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불교의 기원

티베트 불교의 기원은 1800 여 년 전의 고상웅왕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티베트 불교는 고대 코끼리 웅왕조에서 티베트로 전해졌는데, 인도 불교와 본보 불교가 상대방의 대량의 내용을 흡수하여 각각 발전하기 때문이다.

코끼리 웅은' 고대 코끼리 웅불' 의 발원지이다. 라오미보, 고상웅친왕, 부처님 (석가모니버의 전생인' 백제' 의 스승), 중생을 구하기 위해' 고상웅불교' 영중본교를 자비롭게 선포하다.

사실 옹중본이 쓴' 감주르' 는 모든 티베트족 역사, 종교, 문화의 기원과 원천이며, 티베트족 고대 문명을 연구하는 매우 귀중한 자료이자 어떤 티베트족 문화 연구자도 피할 수 없는 중요한 영역이다.

오늘날 티베트족의 많은 풍습과 생활 방식도 웅웅시대로부터 전해져 내려오고 있는데, 이를테면 신산 (), 경신호 (), 풍마기 (), 채색경기 (), 석각경 (), 마니더미 (), 점점점점점점 () 등이 모두 이 종교의 유풍을 반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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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이론

티베트 불교 교리의 특징은 대승소승과 함께 배우고, 비밀을 드러내고 수련하며, 선을 보고, 벤젠 교교의 일부 특징을 흡수하는 것이다. 전승이 다르고, 의식이 복잡하고, 이미지가 다양하며, 장전 불교가 한전 불교와 구별되는 두드러진 특징이다. 헌종은 중종이 4 종 중 가장 발달했다고 말했다: 부, 경, 유식, 중종.

용수 시리즈의 논술은' 육리에 모여 정리에 있다' 는 것을 이론의 핵심으로 한 것이다. 종카바의 제창을 통해' 입중론' 은 가장 추앙받고 그 파의 대표작이 되어야 한다. 논금관의 장엄' 과' 논입화' 두 권의 책에는 중국어 번역본이 없고, 용수의' 논대지혜' 도 장문 번역본이 없어 장전 불교와 한전 불교의 중요한 차이 중 하나가 되었다.

티베트 밀교는 일반적으로 본부, 여단, 요가부, 무상요가부의 네 부분으로 나뉘어 있으며, 대부분의 교파는 무상요가부 교수를 주요 수행 방법으로 삼고 있다.

둘째, 상속

티베트 불교에는 두 가지 전승 방식이 있다: 스승제, 예를 들면 마닝파, 가거파, 가당파. 사가파와 같은 가족 전승 방식도 있다. 기본적으로 곤씨를 기반으로 한 가족 전승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하지만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살아있는 부처님의 환생 제도다.

"교회와 국가의 통합" 은 라마교의 또 다른 주요 특징입니다. 역사적으로, 티베트 불교의 대부분의 파벌은 지방세력집단이나 가족세력을 포함한 특정 정치세력과 결합해 정교합합 체계를 형성하고, 종교는 정치에 따라 행동하고, 정치는 종교의 편에 서서 상호 의존한다.

이 제도는 티베트 적주드 찬프 시대에 이미 형성되어 사가파 시대에 정식으로 확립된 뒤 끊임없이 보완해 그루파가 티베트 지방정교권을 인수한 뒤 정상에 이르렀다. 65438 년부터 0959 년까지 티베트 민주개혁 기간 동안 폐지되었다.

바이두 백과-티베트 불교

바이두 백과-고대 코끼리 웅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