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교화" 란 시인이 어떤 감정을 가지고 어떤 장면이나 정경을 보는 것을 의미하며, 그의 작품에서는 이 장면이나 정경도 어떤 정서적인 색채로 물들었다.
"정경" 이란 시인이 강렬한 감정 (예: 기쁨, 슬픔, 우울증, 방황 등) 으로 객관적인 자연 경관을 관찰하고 묘사하는 것을 말한다. ) 자신의 경험이나 처지에서 유래한 것으로, 자각적으로 이런 주관적인 느낌을 객관적인 풍경에 대한 묘사에 융합하고 자신의 감정을 객관적인 경물에 맡긴다.
경물 융합은 시가 경물과 감정 관계를 처리할 때 얻을 수 있는 예술적 효과이며, 시가 경경을 쓸 때 (또는 경물 묘사를 통해 사상 감정을 표현할 때) 경물에 감정을 운용하는 방식이며, 감정과 경물을 유기적으로 융합시켜 혼연일체의 예술적 경지에 이르게 한다.
2, 순서가 다르다
풍경과 감정을 하나로 융합하고, 감정이 풍경보다 앞서다. 기존 감정을 경물에 첨부하여 표현하는 것이다.
감정을 장면에 융합하는 것은 바로 감정이 장면 뒤에 있고, 장면이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두 트리거 지점이 다릅니다.
장면 융합은 감정과 장면의 융합이자 묘사이다.
3. 성격이 다르다
정경의 융합은 일종의 사상 활동이다.
감정과 장면, 장면을 하나로 융합하는 것은 모두 작문 수법이다. 양자의 의미는 비슷하고, 후자는 전자보다 약간 깊다. 문예 작품에서 환경에 대한 묘사, 분위기에 대한 렌더링, 인물에 대한 사상 감정의 표현.
확장 데이터:
고대 중국시에서는 소나무, 대나무, 매, 란, 바위, 시냇물, 사막, 고도도, 변관, 석양, 야월, 찬바람, 이슬비, 들풀이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는 대상이다. 백거이의' 산불이 끝이 없고 봄바람이 불고 높다' 는 등' 원래의 풀' 의 완강한 항쟁으로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을 표현했다.
두보 "춘망": "나라가 사분오열되어 있지만 산천은 영원하고 초목은 모두 봄이다.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 시인은 꽃과 새 식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슬픔과 이산적인 감상을 표현했다. 글쓰기에서, 정서로 정을 대신하고, 그림으로 경치를 표현하고, 경흥으로 정을 전해야 문장 의미, 깊이, 감동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이두 백과-풍경 서정
바이두 백과-풍경이 어우러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