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글쓰기 유형
1. 순차적 서술: 시간은 처음부터 끝까지, 공간은 가까운 것부터 먼 것까지, 원인과 결과에 따라 논리를 배열한다.
2. 플래시백 방법: 먼저 결과를 설명한 다음 이유나 사건 자체를 설명합니다. 결과나 이유, 사건을 기술할 때에도 시간의 순서와 공간의 거리에 따라 배열하는 것이 필요하다.
3. 측면 내레이션: 질문의 한 가지 또는 몇 가지 사항에 초점을 맞추고 나머지는 내레이션이 있거나 없는 상태로 둡니다.
4. 서술 방식: 사람이나 사물을 묘사할 때 다른 사람도 묘사합니다.
5. 분류 방법: 많은 사람이나 사물을 분류하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학교'라고 적으면 학교 현장, 수업 상황, 학생 활동 등의 항목으로 나누어 따로 쓸 수 있다.
6. 대비법: 인물을 칭찬하거나 비판할 때 긍정적인 면을 지적하지 말고 부정적인 면을 활용해 돋보이게 하세요.
7. 자세한 설명: 몇 가지 세부 사항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2. 시작을 작성하는 방법
1. 멋진 시작: 이벤트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부터 시작한 다음 돌아가서 이야기를 서술하세요. 이 방법이 가장 매력적이지만 처음에는 주제에서 벗어나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신문을 팔아요! 신문을 팔아요!" 거리 모퉁이에서 다시 익숙한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오늘 뉴스가 아주 좋아요! 한 장에 8위안이에요." 오늘은 그의 목소리가 유난히 슬픈 것 같았고, 내 앞에 있는 그 마른 모습이 오랫동안 내 마음 속에 남아 있었다. (두 번째 문단) 매일 아침 학교에 가면서 길거리에서 자주 마주친다...
2. 인식의 시작 방법: 사건 전체에 대한 작가의 주관적인 의견으로 시작하여 서술한다. 사건. 이 방법은 서사적 글쓰기와 서정적 글쓰기를 혼합하여 서사적 스타일을 풍부하고 다양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시작 부분의 인상을 유선형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스타일이 통일되지 않습니다. 예: 이 복잡한 사회에는 다양한 상황에 처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부유한 가정에서 자라며 매일 돈을 낭비하며 일하고, 어떤 아이들은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일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하려는 정신이 정말 감동적입니다. 매일 아침 길에서 자주 만나는 신문사 소년은 씩씩하고 진취적인 아이이며 감동적인 효심이 있는 아이입니다.
3. 순차적 서술 방식: 사건의 첫 번째 단계부터 서술을 시작하거나 사물의 논리적이고 자연스러운 순서를 설명합니다. 이 방법은 가장 쉽지만 지루한 경향이 있습니다. 예: 매일 아침 학교에 갈 때마다 길에서 신문을 파는 아이를 만난다. 그는 남루한 옷을 입고, 맨발로, 머리를 가리고 걷고 있었고, 매우 불쌍해 보였습니다. 평소 신문을 잘 사지 않는데 오늘 그 불쌍한 목소리를 듣고 너무 불쌍해서 그 사람한테 신문을 사주고 잠시 얘기를 나눴어요.
3. 엔딩 작성 방법
1. 인식 엔딩: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에 대한 주관적인 느낌이나 논의, 감정을 표현해 보세요.
예시: “고생을 견뎌야 장인이 될 수 있다.” 그 뉴스보이에 대한 나의 동정심은 무한한 감탄으로 바뀌었다. 겉으로는 약하고 불쌍해 보이지만 정신적으로는 무적의 거인이다. 나는 그의 미래의 성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암묵적인 결말 방식: 자신의 감정을 명확하게 표현하지 않으면 암묵적인 뒷맛 방식이 가장 생각을 자극합니다.
예: 신문 배달원의 마른 모습이 점차 사라지고 마침내 사라지는 것을 보면서 무한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치 우뚝 솟은 거인처럼 보였기 때문에 나는 작아지고 부끄러워졌습니다.
4. 다양한 서사 작성의 핵심
서사는 사람에 관한 것, 사물에 관한 것, 장면에 관한 것, 서사에 관한 것, 그리고 에 관한 것의 다섯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여행 노트에 대해서.
