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사 종소리에 관한 시가 뭐라고 했어요?

서리밤,

Jiangfeng 낚시 화재 수면;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

자정 종소리가 여객선에 도착했다.

당대의 시인 장은 이 천고의 절창을 기록하여, 널리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에 이름을 날리며 중국 시가사에서 심상치 않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 시의 독특한 내포를 어떻게 정확히 이해하느냐는 수천 년 동안 논쟁을 벌였으며, 심지어 중학교 교과서와 음악계도 최근 몇 년 동안 이런 토론과 논쟁에 참여했다. 이 시에 대해 현재 일반적으로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이 시를 산수시로 묘사하는 권위 있는' 당시감상사전' 과 교과서로, 이 시는 강남수향가을의 아름다운 풍경과 시인이 누워서 시계를 듣는 심정을 묘사한다. 또 다른 하나는 이 시를 선시로 이해하고, 이 시가 인간의 필법으로 인간의 경지를 창조한다는 것을 지적하며, 선조종으로 중생의 고민을 해소하는 칠절시라는 것이다. 이런 관점은 소주에서 많은 관심과 추앙을 받고 있다.

필자는 이 두 가지 관점이 여전히 이 시의 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이 시의 의경을 억지로 곡해하고, 그 스타일과 품위를 어느 정도 떨어뜨렸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것은 전형적인 향수병의 노래이다. 시 내부에서 고향의 친족에 대한 작가의 무한한 그리움이 드러났다. 시 외부에서' 안사의 혼란' 이 프로대중에게 가져온 심각한 재난을 표현했다. 이 시를 이해하려면 시인이 처한 시대적 배경과 고시의 문법적 특징을 결합해야 한다.

당천보말,' 안사의 난' 이 터져 서북에서 오월 (현재 사오싱, 소주) 로 옮겼다. 현존하는 자료에 따르면 시인은 원년부터 2 년 (756~757 년) 까지 이 일대에 있을 수 있지만, 언제 구소련에서 손님으로 고증하기 어려운지 확인할 수 있다. 시인은 강남에서 떠돌아다니지만 여전히 북방 전란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이 시기의 시는 대부분 이런 심정을 보여준다. 그는 시' 상이교서' 에서 가을밤 입성을 본다' 는 글에 ... 까다로운 도시 경찰, 혼자 분노하며 용천을 통제하고 있다. 바람 아래 고래가 로천을 싸우다. 의문의 여지 없이' 바람이 일제히 배회한다' 라는 시는 소종이 영무에서 즉위하는 것을 의미하고,' 고래포전로천' 은 당나라 군대와 하남 루산 반군의 격전을 가리키며,' 고분수용천' 은 작가의 깊은 애국적 정서와 인민에 대한 배려를 나타내고, 후자의 두 문장은 전후 현지 경제의 불황을 반영한다. 안사의 난' 도 강남 백성들에게 고난을 가져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모수 기간 동안 장계도 이런 4 언시' 장문은 일이다' 를 썼다. "경작자는 위층으로 배를 모집하고, 춘초는 푸르다. 오문에 가서 군국곽을 만나려고 하니 청명에 새 연기가 있다. " 시는 농민을 징집하여 군대에 입대해야 하고, 농촌의 낡은 동력이 부족하고, 대량의 논밭이 황무지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반영한다. 전쟁이 현지 사회경제에 큰 피해를 입혔음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 시와 동시에 창작한' 단풍교변 야박' 을 읽을 때, 우리는 전쟁이 시인에게 미치는 중요한 영향, 특히 포기할 수 없는 향수에 주의를 기울이고 깨달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래야만 우리는' 단풍교 야박' 에 포함된 풍부한 내포와 정신적 본질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첫 번째 문장' 추운 밤' 은 예로부터 논란이 있었지만' 달빛' 이라는 단어에 대한 견해는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사람들은 상현월이 그때 아주 일찍 떠오르고 자정에 가라앉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필자는 고시에서' 월락' 과' 월락' 이라는 두 단어가 본질적인 차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월락' 은 달이 이미 잃어버렸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때는 달을 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낙월' 은 달이 점점 가라앉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그때는 달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춘강월야' 의' 월락강 서파',' 월암만강' 등 두 문장으로' 월락' 의 정경을 설명하고, 왕위의' 사막 고독 연기, 장하낙엔' 도 석양 서하의 웅장한 경관을 보여준다. 유우석은' 가사 밟기' (3 부) 에서 "달이 떨어지면 구름비가 흩어지고, 방랑하는 아이가 낯선 사람의 꽃봉오리를 줍는다" 고 말했다. 비가 올 즈음에 모인 군중들은 사방으로 도망갔고, 놀던 아이들만 여전히 사람들이 당황한 가운데 남긴 꽃봉오리를 줍고 있었다. "달이 진다" 는 것은 달이 먹구름에 가려져 시인은 이미 달을 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분명하다. 왕위의 명구' 달은 백새가 놀라고, 그때는 봄흐름에 있다' 는 것도 달이 갑자기 구름 속에서 뚫고 나왔는데 실제로는 산새를 놀라게 하는 광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따라서 장계시의' 낙월' 이라는 단어는 당시 달이 없었다는 의미일 것이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낙월' 을' 낙월' 으로 오해한다.

