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예술사에서, 그것과 낭만주의는 두 가지 주요 사조이다.
현실 생활에 대한 객관적인 관찰을 제창하고, 생활의 본모습에 따라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인물을 정확하게 표현한다.
현실주의 문예는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와 위대한 업적을 가지고 있다. 문학사에서' 시경',' 두보의 시',' 관한경의 연극',' 조설근의' 홍루몽' 등이 모두 대표작이다.
낭만주의: 현실생활을 반영하는 방면에서 그는 이상세계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잘 표현하고, 열정적인 언어, 아름답고 신기한 상상력, 과장된 수법으로 자신의 이미지를 빚는다.
예를 들어 중국 굴원과 이백의 시사가부, 오승은의 소설' 서유기' 는 모두 뚜렷한 낭만주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낭만주의는 문학사조로 18 년 말 09 년 초 유럽 자산계급 혁명 시대에 생겨난 것으로 신흥 자산계급의 이데올로기를 반영하고 있다. 대표 작가는 독일의 괴테와 쉴러, 프랑스의 우고와 조지 상, 영국의 바이런과 셰리 등이다.
고전주의: 17 세기 유럽의 일종의 문학사조.
고대 그리스와 로마를 본보기로 하여' 고전주의' 라고 부른다.
프랑스는 가장 선진국이다. 그들은 왕권을 존중하고, 이성을 숭상하며, 예술적으로 우아함, 조화, 균형의 통일을 추구한다.
프랑스의 라신 모리애 등 대표 작가.
미망한 세대: 제 1 차 세계대전 후 미국에 나타난 문학 유파.
그것은 같은 계획을 가진 조직된 단체가 아니다.
이 단어는 파리에 사는 미국 여작가 거트루드 스탠에서 온 것이다.
그녀는 헤밍웨이 등을 가리키며 말했다. "당신들은 모두 미망한 세대입니다.
헤밍웨이는 이 말을 그의 소설' 해가 평소와 같이 떠오른다' 라는 제목으로 삼아' 미망한 세대' 가 문학유파의 이름이 되었다.
미망한 세대' 작가의 유사점은 제국주의 전쟁을 증오하지만 출로를 찾지 못한다는 점이다.
그들의 작품은 이러한 사상과 감정을 반영한다.
헤밍웨이는' 미망한 세대' 의 대표 작가이다.
미망한 세대' 는 유럽전에 참가한 작가뿐만 아니라 1920 년대 참전하지 않았지만 미래에 대해 혼란스럽고 망설이는 작가 (예: 스콧 피츠제럴드, 토마스 엘리엇, 토마스 울프 등) 를 가리킨다.
미망한 세대' 는 주로 1920 년대에 활발했고, 그들의 창작 경향은 1930 년대 이후 바뀌었다.
현실주의 비판: 1930 년대 유럽의 주류 문학사조.
사회문제에 대한 연구에 치중하고 현실주의적인 태도로 현실을 반영하는 생활면을 넓히고, 많은 귀족과 자산계급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봉건사회와 자본주의 사회의 죄악 현상을 폭로하고 비판하며, 귀족의 쇠락과 자산계급의 흥망 과정을 드러내고, 사회생활의 본질적 측면을 드러내고, 일부 작품들은 노동인민의 비참한 처지에 동정을 표한다. 예술적 기교와 기법도 풍부하다.
대표 작가는 프랑스의 발자크와 스탕다, 영국의 디킨스, 러시아의 니콜라 고고리, 톨스토이가 있다.
미래주의: 20 세기에는 가장 초기의 반항정신이 강한 문예유파가 나타났다.
10 년, 왔다갔다하다.
그것은' 모든 것을 부정하다' 가 특징이다.
국가기계를 부정하고, 전통문화를 부정하고, 예술유산과 전통문화를 철저히 버리고, 기계와 도시난상을 찬양하고,' 속도의 아름다움' 과' 힘의 아름다움' 을 찬양하며, 이성적인 형식 규범을 깨고 자유분방한 문장으로 예술 창작을 마음대로 한다고 주장한다.
창립자는 이탈리아 작가 마리네티로, 주요 성과는 시가이다. 그의 대표작가와 작품은 아폴리넬의' 술주집' 과 마야코프스키의' 바지 입은 구름' 이다.
초현실주의: 프랑스에서 기원한 선명한 개척정신, 19 16 의 달다주의는' 모든 것을 파괴하라',' 모든 것을 제거한다' 는 강력한 영감을 주었다.
