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은 중국 오천년 문화사의 위대한 작품이다.
시경' 은 리듬이 조화롭고, 아름답고 소박하며, 내용이 풍부해 당시 사회의 모든 방면에 매우 깊은 반응을 보였다. 예를 들어 사회의 비이성, 민중의 공통된 고통, 민중의 정치 남용에 대한 풍자 등이 있다.
그중 사랑시는 일정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주씨는' 시전' 에서 "이른바 시풍은 농당 가요에서 많이 나온다" 고 썼다. 이른바 남녀가 맞장구를 치면서 각자 자기의 의견을 토로하였다.
남녀 간의 연애는' 시경' 에서 1/3 을 차지했다. "왜 고대인들은 사랑과 결혼을 최우선 과제로 여겼습니까? 춘추전국시대에는 생산력 수준이 매우 낮았기 때문에 가정은 사회의 기본 단위였다. 모든 가정은 부부에 의지하여 재난을 이겨내고 가정이 화목해지기를 바란다.
장가를 가는 것이 우선 순위이고, 아내의 내적 자질이 가정의 미래를 결정한다. 시경' 에서 첫사랑을 그린 초기 사랑시는 스타일이 단순하고 소박하며 남녀가 연애에서 랑데부에 이르기까지 서로 증여하는 이야기를 많이 묘사한다.
이 때의 감정은 순수하고, 환상이며, 심지어 자유로웠으며, 이는 당시 사회제도의 자유와 사람들의 소박한 사랑관을 반영한 것이다. 관호비둘기, 강주에서, 요숙녀, 군자 호호 ()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엇갈린 냉이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흐른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용양아,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다. 엇갈린 냉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고르세요.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들쭉날쭉한 냉이, 좌우망, 숙녀님, 종북. 이것은' 시경 주남 관화' 의 첫 편이다. 그것은 강가에서 약초와 채소를 따는 아름답고 착한 소녀를 묘사하여 한 남자의 깊은 탄복을 불러일으켰다.
작가는 비교적 얕은 강에서 수컷과 암컷 물새가 함께 기대는 것을 보고 좋은 부부였으면 좋겠다는 비교 수법을 사용했다. 여성에 대한 갈망은 물새에서 비롯된다.
비흥이란 시인이 자신의 눈으로 직접 들은 것이 아니라 자신의 눈으로 본 것이다. 시적인 장면을 향수의 매개체로 사용하여 연상을 일으키고 주제와 조화를 이루며 전형적이다.
시에서는 남자가 꿈의 이상적인 대상을 찾았고, 거문고로 그녀의 감정과 연결되어 종북으로 그녀를 기쁘게 했다고 가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단순하고 고상한 정조를 구현한다.
또 다른' 최고봉 정 Nv' 도 이곡 동료들의 묘미를 가지고 있다. 이 조용한 소녀는 너무 귀엽다. 그녀는 곧 우리 마을의 길모퉁이에 올 것이다.
일부러 숨어서 나로 하여금 급히 귀를 긁고 뺨을 긁게 했다. 조용한 여자애가 좋아 보이는데 통 튜브 하나 주세요.
새빨간 붉은색이 있는데, 그것을 사랑하는 것은 정말 밝은 색이다. 이 나라는 나를 채굴하는데, 이는 아름답고 희귀하다.
그것은 들풀처럼 아름답게 자라지 않고, 아름다움은 진한 애정을 준다. 한 편의 * * * 는 세 장으로 나뉘어 각 장마다 네 문장씩' 진치의 일' 으로 글을 써서 한 쌍의 젊은이가 데이트하는 생동감 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문장 전체가 한 남자의 말투에서 나왔다. 한 편의 사랑시는 조용한 소녀가 그녀의 애인을 만나 애인에게 증표를 주는 것을 묘사한다.
제 1 장은 젊은이들이 상대방의 약속을 기다리는 절박한 심정을 묘사한다. 2 장은 연인이 만난 후 선물을 주고 감정을 심화시키는 것에 관한 것이다.
셋째, 잔디와 청년에게 정녀를 쓰는 마음의 기쁨. 정녀' 라는 시는 짧지만 스타일은 명랑하고 즐겁다. 장난스럽고 활발한 야스쿠니, 순박하고 순박한 소년, 그리고 야스쿠니에 대한 그의 열렬한 감정은 모두 이 아름다운 시에서 생생하게 표현되었다.
또 다른' 진검' 은 남자가 여자를 흠모하는 발라드이기도 하다.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그로부터 거슬러 올라가면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이것은 슬픔과 슬픔으로, 밀레니엄은 결코 즐겁지 않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거기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에 빠져 죽나요? 。
이 시는 내용상 마지막 두 곡과 다르다. 처음 두 시 중 남녀 주인공의 감정은 열렬하다.