하지만 시의' 까마귀' 는' 먹구름이 빽빽하고 광풍이 울부짖는 것' 이' 가사 밟기' 와 같다고 이해할 수 있을까? 나는 그것이 "서리로 가득 찬 하늘" 과 관련이 없기 때문에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곳의' 우체' 는 사실 현지의 물노우, 즉 길들여진 후 고기잡이에 쓰이는 가마우지를 가리킨다. 두보시' 집검은 귀신은 매끼마다 황어를 먹는다' 는 가운데 검은 귀신은 가마우지를 가리키고 심괄은' 맹시필담' 제 274 편에서 전문적인 논평을 했다. 지렁이는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서 매우 흔하다. 그들은 밤에 자주 코를 골며 어부들에게' 소음을 많이 낸다' 고 불린다. 상상할 수 있듯이, 수십 마리나 수백 마리의 가마우지가 강 위에 모이면 그들의 울음소리가 오래 지속되어 답답하고 깊은 슬픔을 느끼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후세에서' 검은 까마귀' 를 까마귀나 검은 까치로 해석하는 것은 그들의 생활습관이나 강남수향의 풍속에 맞지 않을 것이다. 서리가 가득한 하늘' 의 묘사는 자연 경관의 현실에 맞지 않는다. 서리가 일반적으로 지면에 나타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말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사실 시인은 여기서 잠을 못 자서 뱃머리에 오래 서 있었고 몸과 얼굴은 어느새 서리로 오염되었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다. 설마 그의 몸 밖의 광활한 밤하늘이 서리로 가득 차 있지 않은가? !

이 말은 달이 없는 추운 밤에 여객선에서 보고 들은 시인이 느끼는 것을 묘사하지만, 또 어떤 이유로 그가 곤궁한 수면에서 뱃머리로 돌아왔는가? 전란을 피하기 위해 타향에 체류하는 나그네로서 그는 국가의 안위를 걱정하지 않고 먼 고향의 친척을 그리워하지 않을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이에 따라 시인은 이 말에서 실제로 한 가지 비유를 사용했다.' 월락' 은 장안의 함락과 당나라의 쇠퇴를 상징한다. 오체투지' 는 안사의 난란에서 창궐한 악당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하늘 서리' 는 온 나라가 전쟁으로 인한 억압과 긴장을 반영한다.

두 번째 문장' 강단풍 어화 근심수면' 은 줄곧 이 시의 요점을 이해하는 동시에 논란이 가장 큰 곳이다. 강풍' 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강변의 단풍나무를 가리키며,' 어화' 는 반드시 배의 어불을 가리키지만, 관건은' 근심 수면' 의 어려움을 이해하는 것이다. 우리는 현대 수문 지질 지식을 빌려 답을 찾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강가에서 재배한 단풍나무는 처음에는 항상 수직이었지만, 내리막길의 토양이 강물에 침식되어 여러 해 동안 침식되어 점차 강변 부근의 대량의 토양이 유실되고, 나무는 중력의 작용으로 끊임없이 강변으로 기울어지고, 심지어 심각하게 손상되거나 심지어 수면과 평행하게 되어 가로누워 있는 강면의 기이한 경관을 형성한다. 이런 현상은 쑤저우 부근의 일부 하노이에서 여전히 볼 수 있다.

