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를 사랑하는 시
개를 사랑하는 시 1. 개에 관한 시
1. 시:
늙은 개 내가 돌아와서 기쁘고 옷 속으로 방황한다. ——두보, 당나라, '초가집'
그러나 사냥개는 강하고 강하지만 토끼는 좋은 활을 잃지 않습니다. ——북송의 소정, "사냥개 사냥"
먼 곳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짖는 불쌍한 흰개. ——당나라의 야오허, "벼루산의 도교 태양을 위해 울다"
공성(Kong Sheng)은 여전히 펑린(Feng Lin)이 부상당했다는 소식을 들었고, 동롱(Dong Long)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당나라 이백, "십이밤에 혼자 술마시는 왕에게 답하라"
비둘기 사냥하는 법을 배우지 말고, 닭과 개 때리는 법을 배우지 말라. ——당나라의 여통, "손자를 안고 소년을 보내다"
피아노와 책은 제자들을 따라가고, 닭과 개는 이웃집에 있다. ——당나라 우호, "이이인 옛 집을 찾는다"
개 짖는 소리와 물소리 속에 복숭아꽃이 비가 내리고 있다. —— 당나라 이백, "대 천산 도교 방문 없음"
개들은 거친 길로 돌아온 사람들을 기쁘게 환영하고, 까치들은 둥지를 짓고 낮은 가지를 차지합니다. —— 송나라의 노유
그의 옷은 날아 다니는 메추라기 같고 그의 말은 개 같고 Linqi의 칼은 구리로 포효합니다. ——당나라 리허의 '환희의 노래'
연은 가득 차 바람에 날고, 개는 태양을 향해 따뜻하게 잠을 자고 있다. ——당나라 백거이, '개연'
그 이후로 양쯔강의 밤에는 개들이 겁을 먹을 이유가 없었습니다. —— 당나라 이백 "원명 저택을 창사로 보냄"
흰 구름은 개를 멀리 보내고 향기로운 풀은 사람들이 돌아올 수 있도록합니다. ——당나라 유창경(劉長淸)의 『호남십기기』중 “동산양”
서쪽의 여행개는 북쪽에서 눈살을 찌푸리고 웃었다. ——당나라의 리허, "진광로를 북벌에 보냄"
채먼은 개들이 짖는 소리를 듣고 눈 내리는 밤에 집으로 돌아갔다. ——당나라의 유창경, "스승님은 눈 속의 부용산에 머무르십니다"
이번 여행에는 제자가 없고 흰 개가 동행할 것입니다. ——Tang Jia Dao의 "The Deliverer"
투계와 부족한 가족의 세속적 인 일은 모두 금붕어를 입고 있습니다. ——당나라의 진도위, "폐하의 여정"
개들이 왜 짖는가? ——한의 "시바군수시"
깊은 골목에서는 개들이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는 수탉이 운다. ——진나라의 도연명, "돌아가서 들판에 살다"
차가운 꽃은 술을 익게 하고, 산개는 반갑게 돌아옵니다. ——당나라 Qian Qi, "원평석을 산으로 돌려보내 살려"
황량한 길에 바람이 불고, 내가 혼자 걸을 때 유일한 개가 나를 따라온다. ——북송의 매요진
노란 개는 몸이 흰색이고, 흰색 개는 몸이 부어있습니다. ——"눈의 송가"
딸에게 집을 갖게 되면 닭과 개도 집을 갖게 될 것입니다. ——당나라 두보의 "결혼 이별"
목도리로 덮여 있지만 고귀한 개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당나라 유희의 『산촌노인』
노란 개의 도움을 받아 앞으로 나아갔다가 다리에 이르렀을 때 갑자기 돌아왔다. ——판청다, 남송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은 흰 옷 같고 수염은 회색 개처럼 변한다. ——당나라 두보의 애도
온 힘을 다해 개를 도살하지만 장군은 거울에 비친 자신의 머리를 소중히 여긴다. ——현대·유대복의 『월릉 지나고 시사에 대한 성찰』
