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노래는 예로부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송, 영도. Shuo Wen 참고: "가수는 항상 그 목소리를 암송합니다. 클릭합니다 예기 월령편: "악창곡". 시는 부를 수 있고, 바로 송의 이름으로 부를 수 있다. 예를 들어, "흙을 치는 노래", "바람의 노래" 가 있습니다. 시 한 수를 쓰는 것도 노래 한 곡을 쓰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시경 진풍 묘문": "송은 메시지다", "송도 이 시를 쓴다고 한다" 고 말했다.
가요라는 단어에 대해' 시경' 풍위는' 나는 가요를 부른다' 고 덧붙였다. 열전: "노래로 노래를 부르다." 지금 민요는 속칭' 민요' 라고 불리기 때문에' 시는 반드시 부를 것이다' 라고 말한다. 요즘 사람들은 종종' 시' 라는 글자를 하나의 명사로 연결시켜 시와 노래가 불가분의 관계임을 알 수 있다.
고시는 모두 음악에 맞춰 부르는 것이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시 350 곡, 공자는 모두 썼다" 고 말했다. 노래는 표현의 예술이다. 노래는 일종의 의사소통 방식이다. 노래는 창조적인 과정이다. 창작, 평론, 노래로 인해 중국시를 진흥시키는 삼익으로 여겨진다. 창작만이 번영할 수 있고, 평론만이 인정할 수 있고, 노래만 전파할 수 있다. 속담에' 당시 300 수를 숙독하다' 는 말이 있다 。 예술을 낭송하는 것은 문학, 음악, 언어의 종합체이며, 문화의 기원의 중요한 요소이며, 중국 문화 전통에서의 지위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 "이주 관순 \" 에는 읊조리는 기록이 있었다. 그 중에서도 "악교국의 아들, 양양, 깨달음, 풍자, 암송, 말, 말" 이라고 말했다. Zheng xuanzhou: "백 텍스트 아이러니, 소리 축제 암송. 클릭합니다 "설문해자", "말" 부단 옥주주: "낭송 ... 성영입니다. 소리가 나는 명절입니다." (즉, 일정한 멜로디와 리듬이 있다. ) 왕 Qingyun "Zhu wendu" 에서 "음과" 라는 단어 참고: "구 이순신 음과, 탄 용인. 클릭합니다 장자는' 나무에 기대어 노래하라' 는 말이 있다. 초사 어부가':' 굴원이 풀려날 때, 강변을 헤엄치고, 강둑에서 노래를 부른다. " 적어도 춘추전국시대에는 이미 경을 낭독한 것 같다. 후세에는 경을 낭독하는 기록이 더 많아졌다. 예를 들어, "세설 신어" 문학에는 좋은 말이 있다. 진서 장군 사상주 () 가 여행을 떠날 때 온강주 () 의 배에서 시를 읊는 소리가 들렸다고 한다. "매우 정이 있다." 그래서 가난한 시인을 초청해 원홍 만났다 (원홍 자창' 서사시',' 성정이 무성하고, 사조가 화려하다'),' 말을 할 줄 아는 심단',' 이때부터 명성을 얻었다' 고 한다
남조의 걸출한 문예이론가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에서 여러 곳에서 영물을 언급했다. 예를 들면' 성화미, 영물로 보낸다. 그 중 맛을 읊으며 글에 흐르다 "("성품 "); "독경 사이에 진주와 옥석의 소리를 호흡한다. 임박한 앞에, 풍운의 색깔 "("생각 "); "사람은 칠정이 있고, 물건은 응당 있어야 하고, 뜻은 표출되고, 부자연스럽다." (명시) \ "노래 는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몸이 기묘하고 작품이 꽉 끼었다. 동시대의 종루도' 시품총론' 의 서두에서 "제나라 짐승은 감동적이어서 그 성품을 흔들고 춤을 춘다" 고 썼다.
