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편의 고전 홍콩-대만 영화를 추천해 주세요

1. 일 사정이 있다면

출품 시간: 1990 년

작가: 응우엔 세생

감독: 입니다 어린 건달과 부잣집 딸의 사랑 이야기는 진목승, 두키봉, 왕징, 임령동 4 대 고수의 포제 아래 애면처참하고 가슴을 감동시킨다. 지금' 하늘이 정이 있다면' 을 보면 이야기가 진부하고 줄거리가 촌스럽지만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은색 이야기는 대부분 이렇다. 참으로, 수많은 세속적인 사람들을 감동시킬 수 있고, 세상에 연인이 눈물을 흘릴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로 고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늘이 정이 있다면' 을 볼 때마다 언제나 나를 깊이 느끼게 하고, 나중에는 내 마음속의 꿈, 영원히 이룰 수 없는 꿈, 하지만 언제나 내 마음 속 깊은 곳에 있는 삶에 대한 집착과 사랑에 대한 무한한 열망을 깨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클래식 영화는 항상 클래식한 캐릭터와 팬들에 의해 흥미진진한 이야기다리, 심지어 소품과 의상까지 만들어낸다.' 화디' 와' 조조',' 경주차 도박' 과' 마카오 신혼여행', 화디의 오토바이와 조조의 화이트 。 。 물론 가장 감동적인 심폐의 결말은' 하늘이 정이 있다면' 의 처량한 멜로디와 함께 여주인공 조조가 맨발로 도로에서 그녀의 화디를 쫓고 있고, 저쪽에서는 불쌍한 화디가 복수를 위해 피바다에 쓰러졌다. 。 실룩거리는 몸에 어수선한 발걸음이 더해져, 이곳을 볼 때마다 나는 눈물을 참지 않고 통쾌하게 울고 싶었지만, 또 아무 소리도 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

지금까지 살아온 감정비바람도 나를 이렇게 넋을 잃을 수는 없지만' 하늘이 정이 있다면' 이라는 영화에 마음이 깨지고 싶지 않다.

2. 영웅본색

출품 시간: 1986 년

작가: 진경가/양숙화/오우슨

많은 사람들이 오우슨의 작품이 폭력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하지만, 이 영화는 내 신경적 사고에 대한 충격이 감각적 자극보다 훨씬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본연의 애정과 우정에 대한 강력한 묘사는' 영웅의 본색' 이 빛을 내는 근원이다! 내 인상 속에서, 이 두 가지 감정을 사랑처럼 우여곡절과 생동감 있게 묘사할 수 있는 영화는 거의 없다! 심지어 당신이 남자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3. 총기 제작 시간: 1999 년

시나리오 작가: 유나이해/은하창작팀

감독: 두치봉

예술가의 이름은' 두키봉' 이다. 솔직히 3 년 전' 총불' 에 처음 접촉했을 때도 망연자실했다. 하지만 지금은 영화의 본보기로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창작적인 느낌을 가진 영화를 더 이상 볼 수 없어서 아쉽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홍콩 영화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총불' 이라는 영화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도 운이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총불' 이라는 홍콩 영화를 본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4. 희극의 왕출품 시간: 1999 년

시나리오 작가: 주성치/이민민

감독: 주성치/리력

첫 번째 문장은 영화의 첫 주에 별들이 바다를 향해 외치는 것이다. "노력, 분투!" " 내 의견으로는, 이 네 글자는 천가지의 당부보다 훨씬 낫다, 만구의 권유; 두 번째 문장은 주별이 영화에서 가장 상징적인 대사이다. "저는 배우입니다." 인생은 연극과 같다. 나도' 나는 배우다' 라고 말하고 싶다!