개의 부비동으로 토끼가 들어오고, 들보에서 꿩이 날아간다. —— 한월 부의 "제 15 군사 원정"
고귀하거나 겸손한 사람은 없으며 닭이나 개처럼되지 마십시오. ——'진곡송자' 중 당나라 관수의 '하얀 눈의 노래'
아직 숲속의 개만이 나의 귀환을 바랄 것이다. ——당나라의 페이관칭(Fei Guanqing), "가을에 능연대사와 함께 절에서 수확을 구경하다"
무릉천은 외딴 세계로 이어지며, 진씨 가문에는 닭과 개가 있다. ——당나라 오원행, "도화꽃길에서 친구 배웅"
부끄러워서 장안 마을의 중년 아들을 쫓아 붉은 닭과 배와 기장을 놓고 도박을 한 흰 개. ——당나라 이백, "여행은 어렵다"
노란 개가 왔다 갔다 하고, 붉은 수탉이 울고 쪼아댄다. ——당나라 유우희, '밭에 심는 노래'
수탉이 울고 개를 빼앗기고 덕을 무시한다. —— 당송 지문 지음 "한구관 건너기"
황혼이되면 닭과 개 소리가 합쳐지고 가을에는 도시가 텅 비게됩니다. ——당나라 추광희, "Xinfeng Zuo Yiyin Four Schools"
에티켓은 서로 양립할 수 없으며 새김새처럼 초췌합니다. ——당나라 리허의 "진상에게 선물"
지금은 사냥개가 더 많아졌지만 여전히 여우와 토끼도 많습니다. ——송나라의 소정, '사냥개 사냥'
사냥개는 여행을 하지 않았고, 여우와 토끼는 속수무책이다. ——송나라 소정의 "사냥개 사냥"
2. 서문:
개(라틴어: Canis lupusfabrimalis, 영어 이름 개)는 중국어로 "개"라고도 불립니다. 식육목(Carnivora Order)에 속하며 전 세계에 분포한다.
개, 말, 소, 양, 돼지, 닭을 통틀어 '육축'이라 부른다.
일부 과학자들은 개는 초기 인류에 의해 회색늑대로부터 가축화됐고, 가축화된 시기는 4만~1만5000년 전부터 오늘날까지 발전했다고 믿고 있다. "인간의 가장 충실한 친구"로 알려진 이 동물은 현재 가장 자주 키우는 애완동물입니다. 수명은 약 10년 정도입니다.
중국 문화에서 개는 12간지 동물 중 11위를 차지하는 동물이다.
2. 개에 관한 시
1. 야생 옛 노래
당나라: 장계
가난하게 살았던 한 늙은 농부 산에서는 3~4에이커의 산지를 경작합니다.
묘목이 너무 희박하고 부담스러워 먹을 수 없어 공식 창고로 수입해 흙으로 만들었다.
연말이 되면 빈 집을 괭이질하고 쟁기질도 하고, 아이들을 불러 산에 올라가 도토리를 모으기도 합니다.
Xijiang Jiake에는 수백 그루의 덴드로비움 나무가 있으며, 배에서 자란 개들은 고기를 먹기 위해 자랍니다.
번역
노인네 가족은 산에서 가난하게 살았고, 땅이 작고 세금이 높았고, 3~4에이커의 산지를 경작하며 생계를 꾸렸다. 음식이 없었습니다. 곡식은 정부 창고로 보내졌고, 결국 썩어 흙이 되었고, 빈 집에는 일년 내내 괭이와 갈퀴만 남았고, 가족들은 아들들에게 산에 올라가라고 할 수밖에 없었다.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도토리를 모아보세요. 양쯔강 서쪽에서 온 부유한 상인들의 배에서는 수백 개의 보석이 덴드로비움으로 측정되었고, 배에 기른 개들조차 일년 내내 고기를 먹었습니다.
2. 일찍 일어나기
당나라 : 백거이
집 들보에 아침 햇살이 비치고 처음으로 문이 열린다 그리고 드럼 소리가 나요.
개는 계단에서 잠을 자고 땅이 젖어 있다는 것을 알고, 새는 창가에 서서 하늘이 맑다고 속삭인다.
반나절 술을 마신 지금도 머리는 무겁지만, 겨울옷을 벗고 나니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이다.
잠자리에 들 때면 마음이 공허하고 생각이 지쳐가는 요즘은 고향 꿈이 별로 없어요.