당대의 시인은 영회시가 많다. 이백: "갑판에서 가을의 달을 보고, 노장군 고마움을 헛되이 떠올렸어요. 나는시를 가지고있다; 나는 글을 읽고, 그는 다른 사람의 말을 들었지만, 내 것은 아니다. " "어젯밤에 누가 오씨를 위해 노래를 불렀습니까?" "너의 술을 마시고 너를 위해 노래하라. 클릭합니다 두보: "오용만 들으면 배의 뜻을 잊지 않는다." "신시가 개창하다." "술을 마신 후에는 갈 곳이 없고, 독립적으로 자창한다." 지아 섬: "3 년 동안 두 문장, 눈물. 클릭합니다 "3 월 30 일, 풍경은 나를 어렵다. 클릭합니다
청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는 경을 중매인으로 하는 로맨틱한 사랑 이야기' 백추연습' 이 있다. 이야기는' 아름다운 도시' 가 된 수족 백추련이 목생의' 우렁찬 음절' 을 흠모해 결국 가족이 되었다고 한다. 청대 저장 서사파 지도자, 유명한' 시선' 이후가 평생 시 창작에 힘쓰고 있다. "천천히 걸어보고 하늘을 향해 고개를 저어라. 비록 네가 곡향에 있지만, 너는 읊조리는 의미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보면 피하지 못하고' 시인 마법' 이라고 부른다. 바로 이런 견지와 집념 덕분에 시 창작에서 새로운 길을 찾아 저장파의 창시자가 될 수 있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우리는 강절경단을 30 여 년 동안 주재할 수 있었고,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허광평 회고록은 노신 선생이 다 쓴 후에 항상 전통시를 읊는다고 말했다. 어쩐지 그의 시가 이렇게 잘 쓰여졌다. 최근 몇 년 동안 라오스의 아들인 이슈는 베이징에서 폐쇄적인 서당을 개설하여 고운시를 읽었다. 그는 중국인이 이미 고음의 고운을 잃었고, 시문 방면에서는 영원히 이전 세대의 작가 수준에 이르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임림은 평생 읊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자신의 시를 읽든 다른 사람의 시를 읽든 수출은 모두 읊조리는 것이다. 나는 그와 여러 해 동안 사귀었는데, 그가 시를 "읽는" 것을 본 적이 없다. 2003 년 설날을 앞두고 딸이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나는 울면서 노래를 부르며 하루 반 동안 열 명의' 우는 소녀' 를 썼다. 이 열 편의 시는 진짜' 노래' 로 나와서 진실한 작품으로 불린다.
이로써 시를 쓰면서 암송하면 좋은 시를 한 수 쓸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자감이 감동적입니까? 유창하지 않습니까? 성조와 압운이 조화되는가? 노래 한 곡이면 이해할 수 있다.
아쉽게도 현재 임 씨처럼 염불에 집착하는 사람이 너무 적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시가 조직들이 생겨났고, 각종 시 신문도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그러나 우리는 경을 낭독하는 것에 대해 여전히 충분히 중시하지 않는다. 오늘날 시를 읽는 것은' 시를 읽는 것' 이 되고,' 시를 읊는 것' 은 단지 시를 읽는 대명사일 뿐,' 경단을 낭독하는 것' 은 거의' 관단' 이 되었다. 율시의 정수로서 청각 요인은 크게 제외되었다. 이렇게 하면 중국의 우수한 국수경경 예술이 사라질 것이며, 심지어 실전의 위험도 있을 것이다. 왕리 씨는 "시는 읽기 위해 쓴 것이 아니라' 노래' 를 쓴 것" 이라고 말했다. (시 운율 10 설). 시를 쓰고, 시만 읽고, 시만 읽는다면, 당신의 수준이 아무리 높아도 완전한 시인은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또는 "반 시인". 그러므로 우리는 큰 소리로 외쳐야 한다: 경단을' 제단을 보는 것' 으로 바꾸지 말고, 우리는 경경을 읽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럼 어떻게' 노래' 를 할까요?
노래 부르는 방법은 남강 북조로 묘사 될 수 있고, 백화가 일제히 놓여 있다고 할 수 있다. 전통 창법은 일종의 오래된 예술 형식으로, 읽지 않고, 노래하지 않고 읽는 것 같다. 리듬이 있고 음조가 있지만 전문 악보가 없는 창법이다. 현재 내가 개인적으로 외운 경험에 근거하여 관련 자료를 참고하여 "시가 8 법 암송" (사실 8 시) 으로 요약하여 다음과 같이 서술한다.
첫째,? 시의 리듬 (운율) 을 파악하고 문장을 읽는 법을 안다.
