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은 맛있다. 왜 장사가 없나요?

음식은 맛있다. 왜 장사가 없나요?

0 1,' 맛있다' 는 결코 통일된 기준이 아니다.

맛있는 것은 결코 확실한 개념이 아니다. 왜냐하면 국민들이 음식을 판단하는 기준이 계속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주로 짠맛으로 맛을 판단했다. 지금 조미업계가 발전하면서 더 많은 향형이 개발되고 대중의 입맛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닭정조미료부터 각종 해산물 굴소스까지 향은 점차 주류를 차지하며 맛평가의 기본 기준이 되고 있다.

또한 각지의 음식 차이로 인해 음식에 대한 평가가 통일된 기준을 갖기가 어려워졌다. 운남, 구이저우, 쓰촨, 호남은 일반적으로 매운 음식을 즐겨 먹는 반면 강남수향은 남방인의 담백한 식습관을 만들었다. 남단북함은 줄곧 남북 맛의 주요 분수령이었기 때문에 짠단 쫑쯔 논란은 멈추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예를 들어 원료산지의 차이로 각지의 고추 품종이 다르고 매운맛도 삼육구등으로 나뉜다. 이와 함께 마맛도 진화하고 있으며 피망, 산초도 카테고리 세분화의 관건이 되고 있다. 카테고리의 분화와 미뢰의 진화에 따라 각양각색의 마라풍향을 만들어 냈다.

또한 맛은 매우 사적인 것으로, 한 가족의 짝꿍도 다른 취향을 드러낼 수 있다. 같은 사람이 시간에 따라 다른 취향을 보일 수 있다.

5 년 전만 해도 맛있었던 것은 미뢰의 진화에 따라 맛을 잃는다. 10 년 전 거의 사라진 미각 기억은 시간과 기억의 흐름에 따라 매력적인 매력을 재발송할 수 있다.

요컨대, 맛은 매우 주관적이고 추상적인 것으로 표준화와 수량화가 어렵다.

02, "맛있다" 가 아니라 "잘 먹어라" 입니다

우리는 많은 브랜드가 제품 공성을 통해' 맛있는 전략' 으로 사용자를 얻은 것 같다. 사실 그들이 고객을 정복한 것은' 맛있다' 가 아니라' 잘 먹어라' 였다.

잘 먹어라' 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해저낚시의 극한 서비스, 바노의 모배 기술, 시베의 폭약 제품 개발은 모두 고객을' 잘 먹어라' 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고객 만족이 음식의 근본이다.

맛있다는 것은 먹는 것이 과일이기 때문이다.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는 기준이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 있다면,' 맛있다' 가 아니라' 잘 먹는다' 는 것이 틀림없다. (조지 버나드 쇼, 음식명언)

맛있다고 하는 것이 외식인의 집착과 추구라면 잘 먹는 것이 음식점의 득객 전략이다. "잘 먹는 전략" 을 올바르게 이해하려면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이해해야 합니다.

1, 맛있어요

잘 먹는 것은 잘 먹는 반의어가 아니다. 잘 먹거나 잘 먹는 핵심 기준. 이와는 달리 이런 음식은 대중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서가 아니라 작은 대중의 입맛을 만들기 위해 작은 파동의 핵심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라펀, 핵심 고객층은 젊은 여성이다. 이들의 입맛 호소는 자극을 찾는 것이기 때문에 신맛과 매운맛을 강조하고, 파우더는 씹고 씹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기본적으로 맛있는 호소를 만족시킬 수 있다.

나는 지난 문장 에서 폭금 제품 전략 은 초점, 아이템 폭금, 기존 사람들 에 초점 을 집중 했 다. 브랜드 규모가 커져 새로운 발전 단계로 접어들면서 더 많은 폭약 제품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추면 바노의 새로운 구호인' 과도하게 봉사하지 말고 모든 것에 집중하라' 는 구호가 생겨났다.

마찬가지로' 눈을 감고 모든 것이 맛있다' 라는 구호를 내걸고 있는 시베도 아이템으로 모든 사람을 정복하는 것이 아니라 각종 폭약 제품을 통해 다양한 고객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현재 외식업계에서는 상품주의가 성행하고 있지만, 다만 기초를 잘 다져서 고객이 잘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할 길이 멀다.

2. 좋은 환경

잘 먹는 두 번째 차원은 환경입니다. 환경은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젊은이들의 소비 관념에서 제품은 안감이고 환경은 체면이다. 좋은 환경이 없으면, 등급은 구현할 수 없고, 스타일은 두드러질 수 없고, 소비 욕망도 크게 할인될 것이다.

테마 레스토랑이 끊임없이 등장하는 이유, 인터넷 유명인 식당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안구경제에 영합하고 젊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나누는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배달이 성행하면서 오프라인 외식 장면의 분화가 점점 더 뚜렷해지면서 오프라인 외식은 사교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이런 장면에서 환경은 당연히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3. 합법적인 서브입니다

한 음식점에서 요리사는 제품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운영은 사용자가 잘 먹을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잘 먹는 관건은 서비스다.

제품 설계에서는 가공 방법과 생산 방법이 하나로 통합되어 제품 현장 가공을 통해 고객과 상호 작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고객의 인식이 강화되고 고객의 호감도가 깊어진다. 해저에서 건져낸 춤 얼굴, 용칸의 텅스텐은 모두 제품 서비스의 구현이다.

점점 더 많은 식당들이 명셰프나 사용자 DIY 를 허용하는 제품을 개발해 공연과 현장 서비스를 통해 제품의 가치를 부각시키고 제품의 가치를 식재료 자체에만 머물지 않도록 하고 있다.

4. 좋은 브랜드

고객은 음식 선택을 할 때 항상 문장 생각에 익숙해져 브랜드로 선택을 한다.

예를 들어, 모배 샤브샤브를 먹고 싶으면 바누가 생각나고, 한국식 불고기를 먹고 싶으면 9 일 동안 집을 선택하겠습니다. 범주에서 브랜드까지, 특정 Lenovo 를 통해 인지 초점을 맞추는 것이 바로 브랜드가 위치를 지정하여 좌표를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고객은 당신의 특색 때문에 당신의 제품과 브랜드를 인식하여 브랜드 인상과 기억을 형성합니다. 맛있다는 것은 수많은 가소성 중 하나일 뿐이다. 이 밖에도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예를 들어 해저낚시의 특징은 서비스가 좋고, 꿀설빙성의 특징은 가격 대비 성능이 높고, 시베의 특징은 맛이 좋다는 것이다.

5. 원활한 의사 소통

제품이 고객이 잘 먹을 수 있는지, 마지막 검사 기준은 사용자가 전파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요즘 젊은이들이 밥을 먹는 습관은 위챗 모멘트 먼저 먹는 것이다. 제품이 베르사유의 재료가 될 수 있는지도 제품 경쟁력을 검증하는 기준 중 하나다.

제품이 눈에 띄는지, 안화가 순위에서 벗어났는지, 점내 환경이 충분히 매력적인지, 브랜드의 음조가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을 드러낼 수 있는지, 모두 고객이 만족하는지, 고객이 전파하고자 하는지 여부의 관건이다.

젊은이들이 밥을 먹는 것은 일종의 사회적 행동이다. 그들이 무엇을 먹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그들이 어떤 생활방식을 전달할 수 있는가가 가장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