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 것과 행동하는 것의 관계에 대한 격언과 저자

말한 것은 반드시 이루어지고, 행한 것은 열매를 맺어야 한다.

군자는 말을 할 줄 알아야 하고, 말은 실천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안다. 공자의 논어"

Zeng Shen "말하는 사람은 행동의 지침이다."

Zeng Shen 군자는 에너지를 생각하고, 행동하기 전에 생각하고, 행동하기 전에 토론합니다. 행동할 때도 생각해야 하고, 말할 때도 생각해야 하고, 생각할 때도 생각해야 하고, 후회 없이 생각하는 것도 현명하다고 할 수 있다. ”

“군자는 인(仁)하고 결단력이 있으니 먼저 행동하고 나중에 말한다”(<다대예서 주석>)

내가 아는 건 그게 전부다.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함께 요건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구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말과 행동의 일치

'위 한비자·외주가 말했다' ''는 아들을 위해 약속을 지키고 돼지를 죽이는 증심의 '신의'에 대한 도덕적 교육과 일관적인 말과 행동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다. 그것은 말과 행동의 관계를 논하고 있으며, 증자의 사상수양에 있어 탁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철학 발전의 길을 열어주었다.

공자의 논어에 따르면,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군자는 말은 느리고 행동은 빠르기를 원한다. 당신이 말한 것을 먼저 행하고 그 다음에 따르십시오. “군자는 행동보다 말을 부끄러워한다. "군자의 이름은 표현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하며, 말하는 것은 실현 가능한 것이어야 합니다. 군자는 말을 서슴지 말아야 합니다." "모두 말과 행동을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이 군자의 말과 행동의 기본 표준이라고 말합니다. Zeng Shen의 '행동'에 대한 생각은 다른 업적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공자의 방향을 따르고 있으며 진보적입니다.

Zeng She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말하는 사람은 행동의 안내자입니다. “말은 행동의 표현이기 때문에 “그의 말을 들어보면 그 사람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다.” 위대한 다이 의식"). 이런 식으로 말은 마음의 목소리일 뿐만 아니라 특정 소망, 의도, 생각을 표현하는 데 사용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행동"의 수준에 따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이 진술과 일치하는 "행동"을 실행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Zeng Shen은 당시 규칙을 따르기로 결정했습니다. , 그는 군자의 수련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동시에 Zeng Shen도 생각하고 반성하는 이념을 제시했습니다. "군자는 승리를 생각하고, 행동하기 전에 생각하고, 행동하기 전에 말합니다. 생각해야 하고, 말할 때도 생각해야 하고, 다시 생각할 때도 후회 없이 생각해야 하는데, 이것도 조심스럽다고 할 수 있다. "사람이 자신의 말을 믿으면 행동도 따르고, 사람이 자신의 행동을 믿으면 행동도 따르게 된다. 사람은 부류와 나이에 맞게 된다. 겉으로도 말할 수 있다. 내부도 조화롭다." "("다다일리·결거")는 사람의 전체 행동 과정을 생각, 말하기, 행동, 복합의 네 부분으로 구성한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것을 외면과 내면의 결합이라고 합니다. 행동은 내면의 결합입니다. 외부와 내부의 결합. 행동이 없으면 외부는 비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행동은 과정의 끝이 아닙니다. 즉, "회복"과 반복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말과 행동의 일관성은 단지 형식적으로만 이루어질 수는 없습니다. 형식적 일관성은 가치판단의 조건 중 하나일 뿐입니다. 즉, 도덕적으로 일관성이 없는 것조차도 말과 행동의 일관성으로 나타납니다. 가치, 포괄성, 말과 행동의 참으로 의미 있는 일관성은 증자가 자신의 삶을 수양하고 철학적 수준에 진입하는 데 큰 공헌을 했다고 할 수 있으며, 심지어 공자 철학의 특별한 발현 그 이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

Zeng Shen. 그의 도덕적 수양, 언행에는 학문의 수양도 포함됩니다. 그는 "군인의 학문은 학문에 기초해야 하며 그의 질문은 질서가 있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묻되 결정하지 말고, 시간을 갖고 색상을 관찰한 후 대답하세요.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강요하지 마세요. 군자는 무엇을 배웠어도 잘하지 못해서 괴로워하고, 잘 배웠어도 익숙하지 않아서 괴로워하고, 자신의 무지 때문에 괴로워하고, 그것을 할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괴로워하고, 그것을 할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괴로워합니다. 군자의 배움은 이 다섯 가지에 기초한다. “(다대리지해석) 그는 배움은 작은 것을 버리지 말고 성실하게 말하고 행동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군자는 지식이 풍부하고 이를 지키며 말은 실천에 전념한다. 행동은 남이 따라야 하고, 그의 말은 남이 따라야 한다." 군자는 평생 동안 이 법칙을 지켜야 한다." 쯔시의 『중용』은 『중용』의 학식과 심문, 신중한 사고, 명확한 논쟁의 영향을 받은 『중용』을 총체적으로 요약한 책이다. , 성실하게 실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