중국어로 말하기 (말하기, 소리내어 읽기, 읊기 등). ), 연속적으로 나타나거나 밀접하게 나타나야 하는 음을 중국어 리듬 단위라고 합니다. 리듬과 리듬 구조는 구어의 특징이다. 구어에서만 진정으로 드러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정확한 리듬을 어긴다면, 우리는 우리의 사상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없다. 예를 들어, "행인과 다른 사람이 여기서 소변을 볼 수 없다" 는 표어는, 정확한 리듬 구조는 다음과 같다.
행인 등. 여기서 소변을 볼 수 없습니다.
그 리듬을 나누면
여행자-기다릴 수 없어-여기-소변
뜻은 완전히 반대이다.
구어 음성 리듬의 구분은 중국어의 의미 단위와 의미 구조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하지만 운율시에는 다르다. 그율시 자체는 사전에 자신의 리듬 구조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는 시의 의미 구조가 오히려 운율 구조 (리듬) 의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 한 편의 시의 의미 구조는 반드시 운율 구조 (리듬) 와 일치해야 한다. 오언이나 칠언의 운율 구조 (리듬) 에는 세 가지가 있다.
다음과 같은 일곱 단어:
(1) 왕사-북정-중원-일본.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은 이중 문자 구조이고, 일곱 은 단어 구조이다.
(2) 둘째-오리올스-소리-푸른 버드나무.
1, 2, 3, 4, 6, 7 은 이중 문자 구조이고, 5 는 단어 구조입니다.
③ 산 밖-청산--건물 밖-건물 밖.
하나, 둘, 셋, 넷은 쌍자 구조이고, 다섯, 여섯, 칠은 단어 구조이거나 삼자 구조이다. 즉, 하나, 둘, 셋, 넷은 분리할 수 없습니다. 2 와 3, 4 와 5 는 서로 연결될 수 없다. 1 과 2, 3, 4 사이의 리듬 간격은 2 와 3, 4, 5 사이의 리듬 간격보다 클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리듬을 거스르게 됩니다. 즉, 의미 구조가 율시의 리듬을 위반하는 문장은 시의 리듬 구조에 따라서만 읽을 수 있고 의미 구조에 따라서는 읽을 수 없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의미 구조, 리듬 구조
다른 사람에게 입는 옷은 다른 사람에게 입는 옷으로 읽어야 한다.
In-silence-place-listening-thunder 는 in-silence-place-listening-thunder 로 읽어야 합니다.
20 년 침몰 시간? 20 년 동안 읽어서 바다에 가라앉아야 한다.
단방향-청룡사-산경은 단방향-청룡사-산경으로 읽어야 합니다.
다섯 단어:
(1) 가난해야 한다-천리-눈.
하나, 둘, 셋, 넷은 쌍자 구조이고, 다섯은 단어 구조이다.
(2) 한 살-한 살-마르다.
하나, 둘, 넷, 다섯은 쌍자 구조이고, 셋은 단어 구조이다.
(3) 원시 초원에서 유래.
하나 또는 두 단어 구조, 345 단어 구조입니다.
의미 구조가 리듬 구조에 맞지 않을 때는 반드시 리듬 구조에 따라 읽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의미 구조, 리듬 구조
왜 안 해? 책을 읽어야 하나요? 아니요-예-아니요.
펜과 눈물-모든 추락은 다음과 같이 해석해야 합니까? 붓을 내리고 눈물을 흘리다.
율율시의 리듬 구조를 이해하면 문장을 이해할 수 있다. 소위' 독문' 이란 문장을 끊고 문장 중의 작은 정지를 분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황 tingjian 의 "대나무 단어";
구름-108 판-느린,
일몰-48 도-명나라.
귀신의 문-관외-모옌-먼 곳,
사해 일가는 모두 형제이다.
그 중'180'' 48'' 죽음의 문'' 사해' 라는 단어는 리듬 단위로 읽어야 한다.
