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 모음(1)

영문 약어 투영

중국어 번역 투영 행렬

중국어 번역 템플릿 테스트

중국어 번역 템플릿 버퍼

중국어 번역 깊이 테스트

중국어 번역 이중 버퍼링

보충 설명: GPU는 이중 버퍼링을 사용하는데, 이는 장면 렌더링이 장면 뒤에서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중국어 번역 백 버퍼

중국어 번역 프론트 버퍼

보충 참고: 장면이 백 버퍼로 렌더링되면 GPU는 백 버퍼를 교체합니다. 버퍼와 프리버퍼.

중국어 번역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고정 파이프라인

보충 설명은 일반적으로 구형 GPU에 구현된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종류의 파이프라인은 개발자에게 일부 구성 작업만 제공하지만 개발자는 파이프라인 단계를 완전히 제어할 수 없습니다.

중국어 번역 래스터화

보충 설명은 정점 데이터를 조각으로 변환하는 과정으로, 그래프를 래스터로 구성된 이미지로 변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레임 버퍼의 한 픽셀에 해당합니다.

영어 약어 PBR

물리 기반 렌더링 중국어 번역

대규모 3D 게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렌더링 프로세스에 대한 보충 설명으로, 그림 효과의 사실성.

관련 정보 "물리 기반 렌더링: 이론에서 구현까지"

로컬 조명의 중국어 번역

직접 작용하는 광원의 조명 효과에 대한 보충 설명 모델의 표면에.

영어 약어 GI

전역 조명의 중국어 번역

보충 설명

광원은 환경의 모든 표면과 상호 작용합니다( 빛이 물체를 비춥니다. 표면 반사 및 투과(새로운 빛 생성)에 의해 생성된 조명 효과는 실제 조명 효과입니다. 관련 알고리즘: 방사능 알고리즘(Radiosity) 및 광선 추적 알고리즘(Ray Tracing).

영어 약어 IBL

중국어 번역 이미지 기반 조명

사전 처리된 주변광 맵을 사용하여 광원에 대한 간접 조명 솔루션을 만들기 위한 보충 지침입니다.

영문 약어 T-Buffer / Tbuffer

중국어 번역 텍스처 버퍼

보충 지침

Shader Model 4.0 상수 버퍼 구성 양식 텍스처와 유사한 방식으로 액세스되는 는 임의 인덱스를 통해 읽은 데이터에 적용됩니다.

영문 약어 C-Buffer / Cbuffer

중국어 번역 상수 버퍼

보충 지침

Shader Model 4.0 상수 버퍼 구성 양식 , CPU 액세스 지연 시간이 낮고, CPU 측에서 자주 업데이트해야 하는 데이터에 적합합니다.

영문 약어 G-Buffer / Gbuffer

중국어 번역 기하학 버퍼

셰이딩 계산 프로세스 중간을 저장하기 위해 Defered Rendering에서 사용하는 버퍼를 지원하는 데 사용되는 보충 설명 .

영어 약어 VTF

정점 텍스처 픽업의 중국어 번역

정점 셰이더의 텍스처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지원하는 Shader Model 3.0의 새로운 기능에 대한 보충 설명 .

영문 약어 DR

지연 렌더링 중국어 번역

보충 설명

조명을 받지 않는 장면을 Gbuffer에 먼저 렌더링하고, Gbuffer가 조명을 적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술로, 구현 방법에 따라 Defered Shading과 Defered Lighting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장점: 보이지 않는 픽셀에 대한 조명 계산을 피하고 광원의 음영 범위를 광원 기하학을 통해 제어할 수 있으므로 다중 광원 장면의 렌더링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단점: 투명한 객체 렌더링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고 하드웨어 앤티앨리어싱을 지원하지 않으며 높은 메모리 대역폭이 필요합니다.

관련 정보 Deferred Shading VS Deferred Lighting

영문 약어 FR

중국어 번역 포워드 렌더링/포워드 렌더링

보충 설명

기존 렌더링 기술은 광원이 많고 장면이 복잡할 때 조명을 픽셀 단위로 계산하므로 렌더링 효율이 낮지만 투명한 물체를 보다 편리하게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영문 약어 AA

안티 앨리어싱 중국어 번역

보충 설명

앨리어싱의 실제 의미는 "그래픽이 너무 낮은 샘플링 주파수" "왜곡"(과학적으로는 "앨리어싱"이라고 함), 특정 현상에는 그래픽의 들쭉날쭉한 가장자리, 화면 지터 등이 포함됩니다. 현재 주류 AA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MSAA: 다중 샘플링 안티 앨리어싱, 다중 샘플링 안티 앨리어싱

(2) FXAA: Fast Approximate Anti-Aliasing, 빠른 근사 앤티앨리어싱

(3) TXAA: 임시 안티앨리어싱, 임시 안티앨리어싱

(4) SSAA: 슈퍼 샘플링 안티앨리어싱, 슈퍼 샘플링 안티앨리어싱

영문 약어 TBR

중국어 번역 타일 렌더링/타일 렌더링

보충 설명

모바일 장치 그래픽 카드의 현재 주류 렌더링 최적화 방법 프레임 버퍼링을 사용하여 작은 조각으로 나누어 하나씩 렌더링합니다.