번역
아침 햇살이 빛나고 집이 밝아지며 아침 북소리가 울리기 시작합니다. 강아지는 땅이 젖을 때까지 계단에서 자고 있었고, 창가에는 맑은 날씨를 알리려는 듯 새들이 지저귀고 있었습니다. 어제 술을 많이 마셨는데, 오늘 아침에 일어났을 때 여전히 윗몸이 무겁습니다. 겨울옷을 벗고 나니 몸이 편안하고 상쾌해졌습니다. 잠에서 깨어난 후에는 마음이 아주 맑고 걱정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아마도 밤에 향수병에 빠지는 꿈이나 우울한 생각이 없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3. 대천산 도사를 방문했으나 만나지 않음
당나라: 이백
개 짖는 소리와 물소리 속에 복숭아꽃이 짙어진다 이슬과 함께. (루농, 한 작품 : 유농)
나무가 깊어야 사슴이 보이고, 정오에는 시냇가에서 종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야생 대나무는 녹색 안개로 갈라지고, 날아 다니는 샘에는 녹색 봉우리가 매달려 있습니다.
어디로 가야할지 아무도 모르고 소나무 두세 그루에 기대어볼까 고민이다.
번역
개들의 희미한 짖는 소리와 물 흐르는 소리가 뒤섞여 있는데,
복숭아꽃에는 이슬방울이 몇 개 맺혀 있다.
깊은 숲 속에는 엘크가 자주 보인다.
정오에 냇가에 왔는데 산사의 종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푸른 산대나무가 푸른 구름을 가르고,
푸른 산봉우리에 하얀 폭포가 높이 솟아 있다.
도사의 행방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고송 몇 그루에 기대어 불안함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대천산 도사를 방문했지만 만나지 못함
4. 당나라: 이백
개 짖는 소리와 물소리 속에 복숭아꽃이 짙어진다 이슬과 함께. (루농, 한 작품 : 유농)
나무가 깊어야 사슴이 보이고, 정오에는 시냇가에서 종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야생 대나무는 녹색 안개로 갈라지고, 날아 다니는 샘에는 녹색 봉우리가 매달려 있습니다.
어디로 가야할지 아무도 모르고 소나무 두세 그루에 기대어볼까 고민이다.
번역
개들의 희미한 짖는 소리와 물 흐르는 소리가 뒤섞여 있는데,
복숭아꽃에는 이슬방울이 몇 개 맺혀 있다.
깊은 숲 속에는 엘크가 자주 보인다.
정오에 냇가에 왔는데 산사의 종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푸른 산대나무가 푸른 구름을 가르고,
푸른 산봉우리에 하얀 폭포가 높이 솟아 있다.
도사들의 행방은 아무도 모른다.
고송 몇 그루에 기대어 불안함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5. 두꺼비궁 송·한시신예길
원나라: 노지
유몽암, 배와 눈이 섞이고, 개는 장작과 가시를 향해 짖는다 , 제비는 마오츠어로 말합니다. 오래된 타일 대야 옆에는 관자놀이에 부드러운 머리카락을 가진 전 가문의 젊은 여성이 있습니다. Sangzhe 외곽 그네를 타고 있는 딸의 롤빵에는 까마귀 두 마리가 있고 그 위에는 꽃가지가 기울어져 있습니다. 돌아서서 움직일 때에는 지나가는 사람들을 향해 한숨을 쉬고 즉시 시를 써 주어야 한다.
번역
하늘에 떠 있는 연한 녹색 연기처럼 버드나무가 싹을 틔운다. 배꽃은 눈처럼 버드나무 가지 사이에 엇갈려 핀다. 차이먼 밖에서는 개들이 짖고 있었고, 초가지붕에서는 새들이 지저귀고 있었다.
백발의 농부 부부가 낡은 토기 주변에서 술을 마시고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뽕나무 숲 밖에는 머리에 두 개의 빵을 꽂고 꽃가지를 얹은 어린 소녀가 흔들리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나를 오랫동안 흘끗 바라보았고, 아마도 나를 여행자라고 칭찬하고 말 위에 앉아 시를 읊는 것 같았다.
3. 개를 묘사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비둘기 사냥하는 법을 배우지 말고, 닭과 개를 때리는 법을 배우지 마십시오. ——Tang Lu Tong의 "소년을 보내 손자를 안고 가기"
정의: 비둘기 잡는 법을 배우지 말고 닭과 개 사냥하는 법을 배우지 마십시오.
