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서적의 역사적 진화는 어떤가?
책은 인류의 지식과 문화의 주요 전달체이며, 문명사의 상당 부분은 서적사로 구성되어 있다. 책의 역사를 추구하는 것은 인류의 진보를 회고하는 계단이다. 유네스코는 한 책에 "표지가 최소 49 페이지인 비정기 인쇄물은 포함되지 않는다" 는 흥미로운 정의를 내렸다 사실, 책 한 권은 단어로 가득 찬 접은 종이입니다. 글과 종이는 책의 두 가지 주요 요소를 구성한다. 종이가 석두, 뼈, 흙, 파피루스를 대신하여 글쓰기의 새로운 전달체가 된 경우에만 책의 역사가 막 시작되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 문명의 시대는 이미 멀어졌지만, 고대 그리스와 로마는 인류에게 지속적인 문명 유산을 남겼고, 그 전달체는 여전히 책이었다. 같은 책이 성경의 전파를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르네상스 시대의 원고에 화려한 자모가 장식되어 책의 고전 형식을 구성하였다. 활자가 등장하기 전에는 책이 고아와 교육의 대명사였으며, 사회는 독서 습관으로 나눌 수 있었다. 그들은 술집이나 가족 모임에서 책을 듣는 일반인이자 서재에서 조용히 읽는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다. 깃털펜에서 활자, 문안의 근면한 일에서 구텐부르크에 이르는 새로운 방법에 이르기까지 이 기간의 비약은 기술적인 것만이 아니다. 1550, 인쇄술이 발명된 지 50 년 후 유럽의 도서 수는 이미 900 만 권을 넘어섰지만 원고 시대에는 수만 권밖에 없었다. 이 간단한 수치는 인쇄술과 폭발성의 영향이 인공글꼴에 대한 사회의 많은 요구와 그 이전의 원고 문화의 위선을 반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계몽 운동 시절 가장 잘 팔리는 책은 디드로와 달랑벨의' 백과사전' 이다. 디드로의 백과사전은 지식에 대한 사변, 철저, 앞날을 내다보는 총결산의 쾌거로, 알려진 모든 지식과 경험에 대한 총결산이며,' 기존 진보에 대한 총결산과 미래 진보에 대한 보증' 이다. 책은 서구 세계에서 18 부터 19 세기까지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독서 열광' 은 18 연말에 정신세계의 주류가 되었다. 하지만 19 세기 중엽에 대중사회의 부상과 뉴미디어의 출현으로 책은 이미' 구매체' 로 여겨졌고, 책은 그의' 소비품 시대' 를 빠르게 시작했다. 컴퓨터 시대에는 전자책이 이미 상업화되었다. 전자책은 보통 책처럼 보이지만 페이지는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문자가 없다. 전자책은 전망이 넓어서 대량의 문장 들을 필요에 따라 저장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 책은 정치에서 멀리 떨어진 적이 없다. 책 검열제도는 책의 역사를 수반한다. 1644 년 밀턴이' 출판의 자유' 를 출판하고' 신앙의 자백자유' 를' 표현의 자유' 로 끌어올릴 때까지. 책은 선전, 사상, 종교의 전속 전달체로 여겨졌지만, 정보의 무절제한 발전에 직면하여 책은 여전히 휴머니즘이 소외에 대처하는 방화벽이 될 것이다. 책은 문자와 종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종이 앞에 쓴 글은 책의 선사사를 구성한다. 문자의 역사는 메소포타미아에서 지중해 연안까지, 이집트 상형문자에서 황하 유역의 갑골문에 이르기까지 6 천 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문자의 발명은 책의 생산을 전제로 한다. 