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셀로는 베니스 공국의 용감한 장군이다. 그는 상원의원의 딸 태스 디모나와 사랑에 빠졌다. 그러나 그가 흑인이기 때문에 이 결혼은 허용되지 않는다. 두 사람은 사적으로 결혼할 수밖에 없었다. 오셀로는 오셀로를 없애고 싶어하는 음흉한 기수 이아구가 있다. 우선, 그는 결혼을 위해 상원의원에게 통풍을 통보했다. 그는 또 오셀로와 태스 디모나 사이의 감정을 자극하여 또 다른 조수 케이시오와 태스 디모나가 심상치 않은 관계를 맺고 이른바 사랑 서약을 위조했다고 말했다. 오셀로는 진짜라고 믿고 단숨에 아내를 목 졸라 죽였다. 진실을 알게 된 후, 그는 칼을 뽑아 후회하며 자살하여 태스 디모나 옆에 쓰러졌다.
오델로' 는 사랑과 질투, 경신과 배신, 통혼 등의 주제를 포함한 다주제작품이다. 오셀로의 평가에 관해서는, 영국은 이미 17 세기 후반에 "대사든 줄거리든, 특히 줄거리든, 모두 아주 좋은 극", "주요 인물" 잘 묘사했다 "고 열정적으로 긍정했다. 유혹 장면' 은 이아구 악인의' 취미' 를 보여준다. 주인공 오델로에 대해, 보통 두 가지 견해가 있다. 그는 강인하고 넓은 영웅이며 고귀한 영혼을 가지고 있다. 그가 사랑하는 아내를 죽인 것은 신실함 때문이었다. 특히 이아구, 이 반역자는 너무 교활했기 때문이다. 다른 하나는 오셀로가 그렇게 고상하지 않고 자의식이 강하고 성격에 결함이 있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그는 급히 이아고의 말을 듣고 책임은 그에게 있다.
언어와 인간성의 관점에서 셰익스피어를 읽는 것은 불멸의 매력이 있다. 시적인 화의의 대화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충격을 느끼게 하고, 언어의 이미지는 생동감 있게 원작을 직접 읽을 수 없다는 것에 괴로워한다.
오셀로의 성격은 정직하고 용감하며 단순하거나 화를 잘 내고 쉽게 믿는다. 오셀로의 가장 큰 약점은 열등감에 있다. 열등감이 없었다면, 그는 아이아고의 말 후에 아내를 의심할 필요가 없었을 것이다.
그는 자신의 피부색, 이미지, 나이에 대해 열등감을 느꼈다. 그는 사실 자신이 태스 디모나와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꼈다. 그는 심지어 자신이 케이시오보다 못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그에 대해 말할 수 없는 두려움이 있었다. 오셀로는 이런 사람에게 속한다.
꿀은 입에서 나오지만 마음은 칼이어야 한다.' 리어왕' 을 읽어라.
리어왕' 은 대략 1605 에 기록되어 있으며, 고대와 유명한 영국 민간 전설을 바탕으로 셰익스피어의 4 대 비극 중 하나이다. 이야기는 연로하고 어리둥절하며 우매하고 무지한 리어왕이 자신의 땅을 위선적인 큰딸과 둘째 딸궁에 내주었지만, 성실하고 솔직하고 착하며 아버지의 환심을 사지 않는 소녀 디를 추방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코디리아는 어쩔 수 없이 집을 떠나 그녀를 사랑하는 프랑스 왕과 함께 프랑스에 갔다. 리어왕 본인은 왕의 칭호와 100 명의 시종만 남겨두고 번갈아 가며 두 딸의 집에서 만년을 즐기려고 한다. 뜻밖에 두 큰딸이 목적을 달성한 후 본색이 드러나 아버지를 집에서 내쫓았다. 리어왕은 유랑의 고통을 겪었다. 막내딸은 리어왕의 비참한 처지를 알게 되어 그녀의 두 언니를 토벌하기 시작했다. 불행히도, 그녀는 실패했다. 결국 그녀는 포로가 되어 참으며, 리어왕은 슬픔과 광기 속에서 죽었다. 물론 두 나쁜 딸의 운명도 슬프다.