2. 개 짖는 소리와 물소리 속에 복숭아꽃이 빗물처럼 흩날린다. ——당나라 이백, "대천산의 도사를 방문하다, 마주치지 않았다"
해석: 희미한 개 짖는 소리와 졸졸 흐르는 물소리가 뒤섞여 복숭아꽃이 물들인다 이슬 몇 방울과 함께.
3. 소녀가 태어나면 자신의 집을 갖게 되며 닭과 개도 마찬가지입니다. ——당나라의 두보, "결혼이별"
해석: "닭과 결혼하면 닭을 따르고, 개와 결혼하면 개를 따르라"는 말이 있습니다. 내가 당신 집에 시집을 갔으니 우리 부모님이 바라는 것은 평화와 안전입니다!
4. 모양은 수건으로 덮었지만 귀요미만큼은 아니다. ——당나라 유신의 『산촌노인』
해석: 간신히 천으로 몸을 가렸으나(결국 동굴에 사는 동물과 구별하기 위해), 실제로는 부자의 개만큼도 좋지 못하다.
5.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은 흰 옷 같으며, 회색 개처럼 변한다. —— 당나라 두보의 "한숨"
설명 : 떠 다니는 구름은 흰 옷 같고 순식간에 회색 개처럼 변합니다.
1. 토끼는 개의 부비동으로 들어가고, 꿩은 들보에서 날아간다. ——한웨푸의 "십오차 원정"
해석: 집 문으로 걸어가자 개굴에 토끼가 드나들고, 집 능선에 꿩이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 .
2. 이 제자 없이 다니면 흰 개가 따라온다. ——Tang Jia Dao의 "The Deliverer"
해석: 여행할 때 동행할 사람은 없고 개만 동행할 수 있습니다. 외로움이 있어도 사람과 사람 사이의 우정도 있습니다. 그들의 개.
3. 깊은 골목에서는 개들이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는 수탉이 운다. ——진나라의 도연명, "돌아가서 들에 살다"
해석: 깊은 골목에서 개 몇 마리가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 수탉이 끊임없이 울었다.
4. 노란 개는 왔다 갔다 하고, 붉은 수탉은 울며 쪼아댄다. ——당나라 유우희의 "밭에 심는 노래"
정의: 큰 노란 개가 앞뒤로 걷고, 붉은 수탉이 울고 쪼아댄다.
5. 에티켓이 사라지고 새김새처럼 초췌해진다. ——당나라의 리허, "진상에게 선물하다"
정의: 나는 선물남이 되었지만 이 의도를 떠나도록 강요당하는 개처럼 누렇고 야위어졌습니다.
4. 개에 관한 시
개들은 왜 짖는 걸까요?
한 왕조 "치바 지사시"공자 성은 여전히 펑린이 부상을 입었다는 소식을 듣고 동룡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당나라 이백(唐白)의 『추운 밤에 혼자 술을 마시는 왕에게 답하다』 골목 깊은 곳에서 개들이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 수탉이 울었다. 금나라 도연명의 『돌아가서 들에 거하다』 개는 온 힘을 다해 도살되지만, 장군은 거울에 비친 머리의 모습을 소중히 여긴다.
현대 우다푸의 "월묘 지나간 후 시사에 대한 성찰" 옷은 날아다니는 메추라기 같고, 말은 개 같고, 린치 펜싱은 구리 포효를 낸다. 당나라 이화(唐河)의 『개수의 노래』 토끼는 개의 부비강으로 들어가고 꿩은 들보에서 날아간다.
한나라 월부 '십오 원정' 서쪽에서 온 여행개가 북쪽에서 그를 비웃으며 눈살을 찌푸렸다. 당나라 이하의 『진광로를 북벌에 보냄』 여자아이가 태어나면 집으로 돌아갈 수 있고 닭과 개도 돌아갈 수 있다.
당나라 두보의 '이별송별': 수치심에 장안 마을에서 쫓겨났고, 붉은 닭과 흰 개들은 배와 기장을 놓고 도박을 했다. 당나라 이백의 "여행은 어렵다" 예의가 서로 맞지 않고 새김새처럼 초췌하다.
