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락의 첫 번째 항목 편집: 학습 방법
아들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안 그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Y-N), 군자 아닌가요? " 아들은 말했다: "정기적 인 독서 검토, 왜 행복하지? 클릭합니다 -응?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들은 나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화를 내지 않는다. 이것도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이 아닌가? 키워드 설명: (1) 자: 선생님, 공자를 뜻합니다. 중국 고대에는 지위가 있고 지식이 있는 남자에 대한 존칭이 남자라고도 불렸다.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 는 공자를 가리킨다. 공자 (기원전 55 1-479), 이름 중니, 춘추시대 (이 산둥 곡부) 사람. 그는 중국 고대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자 유교의 창시자이다. (2) 학습: 공자가 여기서 말하는' 학습' 은 주로 서주의 의식, 음악, 시, 책 등 전통문화 전적을 배우는 것을 가리킨다. (3) 시간 학습: 자주 복습한다. 주진 시대에는 "시간" 이라는 단어가 부사로 사용되었는데, 이는 "어느 때" 또는 "적당한 때" 를 의미한다. 그러나 주씨는 그의' 논어' 라는 책에서' 시간' 을' 상시' 로 해석하는 것은 연습, 의식, 음악을 의미한다. 시와 책을 평론하다. 복습, 실습, 실천을 의미합니다. (4): 통용자, 음유원, 참으로' 기쁘게' 인 고체자, 즐거운 의미. (5) 친구: 뜻이 맞는 사람을 가리킨다. (6) 음악: 말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오래된 쪽지에 기쁨이 마음속에 있고 기쁨이 밖에 있다고 말했다. (7) 사람은 모른다: 이 말은 불완전하고, 사람이 모르는 것을 말하지 않는다. 객체가 누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는 것은 이해이다. 사람은 모른다. 다만 다른 사람은 자신을 모른다. (8) 유: 병음: y-n, 화났어, 화났어. (9) 군자: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 보어 설명: 및: 접속사. 예: 수시로 공부하다. 전환점의 예: 사람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이 (y): 저도 그래요. 부족 호랑이: 말투 조사, 의문 어조는' 말' 자아로 번역될 수 있다. 알아: 알았어. 1 문장은 학습 방법에 관한 것이다. 지식에 있어서,' 학습' 은 인지과정에 불과하고,' 학습' 은 공고한 과정이다. 더 많은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학습' 과' 학습' 을 통일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학습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뜻이 맞는 사람을 방문하면 우정을 증진시키고 서로 공부할 수 있다. 세 번째 문장은 태도에 관한 것이다. "사람은 모른다", 그 뒤에 목적어 "안다" 는 말은 "나" 또는 "나 자신" 으로 번역될 수 있다
이 단락의 두 번째 항목 편집: 사람들과 거래하십시오.
증자는 "나 (W) 는 매일 3 성 (X) 에 산다. 나 (w) 는 (w I)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가와 (chuán 222N) 는 익숙하지 않나요? " ("학습") 증자 같다
일찍이 참삼이 말했다. "저는 매일 여러 번 자신을 반성합니다. 제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했나요? 친구와의 교제는 진실하고 솔직한가?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을 복습했습니까? 클릭합니다 키워드 설명: (1) 증자: 옥자, 증자, 증자 (shēn) 는 기원전 505 년부터 기원전 436 년까지 태어났다. 춘추전국시대에 루의 남무성 (오늘 산둥 피현인) 은 일제가 멸망한 귀족의 후예였다. 일찍이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로 효자로 유명하다. 그는 효경을 썼다고 한다. (2) 3 도 (x 鲎ng): 더 많은 자기 반성. 참고: 세 지방에는 몇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첫째, 검사를 반복하십시오. 두 번째는 다방면으로 조사하는 것이다. 사실 고대에는 동작이 있는 동사 앞에 숫자를 더하면 동작이 많다는 뜻이므로 반드시 세 번이나 인정할 필요는 없었다. 셋: 여러 번 가리키다. 여러 차례 자찰을 진행하다. (3) 충성도: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충성. 여기서 우리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4) 편지: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신자는 성실하다. 성실을 믿다. 사람들은 예절 규칙에 따라 서로 신용을 지키도록 요구받아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조절해야 한다. 성실성 (5) 이 전해지고 (동사가 명사로 사용됨), 옛 주석이 "선생님께 가르침을 받다" 고 말하는 것을 의미한다. 선생님이 독학한 거예요. 공부는' 배우면서 배우다' 라는 단어와 마찬가지로 복습, 연습, 운동 등을 가리킨다. 추가 정보: 나: 나. 일: 매일. 셋: 여러 번. 성: 조사, 반성. 찬성: 찬성. 구: 계획. 충성: 최선을 다해라. 전기: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