리어왕, 어리석고 위선적인 늙은 왕, 허영심 때문에 자신을 더 해쳤다. 우리가 보기에 그는 싸다, 싸다. 다시 말하면, 한 사람이 만년에 이런 대우를 받는 것은 그의 일생에서 가장 큰 고과라고 말해야 한다. 더 나쁜 것은 가장 착한 딸이 그 앞에서 죽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우리는 그가 우리와 같은 평범한 사람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만약 그가 젊었을 때 다른 사람의 충고와 이치를 듣지 않았다면, 그가 지금 어떻게 자신의 왕위에 오를 수 있는지, 어떻게 이렇게 자신의 나라를 관리할 수 있을까? 그러나 평소 지위가 높고, 오랫동안 후버노의 궁정에서 살았기 때문에 주위는 모두 앞다투어 그에게 공로를 청하고 아첨하는 사람들이다. 모든 사람이나 일은 모두 그를 에워싸고, 그의 호불호를 호불호로, 그의 옳고 그름을 옳고 그름으로 삼는다. 요 몇 년 동안 그는 마치 중독된 마약 중독자 같았다. 아첨하는 것은 이미 그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어 시시각각 찬양을 빼놓을 수 없다.
그가 왕좌와 권력을 잃고 고난을 겪었을 때, 그는 인간성을 회복했다. 그가 죽기 전의 애탄은 애초에 그가 미련했던 선화의 위망과 황제의 위엄을 위해서가 아니라, 당초에 궁궐에서 쫓겨나고 저주받은 어린 딸을 위한 것이었지만, 그는 영면으로부터 그녀의 사랑의 열정을 회상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바로 이런 경험들 때문에 그는 돈과 권력으로는 살 수 없는 인정의 도리가 가장 소중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두 딸이 그를 아첨하고 즐겁게 할 때 하필 소아과의 막내딸 디 리샤는 아첨하는 말처럼 아첨하지 않고, 그를 대들지도 않고, 그의 흥을 크게 쓸어버리고, 화가 나서 막내딸을 자기 나라에서 내쫓았다. 소아과의 어린 소녀 디 리샤는 착하고 순진하며 효도하며 고집이 세고 충동적이다. 그녀만이 자신의 선량함과 효도를 안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만약 그녀가 자신의 두 언니가 어떤 사람인지 알고 있다면, 왜 여기서 한 자리를 쟁취하고 아버지를 위해 길을 닦을 수 없는가? 자신의 존엄성과 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은 맞지만, 때로는 말로 자신을 표현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행동보다 언어가 훨씬 더 중요한 경우도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녀도 행복했다. 그녀는 아무것도 없었기 때문에, 그녀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남편을 얻었다. 이것은 그녀의 두 언니가 한 번도 가질 수 없었던 것이다. 그녀는 줄곧 사랑과 사랑 속에 살고 있다. 하지만 동시에 그녀도 충동적이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의 두 언니에게 학대를 당하고 군대를 파견하여 그들을 토벌했기 때문이다. 결국 그녀는 실패하고 감옥에서 죽었다. 이것은 그녀의 충동이 아닌가? 나는 차마 선량할 수가 없어서 자신이 있는 일을 해야 하는데, 그녀는 완벽한 준비를 하지 못했을 때 경솔하게 출병했다.
리어왕의 큰딸인 루건과 둘째 딸인 고나리는 말할 것도 없고 잔인하고 불충실하며 불효하고 무지한 여자들이다. 그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연로하신 아버지를 몰아내고, 마음에 드는 파도꾼을 위해 자신의 집을 파괴하고, 죽을 때까지 서로의 삶을 파괴한다. 그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도 독한 남자라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그는 단지 그들을 계속 이용하고 있을 뿐, 아마도 그들이 땅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들은 아내나 여자가 전혀 없다. 어쩌면 그들은 죽을 때까지 인간으로서의 이치를 이해하지 못할지도 모른다.
여기서 가장 나쁜 것 중 하나는 글로스터의 사생아로, 가족 재산과 더 높은 지위를 위해 이복동생을 박해하고, 심지어 그를 효자로 여겨온 아버지를 다치게 했다고 말해야 한다. 이것들은 그에게 충분하지 않다. 그는 자신의 외모와 감언이설로 주위의 모든 사람을 달래다니, 결국 두 여자는 그의 위선 때문에 자신의 손에 죽었다. 결국 그는 아무것도 소유하지 못했다. 소인은 물론 밉지만, 그와 같이 가면을 쓴 위선자는 진짜 소인보다 훨씬 밉살스럽다.
