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색은 지속적인 빗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류청은 담배 냄새가 더 난다.
이 꽃들은 아이들에 의해 쓸어지지 않았습니다.
태산이 맴도는 손님은 아직도 자고 있다.
시와 산문의 취지
복숭아꽃의 꽃잎에는 아직도 어젯밤의 빗방울이 남아 있다.
비가 온 후 버드나무가 푸르러졌다.
아침 안개에 휩싸이다.
빗물이 꽃잎을 정원에 가득 뿌렸지만 아이들은 아직 깨끗이 청소하지 않았다.
황달발굽 소리, 산속 여행자들은 아직도 곤히 자고 있다.
단어 주석
(1) 밍크 (K): 아름다운 옥석입니다.
주: 선산을 가리킨다.
(2) 옥: 미옥.
나 (j 욕): 아니, 아니, 이건 반문문이야.
승리: 경쟁하고 이길 수 있습니다.
커플 (4u): 두 사람이 함께 밭을 갈았다.
(3): 일년생 수생초본식물, 잎은 약간 삼각형, 잎자루가 부풀어 오르고, 여름에는 흰 꽃이 피고, 열매는 딱딱한 껍질과 모서리가 있어 먹을 수 있다.
승무원: 막대기 하나에 기대어.
(4) 무성한 식물.
희소하거나 분산된 모습.
(5) 안회 (52 1 년 전 -48 1 년 전): 춘추말기, 루국인, 자쯔연, 일명 안연은 공자의 가장 자랑스러운 제자입니다. 그는 보잘것없는 골목에 살면서 공자가 창립한 유교 학설을 배우고 홍보하는 데 모든 정력을 쏟으며' 맛있는 생활' 을 하고 있다.
오육선생: 도연명 (약 365-427), 본명 리앙, 시호 오육씨를 가리킨다. 가입 후 그는 이름을 돈으로 바꾸었다. 그는 동진 말기 남송초의 시인 문학가 산문가 산문가이다. 동진양 장작상 (오늘 강서구강시) 사람. 그는 몇 년 동안 소관으로 일하다가 사직했다.
(6) 밤비: 밤비; 밤이 되면 비가 온다. 안녕히 주무세요.
(7) 비례감: 술을 붓고 술을 붓는다.
Chūng: 물건을 박격포나 발우에 넣고 껍질을 두드리거나 으깬다. [1] 시 감상
총 7 편의 시 * * * 가 있는데, 각 수도는 독립된 장이며, 하나의 전체이다. 시는 서로 다른 각도에서 지천의 전원생활과 자연경관을 보여주며 시인의 인생 태도와 정신경지를 심오하고 아름답게 표현했다. 시의 중점은 외경 묘사가 아니라 내면정신생활의 표현에 있다. 이것이 바로 왕위 산수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그가 산수를 썼기 때문에, 정신적 경지를 썼다. 산천을 통해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는 것이다. 당대의 저명한 학자 루칸 () 씨는 왕위의 작품' 외로운 세계와 황혼, 내 마음은 광천' ('승하북탑') 과' 내 마음은 한가하다, 이 맑은 물처럼' ('청계') 에서 왕웨이시 발전의 열쇠를 찾은 것 같다고 지적했다.
왕웨이시 미학의 핵심은' 정적' 자이다. 이것이 바로 이 시가 표현해야 할 것이다. 그의 평온함은 오로지 환경의 평온을 쓰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평온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런 심경의 평온함은 사상 수양이 극한에 이르지 않으면 달성할 수 없다. 전원악' 의 시에서는 대부분 조용하고 조용하지만 묘사한 환경은 냉색이다. 모두 자연에 대한 사랑과 찬양을 반영한 것이다. 따라서 왕위의' 조용한' 환경에 대한 동경은 자연과 삶에 대한 그의 개인적인 애착과 분리될 수 없다.
왕위의 자연에 대한 애착은 주관적인 요인 외에 깊은 사회적 요인이 있다. 왕웨이는 일생 사업이 기구하다. 19 살 때 그는 직업에 들어갔다. 처음에 그는 너무 기뻐서 나중에 연루로 강직되었다. 그는 아내를 잃고 더 이상 결혼하지 않고 30 년 동안 혼자 살았다. 왕위는 재상 장구령에 의해 발탁되었지만,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았다. 장구령이 도시를 떠난 후 곳곳에서 타격과 따돌림을 받았다. 안사의 난' 이후 모함을 받아 큰 영향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