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디 주레의 학술

학식이 해박하여 저술이 매우 풍부하다. 그의 사상의 핵심은 그의 도관이다. 그는 요적 에서 주공 까지 중국 고대 사회 를 이상적 사회 로 보고 복고 를 주장했다. 그가 보기에 공자가 말한 "도" 는 "왕의 도 1 위" 이고, "왕의 도 1 위" 는 야오, 순, 우, 당, 문, 우, 일곱 명의 성인을 가리키며, "왕의 도 1 위" 는 그들이 창조한 것이다 "왕의 길 1 위" 는 안천하의 "도" 이다. "왕의 길 우선" 을 반영하는 것은 "물건" 이다. 소위 "물건" 이란 의식, 음악, 형벌, 정치를 가리킨다. 의식, 음악, 형벌, 정치가 없으면' 도' 가 없다. 천하를 지키기 위해서는 정치인 자신의 도덕적 수양이 근본이며, 이런 도덕적 수양은 반드시 천하를 보양하려는 욕망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인인이다. "왕의 도선" 은 인위본이다. 중국 육경은' 왕의 길 1 위' 를 기록하므로' 왕의 길 1 위' 를 배우는 방법은 육경을 직접 배우는 것이다. 육경을 정확하게 이해하려면 고대 중국어 어휘에 익숙해야 하며,' 전왕' 이 집권할 때의 여러 가지 사실을 분명히 해야 한다. 배우는 방법은 먼저 성인을 믿는 것이다. 송유는 옛 글자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고 당시의 글자의 의미로 육경을 해석하고 억지부회를 하며' 왕의 도전 왕' 과 공자도 없는 성론을 꾸몄다. "이유" 는 무형이므로 지침이 없습니다. 천리인욕' 이론은 표준이 없다. 선왕' 의 가르침은' 이치' 가 아니라' 사물' 을 취한다. 송유학은 사람의 성품이 학습을 통해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기질은 타고난 천성이라 영원히 인력으로 바꿀 수 없다. 일반인은 학습을 통해 인자가 될 수 있지만 성인은 될 수 없다.

한편, 천도 성인의 마음을 알 수 없다고 천명에 복종하는 것을 유유히 주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필요가 있고, 귀신을 찾아 지적해야 백성을 다스릴 수 있다. 줄레의 사상 갈등은 덕천 시대 사이토 유자학, 심지어 유교 사상 체계 전체가 붕괴되기 시작한 국면을 반영한다. 그러나 그는' 도' 를 주장했다. 문화재체계는 성인에 의해 창조될 수 있고,' 도' 와 천지의 자연 존재의 전통적 관념을 부정하고, 자연과 인류 사회의 다른 법칙을 구별하며 당시 일본에서는 중요한 의의가 있었다. 그의 전체 이론은 일본 유학사에서 보기 드문 창조적인 사상 체계이다. 그것은 일본의 봉건적 사고 방식이 현대사고 방식에 위치한 역사의 전환점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고학이라고 불리지만 실제로 일본 근대 사상의 씨앗을 담고 있어 일본 근대 사상의 출발점이 되었다.

생빈곤' 사상의 가장 근본적인 것은 주의' 빈리학' 을 부정하는 것이다. 이래는' 리' 가 자연의 만물에 존재한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그것은 표준이 없는 것이다. 즉' 리' 는 사람의 주관적인 판단일 뿐, 사람마다 다른 판단 기준과 세계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리' 는 끝이 없다. (3) 이 이론에 따르면, 세상은 고정불변이 아니라 수많은 복잡하고 다양한' 살아있는' 개인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일본 사회를 구성하는' 학자, 농민, 노동자, 상인' 은 각자의 책임을 지고 있다. 농민은 경작하여 세계를 부양하고, 노동자는 세계를 위해 가정용품을 만들고, 상인은 세계인과 사람 사이를 오가며 유통을 돕고, 학자는 난리를 다스린다. 각 업종마다 각자의 직무를 맡고, 서로 보완하며, 사농공상이 없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사민' 은' 서로 사랑하고, 함께 살고, 서로 계승하고,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를 지원하고, 서로 구원' 해야 합리적인 사회를 형성할 수 있다. 군주를 자신의 부모에 비유하는데,' 사민' 은 모두 군주가 천하를 굳건히 하는 것을 돕는' 하인' 이다. 따라서 어떤 계급이든, 그들은 사회에 유용하다. 즉,' 사민' 은 대립 계급이 아니라 보조 군주의 모든' 신하' 이다. 그래서 각 계층의 사람들은 모두 유용한 사람이다. 사람은 가능한 한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사회에서 유용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인재를 발견하고 사용하는 것은 정치가의 책임이며, 정치가는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서민층에서 유용한 인재를 선발하고 채용해야 한다. ④

