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쉰의 '고독에 관한 여섯 가지 강의'에서 발췌

1. 점점 더 외로워지는 사회

모든 사건 뒤에는 외로운 목소리가 있습니다. 분주한 도시 속에는 오랫동안 무시되고 잊혀진, 영혼 깊은 곳에 숨어 있는 일종의 외로움이 있다.

우리는 뉴스 매체의 소음을 따라가며 사건의 역할을 지적할 때, 다른 사람의 생각을 듣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말하는 것에 익숙해집니다. 모두가 말을 하려고 서두르고 있었고, 말을 끝내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나 자신을 직면하고 나 자신과 대화할 수 없습니다.

작품 속 인물과 대화나 독백을 하는 고독은 성취감을 준다.

2. 외로움에 대한 두려움

외로움을 빨리 깨고 싶은 마음이 큰 외로움의 원인이다.

연령대별로 외로움에 직면하는 정도가 다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사랑에 빠지는 사람은 자기 자신이다.

누군가에게 반하게 되면 인생이 변화되고 완벽한 자아가 발전하게 됩니다.

에로틱한 외로움은 신체가 발달한 후 다른 신체에 대한 더 많은 이해, 포용 또는 사랑을 갈망하는 것입니다.

3 '나'는 어디에서 오는가?

부모님 앞에서는 외로움을 많이 느낄 수 있다.

열두 살이 된 후 갑자기 다른 세계가 생겼습니다. 이 세계는 이곳의 삶의 본질을 만질 수 있었지만 부모님의 세계에서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삶과 죽음의 문제는 삶의 외로움에 대한 가장 먼저 묻는 질문이다.

사춘기의 나에게 외로움은 나 자신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그리움이었다.

유교 문화는 사생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으며 개인의 사생활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외로움을 없애는 방법이 아니라 외로움을 완성하는 방법, 외로움을주는 방법, 외로움을 존중하는 방법입니다.

4. 외로움은 용납되지 않는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외로움이 대중에게 이해되지 않는다면, 개인의 사생활이 언론을 통해 공개되고 지적될 수 있다면, 유교문화가 아직까지 광범위하다는 뜻이다.

모든 개인은 자신의 외로움을 견뎌야 합니다.

누구도 감히 독립할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은 '황금 평균'을 준수하며 처음도 마지막도 아닙니다. 유교는 집단문화를 중시한다.

5·4운동은 인간 본성의 각성 과정을 대표하며, 인간 가치의 변화를 탐구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유교 문화와 집단에 대한 투쟁이다.

5. 집단 문화에 맞서 싸우다

외로운 프로메테우스

외로운 Qiu Jin

외로운 루쉰

Lu Xun은 극도로 외로운 사람이었고, 그의 외로움으로 인해 그룹에서 탈출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작가이자 문학가로서 그가 자신의 독특함을 유지하고 외로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사회인으로서 오랫동안 혼자 있어야 하기 때문에 도망을 오게 됐다.

6. 부서진 고독

장자의 철학에서는 '천지신과 홀로'는 유교 전통의 이단임을 분명히 밝히고 있다. 문인들이 사임하고, 좌절감을 느끼고, 정치적 좌절을 겪고, 산하로 나아갈 때에는 일정한 정신적 자유만이 있을 뿐, 그것은 완전한 시대적 분위기를 형성할 수 없다.

죽림칠현의 이야기는 개인의 고독을 이용해 집단의 몰락에 맞서는 이야기이다.

무협소설에도 외로움이 크다. 우리 모두는 무협 소설을 읽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소설 속 인물이 정점에 도달하면 실제로 일종의 영적 외로움과 황량함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7. 음란한 외로움의 출구를 찾으세요

정욕은 외로움으로 변하고, 극도의 우울증에서는 외로움으로 변합니다.

성욕의 가장 낮은 표현은 포르노 영화, 포르노 소설을 보는 것이며 감각 자극에 의지하면 더 외로움을 느끼게되므로 무술이나 다른 문학 소설을 읽는 것입니다.

전통 고전에는 에로틱한 고독이 존재하지 않고, 은폐되어 있다.

8 대나무숲 칠현인의 고독.

'샤오'에 이어 입 옆에 진지한 '스'가 이어지는 것은 외로운 남자가 산과 계곡을 향해 걸어가며 입을 벌리고 소리치는 모습이다.

완지가 포효하자 산과 계곡이 반응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것은 내 마음 깊은 곳에서 비명을 지르는 일종의 슬픔, 분노, 자부심이었습니다.