사실, 이런 위선은 그의 개인적인 원인이나 그가 원래 원했던 것이 아니다. 주변 환경이 그 같은 사람을 만들었다. 그는 사생아라서 주변 사람들은 각종 무례한 호칭과 대우를 받는다. 그와 에테가는 모두 그로소의 아들이었지만, 그들의 대우는 완전히 달랐으며, 위선적인 그에게 심오하고 무거운 충격과 내면의 상처를 입혔다. 전부는 아니지만, 다른 사람과 사회가 줄곧 그에게 불공평하다.
글로스터의 처지는 리어 왕과 비슷하다. 그는 에트만의 말을 믿고 에트만의 밀고자를 만났기 때문에 두 눈을 잃었다. 두 눈을 잃었지만 효성스러운 아들 에테가를 찾았다. 그는 비록 눈을 잃었지만, 마음속의 눈은 밝아서 다른 사람의 외모 때문에 쉽게 놓치지 않을 것이다.
이 이야기에서 가장 충실한 사람은 아마 노신켄일 것이다. 그는 자신의 진실 때문에 리어왕에게 추방당했지만, 리어왕의 부주의로 원한을 품지도 않았고, 그로 인해 불쌍한 늙은 왕을 떠나지도 않았다. 그는 리어왕이 좋은 군주라는 것을 알았지만, 감언이설에 현혹되기가 너무 쉬웠기 때문에, 리어왕이 가장 어려운 유랑을 겪었기 때문에 그와 함께 애써 동행해야 했다. 켄은 총명하고 유연한 사람이라고 말해야 한다. 그는 자신을 바꾸는 방법을 안다. 결국 리어왕의 구원, 막내딸의 만남은 모두 그가 준 것이다.
이 이야기는 먼 고국에 있지만, 이런 예는 우리의 현실 생활에 너무 많다. 우리 모두는 감언이설과 칭찬의 말을 할 줄 아는 사람을 좋아한다. 결국, 우리를 해치는 것은 그들입니다! 칼빛이 가득한 음모가들에 대한 비난이 아닐까요? 실생활에서 현상과 본질, 표상과 내용은 왕왕 크게 다르다. 우리는 현상과 표상 때문에 이성을 잃고 다음 리어왕이 될 수 없다. "반짝이는 것은 모두 금이 아니다!"
그리고 우리 각자는 선악, 진실과 거짓의 개념과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이 태어났을 때 아무도 그들을 판단할 수 없었다. 현실 생활은 잔혹하다. 우리는 책 속의 이야기처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 우리는 모두 이것들을 겪어야만 그들의 좋고 나쁨을 진정으로 구분할 수 있다. 우리는 마음속의 욕망 때문에 차별감을 잃어서는 안 된다. 달콤한 취미를 억제하려면 쓴맛을 맛보지 않고 달콤한 맛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원문] 맥베스 독후감.
셰익스피어의 고전적인 비극' 맥베스' 는 세계 문학사의 걸작이다. 그것은 독자들에게 운명, 야망, 포부, 인간성, 미신이 한 사람의 일생에 미치는 영향을 교묘하게 보여 주었다. 맥베스는 한때 용감하고 야심찬 사람이었다. 그가 개선하여 돌아온 후, 마법사의 예언과 왕의 지나친 칭찬에 의해 바뀌었다. 그는 충성스러운 조신으로부터 왕을 죽인 도둑으로 변했다. 그는 부당한 수단으로 자신을 왕위에 올랐다. 그는 왕이 된 후 그의 폭정을 시작했다. 그는 그의 친구, 조신, 그들의 가족을 하나씩 살해하여 결국 그를 파멸로 이끌었다.
맥베스' 는 고전적인 비극이지만 읽은 후에는 슬픈 느낌이 없다. 많은 사람들은 맥베스의 죽음이 마땅히 받아야 할 죄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러한 범죄는 운명, 인간성, 이 나라의 슬픔으로 드러날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처음에 맥베스는 모든 사람에게 멸시당하고 짐승보다 못한 도둑이 아니라 나라를 위해 전투에서 이긴 용사와 영웅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무엇이 그를 이 불귀로에 오르게 했는가? 우선, 그의 야망이다. 전사의 야망은 잘못이 없다. 역사상 그 위대한 왕들은 모두 야심만만하다. 하지만 맥베스의 야망은 그가 정말로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이 아니라 그의 실패를 초래한 요인 중 하나였다. 맥베스의 야망이 타오르는 것은 주로 마법사의 예언 때문이다. 마법사는 그가 코도의 타나가 될 것이라고 예언했고, 그 후에 그는 스코틀랜드 왕이 될 것이다. 마법사의 예언이 실현되었기 때문에 맥베스는 자신이 스코틀랜드 왕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이런 부당한 수단으로 던컨을 죽이고 왕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마법사의 예언은 여기서 촉매 작용을 하여 맥베스의 가장 어두운 야망을 불태웠다. 그의 야망이 불타고 그의 인간성이 소멸되었기 때문이다. 맥베스는 처음에는 던컨을 암살하고 싶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던컨이 좋은 왕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내의 선동과 선동으로 맥베스는 마침내 이 사악한 행동을 했다. 그래서 맥베스 부인의 선동도 중요하다.