당나라 리허(Li He)의 '진상에게 바친 선물'.
5. 개를 찬양하는 시
1. 토끼는 개의 부비동으로 들어가고, 꿩은 들보에서 날아간다.
한나라의 익명의 『십오차 원정』에 나오는 이 시는 2013년에 "어려서 집을 떠나 노년으로 돌아간" 노병의 모습을 그린 설화시이다.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과 집에 도착한 후의 감정을 표현한 것인데, 그 감정 역시 당시의 사회적 현실을 반영하고 있으며 어떤 전형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첫 장은 파격적이다. “열다섯 살에 입대했다가 여든 살에 집에 돌아왔다.
2. 깊은 골목에서는 개들이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는 닭이 울다. 나무
위진(魏晉) 시대 도연명의 '귀환'에서 먼저 이 두 문장은 한나라 월푸의 '닭까마귀', '수탉이 나무 꼭대기에서 울고 개가 운다'를 각색한 것이다. 궁궐 깊은 곳에서 짖는다'라고 했는데, 시인은 자신의 지식을 과시하려는 의도가 없이 단지 손끝으로 주워들었을 뿐이었다. 곤충과 새가 노래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지만 지극히 흔한 수탉의 울음소리와 개 짖는 소리를 묘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수탉과 개 소리는 함께 들리며 농촌 환경의 가장 특징적이며 전체 그림과 가장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습니다.
3. 들판에서 목동은 썩은 개를 태우고, 거리의 행인들은 돌담을 바라본다.
당나라 유우희의 『한수성춘경』에서 따온 것이다. 문장 속에는 '양치기 소년'과 보행자'가 등장하지만 활력을 더해주지는 않는다. 이는 무덤이 무시되고 희생 제물이 쓸려졌음을 나타냅니다. 아무도 소와 양을 방목할 수 있는 황폐한 밭을 남겨두지 않았습니다. 부적은 Mo Zhi에서 Shi Lin을 착용합니다. 가시나무와 개암나무가 너무 광대해서 고분 앞에 있는 돌짐승 무리 외에는 볼 것이 없기 때문이다.
4. 개들은 거친 길로 돌아온 사람들을 반가워하며, 까치들은 둥지를 짓고 낮은 가지를 차지합니다.
송나라 육유의 '서북흥 만찬'에서 육유는 어렸을 때 가문의 애국심에 영향을 받아 고종 때 예부에 응시하다가 폐위됐다. 진휘. Xiaozong 황제 통치 기간 동안 그는 Jinshi 배경을 부여 받았습니다. 그는 중년에 촉에 들어가 군생활에 전념하여 보장관에 임명되었다. 말년에 그는 고향으로 은퇴했습니다. 오늘날 존재하는 시는 9,000개가 넘으며 내용이 매우 풍부합니다.
5. 이번 여행에는 제자가 없고, 흰 개들이 동행합니다.
당나라 가도(嘉島)의 『보내는 자(The Sender)』에서 따온 것이다. 그는 어려서 승려가 되었고 본래의 직함은 없었다. 스스로를 '제시산인'이라 불렀다. 낙양(洛陽)에 있을 때 승려들의 오후 외출을 금지하는 명령이 내려지자 가도가 시를 짓고 불평을 하게 되었는데, 한유는 그의 재능을 발견했다고 한다. 그 후 한유에게 가르침을 받고 다시 출가하여 과거에 응시했으나 합격하지 못했다.
6. 개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비둘기 잡는 법을 배우지 말고, 닭과 개를 때리는 법을 배우지 마십시오.
——당나라 노통, 『손자를 안고 소년을 보내다』 2. 피아노와 책은 제자들을 따라가고, 닭과 개는 이웃집에 있다. ——당나라 유후, "이이인의 옛 거주지를 찾습니다" 3. 개 짖는 소리와 물소리 속에 복숭아꽃이 비가 내리고 있다.
——당나라 이백, "대천산 도사를 방문했지만 만나지 못함" 4. 개들은 거친 길로 돌아온 사람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까치는 낮은 곳에 둥지를 틀고 있다. 가지. ——송나라의 루유(Lu You) 5. 여자아이가 태어나면 자기 집을 갖게 되고 닭과 개도 그럴 것이다.