유유는 군주의 책임뿐만 아니라' 사민' 의 책임도 분명히 했다. "4 인" 등급의 신분을 바로잡는 동시에, "4 인" 의 존재가치를 적극적으로 긍정했다. 지위가 매우 엄격한 근대에 백성들은 왕왕' 천민' 으로 간주되어 무사 계급의 차별과 억압을 받는다. 한편,' 사민 모두 하인' 론은 서민의 존재가치를 긍정적으로 긍정했고, 당시 사상형태에 큰 도전과 충격이었고,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 때문에' 유예파' 는 서민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그' 학규',' 변론',' 위선 분별',' 논어' 등의 책이 출판된 후 일본에서 빠르게' 붐' 을 일으켰다. 사람들은 잇달아 책을 사서 유교 문화를 배우거나 봉건 학교나 서당에 다닌다. 봉건 학교와 서당의 수가 전무후무하게 증가했고, 책의 인쇄출판도 전무후무한 번영이었다. 에도 시대의 도서 출판 건수는 1800 년 정상에 도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일본 여원시대와 보민시대 이후. 유예파' 의 전파를 매개로, 원래 소수의 무사 계층에서만 전파됐던 일본 유교 문화가 전국적으로 널리 퍼졌다. ⑤

많은' 도시인' 관

"마치인" 의 부상. Machinoi' 는 현대 일본의 상업 실업가들에 대한 호칭이다. 일본은 17 세기 후반부터 18 세기 전반기 (자유주의 문화와 보험 시대) 까지 엄청난 사회 경제적 변화를 겪었다. 화폐경제는 도시에서 급속히 발전할 뿐만 아니라 농촌에도 침투한다. 농촌의 발전은 도시의 소비 수준을 높이고 수공업과 상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소비 수준의 향상과 소비재에 대한 수요의 급증은 오히려 화폐경제, 교통운송, 상품유통의 빠른 발전을 촉진한다. 화폐경제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상업의 번영,' 초인' 의 부상, 사회치안 혼란, 막부의 통치가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다. ⑥ 원청 시대 이후 사회적 갈등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무사계층의 재정난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무사는 원주민이다." 재정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막부는' 구제시령' 을 거듭 반포했지만 성과는 미미했다. 마지막으로' 화폐재주조령' 을 내놓아 금은함량을 낮추면서 기존 통화의 액면가를 높이고 금은비율을 바꾸고 화폐액면가를 높여 인플레이션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다. 결과는 자명하다.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인플레이션을 더욱 악화시키고, 읍민이 점점 부유해지고, 무사가 가난해지고, 사회적 갈등이 심해지고, 막부의 재정난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이에 당시 학자들은 대부분 이 문제들을 무사 생활의 겉치레로 귀결시켰다. 이유를 세 가지 측면으로 요약하다: 제작 비용이 너무 높다. 소비자 수요 증가 "마치인" 은 경제 독점을 가지고 있다. 오래는' 마치인' 이 이익만을 꾀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모두 이익만을 꾀하는 것이다. 그들이 같은 곳에서 상품의 가격을 올려 물가가 급등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막부의 지배권을 공고히 하고 무사 중심의 봉건사회를 지키기 위해서는 무사 원주민 제도 ⑦' 원주민 제도' 를 실시할 필요가 있다. 무사가 우거생활을 끝내고, 도시에서 해체하고, 원래의 정족지로 돌아가, 등급을 따라 밭을 분배하고, 원래 자급자족했던 이상적인 사회로 돌아가는 것이다. 오래는' 원주민 제도' 를 시행해야만 무사계층을 경제적 곤경에서 구해낼 수 있어야 사회가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화폐경제가 발전하면서 무사의 권위와 지위가' 초인' 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으며 막부 정권의 지속 가능성도 위협받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무사 원주민제' 의 목적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무사를 구하고' 초인' 의 폭정을 억제하고 무사 계급의 통치권을 수호하는 것이다.

유유한 무사 센터 사상은 그의 만년 정치 담화에서 충분히 전시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무사, 무사, 무사, 무사, 무사) 그는 "무사는 사회의 주인이어야 하고, 통치권에 있어야 하며,' 마키아빌리' 는 손님일 뿐, 지배적인 지위에 있을 수밖에 없다" 고 지적했다. 현재' 마키아빌리' 가 경제 시장을 독점하고 있지만 무사 계급은 빈곤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는 주객이 뒤바뀌는 현상이다. 그래서 그는 화폐경제 폐지,' 마키아빌리' 억압,' 마키아빌리' 독점 시장을 제지한다고 주장했다. 요요의' 마치인' 관은 그의 복고 사상과 무사 중심의 봉건사상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중국의 음악, 명율, 도량형, 중국시 등을 연구하는 데 꽤 나무를 세웠다.

청가경 14 년 (1809) 은' 논어',' 대학 석문',' 중용석문',' 게류 양식비요학파를 중국에 도입했다. 1836 년 주래의' 분별도',' 분별명' 을 문집으로 편성하고' 일본 주래선생전' 과 함께 중국에서 출판했다. 유보남, 대망, 유유, 이차명 등 중국 학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은 학술 사상이 중국에 전해졌다.