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사람은 goa 또는 go, NGO: 나는 /I/I 를 쓸 수 있다. 고문은 이런 진화 과정을 볼 수 있다. 첫 번째는 Yu/Yu 이고 발음은' 나' 입니다. "나" 는 형성자이다. 글은 NGO 로 읽혀지고, 언어는 go 로 읽혀진다. 《논어》도 나를 자칭한다. "I" 고아는 현재 비교적 흔하며 현대용이다.
두 번째 이름은 리 또는 루: 여자/예/예/아. 。 흥미롭게도,' 있다' 라는 단어의 오른쪽 절반은' 아' 라는 단어의 단순화나 초서이다. 두 번째 사람이 부를 때 너와 너의 딸은 같다. 예를 들면' 논어':' 이 여화' 와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여자" 라는 단어는 너의 뜻이고, "여자" 라는 글자는 민남어에서도 발음한다.
두 번째 사람은 복수라고 부른다: 너. 오늘 표준어는 너의 경어로 해석된다. "당신은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는 "당신" 에서.
제 3 자: 이순신 (제 3 자). 시경' 의' 일' 은 모두' 화' 를 의미한다.
3 인칭 복수: ing. "의미" 또는 "의미" (조주어는 아직도 "의미" 의 용법을 유지하고 있다.)
성씨: 일본어와 한국어도' 선생님' 의 용법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뒤" 는 한자 "소리" 의 고음으로, 속칭 "뒤" 라고 불린다. "장생" 은 장 선생을 가리킨다. 장 선생은 장 씨, 일부 전문가, 선배 (예: 의사, 교사, 변호사, 변호인 등) 를 가리킨다.
지식: 이것은 표준어에서 명나라 이전의 중국어까지 여전히' 지식' 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것은' 시경'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아들이 고향으로 돌아간다' (아들이 결혼하다).
치아, 치아: 사람과 초식동물 모두 치아라고 합니다. 말 치아, 치과의사, 치약, 다른 동물, 산정 귀신, 어린 동물, 아이, 혹은 입 밖에서 태어난 뾰족하고 뾰족하며 이를 부른다. 긴 이빨 (과잉 성장) 과 상아 (입 밖에서 자랍니다)
익사/똥 익사: 익사, 오줌도. "장자": "도가 똥에 빠지다."
시간: 자정, 일출, 아침/아침 식사 (벼룩이라고도 함), 아침/아침 식사 (오후라고 함), 일몰 (일반적으로 "해가 지는 것" 으로 알려짐), 황혼, 연회/연회/외식/외식 (저녁) 이 이름들은' 화남훈',' 수서지' 의 10 시제 또는 한대 공식 12 시제에서 찾을 수 있다. 정오 (정오) 와 같은 다른 것들.
스페이스:
예를 들어, 산꼭대기 (산)
발 (사물의 하연). 예를 들어, 나무 아래 (나무 아래) 와 산기슭 (산 아래)
맨 아래 (사물 아래). 예를 들어, 수중 (물에서 가장 낮은 곳)
O (가장 깊은). 예를 들면 마을 올림픽 () 이 가장 많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지명: 민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지명.
일반 (평야), 구덩이/호수 (저세, 호수가 반드시 물이 있는 것은 아니다. 고대에는 많은 물이 있었지만 지금은 물이 없다. ), 평평한 (완만 한 경사 또는 작은 고원)
주앙 (마을); 임시 탑으로 지은 오두막, 예를 들면 초막이나 공사장. ), 단어 (이전에는 초가집을 가리켰는데, 지금은 주로' 집' 으로 쓰이며 집을 가리킨다. 객가에 의해' 방' 이라고 불리는 사람은 항상 자신의 성을 앞에 놓는다. 예를 들면/진채는 진가의 집/주택정착지를 가리킨다. ) 공동체 (부족 제사에 의해 형성된 정착. 대만성 일대는 대부분 원평포족의 거주지이다.
야마자키 (언덕), 랑창 (지형은 비행기의 사다리처럼 돌출되어 있음)
항구 (크고 작은 강과 개울, 대부분 고대 초기의 정박지 또는 무역처로). 오늘은 물이 없을 것 같아요. ) 을 참조하십시오
논밭/논밭, 농업지.
주: 강과 모래가 퇴적하다.
캠프/숙박/도시/전선/라시/병력: 대만성의 군대 대부분은 부자에 의해 배치된다.
문: 입성/바다/야마구치. 사슴귀문 같은 곳 (정성이 무대에 오르는 곳은 항구다)
나 피곤해. 표준어를 "피곤" 이라고 합니다. 《시경: 작은 사발 편》은 부모님을 지치지 않는다. (참조 진관학 고급 표준어 사전)
추위/추위: 표준어가 섞여 있다. 일본어와 한국어도 이런 용법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환경은 자연스럽게 우리에게 작용한다. 예를 들면 날씨, 이것은 춥다고 한다. 예를 들면' 겨울은 춥다' 와 같다.