둘째,? 플랫 길이 및 짧은 길이
위에서 말한 리듬은 경을 낭독하는' 골격' 으로, 경을 낭독하는 데 중요한' 지지' 역할을 한다. 리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성조, 구 (단계), 멈춤, 억양 등이 있다. 리듬의 가장 중요한 본질은 일정한 길이의' 음정' (또는' 정지') 의 응답과 재현으로 여러 리듬 단위 (단어 또는 다자 단위) 를 형성하는 것이다. 시의 각 리듬 단위의 글자나 마지막 글자를' 리듬점' 이라고 한다. 우리는 시를 외울 때 먼저 리듬점을 인식해야 하고, 둘째로는 특수하게 대해야 한다. 리듬점이 어디에 놓여 있는지는 사실 악문이나 절차를 나누는 문제이다. 전통적인 창법은' 보보' 를 강조하는데, 보통' 장단' 원칙을 따른다. 즉, 리듬점의 단어가 평평하다면 좀 더 길게 불러야 한다. 꾸르륵꾸르륵 소리라면 좀 짧게 불러야 한다.
5, 7 언시, 두 글자는 한 박자, 마지막 글자는 한 박자이다. 평성운은 문장의 끝으로 약간 연장할 수 있고, 평성운은 연장되지 않는다.
오언시의 두 번째와 네 번째 글자가 평평하다면 적당히 연장할 수 있다. 7 언시의 두 번째와 네 번째 곡. 여섯 글자는 평평하니 적당히 연장해야 한다.
단어의 분기에는 긴 일시 중지가 있어야 한다.
시 낭송의 법칙은 두 가지 형식으로 요약할 수 있다.
1, 평절 교정
운율을 제외하고 운율은 2442 라는 글자로 외워야 한다. 첫 번째 문장의 두 번째 글자, 두 번째, 세, 네 문장의 네 번째 글자이다. 뒤 뮤 \ "Qinhuai 의 밤 \" 과 같은:
연기 케이지-냉수, 달밤 모래, 진회야숙-식당 근처
재계 여성 강자는 망국이 강을 건너는 것을 싫어하고 뒷마당 꽃도 부른다.
2, 절구를 치다
운율 외에 운율을 연장해야 하는데, 첫 번째 문장의 네 번째 글자, 두 번째, 세 문장의 두 번째 글자, 네 번째 문장의 네 번째 글자에 있어야 한다. 유우석 같은 가을시:
예로부터 가을인 슬픔과 외로움은 가을이 봄보다 낫다.
맑은 하늘-구름 위의 학이 시로 이끌려 푸른 밤으로 인도할 것이다
운발이나 편곡이라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순환한다. 허리를 굽히면 (양관체, 순풍조) 리듬 형태를 바꿔야 한다. 왕 웨이의 "도시의 노래" 처럼:
아크로 폴리스-아침 비, 먼지 빛, 게스트 하우스 그린-버드 나무 새로운.
술 한 잔, 서양관-이유 없는 사람.
이것은 "24244" 스타일이 되었다. 세 번째 문장은 점성이 있기 때문에, 길고 짧은 법칙을 익히는 것은 시가뿐만 아니라 글에도 적용된다.
셋째,? 분수가 있는 어조로 말하다
"억양의 좌절" 의 원칙은 선인의 시 읽기에 줄곧 존재한다.
소위 "억제" 란 때때로 낮은 소리로 낭독하는 것이다. "양" 은 때때로 높은 독서를 의미합니다. "일시 중지" 는 간헐적 인 일시 중지가 있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좌절" 이란 어떤 단어는 다시 읽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북송 시인은' 양' 과' 좌절' 에 대해 "고시를 잘 외우는 자, 한두 마디 좋은 글자로 장식하고, 노래를 부르는 자는 그 뜻을 안다" 고 말했다. ("왕의 상자창 증정")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 ━" 는 일시 중지의 의미입니다. ★★★★★' 는 일시 중지 시간이 연장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⓫' 는 간헐적인 것을 의미한다. -응? "."는 스트레스를 의미한다. -응? "델타" 는 높이를 의미합니다. -응? "↑" 는 승조를 의미합니다. -응? ↘' 는 음조를 낮추는 것을 의미한다.
가시나무의 《강을 건너는 노래》
바람 ★부스럭거리는 소리 ★★★★★★★★★★★★★★★★★★★★★★★★★
악비의' 만강홍'?
