를 주어 맛보고 싶다. 만약 네가' 달콤함' 을 느낀다면, 나는 더 노력할 것이다.
나는 본래 그의 진실한 마음을 더 깊이 알고 싶었지만, 이 편지들을 보고 나는 멈추었다. 이 푸른 잎들의 뿌리에 대한 애정은 한 사람의 마음을 물처럼 고요하게 하고, 모든 명리를 잊고, 자신의 헌신에 대해 후회하지 않게 한다.
사회가 발전하고, 과학이 발전하고, 어떤 학과에도 새로운 것이 나타날 것이다. 학생들이 더 많은 영양분을 흡수할 수 있도록 말이죠. 교사의 지식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어야 하고, 머리는 끊임없이 "충전" 해야 한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아야 사람들에게 싫증이 나지 않도록 가르칠 수 있다. 공자는 "배우고 우월하다" 고 말했다. 그러나 동시에 "관리가 가장 좋은 학습 방식이다" 고 강조했다. 공자의 교육사상에서 공부와 관직은 모두 사회를 헌신하고 사회를 개조하여 사회가 행복의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고대인들도 이렇다. 관직을 위해서, 우리는 교사이니, 고집스럽게 자처하지 말고, 한 장의 증서를 만족시키지 마라? 많은 선생님들이 실제 행동으로 이 문제를 부정했다.
새로운 형태의 발전에 적응하기 위해, 교육과 교수의 질을 높이다. 우리 학교의 고바야시 씨와 고바야시 부인은 모두 만혼전공의 선생님이다. 뒤처지지 않는 그들은 새 집을 살 기회를 포기하고, 천재 어린이들의 좋은 시간을 포기하고, 적은 임금을 모두 학비에 쓰고, 각각 6 년 동안 본과 졸업장을 받았다. 나는 대학을 졸업하고 아이를 갖는 것을 고려했지만, 그때 모친은 하마터면 죽을 뻔했다. 의사는 "내가 너무 늙었기 때문이다. 클릭합니다 우리 학교의 정 총장은 올해 5 월 은퇴했지만 겨울방학 동안 추위를 무릅쓰고 계속 지속적인 교육에 참가했다. 그리고 우리 학교의 왕 선생님. 그는 이미 고급 교사이고 딸도 대학에 다니고 있지만, 그는 유가직업학교의 컴퓨터 전공반에 지원했다. 나는 그에게 물었다: 왜? 그는 웃으며 대답했다. "일이 필요하니 즐겨라!"
평범한 말 한 마디가 나로 하여금 예성타오 씨가 한 말을 이해하게 했다. "선생님은 마음을 가지고 오셨고, 뿌리가 없는 사람이다." 또한 사람들이 선생님을 붉은 촛불에 비유하는 의미를 깊이 이해하게 했다. 네, 만약 교사가 자신을 불태우고 다른 사람의 헌신을 비추지 않는다면, 우리의 교육이 어떻게 번창할 수 있겠습니까? 사화동량의 인재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누가 국가의 번영을 창조할 것인가?
선생님에 대한 찬사가 셀 수 없이 많다. 그러나, 나는 이 모든 선생님들에 대한 칭찬이 너의 그 헌신적인 마음을 감추기 어렵다고 말하고 싶다. 우리는 모두 피와 살이 있는 사람이고, 고통과 사랑을 알고, 행복을 갈망하는 현대 문명이다. 단지 교육의 진흥을 위해서, 너는 자신의 사리사욕을 버리고, 홀로 청빈한 생활을 하고, 외진 산촌에서 묵묵히 꽃을 가꾸며 나무를 심고, 자신의 확고한 비전을 추구하고 있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집주인이 직접 들어가 1 편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