사물의 온도를 "서리라", "발이 차갑고, 꼬리가 차갑고, 손이 차갑고, 꼬리가 차갑다" 라고 부른다.
발열/연소: 위와 같습니다. 이것은 뜨거운 끓는 물이다.
섬세함: "2" 와 같은 기름기. 조심하세요. 예를 들어 조심하세요.
몸: 민어에서' 임신' 은' 몸' 을 의미하고, 갑골문에서' 몸' 이라는 단어는 사람의 뱃속에 있는 것을 가리킨다.
식기: 취사도구를 예로 들어 봅시다. 고대에는 "주전자", 북방과 관지는 "냄비", 광둥어, 객가어는 "냄비", 민어는 "솥" 이라고 불렀다. 민어는 "솥" 을 "주전자" 로 사용하는데, 적어도 서한 시대에 이해할 수 있는 용법을 보존하였다. 정봉신:' 중국어 방언 및 사투리 지역사 연구',' 정방신 언어학 논문집' (베이징: 비즈니스 인서관, 1998), 203-206 면.
저자: 언급, 코팅. 젓가락. 일본인의 성격도 마찬가지다.
셔츠: 옷도. 위에서 아래로 입는 것은 하체에 이르지 않아도 셔츠라고 불러야 한다. 예컨대 긴셔츠 (가운).
맞음/불안정/......: 모든 기복을' Loko' 라고 합니다. Loko (타고 뛰어오르는 말) 는 정말 석두 (한유의 시' 암' 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대만 펑호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지금은 노구석으로 많이 읽혀지고 있다), 정말 진흙 (진흙) 이다.
Pm: 죽도 혼이라고 해요. 김후이디: "왜 다진 고기를 먹지 않아요? 클릭합니다 정말 질척거리다.
과도한/썩은: 만다린은 모두 "썩은"
지나치게 (엉터리), 표준어는' 썩다' 라는 뜻으로 질이 나쁘다는 뜻이며, 심지어 물물물일 수도 있다. 예를 들면 성어' 과토란', 우리 텔레비전은 비누를 가리지 않는다.
걸은 부패의 표상을 가리킨다. 두부처럼 썩다.
교활한: 내 아들은 진실하고 교활하다. 이 아이는 말을 잘 듣지 않고, 교양이 없고, 장난이 심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불안/불안: 공허한 마음, 바보.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가 말했다. "나는 내가 미친 줄 모르고 곧지 않다. 나는 원하지 않는다. 나는 믿지 않는다."
거꾸로 된 문장:
둘째,' 셔츠바지',' 인객',' 이득을 보다',' 잠자는 침대',' 살코기',' 끓는 물' 등의 단어는 당송 (중한시대) 이후 계속 사용되고 있다. [바지 손님 끓는 물, 광둥어에서도 볼 수 있다]
민남어의 일부 구사 방법은 현대한어와 반대이지만, 고한어와 마찬가지로' 오리 엄마',' 풍대',' 인객',' 친척',' 손' 과 같다.
동물의 성별과 사물의 음양은 표 2 에서' 남자/여자' 로 표현된다 (예: 계모, 개공).
기원과 파생은' 모/자' 로 표기된다. 예를 들면 돈 (모돈, 자본), 돈 (이자) 이다. 주주 (주식), 주식 (배당금).
기타: 습관화, 고집, 무기력, 불끈, 유치함, 강함, 의혹 포기, 뒷걸음질, 첫째, 첫째, 첫째, 코 막힘, 한 발짝도, 흉내, 청신호;
동사:
맞춰봐: 맞춰봐.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는 "억측도, 필연적도, 고체도, 나도 없다" 고 말했다.
하강: 차량과 차선에서 멀리 떨어진 하향 모션을 "하강" 이라고 합니다. 하차 (하차), 하차 (하차); 루오 치 (내리막 길); 내리막 (내리막); 고속도로를 떠나다. 일본어와 한국어도 이런 한자를 표현합니다.
죽이다: 죽이다. 구어가 더욱 보편적이다. 돼지를 죽이고 사람을 도살하다.
고려: 주의, 관심, 깊이 집중. 곰곰이 생각하다.
익숙함: 알아요. 윤희는 말했다: 예를 들어, 당신은 왕성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까? 왕씨를 아십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떠우: 한자리에 모이다. 두 사람이 싸우다. ) 을 참조하십시오
기업: 펭귄 (거위가 일어서는 것), 기업벽 (창녀), 기업이 일어서는 것. ), 음키아.
가, 가: 일본어와 한국어도 이 한자를 표현한다.
