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창작의 작문 기교

의미는 의미의 맥락, 즉 사상감정의 맥락을 가리킨다. 문맥은 문맥의 이미지, 즉 의미와 맥동의 대상을 가리킨다. 의경의 결합은 작가의 사상 감정과 외부 사물이 결합된 경지를 가리킨다. 즉, 시인은 자신의 주관적 감정과 객관적 경관을 결합하여 예술적 수단으로 묘사하고, 형신을 겸비한 예술 경지를 형성하는데, 이 경지에는 의미, 의미, 경외경, 비외상이 포함되어 있어 독자가 유한에서 무한한 감각을 느낄 수 있게 하여 일종의 매력과 무한한 미감을 얻을 수 있게 한다.

고시의 의경 특징은: 1, 관대함, 웅장함, 2, 황량한 우울, 깊은 감정; 3, 신선하고 아름다운, 편안하고 쾌적한; 4, 황량한 감기, 좌절 감상; 5, 근심 걱정 없이 담담하고, 과거 마을과는 거리가 멀다.

현대시도 의경의 창조를 강조하는데, 의경이 아름답고 리듬이 조화로운 현대시도 마찬가지로 사람을 도취시킨다. 예를 들어, liushahe 의 "그 귀뚜라미":

그 귀뚜라미가 너의 기억 속에서 노래하며 내 기억 속에서 어린 시절의 서프라이즈를 노래하며 중년의 고독을 노래하며 대나무를 조각해 새장을 만드는 것을 기억한다. 초롱울타리의 떨어지는 것을 기억한다. 계수나무 꽃이 진주로 가득 찬 석류 열매를 기억한다. 고향이 흩날리는 노란 잎을 기억한다. 들연못에 남아 있는 연꽃을 기억한다. 들판에 한 무더기의 풀더미가 기억난다 ...

이런 생동감 있는 화면은 시인의 고향에 대한 미련, 그리움, 동경을 함축적이고 깊이 표현하여, 뒷맛이 무궁무진하고 감화력이 있다. 운율 문장이 있는 단어가 시라고 생각하지 마라. 시는 진실한 감정, 깊은 사상적 내포, 생각을 자극하고, 마음을 감동시키고, 흥미를 자아내고, 강한 감염과 사상으로 계몽해야 한다. 예를 들어 조조의' 단가행', 이백의' 입주', 두보의'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는 깊은 사상적 함의를 가지고 있으며, 그 감정은 여러모로 사람을 뒤흔들고 감염시켰다.

시를 쓸 때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사상 감정의 표현에 주의해야 한다. 격정, 사상이 깊고, 관점이 선명하거나 사상이 깊어야 하며, 시를 정서적 감염과 철리 계몽으로 가득 채워야 한다. 예를 들어, 슈팅의 "어쩌면" 은 작가의 외로움에 대한 대답일지도 모릅니다. 아마도 우리의 머리 속에는 항상 독자가 없을 것이다. 길이 이미 틀렸는지 결과가 틀렸다. 어쩌면 우리는 등불을 켜서 강풍에 의해 꺼졌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우리는 생명의 촛불을 다 태웠을지 모르지만, 옆에서 불을 쬐지 않았다. 어쩌면 눈물이 땅을 더 비옥하게 만들었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우리는 노래를 부르고, 태양도 노래를 부르고 있을지도 모른다. 아마도 우리의 어깨가 무거울수록 우리의 신념은 더욱 숭고할 것이다. 어쩌면 우리는 모든 고난을 위해 외쳐야 할지도 모른다. 불가항력적인 부름 때문에 우리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을지도 모른다.

