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는 중국의 유명한 시인이다. 주요 시는' 쫓기',' 트레킹과 동경',' 폭풍과 천둥',' 시대를 타도하다',' 절망' 등이다. "저는 뮤즈의 아이입니다", "생명의 의미인 사람" 등의 시를 출판했습니다.
중국어 이름: 제임스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후난 qiyang
생년월일: 1974
직업: 시인
대표 작품: 추격-트레킹과 동경, 폭풍과 번개, 시대를 타도한다.
성별: 남성
윤곽
제임스 _, 남자, 1974, 호남 기양인, 현재 베이징에 살고 있습니다.
개인사업
주요 시 작품으로는' 추격-트레킹과 동경',' 폭풍과 천둥',' 타도시대',' 절망 0' 등이 있다.
출판된 시집은' 나는 뮤즈의 아이다' (신장 청년출판사),' 생명적 의미의 사람' (중국문련 출판사) 이다.
성취와 영예
한하 청년 집필상',' 야오노 청년문학상' 등 문학상을 받은 적이 있다.
평가
Jian _: 동화 세계에 직면 (Jiang Qinglin)
젊은 시인
Jan _ 은 청년 시인 중 눈부신 스타였다. 6 살 때부터 시를 쓰기 시작했고, 1 1 나이는 전국에서 작품을 발표하고, 16 세는' 중국 10 대 청년 시인' 1 위로 선정됐다. 그 후, Jan _ 은 오랜 명상을 거쳐 마그마가 지각에 쌓이고 들불이 지표 아래에서 세차게 솟아오른다. 그의 두 번째 시집' 생명의의의 사람' (중국문련 출판사), 출판시간 1992 ~ 200 1. 이 묵직한 시집은 제임스를 사랑하고 기대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만족스러운 답을 주었다. 이' 동화시인' 은 자신의 동화세계에 빠져들지 않고 깨어나지도 않고 어린 시절의 꿈을 포기하지도 않았다. 그는 놀라운 끈기와 비범한 용기로 점점 멀어지는 동화세계를 마주하고 있다. 시인은 느끼고, 생각하고, 발버둥치고, 글을 쓰고, 소통하고, 호소하고, 의리에 뒤돌아보지 않고' 살아 있다' 고 호소하고 있다.
Jan _ 의 시집' 나는 뮤즈의 아이다' 를 읽으면 모성애, 순수함, 자연의 영향으로 Jan _ 과 시가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첫 시는 그가 여섯 살 때 어머니의 진정한 동심에 바쳐졌다. 어머니가 돌아오셨다/맛있는 사탕을 많이 사 주셨다/컸다/어머니께 사탕을 많이 사드렸다. ('엄마') 첫 시는 시인의 앞으로의 시풍과 사고의 특징을 어렴풋이 예고하며, 제임스 _ 는 이때부터 진실되고 순수한 길로 들어섰다. 예를 들어, 자연의 아름다움과 선물에 직면하여 시인은 유치한 고마움을 표했다. 나도 개울의 물을 작은 꽃조조에게 주고 싶다. ('봄') 마음에서 우러나온 성실함이기 때문에 이런 노력은 고집이 세거나 순교하는 외투를 입었다. 제임스는 "가" 라는 시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길이 너무 많더라도, 너는 단지 자신의 생각을 따를 뿐이다. Jan _ 을 아는 사람들은 이것이 경박한 소년이 아니라 아직도 시인에게 후회 없이 짓밟히는 약속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해박한 사랑과 적극적이고 건강한 인격이 그로 하여금' 햇빛 청년 시인' 이라는 칭호를 얻게 했다. 사실, 제임스의 초기 시 창작에서, 우리는 생활과 어울리지 않는 소리를 듣기가 매우 어려웠다. 약간의 고민과 은은한 슬픔이라도 소년의 근심을 모르는 달콤함과 기쁨이 넘쳐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가을의 동화, 나는 다시 길을 잃고 싶다, 별, 태양을 향해 걸어간다, 15 ~ 6 세, 우리의 나이는 시 등이다. , 청소년 감정의 시적 글쓰기입니다. 시의 언어와 시인의 마음이 특히 가까워서 자연히 일종의 조화로운 경지에 이르렀다. 물론, 시간의 흐름, 환경의 변화, 시인들이 뒤에 숨겨진 인생철리를 생각하도록 촉구하지만, 이런 사고는 불가피하게 소년의 순진함과 무지를 가져왔다. 예를 들면 하늘을 구하고, 먼 곳으로 가고, 선생님, 노농, 역사, 관문 참수 등이다. 이 젊은 시인이 이렇게 진지하게 찾고 의문을 제기해서, 우리는 정말 독서에 감동했다. 맑은 시냇물이 매끄러운 자갈을 미끄러져 지나가는데 아무런 정체도 없다면, 우리가 시냇물의 얕음을 탓할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성장하다