분노의 머리 ★★★★★★★★★★★★★★★★★★★★★★★★★ 기다리지 마라. ★ 한가하다. ★★ 하얗다 ★년 ♂ 머리 ♂ 빈 걱정 ♂ ♂ 가위 ★
정강 () 의 치욕 (), 아직 미유 () 의 눈 (); 구금된' 미움',' 소멸',' 소멸' 할 때 윽박지르다 처음부터 하늘에 머물다 ★★★★★★★★★★★ ★★ ★ ★ ★ ★ ★
Zhao yi 의 "시 이론" 중 하나
이두강산은 ★★★★★★★★★★★★★★★★★★★★★★★★★★★★★ ♂
어떻게 하면 억양을 억누르고, 억양을 억제할 수 있을까? 남경사범대학교 중문과 교수 진소송씨는' 소리로 기를 구하다' 는 방법, 즉' 소리로 기를 구하다-신을 얻다-입국하다' 는 감상음법을 생각해 내려고 시도했다. "노래" 를 할 수 없다면, "가스" 를 꿰뚫어 볼 수 없고, "신" 을 얻지 못하면 시의 "경지" 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넷째,? 변조와 이독을 배우다.
변조란 무엇입니까? 변조는 한 단어가 구어 (구어) 에 있거나 시사가부의 문장에서 좌우어의 영향이나 노래 멜로디나 시사운의 요구와 영향으로 원래의 성조를 바꾸는 현상을 가리킨다. 변조라고 합니다. 이독이란 특정 언어 환경에서 한 단어가 통상적인 발음에 따라 읽히지 않고 다른 발음을 읽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변조와 이독의 의미는 같다.
예 1: 끝없이 펼쳐진 풀들이 해마다 널려 있다.
앞의 "하나" 는 평정으로 읊조리고, 다음 "하나" 는 청음으로 읊어진다.
예 2: 황달을 쫓아내고 나무의 모든 음악을 쫓아내다.
"Er" 은 보통 "R" 로 읽혀지지만, 엽운을 위해 성조는 "N" 으로 바뀐다.
전통 시사 중의 단어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상황에서 반드시 다른 읊음과 발음이 있어야 한다.
①? 엽운의 수요를 위하여.
앞의 예와 같이' er' 라는 단어가 사용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이 많이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더 들어보죠.
아니요. -평소에 하오 (Hao) 를 읽고, 변조하여 하오 (Hao) 를 읽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행복한 교외, 그 이름은 영원하다! ("세설 신어")
8 월과 가을,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굴렸다.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린다"
이 중국어 숫자는' 좋은' 운에 속한다. "모퉁이" 와 "털" 을 운율하기 위해 "h 嗳 o" 로 읽습니다.
한숨-보통 T-N 을 읽고, T-N 을 바꾼다. 예:
그런 다음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다. "이백의" 어려운 길 "
이 시의' 한숨' 은 이 시의 다른 운율' 판',' 백' 과 함께' 열한운' 에 속한다.
비스듬하게 읽다-평소에 xié 를 읽고, 변조하여 xibai 를 읽는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돌길이 기울다. 두보' 산행'
이 시의' 경사' 는 이 시의 다른 운인' 집' 과' 꽃' 과 육마 운에 속한다.
봐-보통 kàn 을 읽고, k' n' 을 바꿔라. 예:
너의 꿈을 보지 마라. "판탄" 술샘 "
여기서' 봐 (K N)' 와' 한' 자의 다른 운은 모두 10 한운에 속한다.
뱀은 보통 shé, sandhi 는 sh Bai 로 읽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낮에는 굶주린 호랑이가 두려워하고, 긴 뱀은 피한다 (이백 《촉도난》)
그중' 뱀' 과 이 시의 다른 운인' 집',' 마' 는 모두 육마운에 속한다.
음-평소에 Ji 를 읽고, Ji 를 바꿔서 읽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서쪽을 비스듬히 바라보니 길었다. (앞으로. ) 을 참조하십시오
이곳의' 지' 는 앞의 예와 마찬가지로 육마운에 속한다.
야-평소에 Y 를 읽고, 변조하여 Y 현을 읽는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네가 나처럼 이렇게 먼 곳에 왔을 때. (유장경 \ "곽가 이순신 \")
이 시에서' 야 (Y 현)' 와 이 시의 다른 운은' 밤',' 슬픔',' 시간',' 지식' 등 네 가지 운에 속한다.