장점: GPU의 타일 버퍼(프레임 버퍼보다 ​​읽기 및 쓰기 속도가 빠르지만 크기가 작은 온칩 버퍼)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현재 프레임의 모든 기하학 정보를 저장해야 합니다. 장면의 기하학이 너무 복잡하면 이득이 손실보다 큽니다. 픽셀 셰이더 단계에서 컬링 작업이 있는 경우 해당 작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관련 정보 OpenGL Insights Reading Insights - 타일 기반 아키텍처에서의 성능 조정 번역

영어 약어를 알 수 없음

중국어 번역 프레임 버퍼 픽업

보충 지침

프레임 버퍼의 해당 픽셀 데이터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도록 픽셀 셰이더를 지원하는 OpenGL ES(모바일 플랫폼)의 기능입니다.

영문 약어 PLS

중국어 번역 픽셀 로컬 스토리지

보충 설명

Pixel을 지원하는 OpenGL ES(모바일 플랫폼)의 기능 셰이더는 종종 지연 렌더링 속도를 높이는 데 사용되는 픽셀 메모리 주소에 사용자 정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액세스합니다.

관련 정보 ARM® GPU의 픽셀 로컬 스토리지

영어 약어 PRT

방사선 전파 전처리 중국어 번역

보충 설명

전처리 시나리오 빛은 상호 작용하여 실시간 전역 조명 효과를 얻습니다. 핵심 구현 원리는 몬테카를로 적분과 구면 고조파를 사용하여 조명 정보를 인코딩하는 것입니다.

관련 정보 PRT(Precomputed Radiance Transfer)amp;amp;amp;amp;amp;amp;amp;amp;amp; 구형 조화 조명(Spherical Harmonic Lighting)

영문 약어 SH

구면 고조파의 중국어 번역

보충 설명: 구면 고조파는 단위 구의 표면에 정의된 기본 함수이며 PRT 방법에서 조명 계산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관련 정보 Spherical Harmonics Lighting

영문 약어 BRDF

중국어 번역 양방향 반사 분포 함수

보충 설명은 통과하는 입사광에 대해 설명합니다. 표면 반사가 각 출구 방향으로 어떻게 분포되는지에 대한 특정 기능적 표현입니다.

관련 정보 BRDF_Baidu Encyclopedia

영문 약어 BTDF

중국어 번역 양방향 전송 분포 함수

보충 설명은 입사광이 통과하는 것을 설명합니다. 특정 전송 후 각 출구 방향으로 표면이 어떻게 분포되는지에 대한 기능적 표현입니다.

영문 약어 BSDF

중국어 번역 양방향 산란 분포 함수

보충 설명

입사광이 표면에 의해 산란된 후 어떻게 산란되는지 설명 각 출구 방향의 분포를 함수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BSDF = BRDF BTDF.

영어 약어 SPD

중국어 번역 스펙트럼 전력 분포

보충 설명

빛의 힘: 빛은 a를 통과합니다. 총 에너지 표면 또는 공간 영역의 복사속이라고도 합니다.

SPD는 빛의 세기와 빛의 주파수 사이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영어 약어 AO

주변광 폐색의 중국어 번역

전역 조명 효과에서 객체 사이의 간격에 있는 부드러운 그림자에 대한 보충 설명입니다.

영어 약어 SSAO

중국어 번역 Screen Space Ambient Occlusion

주변 폐색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대략적인 알고리즘에 대한 보충 설명입니다.

영어 약어 CSM

실시간 그림자의 중국어 번역

보충 설명은 일반적으로 큰 장면에서 태양이 드리우는 그림자를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됩니다.

영문 약어 PSSM

중국어 번역 병렬 분할 절두체

CSM 구현 방법에 대한 보충 설명입니다.

영어 약어 WPO

중국어 번역 세계 위치 오프셋

영어 약어 RHI

중국어 번역 렌더링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일반적인 RHI에 대한 보충 설명: DirectX 및 OpenGL

영어 약어 HAL

중국어 번역 Hardware Abstraction Layer

D3D에는 두 가지 작동 모드가 있다는 보충 설명: HAL - 그래픽 카드 구현, REF - CPU 시뮬레이션 구현.

중국어 번역 슈미트 직교화

3차원 공간에서 선형 독립 벡터군을 직교 벡터군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한 보충 설명입니다.

중국어 번역 변형 애니메이션

버텍스 블렌드 애니메이션, 즉 동일한 토폴로지 구조를 가진 여러 모델 간의 시간 보간을 기반으로 생성된 애니메이션에 대한 보충 설명입니다.

