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서 낭만주의 작품에 묘사된 생활은 왕왕 환상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허구의 특수한 환경에서 특이한 초인적 성격, 행동, 능력을 지닌 이미지를 묘사했다.
예를 들어' 모란정' 의 두리모는 순수하고 자유로운 사랑을 위해 다시 살아날 수 있다. 서유기' 의 손오공은 능력이 비범하다. 우고' 비참한 세계' 의 아장 () 은 그의 인격과 도덕으로 모든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고, 무엇이든 할 수 있으며, 거짓말을 하지 않는 수녀가 교칙을 위반하게 할 수 있다.
이 모든 이미지들은 실생활에서 분명히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 작가의 희망을 충분히 반영하고 이상적인 인물이나 영웅으로 가득 차 있다. 러시아의 유명한 문학 평론가 벨린스키가 말했듯이.
"가장 좁고 본질적인 의미에서 낭만주의는 인간 영혼의 내면세계이자 그의 영혼의 비밀생활이다. 사람들의 가슴과 마음속에서 침투자 낭만주의의 비밀 원천. " 이상과 열정을 표현하기 위해 낭만주의는 종종 강한 대비색으로 주관적인 경향을 강화하고 두드러지게 한다. 예를 들어 우고의' 파리성모원' 은 미추의 대비로 겉모습과 내면의 거대한 대조를 보이며 작가의 사랑과 미움이 뚜렷한 감정을 표현했다.
확장 데이터
많은 지식인과 역사가들은 낭만주의를 계몽운동에 대한 반등으로 여기는 것은 계몽시대에 대한 반성이다. 계몽운동 시절 사상가들은 연역추론의 절대성을 강조했고, 낭만주의는 직감, 상상력, 감각을 강조하며, 심지어 누군가가 비이성주의라고 비판할 지경에 이르렀다.
전반적으로 낭만주의 운동은 18 세기 말부터 19 세기 초까지 유럽에 나타난 많은 예술가, 시인, 작가, 음악가, 정치가, 철학자 등의 인물들로 자발적으로 구성되었다. 그러나 낭만주의의 구체적인 특징과 정의는 20 세기까지 사상사와 문학사 논쟁의 주제로 남아 있다.
바이두 백과-낭만주의
바이두 백과-낭만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