1. 사람 중심의 글쓰기 방식
1. 이 두 부분의 순서는 필요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배경에 대해 쓰려면 대조법을 사용하세요. 가족에 대해 쓴다면 가족 배경에 대해 쓰고, 학자에 대해 쓴다면 시대에 대해 쓰세요. 당시의 학문적 경향. 그의 외모, 성격, 감정, 생각 등을 자세하게 적어주세요.
2. 사람들의 감정을 묘사하는 데 있어서 그들의 말을 사용하는 것은 그들의 행동을 사용하는 것만큼 심오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Zhu Ziqing의 "뒷모습"은 아버지를 사용하여 어려움을 겪고 플랫폼을 오르락 내리락하여 아버지의 사랑을 묘사하기 위해 오렌지를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특별 이벤트를 기억하세요. 친척이나 좋은 친구에 대해 글을 쓴다면, 무엇이 그들을 특별하게 만드는지, 무엇이 당신에게 특별한 의미를 갖는지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대한 사람을 기록하려면 그의 위대한 업적을 기록해야 합니다. 일반인이 관련된 특별한 사건에 대한 기록이라면 그 특별한 사건에 대한 설명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그 외에 특별한 사건과 관련되지 않은 부분은 무시될 수도 있다.
4. 여러 사람을 묘사할 때는 주제와 손님으로 나누어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호일을 자주 사용하고 수사법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2. 사물을 기반으로 한 글쓰기 방식
1. 동물, 식물, 무생물을 포함합니다.
동적 측면과 정적 측면을 모두 설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외부적 특성과 내부적 상징을 모두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낙타의 인내, 얼룩지지 않은 연꽃, 창문의 풍경 등. 그리고 철학을 토론하고 교훈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수사법을 자주 사용하세요.
4. 두 가지를 함께 기억할 때 유사점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A를 먼저 기억한 다음 B를 기억하고 마지막으로 결합합니다. 두 개체의 차이점을 기록할 수도 있고, 결론은 해당 값의 선택을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린종롱: 작문 연설)
3. 장면 중심의 글쓰기 방법
1. 풍경의 핵심을 파악하고 심도 있게 관찰하고 묘사하며 깊은 여운을 남깁니다. 사람들에게 인상을 남기세요. 일반적인 설명을 하지 마세요.
2. 레벨의 변화에 주의하세요. 중심점에서 조금 멀어질수록 묘사가 더 밝아집니다. 설명이 적습니다.
3.정적인 풍경만 묘사하면 단조로워지기 쉽습니다.
4. 의인화를 더 자주 사용하세요.
5. 기사를 더욱 심도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작가의 감정을 관통하고 그의 생각을 장면을 통해 표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4. 서사 중심의 글쓰기 방법
1. 서사를 기록할 때에는 내용의 완성도, 즉 원인과 내용에 주목해야 한다. 문제의 효과 관계. 사건의 발생, 과정, 결과를 일관되지 않게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순서를 배열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A: 순차적 서술: 발생, 과정, 결과.
B: 플래시백 방법: 결과, 발생, 과정.
2. 사건의 원인과 결과와 관련된 내용만 작성하고, 관련 없는 내용은 작성하지 마십시오.
3. 이벤트의 하이라이트를 선택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실행중인 계정의 내러티브를 피하세요.
4. 서사는 사람에 대한 글쓰기와 떼려야 뗄 수 없지만 사물을 바탕으로 하고 사람에 의해 보완되어야 하며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5. 서술자의 인물은 1인칭이든 3인칭이든 일관성이 있어야 하며 전후에도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6. 사안의 결과를 기술할 때에는 작성자의 생각, 감정, 평가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5. 여행노트 작성법
1. 어디를 가든 그곳의 것들을 기록하는 여행기 스타일의 글이다. 그러므로 여행기 형식의 글은 작가의 행위를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학교를 방문한 후 "학교 건물은 웅장하고 운동장은 푸른 잔디이며 학생들은 모든 종류의 스포츠를 좋아합니다."라고 기록되면 여기에는 포함되지 않으므로 여행 노트가 아닙니다. 작가의 행동. "멀리서도 웅장한 학교 건물이 보입니다. 복도를 지나면 녹색 운동장이 보입니다. 학생들은 모두 다양한 스포츠를 활발하게 즐기고 있습니다."
2. 사물을 관찰하려면 보고, 듣고, 느끼고, 생각하고, 행하는 다섯 가지 경험을 활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