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서 개인 수양을 강조하는 문장

공자는 논어에서 개인 수양을 강조합니다: 친절한 사람이 되는 것

공자는 "군자는 근심도 없고 두려움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공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자기 반성, 죄책감 없음."

신사의 힘은 인품과 마음에서 출발한다. 그의 마음은 완전하고 풍요롭다. 그는 먼저 자신을 수양하고 그 다음에는 차분하고 서두르지 않는 태도를 보였다.

사람이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고 후회하거나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 위해서는 이 기준이 낮을 수도 있지만, 높다면 우리 각자가 이룰 수 있는 최고의 기준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여러분,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을 면밀히 조사한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공자는 이를 군자의 인품의 기준으로 여겼습니다.

“군자의 세 가지 원칙은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지식 있는 사람은 혼란에 빠지지 않으며, 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공자는 수양을 강조한다: “인(仁)자는 근심하지 않는다”:

사람은 인(仁)과 의(禮)의 마음이 크고 마음이 지극히 인자하고 포용(實容)하여 많은 일을 무시하고 개의치 않는다. 작은 이익과 손실에 대해. 그러한 사람만이 진정으로 내면의 평화와 평온을 얻을 수 있습니다.

논어에서는 수양을 강조한다: (지혜를) 아는 사람은 어리둥절하지 않는다.":

그러나 오늘날 사회에서 우리의 고통은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선택하는 방법을 이해해야만 외부 세계를 통제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공자이다.

논어에서는 개인수양을 강조한다: "용감한 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서민들의 속담에 '강한 두 ​​사람이 만나면 용감한 자가 승리한다'는 말, 즉 마음이 충분히 용감하고 열려 있으면 용감하게 나아갈 힘이 생긴다는 뜻이다.

진정한 군자는 마음속에 인(仁)과 지식과 용기를 얻으면 근심과 혼란과 두려움이 줄어든다. >

자신에게 더 엄격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도 더 친절할 것입니다. 친절하다는 것은 그가 겁쟁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많은 결점을 용인하고 공감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신사만이 "하나님이나 다른 사람에 대해 불평하지 않을" 수 있고, 나에게 기회를 주지 않는다고 하나님에 대해 불평할 수도 없고, 세상에 아무도 불평할 수 없습니다. 세상은 나를 이해한다. 사람의 마음 속에 '걱정', '혼란', '두려움'이 없으면 자연스럽게 외부 세상에 대한 불평과 비난이 줄어들고 행복을 잡는 능력이 높아진다. .

“옛날에는 선비가 자기를 위했지만, 오늘날의 선비는 남을 위한 것이다. ”

고대인은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부했지만 오늘날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고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기 위해 공부합니다.

진정으로 지식을 존중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영적 발전을 위해 공부합니다. 책에서 배우고, 사회에서 배우고, 초등학교부터 노년까지 배우는 것은 행복을 파악하는 능력을 배우는 것에 불과합니다.

지식 있고 교육받고 충성스러운 시민이 되어 활용하세요. 사회에 정착하기 위해서는 그러한 자기 역할의 확립과 향상을 완성하는 것이 학습의 목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