시 속의 감정은 깊고, 사상이 깊고, 언어는 때로는 직설적이고, 때로는 이미지로 가득 차 있고, 서로 어울리며, 많은 깨우침을 준다. 시는 문예가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고도로 농축되고 요약된다. 강조해야 할 것은 적은 수로 많은 것을 이기고, 일당십의 보편적인 힘이 있다는 것이다. 순간적으로 영원을 표현하고, 제한된 방식으로 무한함을 전달하고, 가능한 간결한 언어로 풍부한 사상 내용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마오쩌둥의' 장정''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돈산은 한가할 뿐이다. " 14 자, 홍군 전사는 그의 고된 전투생활과 혁명 낙관주의 정신을 만리에 보여 주었다. 아이칭의 "희망" 처럼요.

"한 선원이 말했다./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닻을 내리고 휘몰아치는 하얀 물보라였다./한 선원이 말했다./그를 가장 기쁘게 하는 것은 닻을 내릴 때 나는 쇠사슬의 소리."

아이칭은 항상 시의 언어가 계발성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의' 논시' 에는 구름이 있다. "계시된 언어는 가장 평범한 형태로 깊은 이치를 담고 있다." 그의 많은 짧은 시들은 평범한 이치를 칭송하며, 대부분 가장 평범한 형태로 사회와 인생에 대한 깨달음을 표현하며, 언어는 계발성이 풍부하다. 희망' 이라는 시도 마찬가지다. 시에서는 선원의 두 가지' 희망' 을 묘사하는데, 실제로는 신중국 선원에 대한 낙관적이고 호쾌한 성격과 감히 투쟁하고 승리할 수 있는 영웅정신에 대한 칭송이다. 선원에게' 출발을 기대하다' 는 것은 격투기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기대하는 것이고,' 도착을 기대하다' 는 것은 성공적인 도착지를 기대하고 갈망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출발하지 않으면 도착하지 않았다. 전투가 없으면 승리가 없다. 그래서 수병의 두 가지 희망은 싸우고 싶고 이기고 싶다는 뜻입니다. 넓히고, 출발하고, 도착하고, 전투와 승리는 선원의 두 가지 희망일 뿐인가? 모든 혁명가들은 인생의 여정에서 늘 이 두 가지 희망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배는 바다에 있고, 끊임없이 풍랑을 만날 것이다. 사람은 세상에 있으면 끊임없이 어려움에 부닥칠 것이다. 진정한 혁명 군인은 용감한 선원과 같아야 한다. 어려운 답은 전투이고, 전투의 답은 승리이다. 이것이 바로' 희망' 이라는 시의 깊은 계시이다. 상상력에는 연상과 환상이 있고, 연상은 한 것과 다른 상상이다. 연상을 사용하면 시의 내용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Lenovo 는 유사, 반대, 관련, 유사 Lenovo 를 가지고 있으며, 류샤강의 시' 이상' 과 같은 인과연상도 있다.

이상은 석두 한 조각으로 별의 불을 두드리는 것이다. 이상은 불, 꺼진 불을 켜는 것이다. 이상은 밤에 도로를 비추는 등불이다. 이상은 너를 여명 길로 인도하는 것이다. 굶주림과 추위가 몰아치는 시대에 이상은 식량과 의복이다. 식량과 의복의 시대, 이상은 문명이다. 혼란스러운 시대에 이상은 안정이다. 안정된 시대에 이상은 번영이다.

이 시는' 예' 와' 만들기' 로 가득 차 있고, 일련의' 이상은 ...' 과 일련의' 이상화 ...' 로 가득 차 있어 이상의 의미를 칭송했다. 마지막 절은 "이상적인 말을 타고 채찍으로 시작하세요." 라고 말했다. 사람들이 원대한 이상을 세우고 노력하기를 바랍니다. 요컨대, 이 시는 인생에 이상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말한다. 시인은 여러 각도에서 이상을 찬양하고, 일련의 비유 은유는 풍부한 의미를 담고 있다.