이후 제임스 _' 선샤인 소년' 의 시야가 점점 넓어지면서 그의' 시 햇빛' 이 더 깊은 사상 터널로 비춰져 더 넓은 관심 분야로 확산되었다. 모성애에 대해서도 시인은 어머니를 찬양하는 법/험난한 사상 여행 중/생명의 등불을 가로지르는 법/어머니가 힘의 발원지라는 것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모성애를' 힘의 요람' 자리에 두는 것은 시인의 본능뿐만 아니라 이성적인 사고에서도 나온다. 추격, 트레킹, 동경 (시) 에서 시인은 폭포, 사막, 숲에서 힘과 영감을 얻는다. 그는 폭포를' 우뚝 솟은 강' 이라고 부르며 영원히 추구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했다. 나는 산천강 바다를 쫓고 있다/나는 너의 출생, 너의 성장, 너의 귀착지를 쫓고 있다. 시인이' 사막' 에서 고독한 생활을 찾았을 때, 그는 확고히 말했다. 나는 흔들리지 않을 것이고, 내가 선택한 외로운 여행을 후회하지도 않을 것이다. 대림과의 대화에서, 그는 심지어 자랑스럽게 내가 오천 년 동안 대림의 시혼이라고 선언했다. 수많은 시인들이 자연에서 창작의 원천과 생명의 깨달음을 찾지만, 제임스의 말 방식은 결국 독특한' 이것' 이며, 그 자체의 존재의 의의가 있다. "깊은" 차원으로 발전하는 것 외에도 시인의 "햇빛" 도 "넓은" 차원을 비추고 있다. 시' 우정' 과' 우리는 친구 (두 곡)' 에서 이 청년 시인은 우리에게 그의 넓은 인문적 배려를 보여 주었다. "우리는 파란 눈과 검은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우리는 흰 피부와 노란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만나기만 하면/우리는 진실한 친구입니다." (우정) "오, 미라/그의 소년의 얼굴이 내게 달라붙어 있다/나는 그의 맑은 눈/눈물 한 송이 흘러내리는 것을 보았다/그는 세상이 너와 나라라고 말했다." (우리는 친구 유랑미라) 사람과 사람은 서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 왜냐하면 같은 지구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우정과 사랑이 있어야 사람들이 조화로운 세상을 만들 수 있다. 제임스는 여기서 동화의 범주를 벗어나 시에 깊은 내포를 부여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나는 뮤즈의 아이다' 는 오랜 시간 걸쳐 펼쳐진 시집이며, 어떤 시들은 이미' 동화세계' 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점이다. 능영선생은 후기' 영원한 동화' 에서 "나는 이것이 허황된 동화라고 의심한다" 고 말했다. 이런 의심은 결코 근거가 없는 것이 아니다. 죽음의 느낌' (시 그룹),' 모든 것을 처음부터 시작' (시 그룹),' 폭풍과 천둥' (시 그룹) 이라는 세 그룹의 시가 시 총집중에서 불협화음을 울리며 시인의 미래 방향에 대한 단서를 보여준다. 현실에 대한 사고와 깨달음, 그리고 또렷한 사고 후의 막막함, 지겨움, 분노는 모두 시인이 방황하며 전진할 때 벗어날 수 없는 짐이 되었다. 죽음의 느낌' (시군) 에서 시인은 임종할 때의 사고 활동을 묘사하려 했지만, 여전히 봉황열반 후의' 내일'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눈을 감고/내일을 굳게 믿고/눈을 뜨는 순간/너는 강렬한 햇빛을 받을 것이다. 그 스타일은 여전히 신선하고 명랑하다. 시인은' 모든 것을 처음부터' 를 통해 역사의 순환에 대해 깊은 의문을 제기했다. "우리는 어느 날 태어났습니다/우리는 어머니의 행복한 미소를 가지고 있습니다/우리는 어느 날 죽었습니다/우리는 아이의 슬픈 울음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어느 날 와서 다시 떠났습니다." 