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불후의 영혼이다. 누구의 의견입니까? 동의하세요? 왜요

이것은 유명한 시인과 학자 예가영 교수가 말한 것이다.

나는 이 관점에 동의한다.

물론, 이 시는 당시 () 와 같은 천고의 절창 () 을 가리키며, 인류의 휘황찬란한 보물이며, 문화 쓰레기도 아니고, 부동산업자의 왕실 광고시도 아니다.

이제 천년을 떠도는 명문을 읽어 봅시다.

우리는 시인이 항상 "진시 명월한시관" 이라고 말하는 것을 볼 수 있고, 항상 "사람은 아직 장정을 하지 않았다" 고 말할 수 있다. 시인은 항상 이렇게 말합니다. "왜 남자들은 오갈고리를 가져가지 않습니까? 관산 50 주를 거두다. " 항상 "단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다시 서쪽으로 안계로 가라! 클릭합니다 우리는 당시 () 의 세계가 매우 크고 힘과 영웅적 기개가 충만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초당인의 실연이 고통스럽다고 하면, "나중에 지기가 없으면 세상 사람들은 너를 모른다." 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윌은 미소를 지으며 기분이 좋아졌다. 만약 당신이 한동안 고통을 겪은 후에 곤경을 극복한다면, 당신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해협 양안의 유인원은 울음을 멈출 수 없고, 경배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미래에는 새로운 희망이 있을 것이다. 시인이 패배하여 큰 좌절을 당한 적이 있다면, 나중에 동산이 재기하면 그는 이렇게 말할 것이다. "복숭아를 심는 도사는 어디에 있습니까? \ "리우 랭 전에 돌아왔다! 클릭합니다 내 마음은 자부심으로 가득 차 있다. 시인은 어찌할 바를 모를 때 이런 시구가 있을 것이다. "웃으며 하늘을 보고, 밖으로 나가라. 우리가 쑥 사람인가요? " "당인은 어떤 소인의 궐기를 좋아하지 않는다." 라고 말했다. "이조신은 이름으로 갈라지고, 강산은 낭비하지 않는다." " 당시에서 가장 강력한 욕설이다. 그것은 매우 강력하며, 역사적 시간을 바탕으로 매우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다. 당시는 사람의 인격을 높이고 생명의 활력을 진작시킬 수 있다. 당시를 많이 읽었는데, 정말' 동풍이 밤처럼 불어와 만배나무 꽃잎을 불다' 는 눈썹이 돋보였다. 이것이 우리가 당시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예가영 교수는 시가 무궁무진하고 불후의 사상이라고 이어서 말했다. 이것이 당시 영혼이 불멸한 이유이기도 하다. 당시에서는 대강, 고산, 평원을 자주 언급하는데, 당시는 주로 중국 북방 문화의 전성기의 시가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쓰려면 산수를 써야 한다. 그래서 송시는 다리 강이 많고 당시는 산천이다. 중국 문학은 최고의 산수 작품을 썼는데, 지금까지 당시를 뛰어넘지 않았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외로운 돛은 옆양에서 온다", "청산이 함께 섹스를 하면 명월은 결코 두 마을이 아니다. "예를 들어," 산 커버 백일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외로 이동하는지, 바다로 들어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외로운 돛은 푸른 하늘, 양쯔강만 하늘에서 흐른다 "와 같다. "예를 들어," 내가 장하를 보면 항상 굴러간다 "는 것은 힘과 강한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창장, 황하, 산천, 산천, 강, 태양, 달, 당시는 지구를 놀라게 하는 것, 즉 우주를 관통하는 생명이다. " 이로써 삼진구의 벽을 에워싸고, 풍연은 주진을 본다 "며, 이 풍연은 극기였다. 또'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직선하늘, 그 정상은 하늘에 들어간다',' 하늘',' 하늘' 은 모두 인간의 생명과 우주의 생명을 연결시킨다. 성당 시인 재상은 대시인 왕부이가 관문에서 시를 썼다고 말했다. "... 밤은 지금 태양의 바다로 자리를 내주고, 낡은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당인의 심미의식을 대표한다: 천지대미, 자연관. 