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의 시풍을 해석하다.

침울한 좌절은 줄곧 두보의 시풍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였다. 침울한 좌절' 이라는 네 글자는 원래 두보 자신이 자신의 문필에 대한 묘사로, 그의' 조각부표' 에서 나온 것이다. 이 네 글자는 두보의 그해' 나르시즘' 과' 악취' 를 잘 표현해 그가 깊은 학술적 공적과 능숙한 글솜씨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 준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후 안사의 혼란이 발발하자 두보는 혼란을 떠나는 전쟁을 겪으며 생활의 많은 고난을 겪었고, 그의 시에서 통제할 수 없는 슬픔을 나타냈다. 그의 시가 창작이 더욱 성숙해진 후,' 침울한 좌절' 으로 그의 시 스타일을 요약하는 것이 비교적 적절하다. 이는 그의 시가의 깊고 넓고 잠재적 에너지가 파란으로 변하는 스타일과 일치한다.

"비분이 깊다" 는 시대적 특징은 두보의 시가 종종 무고한 사람에게 강요된 비극을 표현하며 슬픈 분위기를 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잠기화는 파도로 늙는다' 는 뜻은 생활의 고초 때문에 생기발랄한 시인이 의기소침해졌지만 두보도 기개가 있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마음속의 슬픔이 입가에 이르렀을 때, 왕왕 단숨에 삼키고, 마음속의 감정이 붓끝에서 반복적으로 드러나, 일종의 늙음을 느끼게 한다.

추흥 8 곡' 은' 침울한 좌절감' 의 스타일을 가장 잘 표현하며 쉬고 싶은 느낌을 느낄 수 있다.

물론 위대한 시인으로서 두보의 시 스타일은 사실 다양하다. 다양한 시풍 중에서' 삼삼 자연' 은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이다. 한가하고 고요한 명수경지, 섬세한 경물 묘사는' 삼삼 자연' 의 기초이다.

두보는 풍경을 잘 쓴다. 강가에서 홀로 꽃을 찾다' 에서' 황사 친정 꽃은 길이 가득하고 천화는 낮다. 나비조차도 때때로 춤을 추고, 아름다운 꾀꼬리는 울기만 한다. " 단 네 마디 만에 봄미의 생명력을 묵묵히 보여 주었다.

두보도 자신의 일상을 시로 쓰는 것을 좋아한다. \ "노부인은 종이를 바둑으로, 막내는 바늘을 갈고리로 쳤다. 그런데 노인이 미로 바친다면 내가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 (강촌) 말 그대로 사람들은 이미 편안하고 편안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두보는 젊었을 때 성당의 많은 시인들처럼 시대와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한 시를 많이 썼는데, 이 시들 중 상당수는' 망악' 과 같이 실전된 적이 많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백처럼.

잠깐만요.

요컨대, 한 시인은 꼬리표를 붙여서는 안 된다. 특히 대시인 푸가. 그는 사실 많은 면이 있다. 그의 작품을 많이 읽고 시대적 배경을 많이 이해하면 점점 더 입체적인 시인 이미지가 형성된다.

두보는 이전에 그에 대해 많은 장문을 쓴 시인 중 한 명이다. 관심 있는 친구는 내 홈페이지에 가서' 두보' 를 검색해 두보에 대한 심층 분석을 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