5. 암전 출품 시간: 1999 년

시나리오 작가: 유나이해/주롄 카본/롤랑게디오

감독: 두치봉 < 홍콩에서' 고도의 경비' 를 촬영한 적이 있는데, 어느 편이 총알을 쏘아대는 것이 아니라 혈육횡비, 정사와 악 사이의 대결은 대부분 폭력적인 수단에 달려 있지만,' 암전' 처럼 순전히 투지로 이기는 것은 극히 드물다. 이것은 항상 뜨거운 총격전 연극에 직면했을 때 신경이 너무 긴장되는 나를 만든다.' 암전' 을 볼 때 차 한 잔을 쉽게 우려낼 수 있고, 얼굴에 미소를 띠며, 매우 쾌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지만 원래 휴식 상태에 있던 뇌세포는 어쩔 수 없이 돌아가야만 끝을 볼 수 있었지만 여전히 망연자실한 모습이었다.

대본이 기묘하게 쓰여졌지만 은하수 영상으로 제작되지 않았다면, 두기봉이 연출한 것이 아니라면' 암전' 의 현재 맛을 촬영하기도 어려울 것 같다. 배경음악이든 영상스타일이든 은하수의 간판 상품으로 두키봉의 주특기입니다! 게다가 유덕화 영화부터 20 여 년 동안 가장 완벽한 연기와 유청운의 적절한 장점을 담은 푸른 잎이 어우러져' 암전' 이라는 영화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생각하게 했다. 이후 풍조작' 암전 2' 와' 쌍웅' 이 내 눈에는 모두 개 꼬리가 됐지만, 이 두 영화도 독특하다! 좋은 영화 한 편이 출간되어 일부 사람들의 주머니는 부풀어올랐지만, 다른 일부는 실직하게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쉿, 쉿!

6. 노여움 거리

출품 시간: 1996 년

작가: 마위호/진숙현/진목승

이번은 이미 다섯 번째 회이지만, 처음 봤을 때와 같은 느낌이다. 뜨거운 피가 끓고, 생각이 파도가 세차게 일고, 즉시 홍콩으로 달려가 영세한 유니폼을 입고 CPU 에 가입하는 것이 한스럽다. 이런 생각은 너무 유치하지만, 진실이다. 진실로 내 심장 박동이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른바' 예술영화' 를 다 본 후의 가식보다 훨씬 시원하다. 홍콩도 이렇게 뜨거운 피를 쏟아낼 수 있는 경찰 비적 영화를 찍을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홍콩명언) 진목승이 이놈도 이렇게 소탈하게 이렇게 짜릿한 영화를 조종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치열한 총격전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못지않게, 극중 인물의 개성을 섬세하게 빚어냈지만 미국 경찰비적 영화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극중 인물의 개성에 대해 말하자면, 정면 캐릭터든, 반면 * 코너든, 각각 각자의 멋이 있다. 과거에는 이미 많은 영화평론가들이 이를 위해 필묵을 아끼지 않았는데, 여기서도 나는 더 이상 수다스럽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요컨대' 노여움 거리' 를 다 보고 나면 네가 해야 할 유일한 일은 조용히 내려가는 것이다. 머릿속이 설레는 생각으로 영화의 모든 다리, 모든 장면, 모든 대사, 나는 이것이 가장 좋은 소화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일종의 즐거움이다. 오직' 노여움 거리' 만이 너에게 이런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7. 큰소리 서투어 제작 시간: 1994 년

시나리오 작가: 기술안

감독: 유진위

솔직히 말해서,' 큰소리 서투어' 를 보고 이전에 본 스타의 걸작을 되돌아보면, 홍콩에서 어떤 장르의 영화든, 너는 동시에 서너 명의 톱배우를 찾아 그 역할을 맡을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다. 오직 스타나리의 영화만 빼고는, 스타나리 본인 외에는 더 이상 감히 방망이를 받을 수 없고, 또 받을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돌이켜' 큰소리 서투어' 를 다시 한 번 말하자, 수많은 소년 소녀들이' 사랑 교과서' 로 추앙받은 이 걸작은 내가 처음 봤을 때도 손을 놓을 수 없을 정도로, 만날 때 늦는 것을 미워한다는 뜻이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영화 속 거의 모든 대사, 모든 장면, 배우의 모든 표정은 당신이 본 후에 잊을 수 없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전국의 교육자들이 모두 가서' 큰소리 서투어' 를 보러 갈 것을 건의합니다. 그중에는 반드시 바람직한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나는' 큰소리' 와' 희설' 이라는 단어의 구체적인 차이가 어디인지는 알 수 없지만, 둘 사이에 적어도 한 가지는 같다. 즉' 개편' 이라는 의미가 있다. 만약 각 각편극이' 큰소리 서투어' 처럼 될 수 있다면, 나는 영화의 한 대사만 적용할 수 있다.