행: 오늘 표준어에서 "가" 는 고대에도 "가" 라고 불렸어요. 예를 들어 걷기, 표준어는' 길을 걷다' 라고 하고, 민남어는' 길을 걷다' 라고 부른다.
가: 서둘러, 만다린에서 "달리기", 옛말에서 "가" 야. 민남어에서' 가다' 라는 글자는 문자적으로' 길을 달리다' 를 의미하며' 도망가다',' 도망가다' 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폭주하다.
비비: 떨기도. 일본어와 한국어도 한자' 비' 를 표시하여 떨림과 무감각을 나타낸다.
부분: 왼발이 어색하고 오른발이 어색하다. 일부는 앞으로 가는 것을 의미하고, 목적 없이 걷거나 게임을 하는 것을 말한다. 샤오밍은 공원에 가서 천천히 산책을 한다.
명사 동사화 또는 형용사화: 날이 밝을 것 (날이 밝을 것), 차가 두 상자 (차 두 상자), 춘약 (스프레이) 이 왔다.
부사/보조 동사/기타:
Zhu: 음성학은 "돼지" 또는 "쓰기", "예" 와 같습니다. 안에 맛약을 넣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다음과 같은 경우:
마찬가지로 "예" 를 사용하십시오. 네가 가면, 네가 가면 (걷고 달리면). ), 음나.
어떻게 (영어식),' 예' 를 전하는가. 만약 크다면요? 경제 (얼마나 큰가), 만약 경제 (얼마나 큰가? ), 다양한 억양의 고아, 노아, 등등. "예" 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성실/진실:
정성은 고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성공", "성실 위대함" (정말 위대함) 으로도 볼 수 있다.
명사나 명사화 형용사는 흔히 "참" 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진홍색, 그렇게 하얗고 남자다움이 있다.
되다/되다/위대함은 고대 중국어에서' 가장',' 극',' 대체할 수 없다' 라는 뜻이다. 공자, 노자, 석가모니라는 칭호: 지성, 지성, 대성. 민방언은 매일 사용되고 있습니다.
상+형용사: 가장+형용사. 위와 같이 좋다. 가장 큰 (가장 큰), 가장 추운 (가장 추운). 지식+형용사: 표 "그래서+형용사". 최고의 (이렇게 좋은), 가장 큰 (이렇게 큰); 추위에 (이렇게 춥다).
큰+형용사: 표상+형용사. 큰 머리 (슈퍼 무지), 큰 돼지 머리 (슈퍼 바보), 큰 녀석.
네, 그렇습니다. 표준어의 옳고 그름은 옳다. 민어의 이름은' 제' 가 옳다. 예를 들어 글쓰기도 그렇다. 민어의' 권' 은 상대적이며, 그 원래 의도대로 한다. 예를 들어, 상금의 경우, 숫자를 세기 시작합니다 (이 숫자부터).
쓰기, 얻기, 얻기, 얻기; 그것을 얻는 자는 그것을 취한다. 상/상 (상), 뒷벽 (등) 을 찍다.
누르기: 누르기도 합니다. 출발점에 따르면 (이 점에서 출발), 형법의 규정에 따라 (법에 따라 대만 성법을 자주 사용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귀가 뭐예요? /Ann/Ann: 그게 다예요. Yan/An 은 영어로 된 how 와 같습니다.
맹자 리앙 왕 후이: "마음" (그 게 다 야).
말은 귀가 아닙니까? 말하기 (이런 식으로 하지 않음).
예: (정본신 참조: 중국어 방언사 및 방언 지역사 연구,' 정본신 언어학 논문 선정' (베이징: 비즈니스 인쇄관, 1998), 206 면 참조. ) 형용사 앞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수박만큼 큽니다 (이 수박은 정말 큽니다)
Tsit 는 용감합니다 (이 아이는 정말 용감합니다)
이런 용법은' 시경' 에서' 여행' 이라는 글자의 용법과 매우 비슷하다.
주남 야오 타오: 복숭아가 죽어가고 있어요. 하지만 문제가 있어요. (블레이드 있음 = 참 큼)
"xiaoya 꽃": 평평한 돌, 초라한 신발이 있습니다. (평평함 = 진평)
추가:
Kha++ 형용사: 예를 들어' 적게' 는' 적게' 를 의미한다
맹자 리앙 왕휘상: "이웃 나라에는 다민이 없고, 우리 나라에는 다민이 없다. 왜 안돼? 클릭합니다
왕안석' 두꺼비 유람':' 덮으면 좋은 워커보다 11 배는 안 된다. 그러나 그 정도에 따라 기억하는 사람은 적고, 깊이를 덮는 사람은 적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의문사:
아래: 호엽. 뭐, 아니면 어디. 무슨 일이 있었는지, 누가/어디서, 언제 ... 목소리: 티 또는 투, 테.
What:Who (누구) 와 what (무엇/무슨 관계) 가 뭐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