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한 그루, 나무 한 그루가 서로 독립적이다. 바람과 공기는 그들에게 거리를 알려주지만, 흙으로 덮인 곳에서는 보이지 않는 깊은 곳에서 뿌리가 자라며 자신의 뿌리를 감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바람명언)
나는이 땅을 좋아한다.
만약 내가 새라면, 나도 목이 잠기는 목청으로 노래해야 한다. 폭풍에 습격당한 이 땅, 이 영원히 우리 위에 솟아오르는 슬픔과 분노의 강, 끝없이 불어오는 분노의 바람, 그리고 숲에서 온 비길 데 없는 부드러운 여명.-그리고 나는 죽었고, 심지어 내 깃털도 땅에서 썩었다.
왜 나는 자주 눈물을 흘릴까?
나는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
그린 (성); 녹색
녹색 잉크병이 거꾸로 뒤집힌 것 같아요. 곳곳에 녹색 ★★ ★ ★ 많은 녹색을 찾는 곳: 짙은 녹색, 연한 녹색, 연한 녹색, 연한 녹색, 분녹색 ★★ ★ 녹색은 검은색이고, 녹색은 놀라울 정도로 푸르다.
불어오는 바람은 녹색이고, 비는 녹색이며, 흐르는 물은 녹색이고, 햇빛은 녹색이다.
모든 녹색은 농축되고, 붐비고, 겹치고, 조용히 교차한다.
갑자기 바람이 불어서 무용선생님이 지휘하는 것처럼, 모든 푸른 잎이 박자에 따라 가지런히 펄럭였다. ★1979 년 2 월 23 일 광동 영빈관.
봄
봄, 용화의 복숭아꽃, 피 묻은 밤, 별이 없는 밤, 바람이 부는 밤, 과부의 눈물을 들으며, 이 오래된 땅은 항상 배고픈 야수처럼 젊은이의 완강한 아들의 피를 핥고 있다. 이렇게 긴 겨울, 얼음과 눈의 계절, 한없이 졸린 기대를 겪었다. 이 핏자국들은 동방의 어두운 밤의 신화 밤에 무수한 꽃봉오리를 터뜨렸고, 강남 곳곳에 봄사람들이 가득했다.
나는 말했다: 교외의 무덤 구멍에서.
다리
육지와 육지가 물에 의해 분리되고 도로와 도로가 물에 의해 잘릴 때, 똑똑한 인간이 물가에 서 있다. 그래서 다리가 이렇게 생겨났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육지명언)
고생스럽게 고생한 인류는 이 다리에 감사해야 한다.
다리는 육지와 육지 사이의 연결이다.
다리는 강과 길의 사랑이다.
다리는 선박과 차량이 고개를 끄덕여 인사하는 역참이다.
이 다리는 사람들이 배를 타고 행인에게 손을 흔들어 작별하는 곳이다.
겨울의 연못
겨울의 연못은 노인의 마음처럼 외롭다. 세상일을 겪은 씁쓸한 마음이다.
겨울의 연못은 노인의 눈처럼 말랐다. 반짝이는 눈은 이미 열심히 일해서 닳았다.
겨울의 연못은 노인의 머리카락처럼 척박하다. 서리풀처럼 희고 희고 슬픈 노인처럼 우울하다. 한 노인이 음침한 하늘 아래 등을 구부리고 있다.
왕조: 현대 | 저자: 아이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