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성어는 성공 후 부와 지위를 과시하는 사람들을 비판하거나 겉으로는 풍광이 무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속이 허전하고 진정한 성취감과 만족감이 부족한 사람들을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이들은 자신의 성취와 부를 과시하여 내면의 공허함과 부족을 메울 수 있지만, 이런 행위는 흔히 다른 사람의 혐오와 경멸을 불러일으킬 뿐이다.
이 성어는 비하적인 의미가 없고, 낮에 바쁘고 밤에야 자신의 개성과 독특한 스타일을 보여줄 시간이 있는 사람들을 묘사하는 데도 쓰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들은 직장이나 생활상의 이유로 낮에는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없고 밤에만 자신의 독특함을 보여줄 수 있다. 따라서' 엽항 1 근' 도 독특한 생활 태도와 가치관으로 볼 수 있다.
3. 이 성어는 겉으로는 풍광이 무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진정한 능력과 내포가 없는 사람을 묘사하는 등 다른 의미도 인용할 수 있다. 이들은 일시적인 기회나 다른 이유로 성공과 부를 얻었을지 모르지만, 그들의 마음속에는 진정한 성취감과 만족감이 없다. 이런 사람의 행동은 왕왕 다른 사람의 비웃음과 경멸을 불러일으킬 뿐이다.
야행성 관련 내용을 쉽게 진행할 수 있다
1. 중국 고대에는 성공적이고 부유한 사람들을' 옷환향' 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화려한 옷을 입고 고향으로 돌아가 그들의 성과와 부를 과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반면' 옷야행' 은' 옷으로 집에 돌아가다' 에 비해 낮에는 바쁘고 밤에만 개성과 독특한 스타일을 보여줄 시간이 있는 사람을 묘사한다.
2. 일상생활에서' 일금업흥' 의 의미와 용법을 정확하게 이해해야지, 쉽게 다른 사람을 평가하거나 비웃지 마라. 우리는 모든 사람의 개성과 선택을 존중해야 하며, 동시에 자신의 능력과 내포를 향상시키고, 겉모습의 과시와 허영심의 만족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자신의 가치와 성과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3. 이 성어의 기원은 중국 고대의 춘추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시 오월 은 전쟁 중이었고, 오국이 월국을 물리친 후 월왕구천은 오국에 복수를 하고, 이 기술들을 국내 야간 공연으로 가져와 자신의 능력과 부를 과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