이 단락의 세 번째 항목 편집: 학습 방법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배운 것을 복습하면 새로운 깨달음과 경험을 얻을 수 있고, 이것으로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키워드 해석: 참고: 이 장에서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것이다. 듣는 것을 복습하고, 그로부터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 두 번째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법률과 법규의 이야기를 복습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제 생각에는 이 두 가지 해결책을 결합하는 것이 더 완벽할 것 같습니다. 제 능력 범위 내에서 가능한 한 광범위하게 고전을 읽고, 그 의미를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들은 내용을 정기적으로 복습하여 경험과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험명언)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류의 지식 영역을 넓힐 수 있고, 폐관도 선현의 지혜시대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라고 불릴 수 있고, 낡은 것과 새로운 것을 녹이고, 옛날과 현재를 융해할 수 있다. 어떤 학자들은 온유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문자 그대로 고금의 지식만 흡수하고 경험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지식의 매매 쌍방과 같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래서 먼저 "선생님" 의 의미를 살펴 보겠습니다. 논어' 제 14 장에는' 사' 라는 글자가 있는데, 이는 오늘날의 선생님과 비슷하다는 뜻이다. 그래서: 오래된 지식 (명사로 형용사 사용). 그리고: 접속사, 상속을 나타내는 것, 다만. 알아: 깨달음. 네, 가능합니다. 의존: 의존. 찬성: as. 기타 단어 설명: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온고가 아니라 새로운 해석을 주의하라: 복습; 그래서: 늙었어요.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에서: "논어 위정":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한 반고' 동도푸': "온고로 새로운 어려움을 알고, 덕을 알고 얻기 어렵다." 예: ~ 는 학습에서 중요한 방법이다. 문법: 연계 술어와 정어로 삼다. 학습, 일 또는 기타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이 단락의 네 번째 항목 편집: 학습과 사고의 관계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생각하지 않고 책을 읽으면 혼란스럽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 꿈만 꾸고 책을 읽지 않으면 사람을 해칠 수 있다. " 키워드 설명: 및: 접속사, 전환을 나타냅니다. 그런 다음 접속사는 "JIU" 와 "bear" 에 해당합니다. 왕 (w m 4 ng):' 왕' 을 통하는 것은 곤혹스럽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뜻입니다. Dài: 여기 의미는 해롭다. 의도: 위험. 이 단락에 대한 이해:' 학습' 과' 생각' 은 독서학습에 없어서는 안 된다. "학습" 은 "생각" 의 기초이며, "생각" 은 "학습" 에서 진행되어야 하는데,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이 단락의 다섯 번째 항목 편집: 학습 태도
아들은 말했다: "왜 딸에게 지식을 가르치지 않습니까?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아들이 말했다: "종아, 선생님이 너에게 알고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줄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총명하다. \ "1, 여자에게 알도록 가르쳐! 알고 있거나 모르는 올바른 태도를 가르쳐 주십시오! (양버균 논어) 2. 당신은 여자를 가르치는 것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내가 너에게 지식이 무엇인지 말해줄게! (이택후' 오늘 논어 읽기') 3. 내 조카가 알아! 내가 어떻게 계산하는지 가르쳐 줄게, 너도 알잖아! (전무 논어 신해) 4. 이봐, 여자들은 뭘 알아? 교육 (교육), 알겠어요? (남 논어) 5. 조카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니? 내가 너에게 가르쳐 준 모든 것을 알고 있니? (서지강의 논어에 대한 설명) 6. 당신은 여자를 가르치는 것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7, 매춘부는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가르쳐 줄게, (너) 알아! 8. (설금성 중학생 교과서 완전 해석) 8. 내가 가르쳐 줄게. 이 이치를 너는 이해하니? (양윤근' 논어 발견') 공자가 말했다. "우리가 아는 것과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줄게. 아는 것, 모르는 것, 모르는 것, 모르는 것, 이것이 지혜다. 키워드 설명: 여자 ('예' 의 인칭 대명사를 통해, 알다시피 ('안다' 를 통해' 안다 (zhiǔ)' 를 의미):' 안다' 를 통해 당신은 똑똑하고 지혜롭다. 첫째: 공자를 대신하여 가르치다: 가르치고 전수하다. 후: 음성 보조 단어. 저자: 종유자 (루즈) (기원전 542 ~ 기원전 480 년), 춘추시대 산둥 성 사수현 샘림진 변교촌인. 공자는 자랑스러운 학생으로 그의 정치 사무로 유명하다. 이 단락에 대한 이해: 공자가 이 말을 하는 것은 언행이 신중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과장하지 말라는 것이다. 성실하고 겸허해야지, 아는 척하지 마라.
