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진:
1, 항상 부모 등 친척이 돌아가신 날을 가리킨다. 술 마시고 노는 것은 금지되어 있어서 불러요.
예기: "군자는 평생 상했고, 일사로도 불린다." Zheng xuanzhou: "죽음의 날은 죽음의 날입니다. 클릭합니다 "후한서 신도판전": "9 살에 아버지를 여의고, 장례를 치르고 ... 나는 매일 3 일 동안 밥을 먹지 않았다." "첫 순간의 서프라이즈" 볼륨 6: "죽은 형이 죽은 다음 날, 나는 반드시 병원에 와서 재식을 할 것이다." 노신 "준낭만담례": "당연히 친척에게 효도해야 하지만, 죽은 후의 방식은 이미 제사식에 포함되어 있으며, 각자 그 의례, 즉 오늘의 상일, 경수일 등이 있다."
2. 조상의 생일, 기일, 황제, 황후의 기일을 통칭하여 기일이라고 합니다. 오늘도 일반인에게 쓰인다.
유 유 유 \ "당나라 봄 에세이 \" (볼륨 7) 는 한 왕조의 세 가지 오래된 기념물을 인용했다: "세 노인 금기, 아버지 보다 작은 단어, Geng Wu 금기; 할머니는 순결을 잃고, 글자종균은 해를 피하지 않는다. " "삼국지 위정 제왕방전": "열조명제는 정월에 세상을 버리고, 조신은 항상 애도하는 날의 죽음이다." 청고엄무' 5 월 10 일 효릉 제사' 시: "졸졸 기념일은 윤이고 별은 아직 일주일이다."
미신은 불길한 날이다.
"왕한망전": "무자를 원일로 하고, 변인순을 기일로 삼다." 북위 자스훈' 치 야오민 촉식곡': "구곡에 금기가 있으면 피하지 않으면 더 상처를 입는다."
전몰장병 기념일' 과' 전몰장병 기념일'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희생일:
청명절에 사람들이 말하는' 제삿날' 은' 제사나 기념의 날' 을 가리킨다.
그러나 중국 고서의' 제삿날' 은 이와 다르다. 제삿날' 은 중국 고대의 중요한 의식 중 하나이다. 천자는 매년 춘분에 큰 제단을 세우고 태양신을 숭배한다.
"관기" 가 말했다. "겨울이 봄이 오면 천자가 나라 마흔여섯 리, 제단에 올라가 녹옥을 입고 옥감을 데리고 온다. 그는 제후, 신하, 학자에게 가서 백성을 따라 제삿날이라고 불렀다. " 또 다른 예: "예기 제사법" 은 "태조에 묻히는 것도 제사를 지낼 때이다" 고 말했다. 제단 근처, 추운 여름 희생; 궁도 제삿날이다. "
청명절' 에서 사람들은' 제일' 은 편향된 구조라고 하는데, 그 중' 제제' 는 정어이다. 고대 "태양신 제물" 은 동빈 구조였으며, 여기서 "제물" 은 지배 동사였다.
누군가의 기일
"기일" 은 우리 조상들이 죽은 날을 가리킨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이날 연회, 음주, 각종 오락 활동을 금지하여' 무인일'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후한서 신도판전" 은 "아홉 살에 아버지를 여의고 ... 나는 매일 3 일 동안 밥을 먹지 않는다" 고 말했다. 또 다른 예: 노신은' 준언정 예기' 에서 "당연히 당신의 친족에게 효도해야 하지만, 당신이 죽은 방식은 이미 제사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자 그 의례가 있습니다. 바로 지금의 사일, 축수 등입니다." 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또 다른 예를 들면: (1) 내일은 아버지의 기일이다. 나는 아내와 딸과 함께 성묘를 갈 것이다. (2) 3 월 12 는 손중산 선생의 서거 기념일이다.
"죽음의 날" 은 이전에 "죽음의 날" 이라고도 불렸다. 기일' 은 또 한 가지 의미가 있는데, 과거의 미신에 따라 어떤 일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날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