인류는 만물의 주재자로서 영원 속에서 재연해야 하는가? 청년 시인은' 내가 어디서 왔는지 어디로 갈 것인가' 라는 철학적 문제를 만지기 시작했다. 마지막으로,' 야오노 청년문학상' 을 받은' 비바람과 번개' 를 살펴보자. 이 시는 제임스 초기 시가 창작의 절정을 상징한다. 그는 네 가지 자연현상을' 친구',' 애인',' 어머니',' 선생님' 네 가지 인물에 대응하며 시인의 자연과 인사에 대한 인식을 전방위적으로 보여 주었다. 바람의 따뜻함과 서두름은 친구 사이의 심리적 감정과 시간 느낌과 같다. 비는 시인의 얽힌 사랑의 이미지가되었습니다. 번개에 맞은 피뢰침과 어머니의 손에 있는 바늘의 대비는 모성애의 깊이와 폭을 보여준다. 전기가 어둠을 깨는 것과 선생님이 가져온 영혼의 빛에는 약간의 유사점이 있다. 열렬하고, 얽히고, 감사하고, 원망하고, 여러 가지 감정이 얽혀 있다. 시의 내포는 시 언어의 탄력성과 본질을 충분히 보여주는' 모호한' 경향을 보여준다.
내심 견지
Jan _ 의 시집' 생명의의의 사람' 을 읽으면 시가 어색한 지경에 빠졌을 때 여전히 Jan _ 과 같은 시인이 자신의 엘리트 입장을 고수하고 집요하고 우회하며 시대의 중심으로 진군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의 시는 원래의' 동화' 성격을 보존하고 또 많은 새로운 특징을 더했다. 시집' 생명의 의미상의 사람' 은 시인의 최근 10 년간의 심혈을 가라앉히고 시인의 한 인생 역정 중의 개인적인 경험을 실증했다. "그래서 일부 세계는 이미 없어졌고/신세계는 아직 건립되지 않았다." "무슨 일이야? 시인은 현재의 경제 물결의 영향으로 어린 시절 건설한 동화 세계가 어쩔 수 없이 멀어졌다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다. 그러나 그는 이 마지막 정신 피난처를 포기하지 않고, 여전히 마음속의 목가를 집요하게 부르고 있다. 귀중한 것은 시인이 기절과 양심의 부추김에 불합리한 역사와 현상에 대해 분노한 의문과 추궁을 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상의 배후에 있는 잠재적 원인을 더 깊이 생각하여 새로운 가치, 이상, 질서를 세우려고 시도하다.
제임스 _ 우정, 사랑, 본연의 시적 서술을 일관되게 사랑하며, 감정은 이성적이고 깊습니다. 잊고, 그 여름, 따뜻함, 형의 가요, 옛집의 지난 일, 젊었을 때 애인에게 주는 시 등. 제임스 원저 스타일의 유기적 지속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물은 인간적이지만, 제인 _ 은 진지한 신념과 완강한 끈기로 자신의 순수함과 포용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그의 이 시는 특히 감동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오래된 집의 지난 일': 할아버지의 산전수전 눈빛이 나를 바라보고 있다/내가 태어나기 전의 일을 이야기하고 있다/나는 담장 밖에서 장조 한 소리를 들었다/그것은 우는 피리 소리였다. 시는 향수로 가득 차 있고, 낮고, 차분하고, 가벼우며, 지하실에 숨어 있는 여러 해 동안 포도와 와인처럼 약간 도취되었다. 또' 연인에게 주는 시' 처럼' 그들은 여전히 수렁에 기대고 있다' 는 사랑 이야기를 꾸며내고, 자신의 이상중의' 연인' 에 대해 짜릿한 사랑 고백을 했다. 여보, 앞으로 우리는 함께 묻힐 것이다. 천백 년 동안 전해져 온 주량의 사랑 이야기는 이렇게 많고, 또 이렇게 어리석다! 이 시인에게 감사드리며, 오늘날의 물욕이 횡포하는 세상에서, 그의 시는 여전히 우리에게 감정의 오아시스를 남겨 주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양심과 책임