하지만 당시 글은 점토판, 석두, 뼈, 식물에 적혀 있었고 책의 역사는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 YY 점토판의 문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는 수메르인들이 발명한 설형 문자이다. 이것은 점토판에 쓰여진 글이다. 처음에는 절 사무원을 위해 발명되었다고 하는데, 상인의 부기 요구로 널리 퍼졌다. 문자의 출처는 약 25,000 년 전의 구석기 시대이다. 인간이 만든 동굴 그림의 의미는 후세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어렵다. 구석기 시대 사람들은 왜 가장 어두운 마굴에서 창작을 선택했는가? 이것은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그 그림의 수수께끼를 풀려고 시도한 연구자들은 신화, 종교, 사냥 성공의 구걸에서, 또는 먼 옛날부터 사람들이 생존의 흔적을 남겨서 죽음을 피하고자 하는 가운데 설명을 찾으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문은 기억을 보조하는 도구일 뿐, 간소화된 선으로 구성되어, 가리키는 대상을 시뮬레이션한다. 예를 들어 소머리 모양의 선으로 소 한 마리를 나타내고, 삼각형에 선을 더해 여성의 음부를 나타내고, 여성을 나타낸다. 선으로 구성된 이 모든 기호는 상형 문자이며, 각 기호는 특정 물체를 나타냅니다. 몇 개의 상형문자를 결합하여 하나의 뜻을 표현하면 하나의 표의문자가 형성된다. 예를 들어, 여자를 대표하는 상징 옆에 산을 대표하는 상징을 더하면 산의 다른 쪽에서 포로로 잡은 여자가 노예 소녀를 뜻한다. 설형 문자의 발견에 따르면 이탈리아인 발롯은 1472 년 고대 페르시아를 여행할 때 셀라자에서 이상하고 유례없는 서체를 보았다. 이 문자들은 고대 절의 허름한 벽에 나타나 모두 삼각형의 첨단이다. 외관상으로는 못처럼 보이고, 나무 쐐기처럼 보이는데, 마치 못으로 조각한 것 같다. 하지만 발롯은 이 인물들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하지 않았다. 100 여 년 후, 발레라는 또 다른 이탈리아인이 셀라자를 방문했는데, 그는 이 폐허의 서체를 복제했다. 그리고 그는 오늘 이라크에서 이런 서체를 발견하여 모두 점토판에 새겼다. 그는 이것이 고대 서아시아인들이 쓴 것이라고 단정했다. 발레를 통해 유럽인들은 처음으로 이런 설형 문자를 알게 되었다. 200 년 동안 메소포타미아의 고고학적 발굴과 언어학자들의 점토판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사람들은 마침내 설형 문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인 이 이상한 글을 번역하고 읽는 데 성공했다. 설형 문자는 고대 수메르인들이 발명한 것이다. 나중에 아카드족은 이 독특한 문자 체계를 계승하고 개조했고, 그 후 바빌로니아인과 아시리아인들도 이런 문화유산을 계승하여 서아시아 각지로 전파했다. 기원전 4000 년경에 수메르인들은 점토판에 그림 문자를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석두 위에 새겨진 그림 기호로 인체의 각 부위, 식물, 동물, 자연 현상, 또는 그들이 접촉한 도구와 무기를 대표한다. 이 그림 문자가 발달한 후, 뾰족하게 깎은 나무 막대기나 갈대로 연점토판에 글을 쓰고, 획은 설형을 띠고 있다. 이것은 설형 문자이며, 네일헤드 문자라고도 한다. 기원전 3000 년경에 수메르인들의 글은 더욱 개선되었다. 점토판을 말리거나 말리면 보존할 수 있는 점토판 문서가 된다. 현재 25 만여 개의 이런 점토판이 발견되었다. 