영어 약어 RTT

중국어 번역 Render to Texture

보충 지침: 텍스처를 렌더링 대상으로 설정한 다음 렌더링 작업을 수행하여 기본 요소를 렌더링합니다. 질감.

영어 약어 LOD

다양한 세부 수준의 중국어 번역

보충 설명은 대규모 3D 게임에서 게임 프레임 속도를 보장하기 위해 사용하는 최적화 방법입니다. .

영어 약어 DMap / DMAP

변위 맵의 중국어 번역

법선을 따라 재료 표면의 높은 세부 묘사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텍스처 맵에 대한 보충 설명 방향

중국어 번역 배치

보충 설명은 GPU 파이프라인(VertexShader, PixelShader)에 의해 처리된 후 입력 데이터(정점, 텍스처, 상수)를 버퍼로 출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BackBuffer / DepthBuffer / StencilBuffer) 프로세스입니다.

영어 약어 MRT

중국어 번역 다중 렌더 대상

보충 설명을 통해 픽셀 셰이더가 계산 결과를 PC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여러 다른 버퍼에 출력할 수 있습니다. Defered Rendering에 필요한 하드웨어 지원입니다.

영문 약어 OC

중국어 번역 폐색 제거

보충 설명: 뷰 절두체에서 가려진 모델 메쉬를 제거하여 GPU 부하를 줄이는 목적 달성됩니다.

영어 약어 LBS

중국어 번역 선형 하이브리드 스키닝 알고리즘

영어 약어 DQS

중국어 번역 듀얼 쿼터니언 스키닝 알고리즘

영어 약어 DOF / DoF

중국어 번역 심도

영어 약어 COC/CoC

중국어 번역 난시 원/확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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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충 설명: 렌즈 시스템에서 초점 범위 밖의 물체에 있는 픽셀 이미지는 비선형 매핑 프로세스인 흐림 원이 됩니다.

영어 약어 DCC Tools

디지털 콘텐츠 제작 도구의 중국어 번역

예술을 위한 모델, 텍스처 및 기타 리소스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도구 소프트웨어에 대한 보충 설명, 예: 3ds Max, Maya, Photoshop 등

영어 약어 SDF

중국어 번역 지향 거리 필드

물체 표면에 가장 가까운 거리의 샘플링 텍스처에 대한 보충 설명(2D 또는 3D 다각형) 메쉬) 또는 그리드. 일반적으로 음수 값은 물체 내부에서 표면까지의 거리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양수 값은 물체 외부에서 표면까지의 거리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SDF의 일반적인 응용 분야: 천 애니메이션 충돌 감지, 다중 객체 역학 계산, 글꼴 렌더링 등

영어 약어 SSR

중국어 번역 화면 공간 반사

"매끄러운 표면 반사 장면 개체"를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되는 후처리에 대한 보충 설명 렌더링 기술

영문 약어 SSS / 3S

중국어 번역 지하 산란

보충 설명: 재료 내부의 빛이 지속적으로 굴절되어 발생하는 시각적 효과는 일반적입니다. 옥, 우유, 인간의 피부 및 기타 재료.

영어 약어 SSSS / 4S

중국어 번역 Separable Subsurface Scattering

지하 산란 효과를 시뮬레이션하는 방법에 대한 보충 설명

영어 약어 SSSSS / 5S

중국어 번역 화면 공간 하위 표면 산란

하위 표면 산란 효과를 시뮬레이션하는 후처리 기술에 대한 보충 설명

영어 약어 Specular

정반사의 중국어 번역

영어 약어 램버트

램버트 조명 모델의 중국어 번역

보충 설명은 광원이 표면을 조명한다는 것입니다. 물체 그런 다음 모든 방향으로 반사되어 확산 반사 효과를 생성합니다. 이것은 이상적인 확산 조명 모델입니다.

영어 약어 Albedo

중국어 번역 고유 색상/질감

영어 약어 Emission

중국어 번역 자체 발광

영어 약어 Gloss

중국어 번역 광택

영어 약어 Diffuse

중국어 번역 확산 반사

중국어 번역 거칠기

중국어 번역 굴절

영어 약어 투과

중국어 번역 투과율

보충 설명: 빛이 물체 표면에 산란된 후 두 가지를 갖습니다. 방향: 물체 내부로 흩어지는 현상을 굴절 또는 투과라고 합니다.

영어 약어 Translucency

중국어 번역 투명도

영어 약어 Opacity

중국어 번역 불투명도

영어 약어 OpacityMask

중국어 번역 불투명 마스크

영어 약어 Custom Ligh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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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 번역 Custom Lighting

영어 약어 Tessellation

중국어 번역 Tessellation

영어 약어 Smoothness

중국어 번역 Smoo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