이런 인식을 통해 우리는' 수면 걱정' 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원래 시인이 배에서 본 것은 강변에 기대어 있는 단풍나무와 물 속에 있는' 반사' 였다. 동시에, 그는 배에 비스듬히 매달려 있는 어등과 물 속의' 반사' 를 보고, 그것들이 모두 기대어 자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상황은 시인의 외로움과 형용할 수 없는 대조를 이뤘을 뿐이다. 어떻게 그가 깊은 감명을 받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까? "슬픔" 이라는 글자는 마침 그의 마음 속에 고향의 친족에 대한 끊임없는 애도를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문장에서 시인은' 비흥' 필법을 이용해 장풍의' 동면' 과 그의' 외로움' 을 비교해 자신의 슬픔을 그들에게 옮겨 시인과 풍경의 소리 없는 교감과 조화를 이루며 상당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너 문장' 고모수 외곽 한산사, 자정 종소리 여객선' 은 시인이 여기서' 역순' 으로 썼기 때문에 함께 설명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시인은 종소리를 듣고 나서야 생각난다. 한산사에서 들려오는 종소리다. 즉 정상적인 논리적 단서는' 자정 종소리부터 여객선, 고모수 외곽 한산사' 여야 한다. 시인이 의도적으로 두 사람의 순서를 뒤바꾸었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이런' 역순' 은 당시 시인의 향수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특별한 경지를 조성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밤이 깊어 오랫동안 졸린 시인들이 갑자기 한산사에서 종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때 그의 가장 강한 감정과 심정은 무엇일까? 그의 가장 절실한 소망은 그 은은한 종소리가 고향의 친척들이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잘 이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이 두 구절의 정확한 해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모수 외한산사, 당신의 자정 종소리가 이렇게 길고 낭랑하지만 여객선 위의 승객들만이 들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는 이 종소리가 산천 강과 평원을 넘을 수 있기를 얼마나 바랄까, 마침내 나의 고향 상공으로 날아가서, 나의 친척들이 함께 들을 수 있게-그것은 먼 여행자들이 그들에게 인사와 부름을 하는 것이다 ...

시인 장계의 고향은 후베이 양양에 있고, 양양은 시인이 있던 조봉 서쪽에 있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조봉은 한산사 서쪽에 있고 한산사는 고모수성 서쪽에 있다. 그래서 이 두 시에서 우리는 > > 작가의 창작사상이' 고모수 시->' 와 정확히 일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산사-> 여객선 (조봉)-> 고향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발전한 것으로 시인들이 당시 집이 그리웠을 때의 논리적 사고에 딱 들어맞는다. 정상적인' 종소리를 먼저 듣고 한산사를 생각하고 고모수성에 연락한 뒤 고향을 떠올린다' 는 생각에 따라 시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향수를 실감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이와 같이 시계가 자신을 고향과 밀접하게 연결시키면, 작가의 문장에서' 역순' 은 심화와 통일의 효과에 이르렀다. 유의해야 할 것은' 역순' 은 고시에서 흔히 쓰이는 문법이다. 예를 들어 왕위의' 봄은 위에 있다' 에서' 류색 영춘, 이화장석' 이라는 말에는 이런' 역순' 구조가 담겨 있다. 또 두보의' 추흥 8 곡' 도 이런 문법수법을 사용했다. 사실' 단풍교 야박' 이라는 제목 자체는 이런' 거꾸로 된' 수사 스타일을 암시하는 것 같다. 정상적인 창작 아이디어에 따르면' 야원 조봉' 이라는 이름이 더 잘 어울릴 것 같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두목의' 야원 진화이' 와 같다. 작가는 시인이 여기에 있는' 역장구' 수법이 여전히 화룡점정을 하고 주제를 심화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밤잠' 은' 밤잠의 배' 로 이어질 수 있다. 시 전체가' 야포조봉의 배' 로 이해될 수 있다. 그 깊은 뜻은 말할 것도 없다. 전쟁의 떠돌아다니는 세월 속에서 시인 자신은 사방을 떠돌아다니는 작은 배가 아닌가? !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달" 을 이용하여 사랑하는 친구들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하는 데 익숙해져 왔다. 예를 들면, "해가 뜨면 이 때 하늘가에 * * * 하나",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고 말했다. 하지만 달이 없는 밤에 우리는 나그네의 향수를 어떻게 표현해야 합니까? 시인 장계지는' 종' 으로 그의 강한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이런' 정적과 소리, 허와 실실, 멀고 가까운' 유기적 결합은 국가 안보와 개인의 향수를 밀접하게 연결시켜 전형적인 정경이 어우러지는 예술경지를 만들어 전편보다 더 흥미롭고 흥미진진하며 더욱 생각을 자극한다! 이것이 바로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온 단풍교 부근의 야박의 매력이다!

한산사의 종소리는 고향의 친족에 대한 시인의 깊은 그리움뿐만 아니라 국가 평화와 평온에 대한 외침도 담고 있다. 한산사의 종소리가 더 울리고, 더 길고, 더 넓어지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