수메르인의 아이들은 늘 강변에 가서 글쓰기 수업을 한다. 첫 번째 교훈은 강둑의 진흙으로 글씨를 쓰는 비행기를 만드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물론 특권 가정의 아이들만이 글쓰기의 예술을 배울 기회가 있다. 필기기술의 독점은 승려 등 잘 조직된 소수 집단의 손에 달려 있는데, 그들은 승려와 필사자이며 수메르 문명의 기둥이다. 설형 문자의 전파와 사용은 원래 계약, 계약, 재산 목록, 공식 문서, 법률 조문 등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것은 절 사무원의 기술이지만, 그것은 곧 상인들에 의해 부기 수단으로 사용되어 사회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무역이 교류함에 따라 설형 문자는 주변국으로 빠르게 전파되어 서아시아 각국에 의해 채택되고 페니키아 알파벳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제사용 노래, 점술 도구, 문학 작품도 설형 문자를 통해 보존된다. 고대 수메르인들은 인류 최초의 서사시' 잊혀진 한 편' 을 만들어' 3 분의 2 신 3 분의 1 인' 태양 거인의 전설적인 경험을 묘사했다. 오늘날 사람들은' 헥리의 고역' 과' 대홍수' 를 포함한 이 서사시의 단편을 발견했는데, 구약전서와 비슷한가? 창세기의 이야기. 수메르인의 발명은 인류 필기의 역사를 열었다. ZL: 그리스인들이 메소포타미아라고 부르는 곳은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 사이에 있는 세계 문명의 발원지 중 하나입니다. 메소포타미아는 "두 강 사이의 곳" 을 의미한다. 이전에는 이 지역의 문명이 바빌로니아인과 아시리아인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두 강 유역 문명을 최초로 창조한 사람이 바빌로니아인이나 아시리아인이 아니라 더 이른 수메르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기원전 4500 년에 수메르인들은 두 강 유역에 살았다. 기원전 26 세기에 수메르인들은 세계 최초의 전차인 전차를 사용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것은 사륜 전차, 나무 구조, 살이 없는 것이다. 객차는 직사각형이고, 차의 앞부분은 약간 돌출되어 있다. 병거는 종종 말 네 마리나 당나귀 네 마리를 몰고 도끼를 든 병사들이 싸우거나 차에 앉거나 서서 적진으로 돌진한다. 이것은 고대 수메르인들이 체격과 힘을 과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나폴레옹의 군대가 로제타 비석을 재발견할 때까지 역사에서 오랫동안 잊혀졌다. 상박량은 이 글을 다시 해독했다. 나폴레옹은 이집트 1798 을 침공했고 나폴레옹은 이집트를 침략할 계획이다. 그의 계획에서, 그는 강력한 군대뿐만 아니라 고대 이집트 문명을 발견하고 연구하는 과학자들도 필요하다. 올 봄 어느 날 프랑스 파리 프랑스 학원 로비에서 과학자 회의가 열렸다. 이때 나폴레옹 장군이 갑자기 나타났다. 이때 나폴레옹은 프랑스 사람들에게 프랑스의 영웅으로 여겨졌다. 프랑스 대학 로비에서 나폴레옹은 프랑스의 과학 문화 엘리트들과 당당하게 이야기를 나누었고, 나폴레옹은 니블이 쓴 책' 아랍 여행' 을 손에 들고' 아랍 여행' 의 표지를 두드리며 과학 문화 엘리트들에게 해외로 가서 기적을 찾으라고 상기시켰다. 지난 5 월 나폴레옹은 300 여 척의 전함과 4 만여 명의 원정부대뿐만 아니라 천문학자, 수학자, 화학자, 광물학자, 동양학자, 화가, 시인, 작가, 각종 기술자 등 프랑스 과학원에서 온 과학자와 학자 200 여 명을 거느리고 이집트로 왔다. 