하지만 이 노래에서 우리에게 보여준 것은 다정하고 자애로운 연인 한 쌍이었다. 손으로 주우고, 몸으로 녹는다' 와' 우울한 거리' 는 높이 올라갈 수 없지만 동경하는 정신경지를 만들어 시적인 정취를 맑고 은은한 아름다움과 은은한 하의를 자아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이라크인이 있는 곳은 맑은 강이다. 반면에, 한 사람은 "그것을 따라가" 고, 상류와 하류로 가서 그를 쫓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그러나 길은 너무 길어서 삼면이 물로 둘러싸여 있고, 이인은 물 한가운데 있어, 물을 사이에 두고 서로를 바라보며 마음을 나눌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착각, 수미인의 그림이 생겨났다.
거울 같은 수면에서 연인의 환각 속에서 아름다움은 망사 한 겹으로 덮여 있는 것 같고, 또 봉오리가 맺힌 새련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런 그림에 직면하여, 당신은 다른 생각은 없지만, 시의 열정, 소유, 집념의 사랑관에 감동되어, 진심에서 우러나온 감상을 표합니다. 기항은' 시경 국풍 통론' 에서' 물 속에서' 라는 말을 다시 한 번 해석했다.
그래서 앞에' 만' 이라는 글자를 붙여서 화룡점정을 느끼게 했다. 이 문장 가 가장 인상 깊었다고 할 수 있다. 구조도 특색이 있어요. 방우윤은' 원시 시경' 에서 "사실 제 1 장은 이미 절창이 되었고, 고대인의 시는 한 가지 뜻이 아니라 30% 가 되었다" 고 썼다. 소위 노래와 삼종, 가장 좋은 것은 많이 호응한다. "
물론, 고대 결혼도 자신의 결함과 부족함 (예: 결혼 도덕) 을 가지고 있었는데, 직접적인 폐해는 바로 대량의 버려진 여성시의 출현이었다. 예를 들면 백주, 일월, 맹, 자기 방식대로, 백화 등이다. 모두 시경 속의 버려진 부인시이다.
다시 한 번' 맹' 시를 보자: 맹의 파리, 포포모사. 강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을 때 그들은 나를 찾아왔다.
아들을 보내 바람을 쐬고, 돈추에 이르렀다. "토비는 내가 이겼다. 좋은 매체가 없다.
아들은 노여움이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 "험한 경사면을 걸으며 복관을 바라다.
다시 들어오는 것을 보지 못하고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어, 팔, 몸은 책임이 없어.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에게 이사를 뇌물로 줘라.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해졌다.
이봐, 난 오디 안 먹어! 이봐, 아가씨, 걱정하지 마! 학자의 불안은 여전히 말할 수 있다.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는 없어!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자기 연 민, 세 살 불 쌍 한, 치 shuitang 당나라, 점차적으로 드레스.
여자도 즐겁지 않고 학자도 최선을 다한다.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세 살 때 여자가 되어 피곤해 죽겠다. 밤을 새워 불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폭력은 해야 한다. 형제는 몰라 입을 벌리고 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자애할 것이다. 백년해로' 는 항상 나를 원망하게 한다.
모두 해안이 있고, 규율은 접시가 있다. 일반 코너 연회, 농담, 욕설, 반대 를 생각하지 않았다.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이것은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찬 서사시이다. 시의 수준은 사태에 달려 있다.
2. 시경 중 결혼에 적합한 단어는 무엇입니까?
1 요숙녀, 군자 호호. 익명입니다. -관로
해석: 그 아름답고 현혜적인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입니다.
2. 우리는 천국에서 날고 싶다. 새 두 마리가 같은 날개로 지구에서 함께 성장하고, 나무 한 그루의 두 가지 ...-백거이-장한가
뜻: 하늘에서, 나는 나와 함께 날아다니는 새가 되고, 땅에서는 연합된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광범위한 삶과 죽음, 아들 쳉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잃어버린 이름-"노래 책 질풍 드럼"
해석: 생사를 불문하고 너와의 거래다. 나는 너의 손을 잡고 너와 함께 늙어가고 싶다.
4, 한마음 한뜻으로 떠나지 않고 포기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탁문군' 백두가'
만약 당신이 충성스러운 애인과 결혼한다면, 당신들은 사랑하고 영원히 행복할 수 있습니다.
내 몸에는 화려한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리 shangyin "제목 없는 어젯밤 별과 어젯밤 바람"
채봉처럼 날으는 날개는 없지만 상대방의 심리를 이해할 수 있다.
6.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익명의 "드럼 연주"
너의 손을 잡고 한평생 쉬어라.
7. 부부가 되어 서로 사랑합니다. --익명 "이혼"
너와 부부가 된 이후로, 나는 내가 너를 영원히 사랑할 것이라고 의심한 적이 없다.