Decline-평소에 shuāi 를 읽고, Cu 와 를 바꿔서 읽는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노인 약한 힘 있지만, 밤 공식 복귀 (du fu \ "돌 운하 장교 \")
그 중' 촉진' 과 이 시' 수직' 의 다른 운율은 사운에 속한다.
②? 평준화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색조를 바꾸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생각-보통 평음 s: 와 변조를 읽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름다운 색채가 없는 느릅나무라도 적막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바람에 춤을 추며 하늘을 날고 있는 눈송이로 변한다. "한유" 늦봄 "
이것은 4 대 기경의 세 번째 문장이다. 아마 소리 없이 들을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생각' 을 si 로 읽었다.
맨-보통 M-N 음을 읽고, 변조하여 M-N 음을 읽습니다. 예:
내 고향의 동쪽에는 먼 길이 있다 (센삼이 수도로 가는 사자를 만나고 있다)
이 시의' 만' 자는 시의' 건조' 와' 안' 의 압운으로 변조되었다.
가로-평소에는 평성항이를 읽고, 변조는 항독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비바람이 한동안 광란했다. (황 zunxian "밤 이후")
가로자' 는 꼬르륵 하는 리듬에 딱 맞기 때문에 hèng 를 읽는다.
③? 특수 구사법 중의 변조.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레이스-일반적으로' 참여' 는 C N,' 차이' 는 CH,' C-N' 과 C' C' 는 연독 변이를 읽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혼합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양합시다. ("시 관우")
"비균일" 공동 읽기는 길이가 균일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나일론 스카프-'나일론' 은 보통 L-N 을 읽는데, 여기서는 guān 을 변조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깃털 나일론 수건, 농담, 담장이 연기처럼 흔들린다. "스시" 염노교 적벽회고 "
검은 리본, 고대 유교 수건. 이것은 특별한 명사이다.
선동-'불어' 는 보통 평평한 소리로, 변조된 목소리로 발음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이 고요한 대나무길은 번화한 양주의 노래로 통하는 줄 누가 알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두목 "제목 양주 선사")
이것은 타랑 등 고대 악기의 연주이다.
-카오, 보통 평성 c-o 톤을 읽고, 조변조를 읽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떨어진 깃털은 눈송이 한 조각을 남기고 우아한 연습으로 거문고에 들어갔다. "이군옥이 잃어버린 학"
이것은 일종의 피아노 곡, 일종의 특수한 악문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글자를 또렷하게 뱉다
우수한 전통시는 감정이 풍부하고 어휘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단어로 정련하고 함축을 표현하고, 음절이 분명하고, 음조가 조화되고, 리듬이 우렁차고, 우여곡절이 다양하며, 배경에 숨겨져 있고, 리듬감이 특히 강하기 때문에, 매우 음악화된 멜로디미를 가지고 있어' 노래' 를 위한 좋은 조건을 만들었다. 그런데 어떻게 노래를 잘 부를까요? 먼저 단어의 발음이 선명함을 요구한다. 명대 음악의 대가인 위량부는' 곡율' 이라는 책에서 "음악에는 세 가지가 있다: 청자는 제 1 절이고, 순강은 제 2 절이며, 판은 제 3 절절이다" 고 말했다. 그가' 글자 정강원' 을 1 위에 올려놓은 것은 글자를 뱉는 것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낭송은 낭송과 노래 사이에 있는 언어 표현력이 뛰어난 목소리 표현 방식이다. 그것은 일반적인' 노래' 와는 다르지만, 토자에는 더욱 엄격한 요구가 있다. 성모, 운모, 성조, 심지어 변조, 속삭임, 강세, 억양 등을 읽는 것까지도 주의해야 한다. 복음이 있는 단어의 경우, "글자 귀음" 즉, 주모음은 길어야 하고, 끝은 마무리해야 한다.