8. 암화

출품 시간: 1997 년

작가: 유나이해/사제금원

1 년 전 두 번째로' 암화' 를 보면 영화의 톤이 어둡고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올 하반기 경단우들은' 암화' 를 세 번째로 접했다. 영화를 보는 태도가 단정해졌는지, 아니면 그때의 기분도 영화처럼 방황하고 있었다. 아무튼 처음엔 영화의 음악적 배경에 끌렸고, 오랫동안 쌓인 음운은 순식간에 귀착지가 생긴 것 같아 어느새 흩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영화의 줄거리는 홍콩 영화의 이전 스타일과는 달리, 한 부도 적고, 한 부도 빠듯하게 짜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조잡한 작품이 좀 적고, 좀 더 섬세하다. 마지막 두 남자 주인공이 재난을 피할 수 없을 때, 막후의 검은 손에 목숨을 다 잃었을 때, 나는 도울 수 없이 한숨을 내쉬었다. 인생은 살아 있고, 하늘의 뜻은 위반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영욕과 슬픔은 모두 먼지로 돌아간다! 이런 비유는 사람, 이치에 맞는다. 이것도' 암화' 의 가장 놀라운 곳일지도 모른다. 물론 은하수의 이미지 스타일도 이를 최고봉으로 삼고 있다.

9. 동방불패

출품 시간: 1991 년

작가: 진천현/던비연/서크

내가 본 판본이 기이하게 잘라내기는 했지만,' 동방불패' 는 내가 본 무협 영화 중 어느 편을 무협 영화로 무협 영화를 무난하게 물리치고 내 마음속에서 1 위를 차지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또한' 동방불패' 때문에 서크는 내 마음속에서도 홍콩에서 가장 재능 있는 영화 종사자였다. 확실히' 동방불패' 는 무협 영화 자체의 거대한 매력뿐만 아니라 일종의 무협 정신을 드러냈는데, 이는 김용의 창작의 정수와 일치한다. 따라서' 동방불패' 도 홍콩 무협 영화의 이정표가 되었다! 영화 속 서로 잘 어울리는 색채 코디, 천마무예 전시, 흥겨운 음악 배경 등, 나는 기억에 남는다. 그 속에 깊이 빠져서 빠져나갈 수가 없다. 이것은 정말: 천하풍운이 우리 세대에서 나와서 강호 세월에 들어서자 황투패업에서 담소를 나누는 가운데, 인생의 만취를 이기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10. 간도

출품 시간: 2002 년

시나리오 작가: 장문강/맥조휘

물론 아무리 좋은 대본이라도 유창한 카메라 언어와 배우의 뛰어난 공연이 없다면 공수표가 될 수 있을 뿐 소용없다! 다행히도,' 무간도' 출연자들은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그동안 논란을 받았던 유위강 감독도 이번에 홍콩 영화의 청사에 이름을 남길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작품을 완성했고, 그의 개인적인 영상스타일도 이 영화에서 잘 발휘되어 널리 칭송받고 있다. 이 영화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4 대 영화제의 빈틈없는 공연, 유건명의 간교한 공연인 줄 알았다. 진영인의 방황; 한헨의 음험함; 황지성의 내면은 각각 유덕화, 양조위, 증지위, 황추생의 연역하에 입목 3 점이다! 지난해 홍콩 영화 흥행 순위에서' 무간도' 가 무너진 것은 4 대 영화제의 총력협력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