환상은 실현되지 않았거나 실현할 수 없는 것에 대한 상상이다. 환상을 이용하면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시의 경지를 판타지 색채로 가득 채우고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꿈을 쓰고, 신화 전설을 이용하고, 환각을 쓰고, 시공간을 가로지르고, 비유, 비유, 과장된 방식으로 사물을 의인화하는 것은 모두 판타지 운용의 표현이다. 예를 들어 이백의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계를 벗어나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보지 못했는데,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높은 방의 밝은 거울 속에서 귀여운 머리카락을 볼 수 없다. 아침은 실크 같은 검은 색이지만 밤이 되면 이미 눈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육유의' 밤잠은 비바람, 철마 빙하의 꿈' 을 듣는다. "

상상력은 시의 날개다. 상상이 없는 어떤 작품도 감동적인 예술적 매력을 가질 수 없다. 시는 특히 그렇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따라서 작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수험생은 시를 창작할 때 반드시 상상력을 넓히는 데 주의해야 한다. 만약 이 능력이 없다면, 풍격이 제한되지 않으면 시를 쓰지 마라, 교묘하게 되지 않도록. 시가 의경으로 승리하고, 아름다운 경지를 창조할 수 있을지는 시가 성패의 관건이며, 시 언어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게 작용하는가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생동감 있게 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왕위의' 사막의 고독한 연기, 장하낙엔' 은 변두리에 들어선 후 변두리 바깥의 기이하고 장려한 경치를 묘사하며, 화면이 넓고, 분위기가 호방하며, 가까운 왕국위는' 천고의 경이로움' 이라고 불린다. 변방의 사막은 끝이 없기 때문에' 대막' 이라는' 대' 라는 글자를 사용한다. 변두리가 황량하여, 모든 것이 다 있다. 봉화대에 불을 붙인 짙은 연기가 특히 눈에 띄어서' 독연' 이라고 불린다. "고아" 라는 단어는 풍경의 단조로움을 묘사하고, 뒤에 "직선" 이라는 글자가 있지만, 그것의 강인함과 끈기도 보여준다. 사막에는 산이 없고 나무도 없고, 흐르는 황하도 시인의 심정을 표현할 수 없다. 단 하나의' 긴' 글자를 쓰지 않는 한. 석양은 원래 감상적인 인상을 주기 쉬웠는데, 여기에' 원' 이라는 글자를 사용했지만 따뜻하고 끝없는 느낌을 주었다. "원" 과 "직선" 은 사막의 광경을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깊은 정을 표현했다. 시인은 교묘하게 자신의 외로움을 광활한 자연 경관에 대한 묘사에 녹였다. "홍루몽" 제 48 회: "사막은 외롭고 곧고, 장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 얼마나 똑바로 피우고 싶으세요? 태양은 천성적으로 둥글다. 직선' 자는 불합리해 보이고' 원' 자는 너무 속된 것 같다. 내가 책을 덮고 생각했을 때, 나는 이 장면을 본 것 같다. 이 두 글자는 두 글자만 더 찾아야 하고, 두 글자는 찾을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시의 장점이다. 말할 수 없는 의미가 있지만, 가고 싶으면 가는 생동감이 있다. "불합리해 보이는데 가고 싶어도 합리적이다." 이 말은 이 두 편의 시의 뛰어난 예술적 경지를 드러낸 셈이다. 현대시는 곳곳에서 운율을 붙일 필요는 없지만, 매 문장마다 리듬감을 가질 수 있다면, 시 한 편보다 흩어져서 운을 맞추지 않는 것이 훨씬 나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떡갈나무" 발췌: 당신은 당신의 구리 가지철 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칼처럼 검처럼, 칼처럼, 창처럼, 나는 나의 붉은 꽃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거운 한숨처럼, 용감한 횃불처럼, 우리는 모두 한파, 폭풍, 벼락으로 갑니다. 우리 * * * * 안개와 무지개를 즐기며 영원히 헤어지는 것 같지만 평생 의존한다. 이것은 위대한 사랑이다. 여기는 확고하다. 너의 웅장한 몸뿐만 아니라 네가 견지하는 입장도 사랑하고, 너의 발 아래 있는 땅을 사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명려한 이미지, 치밀하고 유창한 사유 논리, 선명한 리듬이 시를 매력으로 가득 채웠다.