맥베스의 암살에 관해서는 맥베스 부인의 중요성을 언급해야 한다. 맥베스는 처음에는 양심이 있었지만, 그의 아내는 그에게 도전했다. "당신이 그 속에 잠기는 희망은 술에 취한 후의 망상에 불과합니까?" " 그것은 지금 수면에서 깨어나고, 공포는 이렇게 창백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자신의 파도를 후회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순간부터 나는 너의 사랑을 똑같이 믿을 수 없는 것으로 여길 것이다. 너는 감히 자신의 행동과 용기를 너의 욕망과 일치시키지 못하느냐? 당신은 소심한 고양이처럼 자신의 명성을 삶의 포인트로 삼고, 자신을 자신의 눈에 겁쟁이로 만들고,' 나는 감히' 가 영원히' 나는' 을 따라가게 하고 싶습니까? "이 말들은 맥베스에게 여전히 큰 영향을 미친다. 다른 사람이 겁쟁이라고 부르는 치욕을 참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이다. 맥베스 양심의 상실은 아내와 불가분의 관계였기 때문에, 우리는 성공한 남자 뒤에는 항상 유능한 여자가 있다는 말을 떠올려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맥베스 부인은 확실히 유능한 여자이다. 그녀의 능력은 남편을 왕위에 올려놓았고, 동시에 남편을 무저갱으로 밀어냈다.
맥베스가 던컨을 죽이는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낀다면, 그는 반코와 맥더프 가족을 죽이는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다. 맥베스가 벤코를 죽인 것은 그가 벤코에서 오는 위협을 느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그를 죽여야 했기 때문이다. 맥베스는 위협을 느껴서 맥다프의 가족을 죽였지만, 다행히도 맥다프는 도망쳤다. 만약 맥베스가 왕이 되기 전에 양심이 좀 있었다면, 맥베스는 왕이 된 후에도 인간성을 상실했을 것이다. 맥베스가 왕위를 지키기 위해 살인을 해서 많은 스코틀랜드 귀족들이 이 나라를 떠났다. 맥베스의 불안은 여전히 그의 미신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그는 무당을 너무 신임하여 무당이 말한 모든 것이 옳다고 생각하여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갔다.
맥베스는 비극이지만, 전 극에는 슬픔이 없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맥베스 부부가 결국 그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얻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맥베스는 그 시대의 대표일 뿐이다. 셰익스피어는 그 시대의 슬픔을 맥베스라는 인물로 표현하고 있다. 맥베스는 폭군이지만 후임자인 말콘은 맥베스보다 더 나쁠 수 있다. 셰익스피어가 우리에게 보여준 것은 인간성의 비애뿐 아니라 그 시대의 비애였다.
햄릿의 독서 범의 소감;
옹의 햄릿은 고전적인 명작이다. 이 책은 표면적으로는 역사 전설과 무관하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덴마크 왕자가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피비린내 나는 폭력과 죽음으로 가득 찼다.
연극가 호레이쇼는 이렇게 말합니다. "간음, 살인, 이상 복구, 무의식적 판단, 사고 등을 들을 수 있습니다.
도살, 손수 살인하는 교활함은 자해의 결말에 빠졌다. 우여곡절의 줄거리가 복수를 둘러싸고 전개된다.
햄릿은 독일 비텐베르크에서 중국으로 돌아와 아버지의 장례식에 참석했기 때문에 그는 할 수 없었다
공인된 것은 그가 아버지의 장례식을 따라잡지 못했지만, 그의 어머니와 삼촌 클라우디스의 결혼식을 목격하여 하무레를 만들었다
밤에 황궁성의 베란다에서 아버지의 망령을 만났을 때 망령은 원망을 품고 이 폭행을 당한 것으로 의심된다.
햄릿의 삼촌은 그대로 하고, 그에게 그의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라고 했다. 이때 그는 클라우디스에게 복수하는 어려운 여정을 시작했다.
