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 왕조는 어떤 서체를 사용합니까?
시간: 2011-12-9 5: 23:16 당나라 왕조는 어떤 글꼴을 사용합니까? (문제 번호. : thukaognmn75234 12220) 답은 다음과 같다 사실 행서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왕희지의' 난정서' 는 세계 최고의 행서로 불린다. 서예는 중국 특유의 예술, 중국 최초의 고대 문자 재료, 상대 중말기의 갑골문과 금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설문해자" 는 "서근에는 8 가지 체례, 즉 대인, 소인, 인감, 충서, 모사, 관서, 관서, 관서가 있다" 고 말했다. 이 시점에서 글꼴의 면모를 기본적으로 요약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갑골부사의 김문이 각국마다 크게 차이가 났는데, 이것은 경제문화 발전의 큰 장애물이다. 진시황은 천하를 통일하고 민족 문자를 통일하였다. 진 통일 후, 이 문자들은 작은 인감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김문과 석고문에 근거한 것이다. 。 "설문해자" 는 "서근에는 8 가지 체례, 즉 대인, 소인, 인감, 충서, 모사, 관서, 관서, 관서가 있다" 고 말했다. 이 시점에서 글꼴의 면모를 기본적으로 요약했다. 전서태산석각 (전서) 은 위진 시대에' 전서는 진초' 의 각 방면을 지닌 세대로, 한립은 네모난 한자의 기본 형태를 정형했다. 해서체는 예서의 표현에서 잉태되고, 행서와 초서는 예서가 동시에 싹트고 있다. 해서체 행서 초서는 위진에 정형되어 있다. 위진 시대에는 두 명의 위대한 서예혁신가인 종희와 왕희지를 만들었다. 그들은 중국 서예 발전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열었다. 진서 행서 초서의 아름다운 본보기를 세웠다. 이후 각 왕조, 심지어 동양의 일본에서도 문인은 시종 중남경녀였다. 왕희지' 난정서' (행서) 종서' 계절추천서' (샤오카이) 왕헌의' 오리두환첩' (행서) 왕신' 박문' (행서) 남조의 서예가 동진의 대기를 물려받았다. 남북조 서예가의 별들이 찬란하고 무명 서예가가 주류이다. 위비는 남북조 시대 최고의 서예가이다. 위북은 북위 남북조 시대 비각 서예의 총칭으로, 한대 예서가 당대의 해서체로 넘어가는 과도기이다. 지용 천자문 (해서체) 장몽룡비 (위북) 예서가 한대에 나타났는데, 그 특징은 연미형 누에가 한자를 정방형으로 만들고, 필법에서도 단일한 중심 획을 돌파해 향후 각종 서예유파를 위한 기초를 다졌다. 조전비 (이수) 당나라가 장전비 건립에 서진 이후 거의 300 년 동안의 격동 국면을 끝냈다. 당대의 문화는 심오하고 찬란하여 중국 봉건 문화의 정점에 이르렀으며, "책이 초당에서 성대하다" 고 할 수 있다. 당대의 잉크 자국은 전대보다 많아 대량의 비각으로 귀중한 서예 작품을 남겼다. 안비 (안카이) 류공권현 비보탑비 (유카이) 구양고 구성궁 이전명 (오우) 장욱 복통첩 (초서) 회소 자서전첩 (들풀) 추 수량안탑 성인교서 (해서체) 5 대 10 국의 서예예술이 당말에서 지금까지 이어졌지만 형성되었다 스시는 5 대 서예를 평가할 때 "유연의 집이 없어 필법이 쇠퇴하고, 당말대란, 글자가 마르고, 문채풍류로 바닥을 쓸었다" 고 말했다. 풍격이 독특하고 서예가 출중하며, 얼굴, 유 "이왕" 이 있다. 이것은 정말 책의 영웅이니, 시대를 잃지 않는다. "구화철 (행서) 안법 (광초) 송대 서예의 발전은 비교적 느리다. , Taizong 사람들, 서예를 중요시, 고대 황제 명나라 첸 왕 mobao 를 구입, 생활 필사 금서, 총 10 권. 춘화각 게시물입니다. "제 2 궁에 가는 모든 대신들은 선물을 받는다. 게시물의 절반은' 이왕' 의 작품이다. 그래서 송초 서예는' 이왕' 에 속한다. 국왕도 마찬가지다. 송인은 당인보다 훨씬 못하다. 따라서 일부 평론가들은 서예가 유행할 때 서예가 쇠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황정견송풍각 (행서) 천자문 (행서) 수시 하늘 먹구름첩 (행서) 미수첩 (행서) 원초 경제문화 발전이 크지 않아 서예의 전반적인 상황은 복고풍, 진당종법제, 혁신이 적다. 원대 서예를 살펴보면, 그 위대한 업적은 여전히 진정한 초서이다. 전리에 관해서는, 몇 명의 명가가 있지만, 모두 그다지 좋지 않다. 참선 초서를 주류로 하는 이런 서예는 청대까지 변하지 않았다. 원대에는 일종의 서풍이 있는데, 송을 따라 당종진이 여전히 서예에 성행하고 있다. 각기 천추가 있지만 서예계에 가족으로 우뚝 설 수는 없다. 문학, 그림, 기타 예술 범주에 비해 성공과는 거리가 멀다. 조맹기는 당시초서 (행서) 가 신선하다. 이항규규의 초서. 명나라 예율초재는 베이징을 정도한 후, 문치 () 에 착수하여 글쓰기에 능한 사방팔방의 문인을 유치하고, 조정을 충실하게 하고, 조정 문서를 집필하였다. 여야사의사는 서예를 매우 중시하며, 모두 찰랑거리는 해서체와 행서를 좋아하여, 거의 조맹의 풍격을 완전히 물려받았다. 명대 전체에서 서예 스타일은 대부분 행서이다. 영락 () 정동년 () 동안 양용 () 양프 () 가 연이어 국자감 () 문원관 () 에 입성하여,' 광창체 ()' 또는' 태각체 ()' 라는 비문을 많이 썼다. 문인들이 서로 경쟁하여 서예를 모방하여 부자가 되기 위해 서예가 예술적 재미와 개인 스타일을 잃게 했다. 동치창 초서 송사권 (행서) 문징명 7 언시축 (행서) 주운명 장어록 (초서) 당인행서 7 운시축: (행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