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창작은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현재 시 창작에서 주의해야 할 세 가지 문제. 첫째, 시인과 시대의 관계. 역사적 경험은 예술이 삶을 이해하고 세계를 파악하는 가장 높은 표현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우리가 시를 읽을 때, 우리의 마음이 흔들릴 때, 우리는 당연히 시인과 시대의 관계가 시인의 마음과 시의 관계라고 생각할 것이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단순하고, 가장 순수하며, 가장 단순하고, 가장 본질적인 관계이다. 시인이 쓴 시는 영성이 있고 독특한 정신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 시는 시인의 마음, 생명, 운명의 형식이다. 시인의 독특한 정신적 색채는 시의 반짝임, 시의 생명, 시의 예술적 품격이다. 시인의 독특한 정신적 색채는 일종의 민족 문화 누적으로, 일종의 인생 경험 축적, 시간에 대한 인식, 우주의 리듬에 대한 이해이다. 시인의 머릿속에서 나오는 모든 영감은 머리 전체의 모든 색채를 담고 있다. 시 창작은 영감의 탄생에서 시작하여 영감에서 끝난다. 시인의 영감은 어디에서 오는가? 변화하는 생활은 시인의 영감의 원천이자 모든 예술 창작의 원천이다. 시인에게 중외 문학 명작을 읽는 것은 매우 필요하며, 우리의 예술적 시야를 넓힐 수 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오늘날의 사회생활에 주목하고, 시대의 거작을 냉정하게 읽으며, 군중의 생존 상태, 희망, 정신차원에 관심을 갖고, 인민이 역사를 창조하는 과정에서 시대의 맥박과 역사의 흐름을 진심으로 느끼는 것이다. 이것은 시인이 도의상 거절할 수 없는 책임이다. 독서를 창작의 유일한 영감의 원천으로 삼고, 가끔 다른 사람이 창작하는 이미지를 집어들고,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조각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단순하고 피상적이며, 퇴고를 견디지 못한다는 것은 우리의 마음이 이미 창백해지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창백한 마음, 색채도 없고 영감도 없고 예술미도 없다. 마음이 햇빛과 환상으로 가득 차면, 우리가 쓴 시는 어둡지 않고, 글자는 사람과 같다. 우리가 아름다움을 발견한 눈으로 자연을 관찰할 때, 미적 이미지는 나비처럼 영혼의 하늘로 날아가 시적인 영감과 감동적인 아름다움을 준다. 우리가 사랑의 마음으로 세상을 껴안을 때, 시는 잠자리처럼 우리 곁으로 날아와 달콤하고 평온하며 즐거움을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둘째, 스타일은 사람입니다. 예술 창작의 법칙은 한 시인의 풍격이 평생의 노력, 평생의 실천, 심혈을 기울여야만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시인 스타일의 형성은 결코 단번에 이루어질 수 없다. 스타일은 영혼의 초상화, 예술의 품격, 운명의 풍경이다. 독일의 한 유명한 작가가 각 작품마다 자신의 독수리가 있어야 한다고 말한 것을 기억합니다. 나는 그의 뜻을 이해한다. 작가는 창작에서 자신을 반복하지도 않고, 다른 사람을 반복하지도 않고, 형식과 내용이 조화를 이루는 작품을 남길 수 있다. 시학의 의미에서, 나는 시가 창작의 반복은 새로운 것이 아니라 같은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시를 구성할 때 심미적 관점의 유사성을 가리킨다. 이미지 링크의 동일한 노드, 즉 시가 최종적으로 형성될 때의 구조적 유사성을 가리킨다. 시인에게 영혼은 생활의 자양분을 흡수하고, 그가 따는 아름다운 것을 축적해야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시인에게 인생은 우리에게 생동감 있는 소재일 뿐만 아니라 예술의 표현 기교도 제공한다. 셋째, 이미지 구조는 시적 아름다움을 만들어 낸다. 시를 읽을 때, 나는 종종 시 예술에 관한 질문을 떠올린다. 시는 예술의 아름다움을 낳고, 이미지에 대한 집착이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가와바타 야스나리 (Chuanduankangcheng) 는 우리가 단편 소설이라고 부르는 야자 소설의 상당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후기 작품들 중 일부는 그 자신의 소설의 유기적 확장이다. 그의 쓴 문학 경험에서, 우리는 이런 계시를 얻을 수 있습니까? 만약 작가가 뜻을 세우는 과정에서 약간의 맛에 만족하지 않고,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깊이 파고들어야 한다면, 이런 문학의 자기보상을 피할 수 있습니까? 괴테는 "예술의 진정한 생명은 개인의 특수한 사물에 대한 숙달과 묘사에 있다" 고 말했다. 시인에게 시는 시 창작의 단일 이미지로서 깊이 파고들어 다이아 같은 빛나는 핵심을 충분히 드러내고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한 다음 가볍게 쌓아서 예술적 매력을 키워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인을 위해, 시 창조에서, 심상의 연결, 심상 구조로, 시는 생생 하 고 확실 한 심 미적인 의미를, 생기 있는 시를 창조 할 것 이다. 이미지 구조가 시미와 예술미를 만들어 낸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시가 이미지에 대한 심도 있는 탐구는 청년 시인이 동진을 잃고 성숙해지도록 요구하지 않으며, 청년 시인이 열정을 잃고 사상이 깊어질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아름다움의 예술 법칙에 따르면, 우리는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으로 접근하고, 사랑의 마음으로 심미상의 깊은 의미를 느껴야 한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시인에게 각 시의 글쓰기는 미에 대한 발견, 정신 풍경의 수집, 우주의 맥박에 대한 깨달음이다. 시인에게 각 시의 탄생은 만개한 좋은 꽃이며, 불광에 비친 인연이며, 모두 햇빛 아래 나타난 인연의 그림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인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