이집트에 왔을 때, 태양에 그을린 땅이 나폴레옹의 거대한 스핑크스 앞에서 천년 전의 신비로운 유물에 직면했을 때, 나폴레옹은 갑자기 "병사들! 4000 년의 역사는 모두 너를 경멸한다! " 로제타 비석 나폴레옹이 대거 이집트를 침공하여 실패로 끝났지만, 프랑스 군인들은 이집트 나일강 입해구 로제타 읍 부근에서 참호를 파다가 이집트 성서 문자가 새겨진 비석을 발견하여' 로제타비석' 이라고 불렀다. 비문은 위에서 아래로 세 가지 언어로 같은 내용, 즉 비문, 인민어, 그리스어 (콥트어) 를 기록했다. 당시 학자들은 그들이 상형문자의 열쇠를 찾았다고 생각했고, 그리스어와 이집트어를 비교함으로써 상형문자의 신비가 완전히 풀렸다. 당시 이집트어는 도안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각 도안은 그리스인에 해당하였으나 실망스러웠다. 비문이 유럽에 전해지자 수많은 학자들이 상형문자를 해독하는 연구에 투신하도록 자극했다. 비석이 출토되었을 때, 모든 학자들은 고대 이집트의 해석이 곧 다가올 것이라고 믿었다. 그리스어의 도움으로 학자들은 이집트 비문과 사람의 글을 번역하여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집트 상형문자를 해독하는 것은 여러 가지 복잡한 국제 정치 요소가 있어 학술 경쟁이 의심스러워졌다. 상박량, 이렇게 고대 이집트의 영원한 수수께끼는 20 년 후에 상박량에게 풀렸다. 1822 상보량은 프랑스 학원에 가서 형을 찾았다. 그는 달리면서 신문을 흔들며 소리쳤다. "찾았어!" " 그리고 기절하여 땅에 쓰러졌고, 5 일 후에야 겨우 회복되었다. 프랑스의 저명한 학자 상박량은 선인 연구에 기초하여 결국 이집트 문자를 성공적으로 번역하여 잃어버린 1000 여 년의 고대 문명이 세상에 다시 나타나게 하여 현대 이집트학 연구의 기초를 다졌다. 상보량은 많은 상형문자가 직사각형 상자로 둘러싸인 것을 발견했다. 그리스어와 비교했을 때, PTOLMEES 라는 단어는 이 상자의 중간에 있는데, 이것은 고대 이집트 황제의 이름이다. 이런 식으로 상자 안의 상형문자는 그리스어와 비교된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고립된 증거일 뿐, 아직 증명되지 않았다. 다행히도, 이때 필레 섬에서 발견된 고대 비석은 그리스어와 이집트어로 내용이 적혀 있다. 비교 결과는 상박량의 추측을 완전히 증명했다. 상자 안의 모든 도안은 단어가 아니라 글자일 뿐, 상자 전체의 부호가 한데 어우러져 하나의 단어를 이룬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이 두 상자에서 상박량은 P, T, O, L, M, E, C, D, A, R 등 10 개의 이집트 글자를 알아보았는데, 상박량은 의심할 여지 없이 천재였다. 20 세 이전에 그는 다국어에 정통하여 많은 사전과 목록을 편찬했다. 그러나 * * * 와 정치 이념에 대한 그의 추앙과 그의 솔직한 언사로 한 천재의 일생이 비틀거렸다. 그는 적을 무수히 만들어서 누차 탄압을 당했다. 만년이 되어서야 그는 이집트에 깊이 들어가 비문과 벽화를 모사했다. 그러나 프랑스로 돌아온 후 그는 갑자기 뇌졸중으로 넘어졌다. 고대 이집트와 관련된 문자 기록은 도덕 잠언, 신과 왕에게 찬송가, 역사 전설, 모험 이야기, 발라드, 영웅 서사시, 우화 등 매우 풍부하다. 가장 유명한 서면 작품은 종교 의식의 고전인 죽음의 책이다. 이 두루마리는 파피루스, 가죽, 리넨으로 만들어졌으며 아름다운 레이스로 장식되어 있다. 이 책은 재생의 각 단계를 상세히 묘사하는데, 그 중 한 단계는 영혼이라고 한다. 고인의 마음은 저울의 한쪽 끝에 있고, 의와 성실을 상징하는' 아광 깃털' 은 다른 쪽 끝에 놓여 있다. 