이 단락의 여섯 번째 항목 편집: 학습 태도
아들은 말했다: "현사치를 보고, 그렇지 않으면 스스로 반성한다. 클릭합니다 ("입인") 공자가 말했다. "성자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를 보고, 그에게서 배우면,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불현한 사람을 보면 자기도 그와 같은 결점이 있는지 반성하고 고쳐야 한다. " 키워드 설명: 사고: 희망, 사고. 지방: 같은 문제가 있는지 반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치: 현덕을 보세요. 덕과 재능을 겸비하다. 말투
이 단락의 일곱 번째 항목 편집: 학습 태도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몇 사람이 동행하면, 반드시 한 사람이 우리 스승이 될 수 있으니, 그 소장을 선택해야 한다."
배우고, 그들의 결점을 보면, 그들처럼 습관을 고치는 것을 도와야 한다. 키워드 설명: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누군가 나를 위해 스승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안,' 그 중',' 그 중' 에 해당한다. 셋째: 여러 번 참조; 얼굴: "에서"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지: 단어는 선을 택한 사람: 다이산; A: 단어는 나쁜 사람을 가리키고, 변경: 나쁜 사람.
이 단락의 여덟 번째 항목 편집: 사람이 되는 법
쩡 지 (Zeng zi) 는 "학자들은 자기 개선, 임중 먼 길을 가져야한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포부가 있는 사람은 마음이 넓고 의지가 확고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위대한 사명 (또는 책임) 과 먼 길을 가야 하기 때문이다. 인' 의 이상을 자신의 사명으로 실현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을 때까지 멈추지 않고 멀리 있지 않나요? 클릭합니다 단어 설명: 홍이: 마음이 넓고 의지가 강하다: 강인함, 용기, 인자함: 자신과 사람을 밀고 남을 선하게 하는 것: 끝.
이 단락의 9 항 편집: 인간으로서의 방법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퇴하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일 년 중 가장 추운 계절이 되어서야 송백 (b m 4 I) 이 마지막 낙엽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고 말했다. 깊은 의미: 사람은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하며, 송백으로 사람의 끈기를 비유해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주어와 술어 사이에 사용되는 구조보조어로 문장의 독립성을 없애고 편향된 구조로 번역하지 않거나 억지로' 의' 로 번역한다. 추위: 일 년 중 추운 계절, 늦겨울 그리고 (고금의 글자): 자연, 그 후. 따로따로 설명한다는 뜻입니다. 물론이죠. 이렇게요. 나중에, 나중에.
이 단락의 열 번째 항목 편집: 사람이 되는 방법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자공이 물었다. "평생 추구할 수 있는 말이 있나요? 아들은 말했다: "아마도' 용서' 단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키워드 설명: 한 단어: 한 단어. 좋아: 추구. 용서: 아마, 아마도. 용서: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생각하는 것은 유교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남에게 선을 행하는 것을 가리킨다. 욕망: 좋아, 생각. 하고 싶다. 역사: 신청. 이 단락에 대해 논평하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뜻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그것은 오늘날 사회의 도덕적 수양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이미 경고 격언이 되었다.
이 단락의 주석을 편집하다.