여섯째,? 자연스럽게 걷다
낭송은 일정한 성조를 띤 목소리로 표현된다. 이런 기조는 언어적 요인과 음악적 요인의 융합과 침투로, 짙은 문학성이 시종일관 관통하여 읊조리게 한다
음악의 언어와 언어의 음악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음준의 주요 원칙은 작품의 사상적 감정에 기반을 두어야 하며,' 자연' 이 중요한 관건인지 아닌지이다. 작품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일정한 방법을 파악하기만 하면, 아름다운 낭독소리가 졸졸 흘러나온다. 예를 들면, 구름이 흐르는 물, 단순한 자연, 그 비결은 경을 낭독하는' 자연' 성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는 "하늘의 것" 이다. Zhuangzi 는 "천국 자연 무위" 를 강조했다. 리우웬은 "감물과 영지, 부자연스럽다" 고 생각했다. 만당 때 사공도의' 자연' 에 대한 해석은' 어디에서나 얻을 수 있고 이웃을 취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모든 길이 너에게 맞으면 너는 봄이 되기 시작할 수 있다. " (시); 종혁은 특히' 영어의 자연적 목적' 을 강조하며 "글은 그 아름다움을 감추고, 나머지는 문자 시스템을 가리키며, 풍자하고 방해하지 말아야 하지만, 그 탁함을 분명히 하고, 그 음조를 조정하기에 충분하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어명언). " ("시 샤론"); 남조 소자현은 "특공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올 수 있고, 리에게 억류되어서는 안 된다" 고 주장했다. 육유는 "문장 자연, 묘한 인형득" 이라고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자연' 을 정교하게 설명했다. 그래서 우리는 외울 때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조각하지 않고, 꾸밈을 피해야 한다.
일곱,? 너의 생각과 감정을 읽어라.
시는 서정을 위주로 한다. 벨린스키는 "감정이 없으면 시인도 없고 시가도 없다" 고 말했다. ('고전문학 이론총서' 제 1 1 기 다음 세 가지 사항은 주목할 만하다.
(a) 시의 의지를 깊이 이해하다-작가의 작문 목적과 의도는 무엇인가? 경향은 무엇입니까? 센터는 어디에 있습니까? 잠깐, 이것들을 이해하면 자신의 어조와 어조를 확인할 수 있다. 남조 문학이론가 리우웬은 "문장 쓰는 사람은 감정적이고 사직한 것이다. 보고, 감정에 들어가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써야 한다" 고 말했다. 파도를 따라 근원을 찾아라, 비록 네가 그것을 보여줄 수는 있지만. 세상은 그 얼굴을 멀리 볼 수 없으니, 그 마음을 보아야 한다. 클릭합니다 ('문심조각용 윤친') 이런' 연애쓰기' 는 일리가 있다.
작가의 감정의 변화를 정확하게 파악하다-작품의 기조는 무엇인가? 최고봉은 어디에 있습니까? 평온한가, 기복인가? 그라데이션인가요, 그라데이션인가요? 이와 같이 이것들을 잡으면 자신의 목소리의 높음 (상승), 낮음 (하강), 빠름 (빠름), 느림 (느림), 낮음 (낮음), 높음 (높음) 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다.
(2) 일시 중지 (Pause) 와 비틀기 (다시 읽기).
(3) 큰 소리로 암송하고, 많이 생각하다. 시는 산문보다 느리게 읽어서 사고와 이해를 쉽게 하고 그 목적과 의미를 실현한다. 예를 들어, 연기, 배우는 캐릭터에 들어가야 한다. 시를 읽을 때 독자도 시의 경지에 들어가야 한다. 작가의 사고방식을 따라 상상하고 보충하는 데 능하다. 발자크는 이렇게 말합니다. "시를 정말 잘 아는 사람은 작가의 머릿속에 드러난 것을 꺼내서 발표할 것이다." ("환멸" 참조) 중국 고대인들도 그림을 볼 때 "천리를 바라보다" 고 말했다. 시를 읽는 사람들은 그들 자신을 반복해야 한다.
여덟,? 시를 부르려면 콧소리가 필요하다.
송명제의' 문장 연대기' 에 따르면, "셰안은 경서인데, 코병, 소리 탁음이 거의 없다. 나중에 유명 인사들은 모두 노래를 부를 수 있고, 손을 가리면 된다. 클릭합니다 즉, 서진 때 낙양에는 독서인이 있었는데, 경을 낭독하는 방법이 있었는데, 셰안은 남방으로 데려왔지만, 그는 코병, 목이 탁하여 부러운 특징이 되었다. 그래서 이때부터 시는 보통 콧소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