이 둘은 반드시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기원전 13 세기의 19 왕조, 죽음의 책은 영생여행의 필수품으로 고인과 함께 묻혔다. 장례식에서 승려들은 반드시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작성자: 갤럭스 회신 날짜: 2007 년 7 월-13 8: 42: 16 회신 4. 고대 이집트 문명의 붕괴로 고대 이집트 문자의 창조는 죽음의 언어가 되었으며, 다른 상형문자들도 중국의 갑골문을 제외하고는 멸망할 운명인 것 같다. 황제의 역사학자 창호가 발명한 한자는 처음에는 거북갑과 갑골에 쓰여졌다고 한다. 분명히, 그들은 점을 치는 데 사용된다. 게다가 인도도 고대 한자를 발견했지만, 지금까지 아무도 인식하지 못한 것은 소멸된 언어이다. 점술의 결과 은상시대에 국왕은 중요한 일에 부닥치면 모두 점술을 해야 했다. 방법은 거북갑이나 동물의 뼈에 많은 홈을 새긴 다음 불로 태워 홈을 선으로 나누는 것이다. 세로줄과 가로줄 두께가 다르면 마법사는 서로 다른 선을' 길조' 나' 흉조' 로 해석하고 이에 따라 국가 정책을 결정한다. 점술과 가공의 결과는 갑골에 새겨져 있다. 학자들은 이런 기록을' 갑골문' 이라고 부르는데, 이런 글자가 갑골문이다. 창호 조자 갑골문은 약 4500 자 중 1/3 이 인식된 성숙한 문자이다. 갑골문의 기본 어휘, 기본 문법, 기본 글꼴 구조는 이후의 한자와 거의 같다. 이 필기체계는 정리된 후부터 줄곧 사용되어 거의 변하지 않았다. 문자의 기원에 대하여 중국인도 자신의 전설을 가지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기원전 26 세기에 살았던 황제와 그의 역사학자 창호 () 는 천문 () 을 올려다보고, 각양각색의 사람들을 내려다보며 새와 짐승의 발자국에서 영감을 얻어 글을 발명했다고 한다. 갑골문에서 한자의 심미적 가치도 상형문자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이미 형식화되어 이미지 묘사가 없다. 형태성자는 한자의 주요 특징으로, 하나의 형태성자와 하나의 음표로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어, 용은 땅과 결합될 때 땅을 나타내는 "능선" 인 신화 동물이고, 대지는 땅과 관련이 있음을 나타내는 형태 기호이며, 용은 소리 기호이고, "능선" 의 털은 용의 털과 똑같다. 같은 발음은' 새장' 이고, 자형은' 대나무' 로 대나무와 관련이 있음을 나타낸다. 한자는 반드시 한 상자에 써야 하고, 획의 배열 조합은 질서 정연해야 하며, 매우 높은 심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그 자체가 예술품이나 장식품이다. 중국화에서 서예는 불가분의 일부이다. 갑골문에서 발전한 한자가 지금까지 사용되어 서양인은 그것을 네모난 글자라고 부른다. 상형적 특징은 여전히 뚜렷하며, 정말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김문이 나타난 시간은 갑골문보다 조금 늦었고 김문, 종정문이라고도 합니다. 상주는 청동기 시대, 정으로 대표되는 예기, 벨을 대표하는 악기이다. 종정' 은 청동기의 동의어이고, 종정문이나 청동기의 비문은 청동기에 주조하거나 조각한 비문을 가리킨다. 김문의 내용은 당시 제사, 선물, 칙령, 전투, 사냥, 계약 등 활동이나 사건의 기록이다. 글씨체가 깔끔하고 우아하며, 고풍스럽고 두껍고, 갑골문보다 변화와 풍부함이 더 풍부하다. 김문은 기본적으로 붓전서에 속한다. 이 글들은 한무제 시대에 발견한 것이다. 당시 펀양에서 발굴된 솥이 황궁으로 보내졌을 때 한무제는 그것을 정원 (원 1 16) 이라고 명명했다. 