——당나라 두보의 '결혼이별' 6. 스카프로 덮여 있지만 귀한 개만큼은 아니다. —— 당나라 유희, "산촌 노인" 7. 그는 노란 개의 도움을 받아 앞으로 나아갔다가 다리에 이르렀을 때 갑자기 돌아왔다.
——남송 왕조의 판성다 8.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은 흰 옷 같고 회색 개처럼 변한다. —— 당나라 두보의 "애도" 9. 개를 죽이려면 여전히 개를 죽여야하지만 장군은 거울에 잡히는 것을 선호합니다.
——현대·유대복의 『월릉 지나고 시사에 대한 성찰』 10. 개의 부비동으로 토끼가 들어가고 들보로 꿩이 날아간다. —— 한월 부의 "제 15 군사 원정" 11. 고귀하거나 겸손한 사람은 없으며 닭이나 개처럼되지 마십시오.
—— 『진곡송자』 12편 중 당나라 관수의 『하얀 눈의 노래』. 오직 숲속의 개만이 나의 귀환을 바랄 것이다. —— 당나라의 Fei Guanqing, "추수를 보는 가을과 Leng Ran Master 's Monastery" 13. Wulingchuan은 한적한 세계로 이어지며 진 가족에는 닭과 개가 있습니다.
——당나라 오원행, 『도화꽃길에 친구를 보내다』 14. 수치심에 장안회 중년을 쫓아 도박을 했다. 배와 기장 위에 빨간 닭과 흰 개들이 있습니다. ——당나라의 이백, "여행은 어렵다" 15. 옷은 날아다니는 메추라기 같고, 말은 개 같고, 린치 펜싱은 구리 포효를 낸다.
——당나라 리허의 '환희의 노래' 16. 연은 가득 차서 바람에 날고, 개는 태양을 향해 따뜻하게 자고 있다. ——당나라 백거이, "개 연" 17. 그 이후로 양쯔강에서는 밤에 개들이 겁을 먹을 이유가 없었습니다.
——당나라 이백 "원명 저택을 장사로 보내다" 18. 흰 구름은 개를 보내지만 향기로운 풀은 돌아올 것이다. —— 당나라 유창 경의 "호남 열 기"중 "동산 양" 19. 서쪽의 여행 개가 눈살을 찌푸리고 북쪽에서 웃었습니다.
——당나라 이화 "진광로를 북벌에 보냄" 20. 채먼에서 개짖는 소리를 듣고 눈 내리는 밤에 집으로 돌아왔다. —— 당나라 유창경, "스승님은 눈 속에서 부용산에 머무른다" 21. 이번 여행에는 제자가 없고 흰 개가 동행할 것입니다.
——Tang Jia Dao의 "The Sender".
7. 개를 묘사하는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당신의 개가 흰색과 검은색이라는 것이 이상하지 않습니까? ——리에유커우(진나라 전) "양부가 개를 이긴다"
당신의 개가 떠나기 전에는 하얗다가 돌아왔을 때 검게 변했다면 어찌 놀라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2. 토끼는 개의 부비동으로 들어가고, 꿩은 들보에서 날아간다. ——익명(한나라)'제15원정'
집 문앞에 가보니 개굴에 개들이 드나들고, 지붕 능선에 꿩들이 날아다니는 것이 보였다. .
3. 깊은 골목에서는 개들이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는 수탉이 운다. ——도연명(위금나라) "돌아가서 들에서 생활하기 1부"
깊은 골목에서 개 몇 마리가 짖어대고, 뽕나무 꼭대기에서 수탉이 끊임없이 울었다. .
4. 소녀가 태어나면 자신의 집을 갖게 되며 닭과 개도 마찬가지입니다.
——두보(당나라) "혼인송별"
'닭과 결혼하면 닭을 따르고, 개와 결혼하면 개를 따르라'는 말이 있다. 당신의 가족과 결혼했는데, 우리 부모님이 기대하시는 것은 평화와 안전입니다!
5. 모든 왕들의 묘소에 경의를 표하고 시장을 다시 살펴 보겠습니다. ——Han Yu (당나라) "동소가 하북으로 남순을 고별한 서문"
모든 왕의 묘에 경의를 표하고 시장에 가서 확인해 보십시오. 과거에 개도살꾼 같은 사람이 풀밭에 묻힌 애국자 같은 사람이 있었나요?