8 독특하다는 것은 반역이다

아름다움이 독특함과 결합되면 죄가 된다. 집단규칙이 요구되는 사회에서 두려움의 첫 번째 차이점은 머리카락이다.

머리와 옷차림은 각자의 일이지만, 집단사회에서는 모두의 일이 된다.

성숙한 사회는 모든 종류의 독단자가 그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독단자를 장려해야 합니다. 집단이 독단자를 최대한 억압하면 인간의 본성은 드러나지 않을 것입니다.

9. 성욕의 문화적 억압

집단 문화에서 결혼식과 장례식은 공연일 뿐 실제 감정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 친절과 사랑의 말이 오히려 그들에게 상처를 주고 외로움이 나타나지 않게 만들었다.

아무리 애를 써도 가둘 수 없는 열여섯 살 두리니앙은 정원을 방문하던 중 무서운 꿈을 꾸게 됐다. 그녀를 두렵게 한 꿈은 바로 에로틱한 꿈이었다.

10. 하늘을 향해 소리지르지 못한다

집단 문화에서 바보는 꼿꼿하고 자기 생각을 말하기 때문에 상처받기 쉽다.

예를 들어 루안지 등이 절박한 상황에 처했을 때 그들의 울음소리는 문화 전체에 충격을 안겼다. 그때 누군가 그들을 보호해줬다면 그들은 하늘을 우러러 비명을 지르지도 못했을 것이다. .

11. 외로움을 느껴라

지강이 처형장에 끌려간 죄목은 '위의 황제를 섬기지 않고, 아래의 왕자를 섬기지 않고, 천하를 오만하게 한 것'이었다. 현재에는 쓸모가 없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패배하게 될 어린 나이. "저속한".

독특할 수 없다면 예술과 아름다움은 의미가 없고 단지 예술일 뿐입니다.

삶은 혼자 남겨지지만 집단 문화의 팔다리 도그마 아래 완전히 산산조각이 난다.

12. 삶의 본질이 주는 외로움

죽음은 삶의 본질이 갖는 외로움, 극복할 수 없는 숙명이다.

죽음을 기피하는 문화는 사실 꽤 약한 문화입니다.

인생의 가장 위급한 상황에서 누군가를 향해 참을 수 없고 연민을 느끼며 그를 구하러 가거나 심지어 자신의 목숨까지 희생한다면, 이것이야말로 인간의 가치 중 가장 놀라운 부분임에 틀림없다.

13. 고독과 윤리적 규범

문화의 성숙은 일방적인 판단이 아닌 다각적인 관찰에서 나오는데, 유교문화는 위대하고, 공자의 철학도 매우 위대하다. 놀라운 일이지만, 하나의 생각이 지배적이 되어 절제와 균형이 부족하면 많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외로움에 대한 논의는 자신에게로 돌아가야 한다. 외로움은 일종의 도덕적 의식이고 자신을 성찰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집단의 도덕적 의식은 종종 타인을 비난하는 것으로 변한다. 서구에서는 타인에 대한 비판을 도덕이라 부르지 않고 자신의 행동에 대한 성찰을 도덕이라 부른다.

도덕이 퍼포먼스, 즉 사기가 되면 다양한 형태의 퍼포먼스로 변해 가장 비도덕적인 사람이 가장 도덕적인 사람으로 바뀌고, 언어와 행동이 분리되기 시작한다.

인생에 대한 14가지 의심

나는 최고의 문학은 가장 솔직한 자서전이라고 믿습니다.

가족과 윤리로 인한 제약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큽니다.

어머니의 사랑이나 보살핌은 내가 외로워지는 마지막 장애물이다.

목숨을 바치는 것은 반드시 인(仁)으로 이어져야 하고, 루쉰(Lu Xun)은 치우진(Qiu Jin)이 자살하고 목숨을 바친 후에는 피만 얼룩질 뿐이라고 썼습니다. 찐빵을 먹다가 결핵에 걸린 아이에게 먹히기도 했습니다.

15 삶의 의미

실존주의는 '실존이 본질보다 앞선다'고 하는데, 삶의 본질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존재의 고독을 알아야 한다.

인생의 의미는 의미를 찾는 과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찾기 시작하면 그 상태가 의미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의미.

집단 문화에서는 '부조리' 문제를 논할 수 없지만, 실존주의에서는 이를 중요한 명제로 여긴다.