네가 죽고 사는 싸움이 벌어졌다. 결국 복수의 검이 클라우디스에게 주어졌다.
햄릿이 판문을 읽은 소감 2:
셰익스피어의 모든 작품 중에서' 햄릿' 은 아마도 가장 논쟁적이고 눈에 띄는 작품일 것이다. 16 세인 당신은' 로미오와 줄리엣' 에 감동되어 눈물을 흘릴 수도 있지만' 폭풍우' 는 영문을 몰라. 당신이 60 살 때, 후자의 신비주의에 깊은 인상을 받을 수도 있지만, 전자는 더 이상 당신의 마음속의 파도를 불러일으킬 수 없습니다 ... 하지만 인생의 어느 단계에서든, 당신이 풍부하고 깊은 정신생활을 경험했을 때, 당신이 인격을 높이고 새로운 자신을 재발견할 때, 당신은 항상 햄릿에서 영원하고 불후의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생의 선택과 특정 역사와 생활 환경에 사는 사람, 자신의 독특한 운명과 전 인류의 보편적인 운명에 직면할 때 선택한 삶의 길은 과거로부터 축적된 제한된 경험만이 의지하고 의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의미에서 그의 경험도 우리 자신의 경험을 대표하고, 그가 직면한 운명은 우리가 인생의 어느 단계에서 직면해야 할 운명이다. 우리는 절망의 존재에 직면하고, 갈등 속에서 진리를 모색하고, 안개 속에서 진리를 찾고, 곤경에서 행동하고, 기준과 측정 가능한 기준을 잃은 세상에서 가치 체계와 정신빌딩을 재건한다 ...
햄릿은 완벽하지 않다. 때때로 그의 선택은 비이성적이고 충동적이었다. 예를 들어 그가 분노로 그를 찔러 왕으로 착각한 프로닐스를 찔렀다. 그러나, 아마도 그의 비이성적 선택과 인간성의 약점에 대한 표현일지도 모른다. 우리가 마음속으로부터 그의 예술적 이미지를 받아들이고 인정하게 하자. 왜냐하면 우리는 늘 자신의 몸에서 그의 그림자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
햄릿도 자신의 감정을 매우 소중히 여긴다. 그가 국왕의 박해를 피하기 위해 미친 척하고 있을 때, 그는 여전히 오필리아를 그리워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는 차마 그녀가 미친 척 괴로워하게 할 수는 없었지만, 국왕에게 의심을 받는 위험을 무릅쓰고 그녀에게 작은 시를 썼다. "별이 불인지 의심해야 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태양이 움직이는지 의심합니다. 진리를 의심하는 것은 사기꾼이다. 하지만 내 사랑을 절대 의심하지 마라. 그게 다예요. 햄릿은 운명에 대한 선택에서 자신의 비극을 구축했다. 원래 그는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묻지 않고 자신의 운명에 굴복할 수 있었지만, 햄릿의 성격은 그가 의문을 가지고 평범하게 사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의연하게 진실을 찾는 길로 들어섰다. 그 후, 그가 선택한 어떤 선택도 약간 다르다면, 그와 다른 사람들의 운명은 결국 바뀔 것이지만, 그의 경험은 그가 옳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치명적인 결정을 내리도록 재촉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결국 햄릿은 그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해리수가' 그를 위해 고통스럽게 숨을 들이마시길' 바랐을 뿐이다. 제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 모든 사람의 모든 선택이 특정 역사적 상황에서 독특하고 반복할 수 없기 때문에 햄릿이 과거로 돌아가 다시 선택할 수 있다면 의미가 없다고 가정해 봅시다. 우리 각자가 그렇습니다. 우리 모두는 햄릿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선택은 독특하고 대체될 수 없다. 이것은 우리의 미래의 운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햄릿이 말했듯이, 우리의 선택이 옳은지 아닌지를 측정할 기준이 없다. 우리는 우리의 선택의 모든 결과를 받아들여야 한다. "알 수 없는 것이 내 뒤에서 살아남을 것이다!" " 아마도 우리가 직면해야 할 문제는' 생존 또는 파괴' 만큼 심각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위험으로 가득 찬 이 혼돈 세계에서 잘 하고 싶으신가요? 옳은 일을 하는 대신? 모든 선택은 쉽지 않을 것이다. 목표를 제외하고는 선악을 측정하지 않는 이 세상에서 용감하게 선택을 하고 자신의 운명을 태연하게 받아들인다 ... 햄릿의 영원한 매력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