1924' 초현실주의 선언' 발표는 1920 년대와 1930 년대 프랑스에서 * * * 운동을 형성하고 40, 50 년대에 세계현상으로 확대했고1
초현실주의와 초이성적인 무의식 세계와 꿈의 세계를 강조한다. 그들은 현실 세계의 속박을 초월하고, 직관을 중시하며, 잠재의식과 꿈이 가장 진실이라고 생각한다. 무의식적인 글쓰기를 제창하는 데는 어떤 주제도 필요하지 않다.
"자동 필기법" 과 "꿈의 기록법" 은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작품은 괴상하고 괴상하며, 과장되고 난삽하며, 신비하고 예측할 수 없다.
이후의 황당무계함, 블랙 유머, 판타지 현실주의에 영향을 미친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브라이튼, 아라곤, 엘루아 등이 있다.
후기 상징주의: 19 말기 상징주의의 지속과 발전, 1920 년대에 다시 한 번 * * *.
우리는 직감을 통해 내면의 진리를 파악하고, 사상의' 객관적인 대응물' 을 찾고, 추상적인 관념을 감성적인 형식으로 표현하고, 이미지와 기호로 인생의 철리를 함축한다고 주장한다.
상징주의보다 더 넓은 시야와 더 깊은 사고.
암시, 이미지, 은유, 자유 연상 등 예술적 수법을 통해 복잡하고 미묘한 주관적 느낌을 표현하고 반명반암함, 흐리멍덩함, 신비로운 예술적 효과를 추구한다고 주장한다.
영국 엘리엇 (1888 ~ 1965) 의' 황무지' 가 대표작이다.
또한 프랑스 발레리의 해변 묘지, 오스트리아 릴크, 메틀린크의' 파랑새', 러시아 브로크의' 12', 예셀닌, 아일랜드 예이츠, 미국 파운드도 있다.
표현주의: 그림은 20 세기 초 독일에서 시작되었다가 나중에 음악 문학 등 분야로 확장되었다.
그것의 이론적 강령은' 예술은 표현이지 복제가 아니다' 이다.
사물의 표면을 돌파하고, 사물의 내면적 본질을 표현하고, 사람의 행동에 대한 묘사를 돌파하고, 사람의 내면영혼을 드러내고, 일시적인 현상에 대한 묘사를 깨고, 영원한 품질과 진실을 표현해야 한다.
예술방법에서는 영원을 강조하기 때문에 인물은 종종 어떤 * * * * * 의 추상이나 상징이다. 내면활동, 직감, 꿈을 강조하는 것을 강조하기 때문에, 그들은 내면의 외로움, 꿈, 잠대사 등의 수단을 자주 사용한다. 줄거리가 기이하고 갑작스럽고, 문필이 과장되어 왜곡이 부조리하고, 주관적인 느낌을 부각시키고,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추구한다.
대표작과 작품은 카프카의' 성과 변형기', 미국 오닐의' 마오원숭이', 체코 공상과학 작가 카페크, 스웨덴 작가 스털링부르크의 연극' 다마스쿠스로 이동' 이 있다.
독일의 극작가 브레히트와 함께 말이죠.
의식의 흐름: 무의식적인 활동을 문예 표현 대상으로 다양한 수준의 심리활동을 암시하고, 인간의 의식의 모순성과 복잡성을 강조한다.
작품에서 줄거리가 희미해지고, 작가가 개입하지 않고, 인물이 직접 내면 활동을 표현하고, 작품은 줄거리가 아닌 캐릭터 의식의 흐름에 따라 구조화되어 시간 순서의 서사 패턴을 깨뜨렸다. 인물의식의 흐름에 따라 자유연상을 통해 주제를 표현하며 시간 제한 없이 줄거리를 조직한다. 과거, 현재, 미래는 서로 뒤바뀌고, 상호 침투하고, 서로 겹치며, 주체 구조는 메쉬이다.
대표 작가는 조이스의' 아일랜드의 율리시스', 프루스트의' 지나간 세월의 추억', 미국 포크너의' 소리와 분노', 영국 울프의' 등대로 가다' 가 있다.
실존주의 문학: 1930 년대 프랑스에서 태어나 유럽과 미국에서 점점 유행하고 있다.
세상은 터무니없고 인생은 고통스럽다고 생각한다.
한편으로 자본주의 세계의 부조리와 추악함을 폭로하다. 한편, 그것은 사람들의 불행과 파멸의 운명과 외로움, 절망, 두려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며, 동시에 사람들이 무거운 현실의 압력과 싸우도록 격려한다.
예술적으로 더 많은 전통 풍격을 유지하고 사상적으로 철학의 깊이를 탐구하다.