16 결말의 족쇄를 풀어라

카뮈의 '이방인' 마지막 장

새벽에 출발하는 청년의 감옥 밴, 그는 하늘의 별을 보았고, 인생에서 그토록 충만함을 느껴본 적이 없다고 말했고, 갑자기 소설 전체에서 칭찬받는 영웅이 되었습니다.

소설이 좋은지 나쁜지는 결말의 문제가 아니라 삶의 방식의 문제이다.

인간 본성에 대한 무지가 사람을 나쁘게 만드는 이유는 연민을 모르기 때문이다.

먼저 결말이 있으면 생각하고 추론하는 과정이 없을 것입니다.

결말과 결론이 아닌, 통속적인 언어에서 벗어나 의심과 다른 사고방식을 표현하는 용기에는 개인의 독립성이 반영되어야 한다.

논리라는 단어는 "다르다"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로고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당신은 앞에서 보고, 나는 뒤에서 보고, 그래야만 '결합'하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나는 좋은 문학이 주는 것이 일종의 '분노'라고 믿는다.

17 외로움은 완전한 삶의 시작이다

외로움은 완전한 삶의 시작이다. 혼자 있는 경험이 없으면 어떻게 지내야 할지 알 수 없다. 다른 사람.

그러므로 인생의 첫 번째 사랑의 대상은 자신에게 시를 써야 합니다.

자신에게 말하고, 공간에 조용히 머물며, 자신의 심장박동과 호흡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 나는이 삶이 나가도 당황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때로는 속도와 심오함이 충돌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말을 걸고 천천히 감정을 저장하고 만들어낼 수 있다면 더 이상 혼자가 아닙니다.

자신에게 이야기하고 이러한 외부적인 것들이 천천히 안정되도록 하세요. 당신은 모두가 당신의 반쪽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인생의 나머지 절반과 일치하는 것을 그 안에서 찾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덜 외로울 것이고 당신의 삶이 더 풍요롭고 완전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18. 에로틱한 외로움을 이해하기 위해 "진핑메이"를 읽으세요

"진핑메이"와 "베텔 너트 시시"는 정욕의 밑바닥을 자극하지만 내면의 외로움을 해소할 수 없습니다. 사실, 외로움 감정의 완화는 더 높은 수준의 변화를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19. 소설에서 말하는 외로움

모든 것을 절대적으로 냉정하고 객관적인 태도로 직면해야 하며, 객관적이고 주관적인 도덕적 감정을 가져오지 말고 물질적으로 돌아가서 분석해야 합니다. 존재의 본질.

사람의 일부는 인간이고, 일부는 앵무새일 수도 있고, 언어의 일부는 생각과 내용이 있고, 다른 일부는 발음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20 몸의 존재를 자각하라

진정한 성욕은 몸의 모든 부분을 포함하여 겉으로 보이는 것부터 내부 장기와 몸의 모든 부분을 온전히 이해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분비물까지 나오지만 먼저 결론을 내릴 수는 없습니다.

21 외로움은 외로움이 아니다

외로움은 외로움과 같지 않다. 외로움은 당신을 당황하게 할 수도 있고, 외로움은 당신을 배불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장자가 말했듯이, "하늘과 땅의 정신으로만"은 생명과 우주의 대화가 가장 완벽한 상태에 도달했음을 확인시켜 줍니다.

22 언어의 외로움

Chapter 2 언어의 외로움

클라이맥스 이후 엄청난 공허함을 느꼈고, 순간 모든 기대와 두려움이 사라졌습니다. 마치 죽는 것처럼.

23 제약 없는 세계

서양이든 중국이든 과거에는 소설이 주류 문화가 아니었기 때문에 창작자들은 비주류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온갖 종류의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삶의 이상한 것들. 그것은 주류 문화의 통제와 제한을 받지 않으며, 모두 거칠고 분류할 수 없는 세계를 제시한다.

24. 모두가 말하지만 아무도 듣지 않는다

언어의 차이는 오해의 시작이다.

상대방이 아무리 말해도 내 귀에는 절대 닿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언어 무력감입니다! 나는 마치 광야에서 중얼거리는 괴물이 된 것 같았다.

25 말과 행동이 조심스러운 나라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말과 아름다움을 아는 것은 새로운 인(仁)을 가져온다.

“그는 인(仁)이 인생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상한 도덕이라고 믿으며, 말을 너무 잘하고 표정이 풍부한 사람은 대개 불친절하다고 믿는다. 공자의 이 문장은 온 나라에 영향을 미쳐 표정이 적은 사람이 되었다.

