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분명히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키보드에 타자를 치고 마우스를 쓰는 것은 항상 느리고 번거롭고, 심지어 음성 제어조차도 힘들다. 그래서 그들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손을 쓰지 않고 말을 하지 않고 컴퓨터를 제어하는 것이 얼마나 좋을까? 물론 이것은 정상인의 생각일 뿐이다. 팔을 잃은 장애인들에게는 이렇게 간단하게 손으로 타자를 칠 수 없다. 그러나 지금은 상황이 좀 좋아졌다. 영국 케임브리지대 물리학과의 과학자들은 새로운 입력 방식인 시각적 입력을 디자인해 손으로 타자를 치지 않고 팔을 잃은 장애인들을 위한 새로운 문자 입력 경로를 개척했다고 할 수 있다.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 과학자들이 발명한 이 스마트 소프트웨어는 사람들이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고 눈만 움직여 타자를 칠 수 있게 해 준다. 안구운동 타자의 발명은 장애인의 타자 어려움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새로운 입력 방법은 시각적 입력입니다. 시각적 입력이란 간단히 눈으로 타자를 치는 것이다. 이 입력 시스템은 안구 추적기와 Dasher 라는 동적 입력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있는 눈의 움직임과 시선을 인식합니다. 컴퓨터 사용자가 화면의 링크 아이콘을 1 초 이상 쳐다보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링크를 엽니다. 안동계는 안구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적외선 송신기와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눈의 작은 움직임에서 눈의 시선 방향을 구분하고 이 정보에 따라 컴퓨터에 입력할 문자를 선택하도록 명령합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입력하려는 글자만 쳐다보면 입력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순서대로 컴퓨터에 인쇄되어 조작이 간단하고 직관적이다.
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과학자들에 따르면 시각적 입력은 사실상 점진적으로' 집중' 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도서관에서 원하는 책을 알파벳순으로 찾는 것과 비슷하다. 도서관에 있는 모든 책이 영문자순으로 정렬되어 있고, 한 줄밖에 없는 큰 책꽂이에 배열되어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책꽂이의 맨 왼쪽은 A 로 시작하는 책이고, 맨 오른쪽은 Z 로 시작하는 책입니다. 책을 찾을 때 사전처럼 알파벳순으로 찾아보면 바로 당신이 필요로 하는 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책명언)
시각적 입력 소프트웨어는 이와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단, 소프트웨어의 "책꽂이" 는 도서관처럼 가로로 배치되지 않고 수직으로 배치된다는 점이 약간 다릅니다. 이렇게 하면 도서관 책꽂이에서 A 로 시작하는 책이 입력 소프트웨어의' 책꽂이' 맨 위에 있고, Z 로 시작하는 책이 맨 아래에 있다. 각 글자 다음에 입력할 다음 글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알파벳을 따라갑니다. 예를 들어 A 로 시작하는 책은 첫 글자 A 뒤에 수직으로 배열된 A ~ Z 알파벳이다. 첫 글자를 입력한 후 필요에 따라 알파벳에서 두 번째 글자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글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원리에 따르면, ALL 로 시작하는 문장을 입력할 때 먼저 문자 A 로 시작하는 영역을 찾아야 합니다. 여기서 AA, AB, AC, ...... Az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 AL 을 찾은 후, 다음 글자는 ALA, ALB, ...... ……ALZ 등이다. 이런 식으로, 당신이 차례로 내려다 보는 한, 당신은 어딘가에서 모든 것을 발견 할 것입니다. 이때 소프트웨어는 눈의 선택에 따라 입력하고자 하는 문자를 컴퓨터에 인쇄합니다. 각 단어가 완료되면 공백이나 구두점을 입력하고 다음 단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글자로 시작하는 글자 수가 다르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글자마다 공간 할당이 다르다. 큰 확률의 글자 공간은 크고, 작은 확률의 공간은 작다. 이 입력 소프트웨어의 작업 인터페이스는 직사각형으로, 직선으로 좌우 두 부분으로 나뉜다. 오른쪽에는 선택할 글자와 알파벳이 있고, 왼쪽에는 입력한 글자가 있습니다. 입력 소프트웨어는 동적 시스템입니다. 눈이 화면의 다른 영역을 바라보면 입력 인터페이스의 문자가 눈과 함께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을 보면 글자가 왼쪽으로 움직입니다. 오른쪽을 볼수록 글자가 왼쪽으로 더 빨리 움직입니다. 문자를 입력할 때, 당신이 계속 알파벳순으로 입력하고자 하는 글자를 보면, 컴퓨터는 당신이 쓰고자 하는 단어와 문장을 필요에 따라 표시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이 입력 시스템은 학습 기능도 갖추고 있다. 그것은 다른 사람의 쓰기 습관과 좋아하는 단어를 추적하고 기억할 수 있다. 사용자의 쓰기 습관에 익숙하다면, 입력할 때 한두 글자만 선택하면, 다음 글자나 단어 전체를 자동으로 추측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입력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소프트웨어에는 사용자가 더 빨리 입력할 수 있도록 자주 사용하는 고유 명사도 특별히 저장되어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사람들은 눈만 움직이면 화면에 다른 단어를 "입력" 할 수 있고, 속도도 느리지 않아 분당 34 단어를 입력할 수 있다. 이러한 대화형 입력 방식은 기존 키보드 입력보다 느리지만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는 장애인과 키보드를 휴대할 수 없는 핸드헬드, 휴대폰 등 전자 장치에도 전망은 상당하다. 이 기술을 컴퓨터에 적용함으로써 우리는 컴퓨터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조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학이나 운전 등 다른 분야에서도 광범위하게 응용할 수 있다.
앞으로 뇌제어 기술의 시행은 인류에게 복음을 가져다 줄 것이며, 특히 장애인에게 복음을 가져다 줄 것이다. 어느 날' 머리를 움직이기만 하면 인터넷을 하고 메일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행복한 일이 아닌가?
기술은 영원히 남을 배려하는 것이고, 사람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태어난 것이다. 이' 눈 타자'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팔이 장애가 있는 사람도 컴퓨터로 타자를 칠 수 있다. 물론 손으로 타자를 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이 사람들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동시에, 우리는 그 단점을 고려해야 한다. 즉, 사람들이 하루 종일 앉아서 컴퓨터를 사용했기 때문에 운동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런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운동할 기회가 적어지고 손가락이 유연하지 않을 것 같다. 따라서 새로운 발명품의 탄생은 사람들의 생활에 편리함을 가져다 주지만, 그것이 사람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불리한 영향도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