6. 기량을 흉내내지 못하고 천박한 인간의 세계에 빠지는 자들은 이른바 '그림호랑이는 개처럼 되지 않을 것이다'. ——마원(한나라) "자연돈 형제에 대한 훈계서"
도길량에게 배우지 못하면 호랑이를 그리면 멋쟁이가 된다는 말이 있다. 개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7. 들판에서 목동은 썩은 개를 불태우고, 거리의 행인들은 돌담을 바라본다. ——유우희(당나라) "한수성의 봄풍경"
들판의 양치기 소년은 버려진 개를 불태웠고, 길을 지나던 행인들은 앞의 돌담을 바라보았다. 무덤.
8. 최고 통치 수준에서는 이웃 국가들이 서로를 바라보고, 닭과 개 소리를 듣고, 사람들은 음식을 즐기고, 옷을 잘 입고, 풍습에 따라 생활하고, 직업을 즐기고, 늙어 죽을 때까지 서로 연락하지 마십시오. ——Sima Qian (한 왕조) "Huo Zhi 전기 서문"
고대 평화 시대가 최고조에 이르렀을 때 이웃 나라 사람들은 서로를 볼 수 있고 수탉의 소리를들을 수 있었지만 개, 사람 누구나 자신의 음식이 가장 달콤하고, 옷이 가장 아름답고, 풍습이 가장 편안하고, 직업이 가장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늙고 죽을 때까지 우리는 서로 연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9. 깃발닭은 춤을 배우고, 깃발개는 날개를 갖고, 깃발뱀은 조롱박을 감는다. ——Sui Jingchen(원나라) "소변·고주황제의 귀환"
그 깃발의 문양은 정말 이상합니다. 어떤 것은 달 모양의 고리 안에 흰 토끼가 있고 어떤 것은 새가 있습니다. 빨간색 원이 있고, 춤을 배우는 닭이 있고, 날개가 달린 개 그림이 있고, 조롱박을 감싼 뱀 그림이 있습니다.
10. 옷은 날아다니는 메추라기와 같고, 말은 개와 같다. 린치가 칼을 치면 구리를 울부짖는다. ——리허(당나라) "환희의 노래"
그의 옷은 날아다니는 메추라기처럼 썩었고, 그의 말은 갈림길에 직면했을 때 칼을 뽑았습니다. 그리고 하늘을 향해 소리쳤다.
8. '강아지'를 묘사한 시는 무엇인가요
1. '환원된 인물 뮬란 꽃·발코니 향소' 시대: 송나라 저자: 구양수
발코니의 Xiangxiao. 밝은 달에 구름이 낮게 떠 있어 날씨가 좋습니다. 녹색 커튼 아래로 바람이 부드럽습니다. 양주(梁州)가 망했을 때. 샹성댄스. 추 여성의 허리는 매우 가늘다. 땀가루가 고르게 분포됩니다. 술을 마신 후에는 차갑고 매력이 없는 느낌이 듭니다.
번역
새벽 발코니, 창백한 달과 낮은 구름의 아름다운 환경 속에서 녹색 커튼 사이로 바람이 선율적인 노래 '양주'와 함께 흘러나왔습니다. 음악 리듬은 Slow Down과 Snap으로의 전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춤추는 소매가 펄럭이고, 은은한 향기의 파도가 바람에 실려온다. 타고난 미모의 무용수들은 향기로운 땀을 닦아내고, 화장을 재결합하고, 술을 마신다. 추위를 쫓아내면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2. "자고개천·옥관은 아직도 날고 있어 올해의 재를 바꾸려 한다" 시대: 송나라 저자: 거성중
옥관은 아직도 재를 바꾸러 날고 있다 올해의. 와인 보트를 타고 딩산으로 돌아갑니다. Liang과 Yan은 둘 다 어렸을 때 여기에 있었고 다른 사람들을 걱정할 의향이 있어서 여기에 오지 않았습니다. 기분과 질병이 감소합니다. 오늘 밤 Yushan은 누구를 위해 무너지나요? 어릴 때는 매화꽃이 점차 지고, 남을 걱정할 마음은 있지만 꽃은 피지 않습니다.