이후 김문이 속속 발견되면서 송대 학자 구양수와 조명성이 김문에 대한 연구와 기록을 진행했다. 주조한' 모명문' 은 대표적으로 32 행 497 자로 출토된 최초의 청동기 비문이다. 서예의 관점에서 비문은 서체 구조가 단정하고 필력이 미끈하며 동작이 적절하다는 비문에서 뛰어나다. 게다가, 대화판의 김문도 금문의 명품이다. 용골 갑골문의 발견은 매우 우연한 것이다. 65438 년부터 0899 년까지 베이징에 있는 왕의 한 법원 관리는 좋은 지식과 고대 한자를 가지고 있었다. 한의학에서 사람들은 항상' 용골' 이라고 부르는데, 왕은 작은 부러진 뼈에 새겨진 흔적을 발견했다. 그는 이름 모를 고서인 줄 알고 소장하기 시작했다. 그가 수집한 것은 산문집이다. 1903 년 소설로 유명한 유새는' 철운장거북' 을 인쇄했는데, 이것은 최초의 갑골문 탁상이다. 나중에 안양 은허 고고학 발굴에서 갑골문을 대량으로 발굴했고, 가장 큰 수확은 1936 년 여름 발굴된 127 호 구덩이로 총 갑골문 17000 여 점을 획득했다. 지금까지 654.38+ 백만 개가 넘는 필기갑골이 발굴되었다. 기원전 2300- 1750 년의 할라바 문화시대와 연계해 인도는 주로 비누석, 붉은 도자기, 상아, 구리로 만든 도장과 부적에 새겨진 도장 문자가 등장했다. 이는 인도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다. 출토된 전서문물은 2500 개에 달하는데, 그중에는 도장 1750 개가 있다. 전서에는 모두 500 여 자가 있으며, 흔히 볼 수 있는 기본 기호는 22 개이다. 신과 동물, 삼면수, 물소, 수사슴, 코끼리 등 상형적인 것들이 많다. 도장 문자의 사용은 상품으로 사용되는 상표 또는 공급업체의 도장과 같은 상업 활동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인장은 또한 하느님을 숭배하거나 악령을 물리치는 데 사용하는 것과 같은 권력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전서 문자 수가 많지 않고 내용도 해석하지 않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문자에 속한다. 저자: 갤럭스 회신 날짜: 2007 년 7 월-/galax-0/3 8: 43: 39 응답 3,' 마귀의 거짓말과 미신' 마야인들이 상형 문자를 발명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신기하게도 마야인들은 글자를 종이에 쓰고 책으로 제본하는 것은 표준 서적과 다름없다. 마야 문화 1697 년, 마지막 마야 부족은 스페인인에 의해 정복되었다. 이전 마야 문화는 대략 전 고전기 (기원전 1500 년-기원 3 17 년), 고전기 (기원 3 17-889 년), 후고전기로 나눌 수 있다 마야 문화는 아메리카 인디언 문화의 요람으로 불리는데, 면적이 약 30 만 제곱킬로미터로 멕시코 남동부의 유카탄 반도, 과테말라의 티카, 온두라스 서부의 코판과 바사크통, 벨리즈와 엘살바도르의 일부 지역을 포함한다. 마야인들은 휘황찬란한 문명을 창조하고 건축, 조각, 회화 예술을 장악하여 천문, 역법, 수학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마야인들은 기원 전후에 성방을 세우기 시작한 것 같다. 기원 300-900 년에 마야인들은 이미 100 여 개의 도시 국가를 세웠고, 각 도시 국가들은 매우 거대하고 거짓이며, 내부 조직은 엄격하고 인구가 많다. 이것은 마야 문명 발전의 전성기이다. 서기 전후에 마야인들은 상형문자도 만들었다. 마야 문자는 800 여 자로 손가락, 주, 정어의 세 가지로 나뉜다. 그것들은 복잡한 도형과 기호로 이루어져 있으며, 약 3 만 자가 있다. 