첫 번째는 학습 방법과 개인의 수양이며, 사람들이 공부에 대한 애착을 불러일으키고, 자율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둘째, 지식의 계승과 혁신을 강조하는 학습 방법. 셋째, 학습 방법, 지식 검토의 필요성을 강조하십시오. 넷째, 학습 태도, 학습과 사고의 결합을 강조하고' 학습' 과' 사고' 의 변증 관계를 설명한다. 다섯째, 학습 태도, 대화를 통해 똑똑하고, 배우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가치를 토론한다. 여섯째, 학습 방법, 학습 태도, 사상 수양. 수시로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다. 일곱 번째는 학습방법과 개인수양이다. 언제 어디서나 겸손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하며 올바른 학습태도를 가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여덟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기개가 있으면 강한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아홉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열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생각을 바꾸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학습 방법, 학습 태도, 개인 수양의 세 가지 범주가 있다. 논어 10 조' 는 학습방법, 학습태도, 수양에 관한 10 개의 어록이다. 이 열 마디 어록은 격언 경구로, 매 문장마다 깊은 도리를 나타냈다. 그것들은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문필도 특색이 있고, 문장이 가지런하고, 음조가 조화롭고, 읽기에 상당히 매끄럽고 감화력이 풍부하다.
이 단락의 고문 번역의 여섯 가지 편집 수단
기록, 설명, 합리화, 증삭제, 단축: 인간의 이름, 지명, 왕조, 연호, 관명, 책 제목 등 고유 명사는 모두 원문에 따라 베껴 쓸 수 있다. 또한 고대와 현대의 의미는 일치하며 "산", "불", "차", "질문", "탈출" 등과 같은 잘 알려진 단어는 번역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해석: 이것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수단입니다. 현대 중국어 이중음사로 고대 중국어 단음사를 해석하다. 공통어, 단어 다의성, 품사 활용, 그리고 다양한 용법이 사용된 허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우리는 컨텍스트에 연락해서 그것의 정확한 설명을 선택해야 한다. Lee: 번역의 어순을 조정하고 합리화하십시오. 대부분의 문어어는 현대 중국어와 같은 순서로 배열되어 있지만, "공자가 폭정이 호랑이보다 사납다고 한다" (뱀잡이가 말했다), 원래 순서는 "잔인한 통치가 호랑이보다 사납다" 로 번역되어 현대 언어 습관에 맞지 않으므로 "사납다" 전에 "호랑이" 를 조정해야 한다. 추가: 원문이 생략된 곳에 필요한 내용을 추가하여 번역문이 원활하고 또렷하게 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갑자기 자를 긋고, 무리가 끝까지 울린다" (복화술) 는 "자를 긋다" 와 "긋다" 사이에 동사 "소리" 가 부족하여 번역을 더해야 한다. 또 다른 예로, "핵선을 한 번 맛본 적이 있는데, 만약 어떤 단어가 문법적인 기능만을 가지고 있어서 번역할 수 없다면, 삭제하지 않고 번역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대국 예측할 수 없다' (조규변) 의' 남편' 자,' 겸손' (누추한 방의 비문) 의' 지식' 자,' 시학' (논어 6) 의' 아이' 자는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약어: 기세를 높이기 위해 문어문의 일부 문장은 많은 획에 의도적으로 사용되어 번역에서 그 의미를 농축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진) 은 이미 세계를 휩쓸었다. 온 세상을 포함해서 사해의 의를 포함해서 팔황한 마음을 삼켰다. 현대 중국어에서는 네 가지 다른 표현 방식을 찾아' 천하를 휩쓸다',' 겸수하고 저축하다',' 겸수하고 저축하다' 라는 네 개의 단구를 번역하기 어렵다. 번역에서는' 진 () 이 천하를 삼키고 천하를 통일하려는 의지가 있다' 고 농축할 수 있다.
이 단락의 "끝" 에 대한 설명을 편집하다.