3. "102연" 시대: 송나라 저자: Shi Shaotan
이 램프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유 없이 프로포즈를 하기는 어렵습니다.
세 성인과 열 성인은 장님처럼 보고, 겨자개와 흙돼지는 빛을 발하며 땅을 움직인다.
어둠을 몰아내고 어둠 속을 걷자 등불이 당신 발 밑에 있습니다.
4. "백이 연"시대 : 송나라 저자 : Shi Shaotan
개는 기름 격자를 핥고 쥐는 격자를 물립니다.
생각만 하면 맛이 없다.
5. "도찬가·도가" 시대: 송나라 지은이: 시은수
형체도 없고 공도 없고 공만 있을 뿐, 망치 부는 소리 똑바로 서서 시각 장애인과 귀머거리에게 경고할 것입니다.
일개는 불성이 없다고 이해하는데 온 몸이 공과 같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예
1. 우리 가족은 회색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데 매우 귀엽습니다.
2. 우리 강아지는 아는 사람을 보면 머리와 꼬리를 흔드는 모습이 너무 귀엽습니다.
3. 강아지는 순순히 슬리퍼를 입에 물고 꼬리를 흔들었습니다.
4. 반년 간의 사이로 지내온 강아지 베이베이와 저는 깊은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5. 할머니 댁 앞 장작더미에는 한 마리의 강아지들이 살고 있습니다.
9. 개를 묘사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비둘기 잡는 법을 배우지 말고, 닭과 개를 때리는 법을 배우지 마십시오.
——Tang Lu Tong의 "소년을 보내고 손자를 나르는 것" 정의: 비둘기 잡는 법을 배우지 말고 닭과 개 사냥하는 법을 배우지 마십시오. 개 짖는 소리와 물소리 속에 복숭아꽃이 비가 촉촉히 젖어 있다.
——당나라 이백, "뜻밖의 대천산 도사를 방문하다" 해석: 희미한 개 짖는 소리와 졸졸 흐르는 물소리가 뒤섞여 복숭아꽃이 물들인다 이슬 몇 방울. 여자아이가 태어나면 집을 갖게 되고 닭이나 개도 갖게 됩니다.
——당나라 두보의 『결혼이별』 해석: 닭과 결혼하면 닭을 따르고, 개와 결혼하면 개를 따른다는 말이 있다. 내가 당신 집에 시집을 갔으니 우리 부모님이 바라는 것은 평화와 안전입니다! 비록 형태는 수건으로 덮여 있지만 고귀한 개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 당나라 유희의 "산촌 노인"해석 : 간신히 천으로 몸을 가리었지만 (결국 동굴에 사는 동물과 구별하기 위해) 실제로는 개만큼 좋지도 않았습니다. 부유한 집안 출신.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은 흰 옷 같고, 수염은 회색 개처럼 변하고 있다. —— 당나라 두보, "한숨"해석 : 떠 다니는 구름은 흰 옷과 같다가 순간적으로 회색 개처럼 변합니다.
토끼는 개의 부비동으로 들어가고, 꿩은 들보에서 날아간다. —— 한월 부의 "십오 군사 원정"해석 : 집 문으로 걸어 갈 때 개 굴에 토끼가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보았고 꿩이 지붕 위에서 날아 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번 여행에는 제자가 없었습니다. 흰 개들이 나와 동행했습니다.
——Tang Jia Dao의 "보내는 사람" 정의: 여행할 때 동행할 사람은 없고 개만 동행할 수 있습니다. 외로움을 느끼더라도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우정이 있습니다. 그들의 개. 깊은 골목에서는 개들이 짖고, 뽕나무에서는 수탉이 운다.
—— 금나라 도연명(桂源命)의 『귀원과 들에 거하다』 해석: 깊은 골목에서 개 몇 마리가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 닭이 울었다. 노란 개는 왔다 갔다 하고, 붉은 수탉은 울고 쪼아댄다.
——당나라 유우희의 '들가' 해석: 큰 노란 개가 앞뒤로 걷고, 붉은 수탉이 울고 쪼아댄다. 예절도 없어져 새김새처럼 초췌해졌습니다.
——당나라 리허, "진상에게 선물하다" 설명: 선물남이 되었지만 이 뜻을 억지로 떠나게 되자 나는 개처럼 누렇고 야위어졌다 조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