마야 문자는 대부분 돌기둥이나 나무, 옥석, 조개껍데기에 새겨져 있다. 또한 마야인들은 펜과 종이를 발명했습니다. 펜은 머리카락으로 만들어졌고 종이는 현지의 무화과나무 껍질로 만들어졌다. 16 세기 이후 스페인 사람들이 중앙아메리카를 침략했다. 식민주의자들은 그들이 이해할 수 없는 마야 책을' 마귀의 거짓말과 미신' 으로 여긴다. 그들은 책을 불태우고 목사를 학살했다. 이렇게 17 세기에 마야어는 알려지지 않은 죽음의 언어가 되었다. 스페인, 프랑스, 독일의 도서관에 각각 보존되어 있는 불완전한 고대 마야 문학 원고 세 부밖에 없다. 수백 년 동안 중미 정글의 마야 문화 유적이 잇따라 발견되었다. 문자보다 오래된 비문, 제단, 건물 벽, 각종 기물에 새겨진 비문이 많이 있어 매우 소중한 인류문화유산이다. 거의 100 년의 노력을 통해 마야 문학의 디코딩 진도는 여전히 느리다. 800 개 이상의 문자, 독해력은 1/ 10 에 가깝지만 대부분의 문자는 디코딩되지 않았습니다. 가장 오래된 책은 현대 상식에 있어서 책 한 권이 늘 인쇄물을 가리킨다. 그러나 책의 경계는 모호하다. 원고나 원고, 심지어 몇 권의 문자까지 흔히 책이라고 불리지만, 그 형식은 수제서와 완전히 다르다. 넓은 의미에서 책 한 권은 한 편의 본문을 가리킨다. 하지만 이 정의는 너무 광범위해서, 운반체가 뼈, 석두, 점토판 등 어떤 문자 기록도 책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형식상 책은 글이 적힌 종이책을 가리킨다. 이런 의미에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책이 마야 문명에 나타났다. 마야인들은 오래 전에 종이를 만드는 법을 배웠다. 그들의 제지 방법은 먼저 나무껍질을 으깨서 풀로 만든 다음 접착제를 넣어 끈적끈적한 풀을 평평하게 건조시킨 후 판지를 만드는 것이다. 이 판지에 석회를 바르기만 하면 회색 표면이 매끄럽고 반들반들하게 닦아져 종이를 만드는 과정이 완성된다. 이렇게 수십 페이지 혹은 더 많은 판지를 접으면, 마야족 특유의 책인 두꺼운 소책자가 된다. 마야 문자는 상형문자로, 장기간의 특수 훈련이 있어야 읽을 수 있고, 매끄러운 판지는 더 비싸기 때문에 책은 매우 소중하며 목사, 왕, 귀족만이 이런 책을 읽을 수 있다. 이 책들은 글을 쓸 줄 아는 절 제사장이 기록했는데, 아마도 유일하게 책을 배우는 집단일 것이다. 마야 서적에는 주로 그들의 역법과 예절 활동, 신화 이야기, 역사적 사건, 예언, 심지어 서사시와 연극 등 문학 작품들이 기록되어 있다. 마야 책은 아마도 세계 최초의 종이 책일 것이다. 이 사실은 최근에야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도서 역사에 독특한 장을 썼다. 아쉽게도 마야 책의 역사는 미래가 없어 마야 문화처럼 인위적으로 파괴되었다. 기원전 1500 년을 연상하며 마야인들은 기원전 1500 년경에 농업생산을 배워 정착시대에 접어들었다. 옥수수와 고구마는 마야인들의 가장 중요한 음식이다. 이 작물들은 원래 칼을 통해 불씨를 경작하는 방식으로 재배되었다. 마야인들은 칠면조, 개, 꿀벌을 기르는 기술도 배웠고, 데킬라 섬유와 목면으로 짜고, 도기 제조 기술도 채도기 단계로 발전했다. 마야인들도 물물물교환 방식으로 거래하는데, 코코아는 종종 통용화폐가 된다. 종교는 마야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마야인들은 거대한 원추형 제단 위에 사찰을 짓고 성대한 제사 행사를 열었다. 이 웅장한 제단들은 이집트 피라미드처럼 보이는데, 마야 피라미드에서 희생을 바치는 피해자들은 음식과 장식품, 때로는 살아 있는 사람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