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술문과 산문의 차이

문학 이론에는 사실 서사의 개념이 없다. 서사란 교학에서 서로 다른 표현 방식 (의론, 서정, 서술, 해석, 묘사) 을 구별하기 위해 세워진 문체이다. 그에 상응하여 의논문, 설명문, 서정적 산문도 있다. 의논문, 설명문, 서정적 산문, 서술문은 모두 산문 범주에 속한다.

사실 산문의 의미는 매우 넓어서 소설, 연극, 시 등 각 주요 장르와는 별도로 산문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의논문, 설명문, 서술문 등. 또 다른 분류 방식에 속하며, 그 중 이런 분류가 존재하는 것은 엇갈리는 현상이다. 예를 들어, 에세이, 설명문, 서술문은 모두 산문이나 다른 장르로 쓸 수 있다.

특징이 다르다. 모두 서문이지만 중점도 다르다.

서술문은 사건을 위주로 하고 산문은 서술과 서정을 위주로 한다.

(두 편의 문장 특성 보완)

서사 텍스트의 특징

서술문은 사람, 서술, 장면 쓰기, 물체 쓰기 등의 문장 등을 가리킨다.

이것은 코펜하겐에서 출판된 덴마크 유행연감 1852 에 실린 산문시이기도 하다. 식물 사이에는 차이가 있는데, 마치 사람과 사람 사이에 차이가 있는 것 같다. 여기서 말하는' 다름' 은' 고귀함' 과' 비천함' 의 차이를 가리킨다. 꽃이 만발한 사과 가지는' 고귀한' 이고, 온 땅의 민들레는' 비천한' 이다. 다르지만 모두 아름다운 왕국의 아이들이다. "그래서 태양은 그 비천한 꽃에 키스를 하고 꽃이 만발한 사과 가지에 키스를 했다. 그 꽃잎은 곤궁해서 빛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자신이 가장 "존귀" 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자랑스러워했기 때문이다. 안데슨의 민주주의 정신은 여기서 충분히 전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