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전통 명절
1, 티베트력 (티베트력 정월 초초에 시작)
950 여 년 전, 즉 음력정묘년 (서기 1027 년) 에 티베트족이 역년을 숨기기 시작했다. 티베트년은 명절 풍습으로 한족의 설날에 해당한다.
매년 장력 정월 초하루부터 3 일에서 5 일 사이에 다양하다. 12 월 초 사람들은 설맞이 준비를 시작했고, 집집마다 보리 씨앗을 대야에 담가 청묘를 재배하였다. 티베트 역년 동안 먹는 음식은 다르지만 식습관은 한족과 똑같다. 예를 들어, 섣달 그믐 날이나 29 일, 그들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고, 저녁에는 모두 다시 모이고, 집집마다 국수를 먹고 싶어 한다. 새해 첫날, 각각 새해 행운과 세배를 기원합니다. 다음날 답례하고, 선물을 주고, 새 옷을 입는다.
티베트력 새해, 광장이나 텅 빈 풀밭에서 모두가 원을 그리며 춤을 추며 칠현악기, 심벌즈, 징과 같은 악기의 반주에 손을 잡고, 사람들이 밟으며 명절을 축하하고 노래를 부르고,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렸고, 온 지역이 축제, 축제, 평화로운 분위기에 잠겼다. 장극을 부르고, 솥장을 뛰고, 도시와 농촌의 혼화를 하다. 목가적 지역에서 목축민들은 모닥불을 켜고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사람들은 씨름, 던지기, 줄다리기, 경마, 양궁 등의 활동에도 종사한다.
9 번째 명절 (음력 정월 초 9 일)
보흥현에서 유행하다. 매년 음력의 첫 달 9 일째에 열린다. 그날 사람들은 산기슭에 모여 등롱을 들고 사자춤을 추며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밤에 독특한 남녀 씨름 경기를 벌이다 보니 흔히 남자 패배녀가 이기고 웃음소리가 터져 명절 행사를 절정에 이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3. 사수절 (음력 3 월 6 일)
관녕현에서 유행하다. 매년 음력 3 월 초 6 일에 거행한다. 그것의 주요 내용은 비를 기원하고 아이를 위해 기도하는 것이다. 그날 라마는 바찬이 만든 개구리, 뱀, 두꺼비를 데려왔고, 집집마다 한두 명이 함께 갔다. 도랑가에 와서 라마는 경을 읽고, 츠바로 만든 동물을 물에 넣었다. 그들이 돌아왔을 때, 모두들 우비를 입고 소리를 지르며 이미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는 것을 표시했다. 그런 다음 사람들은 둥근 탑을 숭배하러 갔다. 탑 안에는 칼과 징주전자가 있어 출산을 대표한다. 결혼한 지 오래되어 아이가 없는 여자는 탑신에게 소원을 빌며 아이를 빌었다. 바이타 후에 아이를 낳은 농은 그날 바이타에 가서 약속을 이행할 것이다.
4. 산지 이전회 (음력 4 월 8 일)
티베트 전통 명절, 일명 목불절, 산신께 제사를 지내다. 간지, 아바 티베트 지역에서 유행하다. 매년 음력 4 월 8 일, 구룡수야가 목욕을 하기 때문에 Mufo 절이라고도 불린다. 매년 이 날 간지장구의 먼 곳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민족 의상을 입고 환락곡산, 접다강변에 모였다. 사람들은 먼저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복을 기원하며 종이돈을 태웠다. 그런 다음 산으로 돌아가 신을 모시고 그들의 가호를 빌었다. 산을 넘어간 후 우리는 텐트를 치고 소풍을 가서 소장극을 보았다. 산가를 부르고, 솥장춤과 현춤을 추고, 기수도 경마와 양궁 경기가 있다. 이 기간 동안 물자 교환 행사와 기타 문화 스포츠 행사도 열린다.
5. 백마 노래회 (청명절 전후)
백마 티베트족의 명절 풍습. 평무현에서 유행하여 매년 청명절을 전후하여 거행한다. 백마 티베트족은 노래와 춤을 잘 추고, 한족 지역은 설날 동안 전통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경제의 발전과 새로운 문화의 도입으로 그들은 자신의 명절을 창조하려는 열망을 가지게 되었다. 관계 부처가 순세에 따라 1982 에서 제 1 회 짝퉁 가요회를 열었다. 그 이후로 일 년에 한 번 거행하는 것이 관례가 되었다.