생명의 의미에서의 사람' 도 불합리한 역사와 현상에 분노하여 의문을 제기하고 질문했다. 제임스는 진실한 시인이자 양심과 책임감이 있는 지식인이다. 오해받는 두 사람,' 타도시대',' 나의 조국',' 예술가가 노래하고 있다',' 어린 아동 노동',' 농민을 위해 애도하다',' 위대한 농민' 등이 있다. 불합리한 역사와 현실에 감정이 있는 작품들입니다. 장시' 타락시대' (문혁 _ 1966- 1976_) 는 이런 작품의 대표작으로 서사시 같은 스타일과 기세를 가지고 있다. 이 시는 이성을 잃은 사람들이 어떻게 열광적인 시대 분위기 속에서 무고한 이강을 죽기까지 비판했는지 생생하게 묘사했다. 대' 는 초장식을 교묘하게 활용해 서사를 하고, 이전의 텍스트 기호를 디코딩한 다음, 새로운 코드를 만들어 독자들에게 눈과 귀를 새롭게 느끼게 한다. 창시는 기본적으로 문혁의 말로 끝나는데, 예를 들면, "이 시대에 사람들은 삼충사 무한한 감정으로 혁명의 황금대로를 행진하기 때문에 에너지와 투지가 넘친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들 문혁 특유의 말은 시인의 재코딩을 통해 예상치 못한 아이러니 효과를 얻었다. 마찬가지로, 현실을 반영하는 시들도' 대농부' 라는 시와 같은 특색이 있다. 시인은 농민을' 이 사회에서 정말 위대한 사람' 이라고 불렀다. "네가 그들을 키운 도시를 지나간다/나는 너의 연약한 뒷모습을 보고 매우 흥분했다." 배후의 감동' 을 통해, 그 비판의 전선이 불합리한 도시와 농촌의 관계와 도시인의 왜곡된 마음가짐을 가리킨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시집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철리감시 () 인데, 이는 제임스의 사상이 무한한 깊이로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필자는 대략 세 단계로 나누어 토론한다: 하나, 못생긴 채찍질. 생활 속의 추악함에 직면하여, 왕왕 시인을 노여워하는 결과를 초래한다. 바로 추태를 심사하는 과정에서 제임스는' 세계, 인간, 인민, 군중, 이것이 그들의 세계',' 파렴치한 사람은 두려워할 것이 없다' 와 같은 주목할 만한 철리시를 많이 창작했다. 냉정한 서술, 분노 비난, 냉소적인 시 뒤에는 비판의 힘이 있다. 예를 들어 뻔뻔한 남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는 불합리한 일을 한다/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재미있다//그는 밥을 먹지 않아도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팬티를 입지 않고 거리를 한가롭게 걷는다. 여기서 시인은 안데르센의' 벌거벗은 임금님' 에서' 아이' 역을 맡아 대담하게 진실을 말했다. "파렴치한 사람" 의 징그러운 얼굴은 드러나지 않는다. 두 번째는 상식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회복하는 것이다. 1+ 1=2,' 황금의 빛',' 시간의 반',' 사람이 왜 살아 있는가',' 인간' 등이 최고의 증거다. 각종 외력의 영향으로, 우리는 종종 가장 기본적인 상식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이해할 수 없다. 모든 개인이 상식을 아는 의식과 용기를 가지고 있다면, 역사와 현실의 많은 비극은 피할 수 있을 것이다. 제임스의 노력은 여기에 매우 의미가 있다. 그는 1+ 1=2 는 우리 교제의 기본 원칙이다/1+ 1= 다른 사람을 말하는 사람들은 의심할 만하다. 졸렬한 언어에 가까울 정도로 간단하지만, 사실 얼마나 깊은 의도를 내포하고 있는가! 세 번째는 개인의 전반적인 인식과 재건 노력이다. 앞의 두 가지를 기초로 시인은 그의' 이해',' 생명의 고백',' 나와 나',' 절망 0',' 생활방식',' 사랑을 믿는다',' 블루마인 어록' 등의 시에서 매우 자각적인 철학 총결산을 했다 절망' 이라는 시는 제임스가 여러 해 동안 축적한 감정의 총폭발이다. ○ 의 이미지는 시인의 자기묘사임이 분명하다. 역사, 현실, 자아에 대한 반성과 절망은 충격적이고, 생명에 대한 고문은 잔혹한 정도에 이르렀고, 충격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 다른 시에서 시인들은 잃어버린 현대인들에게 정신적인 위로를 줄 수 있는 근본적인 답을 찾으려고 재구조화 노력을 했다. 이런 위아래 구애하는 정신은 그 자체로 일정한 순난색을 띠고 있다.