즐거운 "됐어" 는 Y 원이 아니라 L é로 읽어야 한다. 이 성어는' 논어' 제 1 장에서 처음 나왔기 때문이다.' 공부는 수시로 하지, 그렇지 않니?'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Zhu 에 대한 논평은 다음과 같다: 말하고, 행복하다; 음악 음악. 공자의 논어에도 공자의 말이 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지만,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주쌍의 주석도: 좋아, 멈춘다. 음악 음악. 오늘의 발음에 따르면, "로" 라는 글자는 루로 읽혀진다. 하지만 고대에는 행복한' 음악' 과' 로' 는 모두' 11 약' 의 운부 ('평' 참조) 에 속하기 때문에' 로' 와' 악' 의 모음은 똑같고 성모는 l, 물론 완전히 동음자임을 알 수 있었다 이 남방인은 이해하기 쉽다. 남방 방언은 더 많은 고음을 보존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푸젠 방언에서는' 로' 와' 로' 발음이 정확히 똑같아 lok 으로 읽혀졌다. 그러므로 오늘 표준어로 읽을 때,' 행복' 의' 악' 은' 행복' 의' 악' 과 같은 L 로 읽어야 한다. "다" 는 다음절어이다. 유희 (음악) 와 L é (음악) 을 읽는 것 외에도' 논어' 에는' 아는 사람 낙수, 어진 사람 낙산' 을 잘못 읽는 사람이 많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아는 자는 즐겁고, 어진 자는 장수한다. " 주쌍의 주석은: 지음, 소음. 음악,' 상' 과' 오교반' 도 마찬가지다. "다음 말은' 반오교' 처럼 들린다.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병음 방법인' 반접선법' 을 가리킨다. 한 글자의 성모 ('성소' 라고도 함,' 5' 자의 성모는' 의심' 으로 오늘의 Y 와 맞먹는다.) 아는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는 말에서' 음악' 이라는 글자가' 사랑, 사랑' 을 나타낼 때 요로 읽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요약하자면, 고서에서' 악' 의 발음은 주로 세 가지가 있다. (1) 명사로' 음악 악기 악사' 등을 나타낸다. , 발음은 유씨입니다. (2) 형용사로서' 기쁨, 행복' 을 의미하고, 음은 L' 이다. (3) 동사로 쓰일 때' 사랑, 좋아' 를 의미하고, 음은 요이다.
이 관용어를 편집하다
희희: 형용할 수 없는 기쁨을 말합니다. 죽기 전에 먼저 죽는다: 죽지 않으면 그만두지 않는다.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평생을 분투하는 것을 묘사하다.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임중 도원: 책임이 중대하고 긴 분투를 거쳐야 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선을 택하고 따르다: 재능 있는 사람을 선택하여 중책을 맡다. 슬기: 저는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으로부터 배워야 해요. 그 사람처럼.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장점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서 겸허하게 배워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한송백: 어려운 조건 하에서 절조가 고상한 사람을 비유한다.
이 위조자를 편집하다.
지식입니다: "지식" 은 "지혜", "지혜", "지혜" 로 이어집니다. 여자는 네 뜻대로 너를 뜻하는 것이지, 하나의 통용어가 아니라 고대의 두 가지 뜻이 같은 단어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고대의 "기쁘게" 라는 단어는 즐거움을 뜻하며 통칭이 아니라, 고대에는 "기쁘게" 라는 단어가 없었고, 그 뒤에는 "말" 이 "기쁨" 에 해당했기 때문에 "기쁨" 이라는 글자를 만들어 사람과 말하는 사람을 구별했다.
이 단락의 말을 융통성 있게 편집하다
나는 하루에 세 번 내 몸을 방문한다: 매일, 매일, 명사를 부사어로 삼는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그러므로 옛 지식과 형용사는 모두 명사로 사용된다. 전달하거나 전달하지 않음: 지식을 전달하거나 전수하고 동사를 명사로 삼는다. 수시로 배우다: when, 명사를 부사어로 삼는 것은 시간을 지키는 것으로 번역될 수 있다. 선을 택하고 그로부터: 선, 형용사는 명사로 유연하게 쓰이며,' 우열' 을 뜻한다: 현, 형용사는 명사로 쓰이며 성현으로 번역될 수 있다. 가스, 형용사는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되어 정렬을 나타낸다.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이 단락을 편집하는 것은 모호하다
1. 알다: (1) 알다 그리고: (1) 접속사를 꺾다
이 특별한 문장형을 편집하다
(1) 판단문은 알고 있다 ("역시" 판단의 의미) (2) 생략문은 1 이다.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객체 "의 생략"). 2. 사람은 모르고 걱정하지 않는다 (목적어' 지식' 생략).