카린 축제 (티베트력 5 월 1 전후)
숨은 이름? 지무린 산길? , 의미? 세계 행복의 날? 。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호출? 교외 연회? 。 티베트 자치구 라사, 시가, 창두 티베트족 사람들의 전통 오락의 날이다. 티베트력은 매년 5 월 1 전후로 열리는데, 명절 기간은 정해지지 않고, 어떤 곳은 최대 10 여일 동안 열린다. 그 때 티베트인들은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아이를 이끌고 음식, 보리주, 바삭한 기름차, 카드 패드, 텐트, 각종 오락 도구와 악기를 가지고 우아하고 조용한 캐린 (티베트어 음역, 정원과 정원, 정원에 버드나무가 심어져 있음) 에 이르러 백성들도 이를 부른다. 버드나무 밑에서 놀아요? ) 을 참조하십시오. 잔디밭에 낡은 나무 밑에 하얀 텐트를 세우고 침대 시트나 플라스틱 천을 몇 개 싸서 카드 쿠션을 깔고 칠현금을 치며 바삭한 기름차나 보리주를 마시며 함께 소풍을 갔다. 포커를 하는 사람도 있고, 바둑을 두는 사람도 있고, 방망이공이나 채팅으로 웃거나, 푸른 풀밭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는 사람도 있다. 또 명절 기간에는 종교 의식, 승마, 양궁 등 문체 행사도 열린다.
꽃 따기 축제 (5 월 5 일)
남평현 위보 티베트족 전통 명절. 그것은 매년 음력 5 월 5 일에 이틀간 열린다. 전설은 오래 전, 위보 원격 계곡입니다. 사람들은 채집과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고, 나뭇잎과 수피로 옷을 만든다. 어느 날 연지라는 소녀가 먼 곳에서 왔다. 그녀는 아름답고 착하고 똑똑하다. 그녀는 현지인들에게 농사를 짓고, 천을 짜고, 옷을 꿰매고, 백합을 따서 사람을 대한다. 1 년, 5 월 5 일, 연지는 산에 올라가 꽃을 따다가 니켈 바람에 벼랑에 휘말려 죽었다. 사람들은 매우 슬퍼서, 그들은 이 날 산에 올라가 꽃을 꺾어 그녀를 기념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채화절이 형성되었다.
8. 꽃축제 (음력 6 월)
화절이라고도 불리며 말콘에서 인기가 많아요. 매년 음력 6 월에 열리는데, 보통 3 ~ 5 일 동안 지속되며, 어떤 곳은 최장 10 일입니다. 사람들은 음식을 가지고 텐트를 치고 말을 타고 무리를 지어 야외로 나가 산꽃을 감상했다. 그들은 텐트를 치고, 바삭한 기름차를 끓이고, 청배주를 채우고, 먹고 마시며, 꽃을 감상하며 복을 빌었다. 저녁에 모닥불을 피우고 노래하고 춤을 추다. 명절 기간에는 씨름 경마 등의 행사가 있을 것이다. 젊은 남녀가 연애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9. 황룡묘회 (6 월 15 일)
황룡묘회는 아바 주의 티베트, 창족, 후이,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1 년에 한 번 여름달력 6 월 15 일 송판현 황룡사에서 열린다. 황룡사, 아바주 송판현 민산남기슭에 위치한 군산 가운데 해발 5700 여 미터의 민산주봉 눈표범을 등지고 있다. 산꼭대기 청천에 칼슘이 함유된 설사로 인해 황룡비설사와 같은 유황색의 자연의 경이로움으로 덮여 있으며, 3,400 여 개의 가지각색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오색찬란하게 연결되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후대 사람들은 사찰을 짓고, 묘회가 인근 성, 주, 현의 신도들을 끌어들여 경배하고, 점차 민간 명절을 형성한다.