26 언어를 무시하는 유교

서구 기호학도 언어의 구조를 논의하고 이념적 내용을 테스트하기 전에 언어의 합리성을 테스트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유교 문화는 기본적으로 시의 언어에 가깝습니다. 일종의 영적인 인식과 언어입니다.

27 언어의 한계

인간의 언어는 결국 두 가지 극단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언어 자체가 역설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언어를 점점 더 정확하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두 번째로 모호한 의미가 없으면 언어는 거의 상실됩니다. 언어가 가져야 할 유연성, 의미와 생각을 전달하는 도구로서의 언어는 크게 제한될 것입니다.

28 우리에게 흐르는 물의 원천이 있을 만큼 운하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개념의 언어에서 벗어나 자신의 언어를 점검하고 언어가 죽지 않도록 '생수'상태를 유지하는 기회를 주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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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화되면 언어와 사상이 분리되지 않고 소리만 남게 되며 이 소리는 삶의 의미를 낳을 수 없습니다.

29 육조 혜능이 언어를 전복시킵니다.

외로움의 상태에서 진정되면 내면의 언어가 나타납니다. 다른 사람과 소통하지 않고 자신과 소통할 때 언어는 다른 상태를 취하게 됩니다.

몸은 보리수 같고, 마음은 항상 부지런히 닦는 거울 같으니, 먼지를 일으키지 말라.

보리수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이 없느니라. 아무것도 없는데 어디에서 먼지를 일으키겠습니까?

거처가 없어야 할까요? 집착 없이 기억해야만 자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30. 언어란 무엇입니까? 고독?

언어적 고독 체계는 전복 가능성이 없는 정통 문화에서 생겨나고, 이 정통 문화는 모두 죽을 수밖에 없다.

이는 학원, 정통에 해당된다. , 그리고 정당

하지만 선 공안이 나오면 매우 단순하고 언어적입니다

31. 언어를 통해 외로움을 깨뜨립니다.

깨뜨립니다. 외로움이나 무관심이라는 감정을 계속 말로만 표현하면 된다.

'물마진'은 인간 본성의 극도의 황량함을 느끼게 한다.

사실 이러한 예절과 경어는 미지의 세계를 만들어낸다. 사람과 사람의 네트워크, 가깝지도 멀지도 않은, 가까운 사람과 먼 사람 사이의 소통 방식.. 하지만 이 감정은 꽤 외롭습니다. 그러다 보면 서로 소외되기 때문에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가 어색해진다.

최고의 문학은 전복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우리도 문학은 전복적인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고 느낄 수도 있다. 그리고 작가의 의미와 이상, 인생관을 전하는 말들. 그렇습니다. 그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결코 간단하고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32 의존이 장애물이 된다

사람의 가장 깊고 깊은 생각은 언어로 표현하기에는 부끄러워서 모두 위장되어 있고, 시간과 공간, 환경, 그리고 역할. 언어 자체에는 절대적인 의미가 없으며, 맥락에 따라 해석되어야 하며, 언어에 대한 모든 의존은 결국 언어 장벽이 됩니다.

33. 언어 게임을 하시나요?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이러한 방법은 때로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우스꽝스럽습니다. 독특한 스킬.

혀 생성의 변화는 매우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몇 가지 원칙만 있습니다. 대부분의 발성은 감정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혀의 소리 생성은 구강의 변위에만 의존하지만 실제로는 뺨의 모든 근육은 물론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34의 목소리와 표정은 모두 가짜다

그들이 가진 것은 단순한 지식이 아니라 지식과 삶의 경험이 얽혀 있어 매우 감동적이다. 가끔 미친 척, 멍청한 행동을 하는 모습도 보이고, 굉장히 순진하지만, 표정이나 목소리에서는 마음속 깊은 곳까지 전혀 드러내지 않습니다.

35의 변화된 느낌

웅장하고 강력하며 소리는 종소리 같고 언어에는 금속 질감이 있습니다.

Jiangyang 운율과 Dongzhong 운율은 열정적이고 기발하며 영웅적입니다. 왜냐하면 en과 n은 모두 크고 큰 소리를 내기 때문입니다.

Qiwei 운율과 운율이 맞다면, 입이 다물어지는 운율과 그 소리 아래에는 슬픔과 슬픔의 느낌이 있을 것입니다.

발성에 관여하는 근육은 물론 내부 장기까지 우리가 아직 발견하지 못할 정도로 아주 미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