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서사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부,비,형의 기술은 3가지가 넘지 않습니다.

시경(삼백시)에는 부,비,형의 창작기술이 창안되어 있습니다. , 이는 미래 시 창작의 기초를 제공했습니다.

1. "시집"의 푸

"주남·裣苢": 芣苢를 집으세요.芣苢를 모아서 이야기하라.

Zhu Xi의 "The Biography of the Poetry Collectio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푸예.

방유룬의 "시경":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이 시의 아름다움은 사실을 언급하지 않기 때문에 더 좋다는 것입니다. 좋은 시에는 필요가 없습니다. 모두 사실이지만 자연의 소리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생각하게 만드는 좋은 음악이다. 이 시를 부르다가 문득 천씨네 여인 셋, 셋, 다섯, 들판에 수를 놓고 들판에 바람을 수놓는 소리가 아름다운 햇살 속에 서로 울려 퍼지고 여운이 남는다. 멀거나 가깝거나, 때로는 간헐적으로, 때로는 연속적으로 그들의 감정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왜 그들의 정신이 넓은지는 이 시를 자세히 해석할 필요가 없을 만큼 그 아름다움을 깨닫는다.

2. '시경'의 바이싱

"위펑· Shuo Ren": 손은 응고된 지방과 같은 피부, 귀뚜라미 땅벌레와 같은 칼라, 조롱박과 코뿔소와 같은 이빨을 가지고 있습니다.

"Chen Feng·Zepei": 반대편 강에는 부들과 연꽃이 있는데 어떻게 이렇게 다칠 수 있겠습니까! 아무것도하지 않고 자고 눈물이 쏟아집니다.

Pu는 (유쾌한) 남자의 본성을 비유하고, 그는 (유쾌한) 여자의 외모를 비유한다.

3. 푸빅싱의 역할 표현기법

푸는 가장 기본이다. 그리고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기법은 표현과 직설성, 즉 직접적으로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비교는 비유와 비유로 나뉜다. 시는 다른 것에 대해 쓴 것입니다. 시인이 정말로 노래하고 싶은 대상이 아니라, 예를 들어 시에서 시인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슈오쥐"라는 표현기법은 혐오스러운 쥐를 묘사함으로써 노예 주인의 탐욕스럽고 잔혹한 본성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좋아하는 것을 비교하여 표현하면 어떨까요?

시의 시작 부분이나 시의 첫 부분에 즉흥적으로 싱을 해보자. 『바람과 비』에서 싱의 표현기법을 사용한 문장은 “바람과 비가 괴롭고 닭이 울다”이다. 비는 후회 같고 닭은 한없이 울다.” 쓰고 싶은 말을 직접적으로 말하고, 먼저 다른 얘기를 먼저 나누는 것은 어떨까요? 『시경』의 연구를 통해 어떤 시는 의 상승을 가져오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바람과 비"는 직장 밖에서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부는 저녁에 쓰여지며, 이때 그녀는 밖에서 수탉의 우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여기서 싱은 황량한 분위기를 과장하는 역할을 하고 서정적인 여주인공의 사랑병을 심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연구 중에 우리는 일부 시에서 싱이 분위기를 과장하는 역할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기능은 다음 텍스트와 관련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노란 새"의 "가시나무에 멈추고, 추에 멈추고, 뽕나무에 멈춥니다"는 다음 텍스트와 관련이 없습니다. Ziche 가문의 세 아들은 Qin Mu Gong을 위해 묻혔습니다. Xing은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시 감상으로의 전환을 완료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두 사람을 명확하게 구분합니다. 우리 연구에서는 Bixing과 Bixing의 두 가지 표현 기법이 완전히 분리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Meng"에서는 자연 현상을 사용합니다. 여주인공의 감정생활의 변화를 묘사하고 있으며, 떠오르는 시에서 감정생활을 표현하는 시가 도출되고, 시에서는 나뭇잎의 싱싱함과 나뭇잎이 시들고 누렇게 되는 모습을 찾아오는 고통을 비유로 사용한다. 여기서 싱은 비교의 역할을 맡는다.

그 결과 시는 그 미적 가치와 매력을 잃는다.