창조적 특징
제임스의 시가 창작을 살펴보면, 1, 제임스시의' 동화세계' 의 건설이라는 세 가지 점이 더 두드러진다. 시는 본질적으로 생활과 세계의 대화이다. 제임스의 시 창작은 모성애, 순수함, 자연에 대한 묘사로 시작된다. 이것이 인류가 외부와 대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시 동화세계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제임스는 매우 순수한 길을 걸었고, 그는 자신의 마음을 완전히 드러냈기 때문에, 그의 글에서 흘러나오는 아름다운 시편은 조금도 가식적이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더 귀중한 것은 시인이 개인의 세계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을 위해 탄식하는 것이다. 그는 자신의 시의 햇빛을 그가 주목할 수 있는 광활한 세계에 뿌리며 현대인의 지치고 막막한 마음을 진심으로 위로했다. Zhan _ 의 동화 세계에 들어가면, 우리는 잠시 필멸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이 세상의 진선미의 존재를 실감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순애의 힘, 청춘불멸의 힘,' 동화세계' 의 힘이다.
둘째, 시인은 시를 계기로 역사와 현실의 가짜 악추에 대해 격렬하게 비판했다. 여기서 제임스 _ 는' 선샤인 소년 시인' 의 부정적인 이미지로 나타난 것 같다. 사실 양자는 고도의 내적 일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진선미를 사랑하는 사람은 반드시 가짜 악추를 비웃을 것이다. 시인은 자신의 동화 세계를 직시하며 현실 생활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그는 움츠러들지 않고, 지식인이 마땅히 받아야 할 책임을 의연히 떠맡았다. 그래서 제임스의 부드러운 시 세계에서' 흥전 공무, 지존고' 라는 기묘한 꽃이 피었다. 물론 시인은 밑바닥 사람들의 생활에 익숙하지 않았고, 그의 풍자시도 너무 직설적이고 피상적이었지만, 그렇다고 그가 자신의 정의의 목소리를 표현하는 것을 방해하지는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우리의 가장 무서운 것은 "일상생활은 우리를 사물에 무감각하게 만들고, 우리는 단순한 인지만을 받아들인다" 는 것이다. 일이 눈앞에 닥쳤지만 우리는 눈을 멀게 했다. "(슈크로프스키) 제인 _ 은 단지 슈크로프스키가 말한' 낯설음' 으로 사물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되살릴 뿐이다.
마지막으로, 제임스는 인생 철학에 대한 탁월한 탐구를 진행했다. 시인은 자신의 정신집을 굳게 지키며, 생활을 따라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새로운 경지로 들어가려고 시도했다. 그는 시에서' 생명주의' 를 제시했다: 생명은 생명의 모든 의미다! /생활에는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다! 인생은 사람이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이다! ○인생은 즐거움을 중심으로 한다! ○생명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물론, 생활은 기존의 일상적인 과정이며, 초연한 정신의 기탁일 수는 없다. 앞서 언급했듯이, 제임스는 현대인의 궁극적인 배려가 될 수 있는 가치, 이상, 질서를 찾으려고 애썼다. 그가 끊임없이 탐구하는 정신과 자성의 용기는 그의 시에 광채를 더했다.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앞길이 무덤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당신은 절망에 저항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절망은 저항하기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희망 때문에 싸우는 사람들보다 더 용감하고 비장합니다." 젊은 제임스 _ 는 현대인의 근본적인 생존과 관련된 철학을 탐구하는 데 의미가 있다. 우리는 해체와 도피보다는 제임스 _ 와 같은 정신가파수꾼이 더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