이 단락의 고대와 현대의 의미를 편집하다
때때로 배우기: 고대 의미: 특정 시간에 따르면, 현재 의미: 시간 "학습": 고대 의미: 검토, 현재 의미: 내 몸 세 지방 배우기: 매일, 현재 의미: 하루 "세" 고대 의미: 다수, 허수, 현재 의미 오래 된 (이 고 대, 이 고 대, 현재) 에서 선을 선택 하 고: 선 고: 이점, 현재: 선 "부터" 고 대: 부터 (학습), 현재: 에서 (이 고 대, 현재, 또한 확장 범위) 그리고 교사: "예:"
이 단락의 저자 소개를 편집하다.
공자 소개
공자 (기원전 5565438 년+기원전 0 년-기원전 479 년), 어구, 노국인. 중국은 춘추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가 사상의 창시자이다. 그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유교무류" 라는 교학 이념으로 학생들을 교육했다. 그는 나중에' 성인' 이라고 불렸다. 네, 둘째 아이, 한족, 춘추시대 노국인입니다. 공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 유명 인사 중 한 명이다. 중국 최초의 편년체 사서' 춘추' 를 편찬했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공자는 노국조이장평향 (현재 산둥 성 곡후시 동남 신진루원촌) 에서 태어났다. 공자는 향년 73 세로 곡부 북부의 수라바, 즉 오늘날의 공림이 있는 곳에 묻혔다. 공자의 언행 사상은 주로 진나라와 진한시대에 보존된 산문집' 논어' 와' 사기 공자 세가들' 에 실려 있다. 공자: 성은 아들이고, 구멍은 씨이고, 구는 이름이며, 글자입니다. 2 위를 차지한' 자식' 은 고대에 성인 남자에 대한 존칭이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어느 정도의 사회적 지위를 가진 성인 남자라면 모두' 자' 라고 부를 수 있었고, 모두 다른 사람이 자신을' 자' 라고 부르길 바랐다.' 자' 는 호칭, 이른바' 공후포자남' 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실제로 다른 사람을' 아들' 과 일치시킬 수 있는 사람은 보통 두 가지가 있다. 즉,' 선생님' 과 같이 사회적으로 신용도가 높은 사람들이다. (토마스 A. 에디슨, 믿음명언) 아니면 더 도덕적 인 귀족; 공자와 노인은 전자에 속한다. 공자는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정치가,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설의 창시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학 유명인이다. 공자는' 공맹' 이라고도 불리며, 공자는' 지성' 으로, 맹자는' 차성' 으로 존칭된다.
공자의 가정 배경
공자의 먼 조상은 송나라 귀족 은왕실의 후예이다. 음과 을 파괴 한 후, 송 펭 음과 종실. 에서 웨이 Zhongyan, 노래, 땡, 그리고 에 이르기까지. 민민의 장남은 복복하여 그의 동생에게 이 나라를 숭배하라고 요구했다. 당신 아버지는 무엇을 하십니까? 공자의 조상은 제후의 집에서 공복의 집으로 바뀌었다. 부친의 증손자인 하지가 아버지를 시험하고 있다. 그는 오랫동안 고위 장관을 역임하여 겸손으로 유명하다. 공자의 아버지 지아, 공자의 여섯 번째 조상, 송사마가 계승했다. 주례제도에 따르면 의사는 제후의 조상이 될 수 없다. "5 대 친소함, 공무를 기다리지 않는다." 그래서 그 아들 손주들은 공을 씨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송 후, 태재화의 아버지는 직접 봉기를 지휘하여 공화공의 아버지 자를 죽였다. 그 후예는 루 (이때부터 노국인) 로 피신했고, 청나라 지위는 상실되기 시작했고, 수재로 떨어졌다. 방술, 공자의 증조부, 한때 집사슴의 도살자였다. 하보 할아버지의 사적은 시험을 거치지 않았다. 나의 아버지는 창 (), 자숙 (), 일명 슈 () 로, 무사로 용맹으로 유명하다. 촉은 먼저 역사와 결혼했지만 자식이 없다. 그의 첩은 한 남자아이를 낳고, 병으로 죽고, 안재에 시집가서 공자를 낳았다.
공자의 일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