8. 강조와 바다, 당신의 감정과 당신의 마음은 무엇인 것 같습니까? 백거이' 파도 모래, 미안해, 강조 해수'
나는 이 강물과 바닷물 중 어느 것이 랑군의 다정함과 여자의 마음과 같지 않느냐고 물었다. 남녀가 서로 속마음을 털어놓을 때, 상대방이 해조가 없는 것처럼 시간을 잘 지키고 신용을 지키는 것을 보고 지나쳐서야 바다가 깊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9. 아카시아 나무는 라일락 가지와 카 다몬 꼭대기에만 존재합니다. --왕 웨이 \ "눈 jiao 리우 유 \"
뿌리가 깊고 굳은 그리움은 지금은 향기로운 라일락 가지, 아름다운 카 다몬 끝에만 있다.
10, 군은 여무, 첩은 비단꽃이다. 이백의 《옛 뜻》
신혼부부, 남편은 여무 같고, 처첩은 비단꽃 같다.
노래 책에는 어떤 사랑시가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제 대답은 사랑과 결혼이라는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랑과 찬양에 대한 묘사
주남: 관위, 한광;
조남: 야외에 죽은 새가 있어요.
펭 웨이: 난초, 파파야;
왕 펭: 채갈과 카트;
펭 웨이: 펜 드라마 "견권";
당나라 스타일: 예방 조치;
진풍: 아이고;
진봉: 택피;
펭 치: 어린 양 치우;
바람: 오디 건조;
최고봉: 연연 씨, 고엽, 제인, 그리고 조용한 여자가 있어요.
정풍: 대로를 따라, 여자가 울고, 산에는 부사, 교활한 자식, 가운, 비바람, 전갈, 동문, 들풀이 있다.
기봉: 닭명, 동양의 날;
진봉: 만추, 동문의 문, 횡문, 동문의 풀, 동문의 상승, 달의 상승;
소야, 물고기와 조류란 무엇인가: 뽕나무. -응?
둘째, 결혼식 현장 설명
주남: 갈조, 야오 타오, 린지의 발가락;
조남: 궐초, 하벽계;
제봉: 사용;
소야 후쿠다 란 무엇인가: 원앙과 차진.
4. 결혼에 관한 시
관화 시경 관산비둘기가 강주에 있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혼합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양합시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레저. 몸을 뒤척이다.
혼합 야채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골라주세요.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냉이가 고르지 않아 좌우가 흐트러진다. 요숙녀.
종고 음악. 이것은 중국 고대의 사랑에서 결혼에 이르는 유명한 시로, 시 중' 북악' 이 성대한 결혼식 장면을 묘사했다.
《시경 야오 타오 야오 후아 》. 이 아가씨는 시집갈 예정이어서 시댁에 행복하게 갔다.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열매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처녀가 시집가려니, 일찍 아이를 낳은 후계자가 출세할 것이다.
복숭아꽃이 만개하고 푸른 잎이 무성하여 영원히 떨어지지 않는다. 처녀가 시집갈 거야, Comix 가 화목해졌어.
"야오 타오" 는 고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결혼식시입니다. 어제 밤, 나머지는 정부 시험 전날 비서 장탕 주경의 새집 앞에 빨간 촛불을 세워 샤오탕 삼촌과 숙모에 대한 경의를 표했다.
화장이 작은 소리로 남편에게 물었는데, 눈썹을 그리는 것이 유행이 아닌가? 。
노래 책에는 어떤 결혼 시가 있습니까?
첫째,' 시경' 의 서정시가 주류다.
시경' 은' 다야' 의 서사시와' 소야',' 국풍' 의 몇 장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두 서정시이다. 그리고 시 예술의 성숙도를 보면 서정시 수준이 서사시보다 현저히 높다.
시경' 과 대체로 동시대의 고대 그리스 호머 서사시는 완전히 서술적이다. 호머 서사시가 서사전통 위주의 서방 문학의 발전 방향을 정했던 것처럼,' 시경' 도 서정적 전통을 위주로 한 중국 문학의 발전 방향을 정했다.
중국 이후의 시는 대부분 서정시이다. 게다가 서정시는 이미 중국 문학의 주요 풍격이 되었다. 둘째,' 시경' 의 시사는 소수를 제외하고는 현실 세계, 일상생활, 일상경험을 완전히 반영한다.
인간 세계를 초월하는 환상의 신화 세계는 거의 없다. 신과 영웅의 특별한 이미지와 경험 (호머 서사시의 기본 소재임) 이 없다. 정치적 격동, 봄갈이 추수, 남녀 사랑에 대한 애환이 있다. 나중에, 중국의 시와 기타 문체는 모두 일상생활과 현실을 특징으로 한다. 일상생활, 일상사건, 인물은 언제나 문학의 중심 소재이다.