작가와 작품을 대표하는 사트의' 메스꺼움', 카뮤의' 아웃사이더' 가 있다.
황당파 연극: 1950 년대에 일어난 프랑스.
사상적으로 그는 실존주의의' 황당무계한' 관념을 계승하여 예술적으로 초현실주의를 흡수했다.
세계와 인생의 황당무계함은 황당무계한 형식으로 나타난다: 생명의 무의미함, 인간의 이화, 사람과 세계의 분리, 사람과 사람의 이화.
전통 연극과 반대되는 수법을 일부러 채택하여 강렬한 황당무계한 효과를 냈다.
모호한 배경, 상징적이고, 도덕적이고, 과장되고, 비논리적인 장면, 추상적인 인물, 비이성적이고 무의미한 언어를 가지고 있다.
대표 작가의 작품은 프랑스 유니스의' 대머리 가수와 의자' 이다. 베켓의 "고도를 기다리다"; 러시아 아다모프의 핀볼 기계; 미국인 알비의 "동물원 이야기"; 프랑스 장 지네의' 발코니' 등등.
신소설파: 1950 년대에 프랑스에서 일어났다.
의심시대' 에서' 의심정신' 의 산물.
전통 현실주의 소설에 반대하는 예술 모델.
소설이 주로 사물의 세계를 묘사하고, 사람의 잠재 의식 활동을 드러내고, 평범하고 자질구레한 일상을 통해' 잠재적 진실' 을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무의미하고, 줄거리가 없고, 비인간화는 신소설파의 세 가지 기본 논점이다.
문체 혁신.
대표 작가와 작품은 나탈리 사로트의' 무명씨의 초상화', 미셸 부톨스의' 밀라노 골목', 클로드 사이먼의' 플랑데스 도로' 등이 있다.
블랙 유머: 1960 년대 미국의 중요한 문학 유파.
1965 년 3 월 프리드먼은 12 명의 작가의 작품을 수록한 단편 소설집을 집필했는데, 제목은' 블랙 유머',' 블랙 유머' 라는 단어에서 나왔다.
이 작가들은 세계가 황무지이고, 역사는 난장판이며, 개인은 자신의 생존 상태를 바꿀 수 없고,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런 상황에서 자신감이 넘치는 장엄하고 비장한 정신도 없고, 상대를 경멸하는 광명코미디 정신도 없고,' 고민자의 미소' 일 뿐이다.
검은 유머는 다른 사람을 비웃을 뿐만 아니라 자신을 비웃는다. 희극 수법은 추함과 기형뿐만 아니라 고통과 불행을 처리하는 데도 사용된다.
작가와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헬러의' 제 22 조 군규', 폰네구트의' 5 번 도살장', 바스의' 담배 브로커', 핀진의' 만유인력의 무지개' 등이다.
판타지 현실주의: 라틴 아메리카 소설 창작의 물결은 1940 년대에 시작되어 60 년대와 70 년대에 형성되었다.
그것은 민족 문화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동시에 유럽과 미국 현대주의의 표현 수법도 흡수했다.
현실을 환상으로 만들어 진실을 잃지 않는다' 는 것은 현실 생활에 대한 서술과 묘사에서 자연을 초월하는 많은 요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줄거리에 기적, 환각, 꿈, 심지어 귀신의 그림자가 자주 나타나 시간 관계가 엉망이 되었다. 이 장면들은 왕왕 상징적이고 선명한 민족과 지역 색채를 가지고 있다.
작가와 작품을 대표하는 콜롬비아의 가브리엘 가르시아 말크스의' 백년 고독' 이 있다.
멕시코 루퍼의' 페드로 팔라모', 과테말라 아스투리아스의' 옥수수인과 대통령', 쿠바 카펜디에의' 세계 왕국' 등.
무너진 세대: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에 나타난 느슨하게 결합된 젊은 시인들과 작가들.
이 이름은 원래 작가 잭 크루자가 1948 쯤에 제기한 것이다.
무너진 세대' 의 대다수 멤버들은 냉소적이고 자유주의 사상을 신봉한다.
그들의 문학 창작 사상은 종종 자발적이고 때로는 매우 혼란스럽다.
무너진 세대' 작가가 창작한 작품들은 일반적으로 논란의 여지가 있다. 이런 작품들은 보통 전통 창작의 관례에 맞지 않고, 구조가 혼란스럽고, 언어가 거칠고, 심지어 저속하기 때문이다.
그의 주요 문학 작품으로는 잭 크루아크의' 길에서', 애륜 킹스버그의' 울부짖음', 윌리엄 폴로스의' 누드 점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