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평소대로 연습합니다.
어떤 서예 풍격을 배우든지 대량의 연습이 필요하며, 장문 서예도 예외는 아니다. 서예의 기본기 (예: 필법, 구사법, 레이아웃, 서체 등) 로 시작할 수 있다. 동시에, 장문 서예 대사의 작품을 모방하고 따르며, 그 서체의 특징과 형태를 관찰하여 점차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려고 한다.
2, 구조가 정확해야 한다.
장문 서예는 글자의 구조와 배치를 중시하므로 글을 쓸 때 획의 순서와 크기, 글자체의 위치와 간격, 가로줄 등을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요소들을 파악하면 서체의 깔끔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획은 힘이 있어야 한다.
장문 서예 획은 굵고 곧고 힘이 있지만, 동시에 획의 순서에 주의해야 한다. 각 획은 시작부터 끝까지 변화가 있어야 하며, 무뚝뚝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게다가, 많은 장문 서예 작품들은 획으로 압축하고 굵게 해야 하며, 자주 연습하고 필법을 높여야 한다.
4. 의경이 선명해야 한다.
티베트족 서예는 먹색의 농도와 강인함을 강조하며 풍부한 표현 수법과 감정 표현의 적절한 활용에 초점을 맞추어 쓴 작품을 더욱 개인화하고 예술적으로 만든다.
티베트 서예의 특징:
1, 재기초.
장문 서체는 기초가 두껍고 독특하며 고대 당카이, 김문, 전서의 커버와 종합이며, 티베트족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장문 서예는 먹색 농도와 획의 불균형을 중시하므로, 글을 쓸 때는 획을 더욱 풍부하고 힘있게 하여 층층이 뚜렷한 작품을 형성해야 한다.
2, 유연하고 유창합니다.
티베트식 서예의 획은 두껍지만 변화무쌍하여 형식과 내면의 영혼의 조화를 강조한다. 따라서 글을 쓸 때 종종 이중으로 사용되어 작품의 탄력성과 움직임을 부각시킨다. 장문 서예의 획은 힘이 세서 관객들에게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예가의 상상력과 개성 스타일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다.
3. 문화가 쌓이다.
티베트어는 티베트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서예 작품은 종종 전통적인 벽화, 그림, 불경 등 문화작품과 결합되어 문화적 축적과 종교적 의의가 풍부하다.
4. 독특한 개성.
장문 서예는 연필, 붓, 만년필을 기초로 하지만 스타일, 선, 레이아웃 등에서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글을 쓰는 과정에서 서예가가 강한 예술 감상과 창작 능력을 필요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