매년 음력 6 월 초 10 일부터 세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말을 타거나 차를 타거나 걸어서 이곳에 와서 취사도구와 텐트를 가져온다. 집회에서 사람들은 황룡사의 풍경뿐만 아니라 장극 공연과 민가 합창도 해야 한다. 젊은 용자는 씨름, 양궁 등의 활동도 할 수 있다. 6 월 15 일은 명절의 절정이다. 황룡사와 주변 산비탈 숲에는 각종 토산물들이 줄지어 있어 성대한 물자 교류회가 형성되었다. 노인들은 절에 들어가 분향하며 평생 핑안 기도를 드렸다. 젊은이는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을 춘다.
10, 꽃축제 (음력 6 월 18 일)
숨은 이름? 나무새라면? 산을 보러 간다는 뜻입니다. 매년 음력 6 월 18 일에 거행한다. 보통 마을 위주로 출납처에 놀러 간다. 매번 행사가 3 ~ 4 일에서 10 여 일까지 다양하다. 꽃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이 앞으로 놀러 온 손님들은 하닷을 바치고, 그들을 출납처로 따뜻하게 맞아 손님을 대접했다. 저녁에는 남녀노소가 손을 잡고 무용대장의 손에 방울 한 송이와 함께 모닥불을 둘러싸고 산가를 부르며 춤을 추며 하룻밤을 뛰었다.
1 1 경마회 (음력 7 월 초일)
홍원현 등지에서 유행하다. 그것은 매년 음력 7 월 초에 하루 동안 열린다. 경마는 티베트 사람들이 좋아하는 활동이다. 그것은 농목민이 한가할 때 모여 생산 경험을 교류하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티베트 인민정신의 전시이기도 하다. 민간에서 전해지는 모든 티베트족 명절 중에서 경마는 거의 없어서는 안 된다. 경마는 모제 형식으로 명절에 나타났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티베트족 국민들이 말에 대한 강한 신앙에 근거하여 이런 민족 전통을 형성했다는 것이다. 경마절? 그리고 이 행사는 역사가 유구하다. 그 때 현성과 인근 지역의 티베트족 군중은 전통 민족 의상을 입고 사방팔방에서 마장까지 다양한 형태의 경마 활동을 펼칠 것이다. 스피드 팀 경기, 릴레이 경기, 경마 양궁 공연, 경마 기교, 매우 시끌벅적하다. 경마 후에 사람들은 서로 현지 상품을 교환한다.
12 목욕 축제 (티베트력 7 월 6 일부터 12 일까지 7 일간 지속)
목욕 축제, 티베트어 이름? 가마지? (목욕) 은 티베트인들의 특별한 명절로 티베트에서는 적어도 700 년에서 8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불교는 청장고원의 물이 달콤하고, 차갑고, 부드럽고, 싱겁고, 맑고, 무미건조하다는 8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일곱 음료는 목을 다치게 하지 않고, 여덟 음료는 배를 다치게 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7 월은 목욕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불린다. 그것은 늦여름과 가을 초이다. 만리 햇빛이 맑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도시, 농촌, 목축 지역에서 남녀노소 온 가족이 강가에 가서 연례 목욕제를 축하한다. 그 때 티베트족 사람들은 텐트, 바삭한 기름차, 청주주, 츠바 등의 식품을 가지고 라사강, 야루장부강에 속속 와서 청장고원의 천하만호로 물싸움을 하며 물놀이를 마음껏 할 것이다. 그들은 갯벌 잔디의 그늘진 곳에 텐트를 치고 텐트를 에워싸고 카드 쿠션을 깔았다. 노인은 강가에서 머리를 감고 몸을 닦고, 젊은이는 강에서 목욕하고 수영하며, 아이들은 물에서 장난치고 있다. 이때, 여자가 목욕하고, 몸을 씻고, 온 가족의 옷을 빨면, 걱정할 것이 없다.