시의 언어는 감정의 언어이기 때문에 순수하게 감정의 세계에 속하는 시를 텍스트 해석의 관점에서 명확하게 설명하기는 어렵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가장 주목할 만한 설명은 류시에(Liu Xie)의 '비선음(Bi Xian Xing Yin)' 이론, 종롱(Zhong Rong)의 '텍스트가 소진됐다'이다. 의미는 충분하다.” “말하자면, 송나라의 이종몽(Li Zhongmeng)의 “말하기, 찾기, 만지기” 이론. 최근 학자인 쉬푸관(Xu Fuguan)의 현대적 해석 여기서는 종롱(Zhong Rong)의 진술을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그리고 Li Zhongmeng, 그리고 Liu Xie의 진술과 Xu Fuguan의 견해로 돌아가서 Zhong Rong은 "시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시에는 세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Xing입니다. 두 번째는 Bi이고, 세 번째는 Fu입니다. 텍스트가 철저하고 의미가 충분하면 Xing입니다. 왜냐하면 사물은 열망에 대한 은유이고, 비교는 Ye이고, 사물에 대해 직접 쓰고, 사물에 대해 우화를 쓰고, 시를 쓰기 때문입니다. 홍시의 세 가지 뜻을 적절히 활용하여 말리며, 불로장을 적셔 맛이 무궁무진하고, 듣는 이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시이다. Rong의 견해에 따르면 세 가지 모두 문학적 방법이기 때문에 Fu Bixing을 사용하려면 "바람의 힘으로 건조하고 불로장생의 촉촉함"이 필요하며 궁극적인 목표는 "맛이 무궁무진하고 냄새가 그 중에서 싱은 “글이 촘촘하고 뜻이 넉넉하다”고 설명하는데, 이는 싱의 암묵적인 문학적 기능을 더욱 분명하게 한다. 석의"(황간의 문심과 용조각에 대한 설명)와 "설명이 불분명하다"(이진희의 수사학: Bixing 장)는 "성"의 문학적 기능을 정확히 드러낸다. 〈형〉에 대한 종융의 해석은 실제로 "문은 완전하지만 의미는 충분하다"는 목적에 따라 발전해 왔다.

송나라 이종몽(宋忠孟)의 설명도 매우 의미가 깊다. “말과 감정을 사용하여 말하는 것을 '부부'라 하고, 느낌을 사물의 '끝'이라 하고, 사물을 구하는 것을 '비교'라고 한다. 감정을 지지하는 것을 '감정'이라 하고, 사물을 만지는 것을 감정을 불러일으켜서 '흥'이라고 하고, 사물을 '감정'이라고 한다. 그의 견해에 따르면, '물건을 구하는 것'은 '물건을 구하는 것', '물건을 만지는 것'이라는 의미뿐 아니라 '이야기를 하는 것'도 '로맨스'와 결합해야 한다는 뜻이다. 작가는 자신의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객관적인 대상을 생생하게 묘사해야 한다는 것은 전통적인 설명보다 큰 진전이다. " 등의 특징을 실제로 표현하기 위해 두보의 "북방 원정", "베이징에서 봉현에게 보내는 오디세이 오디세이", "세 단어" "관료들에게 세 가지 작별 인사", 백거이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비파" 등이 있습니다. Xing"은 주로 "fu"를 사용하지만 매우 다정합니다. "bi", "물건을 요청하는 것", 즉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대상을 요청하고 선택하는 것은 전적으로 은유를 사용하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저자는 반드시 또한 이백의 "봄 사상"과 같은 당나라의 많은 시에서 작가의 진심을 은유로 표현합니다. "제비 풀은 비사 같고 진 뽕나무는 푸른 가지처럼 낮습니다 ..." '비'라는 단어는 어떤 한푸처럼 다양한 은유를 단순한 단어 더미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사물에 감정을 부여하는 데 사용됩니다. '싱'의 '접촉 대상'으로서 외부 대상에 자극을 받아 감정을 반영합니다. , 그는 자신이 묘사한 대상에 자신의 감정을 몰입시켰다. 분명히 리중몽의 "부,비,성"에 대한 설명은 결국 "감정"이라는 단어로 귀결되었는데, 이는 문학의 미학적 특성에 더 부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