셋째, 위에서 언급한 두 번째 항목과 연계하면' 시경' 은 전체적으로 눈에 띄는 정치적 도덕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 주로 사회 상층의 야에서 생겨났든, 주로 민간에서 생겨났든, 시사정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상당한 수의 시가 있으며, 통치자의 부정행위와 도덕적 부패를 비판한다.
그것의 의미는 주로 합리적인 통치 수준을 유지하고 사람들에게 좀 더 느슨한 생존 조건을 주는 데 있지만, 사회 발전에 당연히 가치가 있다. 사회정치도덕에 관심을 갖고 통치계급의 부패를 감히 비판하는 것은' 시경' 의 우수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문제는 두 가지 측면에서 보아야 한다. 우리가 지난 절에서 예시로 분석한 바와 같이, 이러한 비판은 완전히 사회공인원칙의 입장에 서서 근본적으로 기존 질서의 안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지만 개인의 욕망과 자유를 억제하지 않을 수는 없다.
쥐' 라는 시를 예로 들면 통치자의 사치스러운 생활에 대한 비판일 수도 있고 예의에 대한 점진적인 파괴일 수도 있다. 작가의 본의가 어떠하든 시는 이 두 현상에 모두 적용된다.
《시경》의 이 특징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먼저 《시경》의 정치성과 도덕성이 후세에서 곡해를 통해 강화되었다는 것을 설명해야 한다. 많은 사랑시를 포함하여 정치 도덕 문제를 직접적으로 반영하지 않는 시는' 모시서' 에서 정치, 도덕,' 찬양' 또는' 비하' 로 해석된다.
그래서 시경은 유가의 도덕 교과서가 되었다. 후세 시인은' 시경' 의 특징을 계승하고, 사회정치도덕에 관심을 가지며, 두 방면에서 분석해야 한다.
이 특징을 제창하면 문학의 과도한 게임화와 미적 경향을 바로잡고 문학의 사회적 기능을 발양할 수 있다. 반면에 이 점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문학의 다원화 발전을 방해하고 감정의 자유로운 표현을 억제할 수밖에 없다. 넷째,' 시경' 의 서정시는 개인의 감정을 표현할 때 일반적으로 자제되어 있어 평화로워 보인다.
항백이' 중상인' 을 비판하고 향쥐가 매너가 없는 사람을 비판하는 것처럼 태도가 치열하다. 하지만 이런 예는 드물고, 순수한' 개인감정' 이라고 할 수 없다. 저자는 사회 원칙을 수호하고 있고, 집단의 힘에 의지하여 소수의' 나쁜 사람' 을 꾸짖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정확성이 없는 비, 10 월의 교제, 정월 등이 있다. 비판받는 대상이 대다수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들은 이미 공포와 불안을 느꼈다. 개인의 실의를 표현하고, 전쟁에 싫증을 내고, 부대에서 온 고향, 심지어 남녀 간의 사랑도 강한 슬픔과 강한 기쁨이 없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필연적인 결과는' 시경' 의 서정이 슬픔으로 많이 나타난다는 것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중국 후대의 시가도 감정 표현, 즉 슬픔을 표현하는 데 더 흔하다.
자제하는 감정, 특히 슬픈 감정은 매우 미묘하다. 그것은 강렬한 비분과 강렬한 기쁨이 솟구치는 것이 아니라 완곡하고 우여곡절이며 기복이 심하다.
따라서' 시경' 은 서정이 섬세하고 의미심장한 것이 특징이다. 이 특징은 또한 중국의 후행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또' 시경' 의 서정이 전반적으로 평화로웠지만 여전히 진지하고 감동적이어서 명쾌하고 즐겁고 재미있는 작품들이 적지 않다는 점도 말할 필요가 있다. 후대의 유가는' 시경' 의 모든 작품이 정치와 도덕의 목적을 위해 쓰여졌지만, 서정적 작품, 특히 사랑시의 감화력을 부정할 수는 없다고 말한다.
그래서 봉건 독재시대에 문학의 도덕화 경향과 도덕화 성향이 지나치게 심각할 때 시인도' 시경' 의 권위 기치를 내걸고 자신의 감정이 적당하고 적어도 적당히 인정받도록 요구했다. 하경명의' 명월집서' 가 그 예이다.
탕현조가 쓴' 모란정' 에서 규각의 두리모가 관란을 읽고 사랑을 갈망하는 것도 또 하나의 예이다. 이상은 주로 내용, 사상적 경향, 서정적 특색 등에서' 시경' 의 몇 가지 중요한 특징을 논술하였다.
이러한 특징들은 중국의 이후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다음은 언어 형식, 표현 수법 등에서' 시경' 의 특징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이런 방면의 영향은 다르다.
《시경》의 기본 문장은 사언삼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