쉬는 동안 가족들은 텐트에 둘러앉아 맑은 보리주와 진한 바삭한 기름차를 맛보았다. 텐트 안에서 이따금 즐거운 웃음소리가 들려왔다. 7 일간의 목욕축제에서 사람들은 매일 강변에 와서 목욕할 뿐만 아니라 집안의 모든 이불도 청소한다. 따라서 목욕절은 티베트족 사람들이 즐겨 보는 전통 명절일 뿐만 아니라 매년 가장 철저하고 대중적인 건강 활동이기도 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13, 곽왕절 (추수기, 1 ~ 3 일 지속)
곽왕절은 이미 1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티베트 국민들이 풍작을 갈망하는 전통 명절이다. -응? 과일을 찾으세요? 티베트어 음역입니다. 희망? 티베트어는 밭과 땅을 의미한다. 과일? 돌아간다는 뜻인가요? 땅 주위를 돌까요? 。 야루장부강 중류와 라사 강 양안의 농촌이 인기가 많나요? 과일을 찾으세요? 다른 곳에도 명절이 있는데 명절 이름이 다르네요. 러쉬, 정일 일대 전화. 팔목? , 즉 편안한 여름; 부바라설산 주변은 반농반목지로 둘러싸여 있는데 이름이 뭔가요? 뽕 좀 도와줘? 즉 길상초원으로, 시간은 비슷한데, 곡식이 누렇게 되어 낫을 열 준비를 하기 전에 거행된다. 해방 전에 티베트족이 있었나요? 새왕 기러기 남비의 계절이 오기 전에 과일 축제를 축하한다. 곽왕절은 티베트족 국민의 중요한 문화 현상으로 기원, 의식, 지역 또는 성별 특징이 다채롭다. -응?
전설에 따르면, 일찍이 5 세기 말에 티베트 왕 부드공 () 이 종교 지도자들에게 풍작을 보장하기 위해 의견을 구했다고 한다. 교주들은 농민들이 밭 주위를 돌게 하고 향로를 들고 현수막을 든 사람이 우두머리가 되라고 명령했고, 우리 교주는 하닷을 감싸고 있는 몽둥이를 들고 양의 오른쪽 다리를 길잡이로 삼았다. 보리 이삭이나 보리 이삭이 있는 마을 사람들을 이끌고 밭을 몇 바퀴 돌고 곡창과 신전에 각종 곡식 이삭을 심고, 바람과 비가 잘 오기를 기도하며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빌었다.
-응? 과일을 찾으세요? 이 축제는 1 ~ 3 일 동안 계속되어 추수 전 길상날에 열린다. 매년 이 날 티베트인들은 명절 성장을 입고, 채색 깃발을 들고, 보리와 밀이삭으로 만든 풍작탑을 들고, 그 위에 흰색을 묶고 있습니까? 하닷? 표어를 들고, 징과 북을 치고, 노래와 소장극을 부르고, 모 주석의 초상화를 들고 운동장을 한 바퀴 돌고, 원을 돌고, 사람들이 텐트와 보리주를 들고, 옛날을 이야기하며, 어떤 사람들은 전통적인 경마, 양궁, 야크, 승마, 하닷, 가무, 장극 경기를 거행한다. 상업 부문은 또한 물자 교류를 조직하고, 민족적 특색 상품과 생활용품을 공급하고, 토산물을 구매한다. 과일축제가 끝난 후 긴장된 추수 파종이 시작되었다.
14, 러시아 환락절 (섣달 7 일)
티베트 전통 명절로 목리현에서 유행한다. 이 축제는 매년 음력 12 월 7 일에 있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 목리 지역은 매우 부유하여 티베트와 운남의 8 개 티베트족 지계가 줄곧 이주하여 거주했다고 한다. 정착일은 섣달 그믐날이어서 사람들이 모여 노래하고 춤을 추며 마음껏 즐겼다. 앞으로 매년 이날은 기념행사를 열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고정적인 명절이 될 것이다. 명절 전날 집집마다 풍부한 음식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명절날 온 가족이 함께 앉아서 잔을 들어 술을 마셨다. 풍습에 따르면 고양이와 개는 한 끼 배불리 먹어야 한다. 만약 그들이 먼저 고기를 먹는다면, 내년에는 비바람이 순조롭게 흐르고 농목업이 풍작을 거두는 것을 예시하고 있다. 저녁。 사람들이 모닥불 더미 옆에 모였다. 네, 민요와 춤을 불러요
티베트족의 기원
티베트족, 중국 다민족 국가의 고대 구성원 중 한 명은 티베트 청해 간쑤 쓰촨 운남 등 성에 분포해 역사 문화가 유구하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신석기 시대와 청동석기 시대와 같은 여러 역사적 단계의 문화 유적이 발견되고 발굴되었다. 65438 년부터 0979 년까지 고고학적으로 발굴된 티베트 창두카로 유적지는 4,500 년 전의 역사 유적이다. 네라목, 정일, 신자, 린지, 머트 등지에서도 많은 고대 문화 유적이 발견되고 발굴되었다. 티베트는 7 천 년에서 2 만 년 전부터 인류가 이곳에서 살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청해와 간쑤에서 발견된 신석기 시대와 채도문물은 모두 신석기 시대 말기에 속한다. 아바주 경내에는 19 곳의 고대 인류가 거주하고 생활하는 정착문화 유적지가 있는데, 그 중 일부는 신석기시대부터 한대까지의 문화 유적지, 일부는 당송 시대의 유물이다. 고묘에는 석관장, 벽돌묘, 석묘, 주택기초, 석묘, 불탑 등 다양한 형태의 문화유적이 포함되어 있다. 고서사료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피곤 돌 방, 최대 10 피트? 무슨 일이야? 망루? 오늘 보이는 건물.