그러나 시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사상이 깊고 운율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면, 좋은 표현 효과도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이 땅을 좋아한다, 아이칭. 만약 내가 새라면, 나도 목이 잠기는 목청으로 노래할 것이다. 폭풍에 습격당한 이 땅, 영원히 우리 몸에서 용솟음치는 슬픔과 분노의 강, 끊임없이 불어오는 짜증나는 바람, 그리고 숲에서 온 더없이 부드러운 여명 ... 그리고 나는 죽어서 깃털까지 땅에 썩었다. 왜 나는 자주 눈물을 흘릴까? 나는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

문장 구조로 보면, 배비를 사용한다. 방법에서는, 그는 영화 몽타주 같은 클로즈업 장면을 사용 하 고 그가 노래 하 고 싶은 개체: 땅, 강, 바람, 여명, 차례로 우리에 게 소개 했다. 이들은 자연이나 우주의 광범위한 이미지이지만 시인은 이러한 전형적인 이미지를 선택했습니다. 매우 간결하고 생생하지만 풍부한 상상력과 연상을 만들어 깊은 묵상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시인은' 땅, 강, 바람, 여명' 이전에 감정적 형용사나 수식어를 특별히 첨가해 상징성과 암시적인 화면으로 전환했다는 점을 지적할 만하다. 조국의 다재다난한 운명을 암시하고, 불굴의 인민을 암시하며, 대지에서 나날이 증가하는 희망을 암시하고, 시인이 최선을 다해 운명으로 그들을 쟁취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죽어도 이 땅에 자신을 묻고 몸으로 이 땅을 풍부하게 해야 한다. 입의로 볼 때 시인은 여전히' 새' 라는 허상 ('깃털도 땅에 썩는다') 을 고수해 생과 죽음을 강하게 대조하고, 대비 속에서 땅에 대한 새의 집착과 진실한 사랑을 보여 토지에 충실한 가수의 이미지를 예술적으로 형성했다.

시 속에는 비록 운치가 없지만,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이미지와 뜨거운 진지한 감정이 이미 사람들에게 깊이 감염되어, 그들이 읽은 후에 더욱 분발되고, 잊을 수 없고, 읊조리게 되었다. Wen Yiduo 는시가 세 가지 아름다움을 가져야한다고 강조했다-"음악 아름다움, 건축 아름다움, 그림 아름다움". 그 중' 건축미' 는 시 단락, 장의 안배를 이야기하며, 깔끔하고 조화로운 미감을 가져야 한다.

예를 들어, "더 이상 강교를 하지 마라", 시작-나는 손을 흔들어 서천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결말-나는 구름을 가져가지 않고 소매를 흔들었다. 시사는 시종일관 구름처럼 울려 퍼지며, 읽으면 가볍고 매끄럽고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몽타주' 의 수법으로 서로 다른 장면을 조합할 수 있어 단락으로 나눌 수 있고, 각 단락의 해당 시구는 기본적으로 깔끔하다. 여광의' 향수' 와 냄새 많은' 한마디' 와 같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삶을 사랑하는 것 (왕국진) 나는 내가 성공할 수 있을지 생각하지 않는다. 멀고 편한 것을 선택했으니, 나는 사랑에서 이길 수 있을지에 대해서만 신경을 쓴다. 장미를 사랑하기 때문에 용감하게 진심을 토로한다. 목표가 지평선이기 때문에 세상의 뒷모습만 남길 수 있다/나는 미래가 평탄한지 진흙인지 생각하지 않는다. 삶을 사랑하는 한, 4 절의 기본 대응, 순서에 약간의 착오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후보자가 이 기교에서 배운다면, 그들은 이것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