여명, 봄, 새해가 함께 이 세상에 와서 이 세상을 아름다운 존재로 만들다. 신조어 신어, 열정적이고 활발한 천성. 스카이키는 생기발랄하고 적극적이며 신선하고 광활하다. 어떤 시들은 평범하고 조용해 보이고, 우주를 관통하는 활력미도 있다. 예를 들어, "나는 물이 내 길을 가로막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볼 것이다." "물이 부족한 곳" 과 "구름 시작 시간" 은 우주의 끝없는 맥동이다.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응? 끝없이 펼쳐진 녹색이 지루 두 곳을 가로지르고 있다. ",이' 미완성' 이라는 세 글자는 끝없는 봄빛이 끊임없이 흐르지 않는가? 어느 날 밤 갑자기 잠을 잘 수 없는 시인이 있었다. 그는 원인을 찾지 못했지만 매우 따뜻했다. 겨울이 지나자 기풍이 따뜻해지기 시작했고, 그는 시를 한 편 써서 이렇게 말했다. "오늘 밤, 나는 봄이 따뜻하고 벌레 소리가 새롭다는 것을 안다. "보세요, 시인의 생명리듬은 우주의 생명리듬에 매우 민감합니다. 후세 시인이 특별히 좋아하는 노두의 시가 한 수 있다. 안사의 혼란 이후 당나라는 어두운 사회였다. 달이 없는 밤이었고 시인은 걱정이 태산이어서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갑자기 창밖의 칠흑 같은 산입이 반짝이는 달을 뱉었고, 건물 밖의 연못은 달빛 아래에서 반짝 빛나고 환했다. 시인의 심정도 희비가 엇갈려 하늘의 뜻에 대한 소리 없는 감동으로 가득 차 있다. 두보는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는 절구가 있다. 이곳의 글자는 매우 평범하여, 아이는 이해할 수 있지만, 읽기는 매우 편안하고 매우 투명하다. 한 가지 생명과 우주는 모두 숨을 쉴 수 있는 느낌이다. 두보는 또한 절구가 있다. "황사 친정에 꽃이 가득하고 천화가 낮다. 나비조차도 때때로 춤을 추고, 아름다운 꾀꼬리는 울기만 한다. "풍부한 상업의 아름다움, 곳곳에 봄의 아름다움이 가득하다. 오랫동안 보고 보니 생활이 밝고 신선하며 발랄하다고 느꼈는데, 이것은 미국 시인의 시를 생각나게 한다. "웃어라, 세상은 너와 함께 웃을 것이다!" "울어?" 너 혼자 울어야 해! 어떤 시는 겉으로는 좀 감상적으로 보이지만, 사실 뼈 속의 생명의 힘은 여전히 매우 충만하다. 예를 들어 류종원의' 독낚시 한강':'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우주는 그전에 멸망했는가? 아니,' 일엽편주, 대나무 망토, 노인 낚시 한강-눈', 눈날이 추울수록 돈산이 가고, 낚시를 하는 어부가 볼수록 생명력이 왕성하다. 또 다른 예는 맹호연의' 춘효' 다. "나는 봄날 아침 쉽게 깨어났고, 주위에는 온통 새들의 노래였다. 그런데 지금 그날 밤, 그 폭풍이 생각나서 얼마나 많은 꽃을 꺾었는지 모르겠다. " 시인은 그렇게 감상적인 것처럼 들리지만, 너는 이해하지 못한다. 시인이 한밤중에 비바람에 잠에서 깼다고 생각해 보아라. 새벽은 바람과 화창한 봄빛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기분도 좋아서 침대에 누워 창가에서 재잘거리는 새소리를 듣고 햇빛이 창문을 통해 쏟아졌다. 행복하세요? 비바람, 기복, 기복, 기복, 기복, 기복, 기복, 기복, 꽃, 꽃, 꽃, 꽃, 꽃, 꽃, 꽃, 꽃, 꽃, 꽃, 꽃, 꽃, 꽃, 꽃, 꽃 작은 당 () 시 () 한 곡, 한 자 * * * 겨우 20 자, 인생에 이렇게 유익하다. 이것은 무한한 세상이다. 당시는 불멸의 영혼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당시는 중국 문화로 젊은이들의 꿈을 표현한 것이 아닌가? 당시는 아침, 소년, 오후차가 아니다. 오후 차의 정신은 반성, 뒷맛, 심사숙고, 분석이며, 끊임없이 문제를 생각해야 한다. 아침에 우리는 질문하지도 않고, 분석하지도 않고, 반성하지도 않는다. 아침에는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이것은 신선한 외관과 정신이 충만한 것이다. 우리는 우리 사장의 민족이 천년의 긴 여정 앞에서 생기가 넘치도록 하고, 9 일 밤 5 시 풍진 종들 중에서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당시를 읽게 하고, 우리 차세대에게 당시를 많이 읽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