김천, 김금, 말강, 리현, 흑수, 문천 등의 지아용, 간지, 야안, 량산 등지에는 티베트어 사투리 가용어가 거주하며 농업 위주의 티베트족을 생산하고 있다. 그들은 티베트 지역에서 자룽 티베트족이라고 불린다. 룽바? 농촌에서 온 사람. -응? 가용? 그 중 하나는 카모로 산의 이름을 따서 모로로 산 주변 지역을 의미한다.
중국 사서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현 주 동남부의 계곡 지역에 거주하고 생활하는데, 일명? 지아 (지아 리앙)? ,? 백개 창족? ,? 형제 이웃? ,? 고키? 그리고 다른 부족들, 이 지역의 원주민 조상입니다. 당나라가 티베트족 이민과 주둔부대와 융합된 후 티베트족이 되었다. 가용 지역이 해방되기 전에, 현지 관리들은 그들의 조상이 티베트에서 왔다고 자주 말한다. 문천현의 토스트, 김천현의 토스트, 야안 지역의 보흥현의 무평토스트는 모두 티베트에서 유래한 족보 기록이 있다. 잡곡토스트와 모소 토스트의 조상은 당나라의 티베트 장군 스탠모였다.
안도 정교사재: 도맥 남북각 민족은 토번법왕을 위해 당장 국경군의 후예를 주둔하고 있다. 서기 5 년? 6 세기에 자룽 지역에는 주민이 거의 없었는데, 이것은 초바 지도자가 나라를 통치한 시기였다. 7 세기 초, 토번 자푸송 짱 건포가 토번을 통일했고, 자용 지역도 토번중에 통일되었고, 자용 장군은 가용의 수장이었다. 자용 지역은' 안도와 안도 방언을 말하는 티베트족의 정치와 교육사' 라는 책에서 불린다. 차코? 。 그 이유는? 역사적으로, 토번자프는 코판 장관을 가리안 지역에 파견하여 지도자와 군 통수를 맡았던 적이 있다. 그의 관저는 송강 북쪽에 있고, 토번 왕실은 칙령과 공문 모두 그를 이렇게 부른다. 자모 차발랑 코판? 아니면? Chavarun Copan? , 약어? 차코? 。 코판은 토번 4 대 가족 중 하나인 자족에서 병사들을 대량으로 모집하는 지휘관으로 당나라에서 토번을 관장하는가? 서산 팔국? 。
고대에 그것을 불렀습니까? 지아? ,? 백개 창족? ,? 형제 이웃? ,? 고키? 기다려? 창족, 역사, 이순신? 사실 부족인가요? 산천 강에 흩어져 있습니까? 원주민의 권리. 토번 제 9 대 짱 파부드곤가 시대, 즉 동한 순제 시대 (126), 토번 지역의 원시 종교? 본 박교는 토번으로부터 본주에 전해져 점차 흥성하였다. 토번 문화의 도입과 가용장족 선민에 대한 영향은 동한 () 에서 시작되었고, 불교는 8 세기 토번 왕조의 적송덕찬 시대보다 늦게 발전했다. 오랫동안 종교 문화를 중심으로 한 토번 문화의 영향을 받아 불교 (초기 본박교) 는 점차 이들 부족 전체의 신앙이 되었으며, 대량의 토번 이민과 군사 점령과 통치로 천여 년의 융합을 거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